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분석: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너겠습니다!" 이백이라는 말은' 종이전' 의 전고를 사용했다. 종이소년 때 숙부 종병이가 그에게 어떤 포부를 물었는지 그는 "장풍으로 파도를 헤치고 싶다" 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현재 상황을 고대인의 영웅적 기개와 낙천주의와 연결시켜 어느 날, 앞에 장애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종이가' 유송' 에서 말한 것처럼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상상력에 의지하여 주관적이고 객관적이며 이백시 낭만주의 예술 수법의 중요한 특징이다.
3, 원래 시 감상: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행은 고달픈 고단이고, 고달픈 도로인데,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4. 이백소개: 이백 (70 1 ~ 762), 자태백은 청련거사라고 불린다. 그는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며, 민간문학과 신화 전설에서 양분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하여, 그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형성하여 성당시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