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산문, 소설, 희곡을 어떻게 가르치나요?

고대 중국 소설 발전의 이정표와 법칙

첫 번째 부분은 고대 중국 소설의 발전을 설명한다. 두 번째 부분은 고대 중국 소설의 발전법을 설명한다. 첫 번째 부분은 세로로 토론하고, 두 번째 부분은 가로로 토론한다. 전문이 서로 얽혀 상호 보완되어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과 법칙을 충분히 논술하였다.

첫 번째 부분은 발전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작가는 여러 단계로 글을 쓴다. 1. 기원: 신화 전설. 개발: 웨이, 진, 남, 북 왕조. 위의 두 단계에서 소설과 역사는 같은 범주에 속한다. 성숙: 당나라 전설. 역사를 떠나 독립된 문학 창작이 되다. 4. 계속 발전: 송원 시대의 이야기소설과 연애소설. 5. 최고봉: 명청문인들이 독립적으로 창작하고 일반인과 보통일을 쓴다.

작가는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을 천명하여 두 가지 관건을 잡았다. 첫 번째는 문사 관계다. 소통의 문학에 대한 정의는 "만물은 선정에서 비롯되고, 정의는 심오하다" 고 말하는데, 이는 문학 작품이 반드시 상상적이고 허구적이어야 하며, 문채를 강조해야 한다는 뜻이다. 신화 전설과 사람들의 포부는 모두 현장 답사와 민간 수집을 통해 기록되기 때문에 역사와 같은 범주에 속한다. 당전, 상상력과 문학성이 풍부해 역사를 떠나 문학 창작으로 발전했다. 두 번째 관건은 문인들이 민속의 가공과 독립 창작에 대한 관계이다. 송원소설, 연애소설, 모두 문인들이 민간 전설을 이용하여 다시 창작한 것이다. 모두 평범하지 않은 인물, 평범하지 않은 영웅에 관한 것이다. 명청 시대의 소설은 문인의 독립 창작으로 발전하여 일반인의 일상생활을 썼다. 이 두 가지 관건을 파악하면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 과정을 쉽게 정리할 수 있다.

두 번째 부분은 개발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저자는 네 가지를 열거했다. 이 네 편의 문장 편은 제 1 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제 1 조, "중국의 소설은 인민에서 나온 것으로, 인민의 사상, 소망, 현실 생활을 반영한다. 중국 소설의 발전과 진보는 모두 우수한 문인 작가가 민간에서 배우고, 민간 창작에 참여하고 가공한 결과이다. " 。 이것은 중국 고대 소설 발전의 여러 단계에서 증명될 수 있다. 또 두 번째' 사전 문학이 중국 고전 소설에 미치는 영향' 을 예로 들 수 있다. 이것은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 단계에서 더 명확하게 볼 수 있다. 저자는 글에서' 사람에 대한 견해와 묘사' 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또 다른 문장 중에서도 몇 가지를 언급했다 ('관련 자료' 참조).

둘째, 학습 요점

1. 본문을 이해하다.

텍스트 토론의 내용은 시간적으로 고대부터 청말까지 매우 풍부하다. 범위면에서 소설 발전의 법칙은 복잡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본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그것을 이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먼저 제 1 부의 발전 과정의 내용을 연대순으로 연결한다. 이 가운데, 발전 과정은 5 단계와 두 가지 관건으로 나눌 수 있다. 이것들을 이해하면 첫 번째 부분을 이해할 수 있다. 둘째, 개발법에 관한 제 2 부의 내용과 제 1 부의 내용을 결합해 이해한다. 예를 들어, 제 2 법칙은 고대 소설이 사전 문학에서 탈태되어 불가피하게 사전 문학의 전통을 물려받았기 때문에, 이는 먼저 사람에 대한 견해와 묘사에 나타난다. 반대로 두 번째 부분을 이해하면 첫 번째 부분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소설이 사전 문학에서 탈태되었다는 것을 이해하면 소설 발전 과정에서 백화소설과 연애소설의 출현이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2. 일반삼, 예를 들어 법칙을 설명하다.

