고대 중국 문화에는 어떤 전통적인 결혼 제도가 있습니까?

첫째, 원래 군혼 단계.

중국 현대학자들은 고대 혼인제도를 연구할 때 기본적으로 마르크스, 엥겔스, 몰겐의 영향을 받아 중요한 이론의 원천으로 삼았다. 마르크스는' 몰건' 에서

중국 고대 학자들은 다윈과 그 진화론을 알 수 없었지만, 일부 기록은 서구 학자들의 연구 성과와 일치한다. :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곳에서 함께 산다. : 남자와 여자가 함께 여행하는데, 고용이나 다리를 놓을 필요가 없다. 여행은 남녀간의 자유로운 결합이고, 매체는 결혼의 중개 역할이며, 고용은 양성이 결합된 사회 과정이다. 비슷한 주장에 따르면 학자들은 원시 군혼 초기에는 형제자매와 하세대 간의 결혼에 제한이 없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추측일 뿐, 혹은 상상일 뿐이다. 옛날에는 군자의 맛이 없었고, 그 인파가 살았다는 속담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지모는 자기 아버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가족도 없고, 형제도 없고, 부부차이도 없고, 위아래도 없다. 관군 거편' 도 "옛날에는 부부에게 문이 없었다" 고 말했다.

이 점은 동화에서도 찾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하와가 아담에게서 빼낸 갈비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아담과 하와도 혈연관계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한편, 그리스 신화 중에 오이디푸스는 부모를 죽이고 어머니와 함께 네 아들을 낳았는데, 이는 고대 상하 두 세대가 착란한 기억일 것이다.

둘째: 혈연 결혼.

그것은 인간 결혼의 역사에서 두 번째 결혼 제도이며 계급 결혼과 남매 결혼이라고도 한다. 거스는 "여기서 결혼 집단은 항렬별로 나뉘어 있고, 가족 범위 내의 모든 할아버지 할머니는 모두 부부이다" 고 말했다. 그들의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아버지와 어머니입니다. 마찬가지로 후자의 자녀는 부부의 세 번째 바퀴를 구성한다.

중국 고대 신화 중 전형적인 예인 복희와 여와의 전설이 있다. 그들은 원래 남매였으나, 어찌 된 일인지 인류는 부진했고, 세상에는 그들 둘만 남았다. 인류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남매가 결합되어야 한다. 이 신화 은 당대 이융 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충분한 묘사 를 했 다. 우주 가 처음 열렸을 때, 여와 두 남매만 쿤륜산 (모든 신화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이런 결말을 돌볼 수 없었고, 이 전설도 여와가 어떻게 복희에서 왔는지 설명할 수 없었다.) 그러나 세상은 그들이 부부라고 생각하여 스스로 부끄러워하는 사람이 없었다. 형과 누나는 쿤룬 산에 갔다. 만트라는 말했다: 만약 하늘이 내 남매를 부부로 보내면, 연기가 상봉하고, 없으면 연기가 흩어진다. 담배 조금 에서, 자매 는 동생 이 될 때, 자매 는 팬 을 들고 얼굴을 가리고 있다 (나는 자매 수줍음 또는 후세 이야기꾼 수줍음, 이야기꾼 은 언니 수줍음 을 모른다). 요컨대 언니는 부채로 얼굴을 가렸다.

복희와 여와의 남매 결혼도 한대의 초상화에 반영되었다. 둘 다 뱀의 머리로 서로 얽혀 있다. 산둥 성 이남현 성북채마을 한묘에서 수인씨, 복희, 여와가 묘문 동쪽 기둥 꼭대기에 서로 껴안고 있는 초상화가 출토되었다. 수인씨는 복희와 여와의 아버지이다. 학자 정혜생은 수인씨가 제 3 자라고 생각한다. 허허, 이는 이런 상황이 원시 군혼의 무질서한 특징을 정확히 반영한다는 뜻이다. 산둥 페이현 남무양동작의 초상화에서 남자는 중간에 앉아 복희와 여와를 두 손으로 들고 두 사람만 성공하고 더 이상 올림픽을 하지 않는 것이 관건이다. 남양화상석에서도 복희와 여와가 수인의 어깨에 서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아마 수인의 퇴출을 나타내는 것 같다. 결론적으로 복희와 여와의 이야기는 원시 군혼에서 계급 결혼으로의 전환이다.

