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망을 표현한 시'에서 '감정을 표현한 시'로 변경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야망을 표현한 시'에서 '감정을 표현한 시'로의 전환은 시 창작과 이론의 발전에 있어서 큰 변화이다. 이러한 변화의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개인 시인의 출현: 초기에는 대부분의 시가 기록시였으며 개인은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시를 쓸 수밖에 없었다. "여기에는 주로 정치, 종교와 관련된 내용이 있습니다. 문학의 발달과 함께 시를 쓰지 않고 서술하는 전통적 관념을 깨고 개별 시인들이 등장하게 되었고, 문체시도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이때 『지』의 내용도 변화하기 시작했고 점차 낭만이 시작되었다. .
문체시의 발전 : 문체시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시와 낭만도 계속 발전하여 마침내 '시와 감성'이론이 형성되었다. 이후 문인들은 '시는 감동으로 하되 화려하다'는 이념을 따르며 형식미를 맹목적으로 추구하였고, 결국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시풍을 이루게 되었고, 그 결과 육조시는 시가의 시가로 되었다. 사람들의 비난의 대상.
야망 시의 재중시: 육조 제미의 문체를 바탕으로 야망 시의 정치적, 종교적 기능이 다시 강조되기 시작했다. "감정과 의지의 중시"라는 개념 아래, 시의 정치적, 종교적 기능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진심 어린 감정의 표현도 중시합니다.
어원적인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의미적 의미는 '치'일 수 있습니다. 즉, '시는 자신의 의지를 표현합니다'는 '야오디엔'에서 처음 제안되었습니다. 상서의 『시는 야망을 표현한다』는 것이 사람들의 인식에 있어서 시의 의미와 기능에 대한 분명한 인식임을 보여준다. "시는 사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라는 문구는 Lu Ji의 "Wen Fu", 즉 "시는 사랑으로 인해 아름답다"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시언지변'에서도 주자경 선생은 '시'와 '감정'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언급했다. '시 쓰기와 야망 표현하기' 부분에서는 시인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삶의 의미에 대한 이해를 노래하기 위해 스스로 시를 쓸 것을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변용 과정은 한시 창작과 이론 발전의 역사적 궤적을 반영하며, 이후 시 창작과 시론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