본문에서 저자는 이 법칙을 설명하기 위해 많은 예를 들었다. 따라서 학생들은 본문에서 영감을 얻고 익숙한 예를 모방하여 본문의 법칙을 더 자세히 해석하기 어렵지 않다. 예를 들어 저자는 이미' 삼국연의' 와' 수호전' 을 사용하여 제 3 법칙을 설명했지만, 너무 간단해서 학생들이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심지어 일부 학생들도 잘 알고 있지만, 저자가 언급하지 않은 예는 학생들에게 이 글에서 언급한 몇 가지 법칙을 설명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학습 본문의 연장이며 본문을 더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 문제 해결 지침

1. 본문 내용에 따라 아래 표를 작성하세요.

이 과제는 학생들이 본문의 기본 내용을 파악하도록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왕조

발전 단계

유파 특징

법률

위진 남북조 이전

기원

신화 및 전설

1. 중국 고대 소설은 민간에서 유래했고, 고대 소설의 모든 발전은 문인 작가의 참여와 민간 창작의 가공이었다. 역사 문학은 고대 중국 소설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3. 고대 소설의 창작은 현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봉건 문화의 압박과 파괴로 고대 소설의 발전이 매우 어려웠다.

위진 남북조

발전

이상하고 야심찬 사람

당나라

성숙한

당전기

송원시대

계속 발전하다

설서문 (송원 시대의 민간 문학)

명청 두 세대

정점

(1) 로맨스 소설

(2) 문인들이 독립적으로 창작하고 평범한 생활을 중시하는 현실주의 소설.

둘째, 다음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고 문장 관점을 밝히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설명한다.

1 .. 일이 선정되고, 의의가 조류로 돌아간다.

2. 사랑은 그 추함을 알고, 그 선함을 미워하고, 선악은 반드시 기록을 써야 한다.

3. 거울이 물건을 바라보면 아름다움이 나타난다.

내 책 제목은 이상하지만, 나는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지 않고, 시간연령도 사람마다 다르고, 경미한 경고도 있다.

본 문제에 열거된 인용문은 모두 문어문으로, 학생들에게 그 의미를 이해하고 알 것을 요구한다. 학생도 문장 관점을 설명하는 그들의 역할을 이해해야 한다.

1. 문학 작품에 묘사된 대상이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그 내용의 표현과 형식의 안배는 작가의 깊은 구상과 상상을 거쳤으며, 그 예술 형식은 수사, 멜로디, 전고 등 모두 정교하고 아름답다. 물건은 작품에 묘사된 대상을 가리킨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깊은 뜻을 세우다. 의란 사상 내용을 가리킨다. 심오함은 작품의 용사를 가리킨다. 문중에서 소통의 두 문장을 인용하여, 소통은 이미 문사와 기타 학술 저작의 차이를 알고 있음을 설명한다. 당대에 이르러 중국 고대 소설은 마침내 역사를 벗어나 문학 창작으로 발전하였다.

2. 그것을 사랑하지만 결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미워하지만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뜻이다. 단점과 장점은 반드시 적어야 한다. 이것이 진짜 기록이다. 글에서' 사통' 의 이 말들을 인용한 것은 중국 고대 소설이 사전의 문학 전통을 계승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으로, 우선 사람에 대한 변증 인식과 묘사에 나타난다.

밝은 거울이 물체를 바라볼 때, 이 물체의 아름다움과 추함이 모두 분명하게 드러난다는 뜻이다. 얼굴, 아름다움; 못생기다. 글에서는 이 두 문장을 인용하여' 수호전' 이 쓴 사람의 예술적 고명함을 설명한다.

4. 제 직함은 지괴이고 귀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지는 않지만, 저는 항상 인간의 변이를 쓰고, 약간의 경고도 포함한다는 뜻입니다. 글에서 오승은의 말을 인용하여 서유기가 현실을 근거로 한 것임을 설명한다.