동한 오량묘의 석실에는 복희와 여와는 뱀의 꼬리에서 만났고, 그 위에는 두 아이도 만났다. 그들은 복희와 여와의 후손이어야 한다. 한편 복희 아래의 한 남자가 복희의 소매를 당기고 있고, 여와 아래의 한 여자도 여와의 치마를 당기고 있다. 그것은 계급 결혼의 특징을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동년배 결혼, 동년배 사이, 너나 나나 상관없다. 너의 것은 나의 것이고, 나의 것은 너의 것이다. * * * 아내 * * 남편. 하나님이 아담과 이브를 창조하셨다는 농담이 있었습니다. 사실입니다. 아담과 하와의 결혼은 사실이지만, 아담과 하와의 인척은 누구입니까? 네, 관심이 있으시다면 연구해 보세요.

셋째: 강탈.

남녀 관계는 가정 내부의 계급으로 제한되며 가정 외부의 강탈 생산을 보완한다. 고대에는 여자도 재산으로 여겨질 수 있었다. 부족 전쟁과 가족 싸움으로 여성이 강도질을 당했다. 현재로서는 친척을 강탈하는 것은 물론 문명화되지 않았지만, 학자들은 그러한 강도가 만만치 않다고 생각한다. 이 강도는 문명을 강탈하고 우생학을 강탈했다. 안에서 태어난 기형적인 정신 지체 아기를 보세요. 도둑맞은 여자가 낳은 하얀 뚱뚱한 아이를 보세요. 옛사람들은 마침내 남녀가 동성으로 생활하는 것이 결코 드문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지금까지, 외진 농촌에는 같은 성이 시집가지 않는 소위 부계 규칙이 있다.

<역경> 중 한 구절이 있는데, 학자들은 밀친 현상을 반영한 것으로 여겨진다. 운은 전차가 전차, 승마, 산적, 성혼과 같다고 말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말을 타고 온 것은 재물을 빼앗기 위해서가 아니라 결혼을 빼앗기 위해서이다. 또 한 단락: 말을 타고 반처럼, 울며 피처럼 울다. 신부를 빼앗은 후로도 여겨진다. 신부를 빼앗은 사람이 말을 타고 고속으로 갔고 산길에 가엾은 울음소리가 흘렀다.

일부 학자들은 중국 구혼 풍속에 아직도 친척을 낚는 유풍이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한 남자가 한 여자와 결혼할 때, 그녀는 빨간 베일을 써야 한다. 여성들이 중도에서 도망치는 것을 막거나 집으로 가는 길을 쓰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였다고 한다. 이 기술은 토비로 사람을 묶고 검은 천으로 눈을 가리는 것과 같다. 학자들은 결혼식의 많은 행사가 신부를 강탈하는 것과 같다고 추측한다. 예를 들어, 농촌 결혼식, 앞 길에는 화총이 하나 있고, 뒤 10 여 명은 채색 깃발을 든 어린 소년, 신랑 뒤에는 많은 형제 조카 등 중소년 호위병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언뜻 보면 강도처럼 느껴진다. 여자가 팔에 착용한 팔찌는 수갑으로 생각해도 무방하다. 일부 산간 지역에서 울며 결혼하는 풍습에 관해서는 신부가 빼앗겼다는 의혹이 더욱 커지고 있다. 나중에 친척을 강탈하는 것이 일종의 의식이 되었다. 광서 윈난 () 과 수족 () 이 결혼하여 쌍방이 좋은 장소를 약속하여 빼앗았다. 남자는 칼을 들고 동행하고, 여자는 도움을 요청하는 척하고, 여친의 친척은 사람을 구하는 척하고, 남자는 돈을 던지고, 여자의 친척은 돈을 줍는다. 이것은 지금 농촌 결혼식에서 신라가 던진 빨간 봉투인 것 같다. 예서남 일부 낙후된 산간 지역은 해방 전까지 과부를 강탈하는 풍습이 있었다. 이것은 진짜 강도입니다. 사전 약속이 없다. 그것을 잡는 사람은 승자다. 과부는 그렇게 강탈하기 쉽지 않다. 그들은 또한 무기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생리바지와 월경대이다. 중국 사회는 여성을 업신여기고 이런 것들이 불길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물건들은 과부가 자신을 보호하는 최고의 생화학 무기이다. 아편전쟁 때 광저우 장군 양방도 이 술로 영국 침략자를 상대했지만 효과가 크지 않았다.

