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나라 시대에는 시경을' 시경' 이라고 불렀거나 정수로' 시경 300'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알려졌으며, 줄곧 지금까지도 사용되어 왔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나라 각지의 가요이다. 아락은 주나라의 정식 음악으로, 다야로 나뉜다. 송송' 은 주 () 와 귀족 사당 () 제사에 쓰이는 악가로,,,,,,,,,,,,,,,,, ,3
《 시경 》 에 현존하는 시 305 곡 (6 곡 무목적 제외, ***3 1 1) 은 풍성, 야, 푸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전국 각지의 민요는 시경의 정수이다. 그것은 사랑, 노동 등 아름다운 것을 불렀고, 향수와 억압에 대한 후회와 분노를 불렀다. 종종 반복적인 겹침을 통해 반복해서 읊는다. 한 편의 시 중의 각 장은 왕왕 몇 글자의 차이만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민가의 특징을 보여준다. [10]
야와 소야로 나뉘어 귀족을 위해 제사를 지내고 풍작을 기원하며 조상을 찬양하는 시사가 많다. "다야" 의 저자는 귀족 학자이지만, 그는 현실 정치에 불만을 품고 있다. 연회, 제가, 서사시 외에도 그는 국민의 소망을 반영하는 풍자시를 썼다. 소야에도 민요가 좀 있다.
송송' 은 사당 제사의 시이다. 야' 와' 송' 의 시는 초기 역사, 종교, 사회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위 세 부분, 40 편, 야 105 편 (시 6 편, 시 없음), 풍부한 수량, * * * 160 편, 총 305 편. 옛사람들은 그 정수를 취하여 늘 "시 300" 이라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