셋째, 저자는' 삼국연의' 와' 전기' 의 서유기를 예로 들어 제 3 조 규칙을 설명하는데, 그중' 삼국연의' 와' 수호전' 의 해석이 비교적 간략하다. 이 두 가지 사례 중 하나를 구체화해 보세요.

수호전을 예로 들다. 작가는 북송 송강의 농민 봉기를 써서 현실을 취재했다. 작가 슈나이암은 원말명 초에 태어났다. 원말에 농민 봉기가 발발하자 군중의 반항 운동이 급증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규모가 크고 널리 퍼져 있으며, 그 사이에 영웅적인 사적이 부족하지 않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전설에 의하면 슈나이암은 원말 농민 봉기운동과 어떤 연관이 있으며, 심지어 직접 봉기대오에 참가했다고 한다. 《수호전》이 묘사한 농민 봉기는 현실적인 근거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넷째, 내가 읽은 본문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예를 들면 임대옥 가부, 림의 설산 신전, 실가정, 두십모의 노보박스, 그리고 거주지, 그들이 이 글에서 어떤 법칙을 구현하는지 생각하고, 1,200 자의 짧은 글을 쓴다.

그들은 글에서 제기된 네 가지 법칙을 구현했다. 1,200 자의 짧은 글을 쓰면 그 중 하나를 중점적으로 쓸 수 있다.

● 교수 제안

첫째, 학생들이 낡은 지식으로 새로운 지식을 찾도록 지도하고, 신구 지식이 융합되어 본문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고 3 학생은 중국의 고대 소설을 읽어야 하고, 중국 고대 4 대 명작과 이야기, 소설과 신화 전설,' 좌전',' 전국책',' 사기' 의 잡문과 같은 역사 전기류의 잡문도 많이 읽어야 한다. 학생들의 축적을 동원하여 본문을 이해하는 것이 훨씬 쉬워졌다.

둘째, 중국 고대 소설과 사학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텍스트 내용을 파악하는 관건이다. 첫 번째 부분은 중국 고대 소설이 사학에서 독립한 발전 과정을 말하는데, 이것은 중요한 진보이다. 두 번째 부분은 중국 고대 소설의 발전 법칙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전 문학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는 것이 관건의 법칙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본문을 파악하도록 지도하고, 요점을 파악해야지, 긴장을 풀어서는 안 된다.

셋째, 이 본문은 비교적 어려워서, 학생들에게 전부 이해하라고 요구하지 않고, 최대한 이해하려 한다. 이 본문의 교육은 학생들에게 어떻게 전면적으로 읽기가 어려운 문장 들을 읽을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한 가지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넷째, 학생의 주체성을 발휘하여 학생의 자습 능력을 배양하다. "관련 자료" 중 일부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학생들이 자료와 결합하여 본문을 읽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 관련 정보

첫째, "문학" 의 의미 (후징지)

국내외의 문학에 대한 언어 예술에 대한 인식은 오랜 역사 발전 과정을 거쳐 점차 분명해졌다.