관화도 친시를 훔쳤다는 것을 증명하는 친절한 사람도 있다: 숙녀님, 군자 호호 ...... 나는 기다릴 수 없어 몸을 뒤척였다. 며느리가 밤에 잠을 못 자면 어떡하죠? 왕 선생이 견환에게 말했다. 그럼 네가 가서 빼앗아라. Li Changzhi 는 그의 "시험 번역 노래 책" 에서 이렇게 설명했다: 좋은 아내는 배우자와 같고, 좋은 아내는 적과 같다. 원수, 원수, 친척을 훔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또 어원의 관점에서 결혼은 한 사람이 의식을 잃은 후의 행동이라는 농담도 있다. 그러나' 설문해자' 는 이렇게 설명했다. 여자와 결혼하면 쓰러질 것이다. 상상력이 풍부한 학자들은 곧 날이 어두워진 후에도 감히 결혼하는 것은 강도일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그렇지 않으면 왜 낮에 두지 않을까요?

넷째: 가족 이외의 결혼.

중국 혼인제도를 연구하는 학자들은 고고학 자료에서 족외 통혼이 모계 사회의 상징이라고 추론했다. 거스의 논술에 따르면 학자들은 모계 씨족의 혼인 상태를 가정한다. 씨족은 족내 통혼을 금지하고, 다른 씨족과 부족으로부터 여성을 찾아야 한다. 동시에 원주민 여성을 외국인에게 시집가다. 그러나 중국 고대의 성인 탄생에 관한 많은 신화 전설, 예를 들면' 황제생, 보감, 북두보',' 두청, 적룡생요',' 무지개를 보면 의미, 생순' 등이 있다. 다만 학자들은 가족외 결혼의 반영으로 여겨진다.

혼외, 일명 푸나루아 가문. 하지만 역시 계급결혼 습관이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오빠 * * * 아내, 언니 * * * 남편. 아이들, 모든 남자를 아버지라고 부르고, 모든 여자를 어머니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상조에는 아직도 고대의 호칭 습관이 남아 있다. 상대 갑골문에서 무정은 아버지를 부갑, 부을 (무딩의 친아버지), 부병정, 부정, 부결이라고 부르며 여러 아버지라고 불렀다. 엄마 지아, 엄마 병씨, 엄마 강씨 (그의 생모) 라고 불러요. 현대 사회에서 허창 지역의 명칭도 연구할 만하다. 그것은 아버지라고 하고, 아버지의 형은 큰 아버지이고, 아버지의 형은 작은 아버지이다. 어차피 재미있었어요. 그러나 중국의 오래된 결혼 관습, 즉 형제는 형제이고, 자매는 형제이며, 심지어 자매는 한 사람과 결혼한다. 예를 들면, 요의 딸, 영순, 이영은 1 주일을 거쳐 예로부터 지금까지 사회도덕에 인정받아 신중국의 새 결혼법이 시행될 때까지 인정받았다. 몇 년 전 유행했던 민요' 오사카 시의 처녀' 의 가사에는 내가 아직도 이해하지 못하는 말이 하나 있다. 너의 혼수를 데리고, 너의 여동생을 데리고, 그 마차를 몰고 있다. 신부가 왜 여동생을 데려왔다고 생각하세요? 이제 알겠어, 언니가 결혼한 것 같은데, 사실 반에서 결혼해서 남겨진 거야. 유씨는' 인민일보' 편집장을 맡았을 때 소설' 설태가 토하지 않으면 텅 비어 있다' 를 발표했고, 티베트의 이런 민족 풍속을 건드려 중앙민족대 티베트족 학생들의 항의를 받아 유재가 잘렸다. 요컨대 학술을 하든 문예를 하든 정치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치는 너를 위해 준비한 것이다.

