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는 '관심'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두 단어를 명사로 사용하는데,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품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동사인 동사목적어구 Xing입니다. 재미는 '재미'가 아니라 '맛'과 '맛'을 뜻한다. 이는 시의 '상승' 기법과 '시적 취향'의 질감을 결합한 Yan Yu의 첫 번째 창작 컨셉입니다. 첫 번째는 감정을 노래하는 것입니다. 감정은 마음으로 움직이되 말로 표현하지 마십시오. 감정은 충만하고 통제할 수 없으며 시로 표현됩니다. 둘째, 흔적을 찾을 수 없습니다. 도끼질이나 도끼질처럼 거칠고 터무니없는 표현이 자연스럽고 논리적이다. 셋째, 여운이 길다. "말은 지쳤지만 의미는 끝이 없다." 말은 분명하게 말하거나, 끝내거나, 독자에게 씹을 만한 것을 남겨두어서는 안 된다.
두 번째는 '놀라운 깨달음'이다. 안우는 시의 우월한 상태를 '관심'으로 여기는데, 어떻게 하면 시를 흥미롭게 만들 수 있을까? ": "아마도 선(禪)의 길일 것이다. 그러나 '묘오(禪悟)'에 있어서 시의 도(道)도 역시 '묘오(禪悟)'에 있다. 그는 여전히 그것이 불분명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모두가 인정할 수 있는 예를 들었다: "맹상양의 학문적 능력 한나라보다 훨씬 뛰어났지만 그의 시는 독특했다. 위로 후퇴하는 사람들은 단지 놀라운 깨달음일 뿐이다." 맹호연의 문학적 재능과 문해력은 한유와 같지 않지만 그의 시는 한유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이것이 바로 인식된 사실이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경이로운 깨달음'이다.
경이로운 깨달음은 즉각적 인식을 강조하는 것이며, 이는 미적 사고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창작의 법칙에 따라 객관적 사물을 시적으로 각성하고, 시 창작의 특수한 법칙을 구현한 먀오우는 시 창작이 세계를 미학적 방식으로 반영해야 함을 심오하게 드러냈다. 송나라에서 시 창작은 시의 인기가 높아지는 맥락에서 '이성을 포함하지 않음'을 강조하고 있다.
'기이한 깨달음'은 원천이 없는 물이 아니라 선배들의 작품을 다독하고 익히고 구송하는 데서 나오는 것입니다. Qian Zhongshu 씨는 "깨달음의 실현과 '훌륭하다'는 말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광범위한 학습을 통해 통찰력을 얻을 수 있고, 노력을 통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가를 공부하려면 깨달음이 없으면 나아갈 수 없다." 흙이 없으면 담을 쌓을 수 없고, 쌓아야 발전할 수 있다. 놀라운 깨달음을 얻으려면 선인들의 걸작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한다. 깊이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갑자기 통찰력을 얻을 수 있고 점차적으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