중국에서는' 문학' 의 의미가 몇 차례 변천되었다. 진나라 시대에 "문" 은 "문장" 과 "박학" ("학습") 의 총칭으로, "문" 은 전체 문화를 포함한다. 선진 제자의 철학 도덕 정치 논문은 모두' 문학' 이라고 불린다. 진한 () 시대에 글은 여전히 유문 () 의 총칭이지만, 그것들은 점차 독립하고,' 문사 ()' 도 점차 두 종류로 분화되었다. 하나는 문원 () 에 속하고, 하나는 선비 () 에 속한다. 이렇게 시와 창작에 종사하는 학자는 경학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자와 분리되어 있다. 위진 시대에' 문학' 은 경학 현학 사학에서 독립적으로 발전하였다. Qiliang 시대에, 문학은 유교, 학습, 문장, 문학, 쓰기로 세분화되었습니다. 역사전, 기념관 등 문장 은' 펜' 으로 분류되고, 굴원, 송옥, 매성, 사마상루 등 의 문장 은' 문' (양원제 소예' 금루 자립편' 이 해명) 으로 분류된다. 문' 과' 펜' 의 구분은 제량시대의 문학에 대한 인식이 점차 심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문" 과 "펜" 에 대한 설명은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청대 학자들은 늘 운을 "문" 이라고 부르고, 운을 "펜" 이라고 부른다. 사실' 쓰기' 와' 쓰기' 의 원칙은 압운뿐만 아니라 문자의 아름다움에도 있다. Qiliang 시대에, 어떤 사람들은 "텍스트" 와 일반 문장, "텍스트" 뿐만 아니라 특별 한 텍스트가 있어야 하지만, 또한 특별 한 감정을가지고, 소위 "느린 연 민" 과 "흔들리는 자세". 이런' 문학' 관은 오늘날의 예술문학이나 아름다운 문학의 의미에 가깝다. "문" 과 "펜" 의 차이는 예술문학이나 미문과 다른 문학 (실제로는 문장) 의 내용과 형식의 차이다. 유감스럽게도, 제량 시대에는 시와 부만' 문학' 으로 여겼고, 소설은 제외되었다. 창작 실천에서 제량문학 정서는 귀족 상층의 편협한 세계에 얽매여 있으며,' 한조' 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으며, 형식주의의 폐단이 심각하다. 수당 시대에는 형식주의를 반대하기 위해 고문운동이 일어나' 문' 과' 펜' 의 구분을 폐지하고, 심지어' 펜' 을' 문' 으로,' 문학' 을' 밍따오' 으로 바꿔 예술문학과 도덕 문장 없이 만들었다. 송대에 이르러 "문" 은 그야말로 도교를 실을 수 있는 도구가 되었고, 도교는 "문" 을 대신했다. 다행스럽게도, 진나라 이후 역대' 시' 에 대한 견해는 시종 예술문학이나 미문의 의미에 가까워졌다. 당나라 이후' 시' 와' 문' 의 구분이 더욱 뚜렷해졌고, 언어예술의 특징은 당시에서 충분히 발휘되었다. 오페라, 소설, 일부 산문에서도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그러나 오랫동안 봉건 문인들은 희곡과 소설을 작은 자풍으로 여겨' 문학' 전당에 포함될 수 없었고, 언어와 예술적 특색이 없는 문장 들은' 정통 문학' 으로 여겨졌다. 근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결국 언어 예술적 특색을 지닌 시, 소설, 연극, 산문을 문학이라고 불렀고, 언어 예술적 특색이 없는 문장 들은 문학 밖에 등재되었다. 이로써 문학은 일종의 언어예술의 의의가 확정되었다.

외국에서도' 문학' 의미의 변화도 비슷한 방식을 겪었다. 고대 그리스의 서사시와 비극은 모두 발달했지만,' 문학' 은 이런 것이 아니라 모든 문화를 가리킨다. 서양에서는 라틴어 "littera" 가 한 글자에서 전체 문화, 언어와 예술적 특징을 지닌 모든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중세의 신학은 모든 것과 모든 것을 지배하고, 문학은 신학에 잠겼다. 르네상스 이후, 특히 계몽 운동 이후 과학의 발전과 학술의 세분화는 정치학, 경제학, 윤리학, 역사학, 미학 등을 독립적으로 만들어 전문 과학이 되었다. 남은 시, 연극, 소설 등. 과학으로 분류할 수 없고, 독립적이며, 문학이라고 합니다.

「미국 백과사전」 (the American encyclopedia of encyclopedia, 1963 판) 에 따르면 문학은 "어원학적으로 글을 쓰거나 인쇄한 모든 것을 가리킨다.". 지금까지, "문학에 대해서는 여전히 두 가지 대립적인 관점이 있다." 한 가지 아이디어는, 잘 말하는 것은 모두 문학이고, 문학 스타일은 문학과 비문학의 차이를 상징한다. " 또 다른 견해는 문학의 핵심과 기본 특징이 상상의 표현이며 모든 문학은 허구라는 것이다. 일본의' 사건 백과사전' (1973 판) 도 문학을 두 가지 의미로 나누었다.' 넓은 문학은 글로 쓴 모든 것이다.' 좁은 의미에서 ... 문학예술의 대명사' 는 문학이 언어예술의 본질과 특징에 대한 인식이 점점 더 정확하고 깊어진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예미학',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1987 에서 발췌)