여기서 쓸데없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인류가 자신의 능력을 인식함에 따라 춘추 이후' 신감' 이론은 시장이 없어졌다. 그러나 서한 때 사람들은 유방을 아첨하기 위해 유방의 아버지에게 큰 녹색 모자를 쓰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다. 유 아줌마는 산비탈에서 자고, 용은 그녀에게 붙고, 몸이 생겨서 고조를 낳았다. 이봐, 지금은 이 게임을 할 때가 아니야, 너 너무 더러워! 딸국과 남편국의 이야기와 같은 족외 결혼의 변종도 있다. 198 1' 하얼빈일보' 는 남아메리카 브라질 국경에 딸 나라가 있고 국내에는 남자가 없다고 보도했다. 매년 어느 날, 다른 하무노족에서 온 한 무리의 남자들이 그들을 위해 결혼식을 주재하러 왔다. 남자가 떠난 후, 여자는 태어났다. 내년에 다시 만나요. 여자는 남아서 남자가 가져갈게요. 이 밖에도 중국 고대 문헌에도' 산해경' 과 같은 기록이 적지 않다. 해외 서경. 딸국은 오현북에 있는데, 두 여자가 그곳에 살고 있다. "와일드 웨스턴 클래식" 포함: 광 야에서 ... 여 자가 있는 나라. 등: 바다에는 여자가 있고 남자도 없다. 국유정을 전하면 그 기미를 엿볼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남자아이를 낳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곽후안은' 산해경' 을 주면서 "황지가 있고 여자가 품에 안겼다" 고 말했다. 만약 그녀가 남자아이를 낳았다면, 그녀는 세 살 때 죽을 것이다. 서유기에 관해서, 늙은 돼지 동지가 딸나라에 들어와 딸강의 물을 마시고 임신하여 결국 유산한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남편의 경우,' 산해경' 과' 회남자' 는 모두 딸 나라가 자력갱생하고 스스로 자식을 낳는다면, 남편이 어떻게 아이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태평어람' 권 36 1 어록' 선종기': 부부 두 사람, 은태위가 왕을 이기고 서왕모 약초를 따다. 지금까지 그녀는 음식을 박탈당해 들어갈 수 없었다. 그녀는 나무를 먹고, 나무 껍질을 입고, 평생 아내가 없다. 그녀는 두 아이를 낳았고 (나는 거의 금매미가 껍질을 벗긴 것 같다) 또 두 아이를 낳았다. 그녀의 아버지는 돌아가셨다. 이 우화들은 야어이며 가족외 결혼의 변종이어야 한다.

다섯째: 짝을 지어 결혼하다.

마르크스는 "푸나루아 가족 제도 하에서 어느 정도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배우자가 되어 함께 산다는 사실은 사회적 조건의 다양한 조건으로 인해 발생한다" 고 말했다. 모든 남자는 그의 아내 몇 명 중 한 명을 주처로 삼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쌍혼으로 전환하는 경향이 있다.

글쎄, 나는 사람들이 감성적인 동물이라고 믿는다. 이것은 사람들이 많은 가능한 대상 중에서 선호와 선택을 가질 것이라고 결정한다. 선택의 결과는 쌍혼이다. 이는 푸나루아 가정에서 일부일처제로의 과도기 형태다.

부부 결혼은 두 단계나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첫째, Dayu 와 tushan 돌 건조 라고 합니다. 둘째, 가족 제도, 이로쿼이족은' 가정, 사유제, 국가의 기원' 이라는 책에 있다.

여섯째: 일부일처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