둘째, 고대 중국 소설의 성격과 범위 (석장옥)

중국 소설의 풍격을 토론할 때, 우리가 가장 먼저 만난 것은 소설의 성격과 범위이다. 소설은 서사산문 (청대의 산문소설' 연산외사' 는 매우 드문 예외) 으로 서사시와 차이가 뚜렷하다. 예를 들어 진홍의' 장한가' 는 소설이고, 백거이의' 장한가' 는 시, 산문, 운문이다. 모두 서술문이지만 문체 차이는 뚜렷하다. 소설과 역사전기를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다.

소설과 사전은 모두 서사 산문으로, 모두 인물, 줄거리, 주제가 있으며, 모두 작가의 총결산과 장면 묘사가 있다. 그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마천의' 사기' 는' 홍문연' 과 같은 단편을 그렸다. 장면은 동작, 대화, 세부 사항, 개성이 뚜렷하여 소설과 다름없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비록 그것은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은 소설이 아니라 역사 전기이다. 근거는 사실대로 쓴 것이다. 고대 소설, 특히 역사 소설, 그 인물과 줄거리는 어느 정도의 역사적 근거가 있을 수 있지만, 작가는 단지 자신의 사상을 표현하는 데만 쓰인다. 그의 창작에서 불가피하게 원래의 사실에 대해 선택, 강조, 재편성, 허구 보충을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작가의 주관적인 상상의 산물이며, 그 본질은 허황된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역사전이 아니라 소설이다. 명대사 조씨는 "무릇 소설과 잡극이 쓴 연극문은 반드시 반공, 반공의 뜻이 있어야 게임 중 삼매의 필로 쓸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현장도 멈춰야 하는데, 있는지 묻지 않아도 된다. " ('오잡사' 권 15) 정재청초에는 소설의 가치가 역사전기와 다르다고 더 지적했다. "소설은 당송 () 에서 시작되어 원대보다 넓고 풍격이 각기 다르다. 논과 경전을 전하는 사람들은 보통 사랑에 뒤떨어진다 ('금병매 집서'). 중국의 전통문화 관념은' 역사가 문학보다 무겁다' 는 것인데, 소설은 그 황당무계함 때문에 오랫동안 경멸을 받았다. 사조와 정리는 소설이 허황되고 황당무계하다고 당당하게 주장하며 소설의 가치가' 진실' 이 아니라' 감정' 에 있다고 밝히며 소설의 문학성을 명확하게 구분했다. 역사는 진실을 말하고, 소설은 거짓말을 하고, 진짜와 거짓을 말한다. 이것이 바로 사전과 소설의 차이다.

그러나, 일단 일의 현실에 연루되면, 문제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백화소설과 역사전기의 차이가 뚜렷하다. 문제는 문어소설 체계에 있다. 세로로 말하자면 당나라 이전에는 비교적 쉬웠는데, 그때는 아직 소설이 없었기 때문이다. 고대 사적과 문헌에서 언급한 그 시기의' 소설' 은 문학적 의의가 있는 소설이 아니다. 동한 때 환담과 반고는 고대 문헌을 처리할 때 기록적인 소소한 이야기들을 통칭하여' 소설' 이라고 불렀다. 그들 중 일부는 고대인 근자부 () 를 부탁하고, 어떤 것은 고대사를 사부 () 에 가깝게 기억하지만, 황당무계하다. 이런 작품은 사실 기록이다. 실제로는 진짜와 거짓이 반반이지만 저자는 보고 들은 것에 근거하여 기록하며 과장하거나 꾸미지 않았다. 그래서 두 번째는 본문이 짧고, 편폭이 짧으며, 이른바 짧은 글꼴 책이다. 이런 작품에 대해 환담과 반고는 모두 먹기 싫지만 아쉬워한다. 그래서 그들을' 소설가' 로 분류하여 치료사가 참고할 수 있게 하고, 광범위하게 고증할 수 있다. 위진 남북조 지괴소설의 번영에는 그 자체의 사회문화적 이유가 있지만, 그들은 풍격적으로' 소설가' 를 계승하여 당 이전의' 고대 소설' 의 주체 부분이 되었다. 기록과 간결함을 특징으로 한' 고대 소설' 은 기껏해야 중국 소설의 선사 형태일 뿐이다. 당나라에 이르자 문제는 더욱 복잡해졌다. 당전설은 허구를 기피하는 것이 아니라 상상을 타고 그것을 묘사한다. 기록 원칙이 버려지고 단편 패턴이 깨지는 것은 소설 문체의 탄생을 상징한다. 전설적인 소설의 존재는' 고대 소설' 을 분화시켰다. 역사를 따르는 것은 야사의 필기이다. 야사 노트는 사료를 수집하는 데 중점을 두었는데, 여기에는 서술문, 설명문, 설명문 등이 포함된다. 내용은 명대 호응린이 총결한 바와 같이 기문, 전설, 잡사, 만담, 위선, 교정 6 종, 마지막 4 종은 야사 필기이다. 또 다른 하나는 역사전기와 전설소설 사이에서 흔들린다. 기록적인 것을 표방하고 편폭이 짧지만 이야기와 재미를 강조하기 때문에 문학적 색채가 짙다. 이것은 노트 소설이다. 어느 것이 더 허무하고 어느 것이 더 비현실적인지 정량적으로 판단하기 어렵다. 역사가 좀 너그럽다면 자신의 범주에 포함될 수 있고, 소설이 확대되면 노트 소설이 소설 가족의 일원임을 확인해야 한다.

작품집을 더 대면하려면 소설인지 아닌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한 편의 야사 필기집, 당대의' 유양잡저', 송대의' 귀심잡식', 기이한 이야기들, 원말명 초' 중퇴록' 의 일부 문장 들이 후세 소설의 원천이 되고, 심지어 일부 문인들의 문집에는 가끔 멋진 소설이 뒤섞여 있다. 반대로, 필기소설의 집필에도 잡다한 인물들이 섞여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전설적인 소설법이 쓴 필기소설집도 서사성이 아닌 장들이 있다. 이 상황은 고대인의 "소설" 개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명대 중반 이후 대중작가는 소설의 이름, 지위, 발전을 위해 아우성치고 있지만,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전통문화관념은 뿌리가 깊으며, 이는 청건륭년 동안 편찬된' 사쿠전서 총목' 의' 소설' 관과 환담, 반고의' 소설' 관은 거의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소설' 이라는 두 개념이 병존하는 것은 소설과 사전이 겹치는 중요한 원인이다.

(중국 고풍 시리즈 소설, 인민문학출판사, 1994 판)

셋째, 고대 중국 소설 이론 (우 그룹 뉴욕)

중국 고대 소설 이론에는 많은 좋은 경험이 있고, 어떤 것은 우리가 잘 계승하지 못한 것이다. 당나라에는 유지수가 있는데, 역사학자이다. 그는 사전 문학의 경험을 총결하여' 스톤'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다. 그는' 지식' 을 매우 중시한다. 진나라는 일찍부터' 기의 지식' 을 중시했는데, 이른바' 선선지자기' 라는 지식은 마음이 넓고 멀리 내다보는 것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왜 "역사 기록" 을 쓸 수 있습니까? 그가 보기에, 반드시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걸어야 한다. 나는 만권의 책을 읽을 수는 없지만 만리길로 갈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는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그의 생각을 넓힐 것이다. 중국 소설 이론의 첫 번째 요점은 좋은 소설을 쓰려면 먼저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어야 하며, 우선' 각오' 에 공을 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마음이 좁아서는 안 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문제를 볼 수 있어야 한다.

둘째, 소설을 잘 쓰려면' 외로움과 분노' 가 있어야 한다. 리 다우 는 왜 \ "역사 기록 \" 이 잘 쓰여졌습니까? 태사공 때문에' 고독 분노'; 좌전' 은 왜 잘 썼습니까? 좌추명은' 외로움과 분노' 이기 때문이다. "수호전" 은 왜 잘 썼습니까? 슈나이암은' 외로운 분노' 를 가지고 있다. 나중에 많은'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와' 홍루몽' 의 평론가들도 푸송령과 조설근이' 고분' 이라고 말했다. 고독한 분노' 란 무엇인가? 지금의 말로 말하자면, 개인의 진심과 독특한 열정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 주제와 소재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 주제와 소재에 감동되어 그만둘 수 없을 만큼 글을 써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명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원고료를 위한 것도 아니다. 고대에 소설을 쓰는 것은 불길한 일이었는데, 어디서 명리를 얻었는가! 만약 당신이 깊은 감정도 없고, 큰 열정도 없고, 당신이 쓰고 싶은 것에 깊은 감동을 받지 않는다면, 쓸 필요도 없고, 잘 쓸 필요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셋째, 중국 소설은' 진실' 을 매우 중시한다. 지금, 우리의 몇몇 논평들은 여전히 이런 글쓰기 진리에 대해 혐오감을 느낀다. 사진상은 자연주의로 우리 사회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고 반동선전이 필요하다. 사실, 우리는 음식에 목이 메어서 딸꾹질을 한 번 해도 먹지 않을 수 없습니까? 물론 진실을 쓰는 것을 핑계로 썩은 소설을 쓰는 것을 비판해야 한다. 그러나 이 때문에 우리는 진실을 쓰는 것에 반대할 수 없다. 너는 어떻게 사진상을 반대할 수 있니? 우리는 세 가지를 원한다: 진선미. 그러나이 세 가지는 평행하지 않습니다. 진선미는 진리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진실이 없으면, 너의 아름다움은 가짜 아름다움이고, 너의 좋은 것은 위선이다. 거짓 미와 거짓 선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그래서 대담하게 진상을 적는다. 잘 썼는지 아닌지에 관해서는, 그것은 너의 생각과 느낌이다. 문예의 생명이자 소설의 생명이다. 진리가 없으면, 그것은 생명을 잃는다. 우리는 문예를 인민의 도구로 만들고, 국민을 위해 잘 봉사해야 하며, 우선 그 표현을 존중해야 한다. 진실은 그것의 표현이다. 잃어버리면 국민을 위해 잘 봉사할 수 없으면 무용지물이 된다. 과거에 우리는 늘 문예의 표현을 소홀히 했다.

솔직히 생활에 깊이 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이 없으면 편찬할 수 없고, 방 안에 앉아 환상을 하고, 당연하게도 그것은 안 된다. 사통의 사전 문학에서 총결된 경험 중 하나는 바로 반영론이다. 마르크스는 구체적인 말을 기억할 수 없다고 한 적이 있는데, 이는 우리가 소설과 문학 작품을 읽을 때 작가의 주관적인 세계와 객관적인 세계에 속하는 것을 구분해야 한다는 뜻이다. 한 작품은 작가의 주관성을 통해 객관성을 반영하고 객관적인 사회생활, 시대적 분위기, 역사관을 반영하는 반영이다. 석두기' 는 우리나라의 사전문학을 총결하였다. 예를 들면' 거울사진, 아름다움은 곧 드러난다' 는 것은 거울사진처럼, 아름다움 (미) 과 추함 (미) 이 모두 드러난다. 허공 소리, 청탁소리' 처럼 공기전파 목소리처럼 좋은 소리 (청탁) 와 나쁜 소리 (탁탁) 가 전파된다. 이것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진실하고 진실한 반영으로 객관적인 사회생활, 시대, 역사를 반영한다. 이것은 객관주의가 아니다. 사전 문학은' 칭찬과 평가 절하',' 선악을 하지 말라', 즉 선악을 포함하는 표창을 포함해야 한다.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춘추필법' 이다. 춘추 필법은 일명' 피일 양추' 라고도 한다. 옳고 그름은 직설적이지 않다. 독자는 줄거리 장면과 인물 대화를 통해 스스로 분별하고 판단할 수 있다. 중국의 시 이론에는' 유언하지 마라' 라는 말이 있다. 글은 해석이다. 스톤' 은' 현' 과 반대되는 단어' 혜' 를 열거했다. "명백하다" 는 것은 표면적, 즉 직접적인 해석이다. "어둠" 은 단도직입적으로 반대하는 구체적인 서사이다. 중국 문학은 이 전통 신조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해석을 허용하지 않고 줄거리와 장면, 이미지를 통해 표창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래서' 거울을 보고 사물을 본다' 는 것은 객관주의가 아니라 칭찬과 비판을 담고 칭찬과 비판을 숨기고 있다. 이것도 노신이 굳게 믿었던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생각을 이해하지 못하고, 반대 평론을 하는 것은 마땅히 고려해야 할 것이다!

이에 따라 사통도 "사랑은 그 추함을 알고, 그 선함을 미워하고, 선악은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는 점을 요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즉, 그것을 사랑하면 결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미워하면 장점이 있다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우리는 세상의 모든 것이 대립과 갈등의 통일체이며 순수한 것은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좋은 사람은 결점이 있고, 나쁜 사람은 장점이 있다. 이것은 변증법과 완전히 일치한다. 그렇다고 선과 악의 옳고 그름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네가 무엇을 사랑하고, 무엇을 미워하고, 아주 분명하게 나누었다. 이 전제하에, 우리는 다시 부차적인 방면을 살펴봅시다. 예를 들어 오승은은 서유기를 쓸 때 돼지 한 마리, 작은 프로듀서를 만들었다. 눈은 콩과 같고, 사상은 열리지 않고, 심하게 떨린다. 어려움에 부딪히면 헤어지고, 고노장으로 돌아간다. 요괴를 만나 손오공이 싸우러 갔지만, 그는 숨어서 잠을 잤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손오공이 경기에서 이기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공로가 모두 다른 사람에게 주어질까 봐 달려가 갈퀴를 몇 개 쳤다. 그는 또한 이간질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당승 앞에서 손오공의 험담을 몇 번 해서 손오공을 내쫓았다. 요컨대, 이 남자의 결점은 많고 심각하다. 하지만 우리는 이 사람이 특히 밉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아이는 그를 비웃고 그를 적으로 여기지 않는다. 왜요 저자는 저팔계의 더 중요한 장점도 많이 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모든 수고와 고난은 모두 저팔계가 하는 것이고, 손오공은 장거리를 헤치고 짐을 짊어져도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난명언) 얇은 감 구멍을 지나니 저팔계가 입으로 길을 뚫기 어렵다. 요괴가 그를 잡았고, 그는 끝까지 항복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또한, 그가 기분이 좋지 않은 것은 흔한 일이지만, 그는 지금까지 불경팀을 떠난 적이 없다. 불경팀은 이런 사람을 빼놓을 수 없다. 작가는 저팔계를 창작할 때' 사랑 때문에 못생긴다' 며 대담하고 자유롭게 못생겼다는 것이다. "수호전" 의 임충, 육지, 그리고 모두 이런 태도를 취했다. "미워하고 선을 안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삼국연의' 는 조조를 쓴 것이지만 작가는 그를 매우 싫어해서 그를 악당으로 썼다. 하지만 조조는 재능이 있어서 결국 이겼다. 그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고, 사람을 잘 쓰고, 재능을 안다. 약간의 좋은 점을 잡아서 적어라, 절대 숨기거나 지우지 마라. 그러나 이러한 이점, 이러한 재능, 그를 평범한 소인이 아니라 소인이 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리우 (Liu) 와 시앙 유 (Xiang Yu) 를 썼다. 실생활에 대한 관찰과 체험을 통해 진실된 사람, 피와 살이 있는 사람을 쓴 것이다. 《홍루몽》은 더욱 그렇다. 임대옥 동정 저자, 하지만 그녀는 많은 단점을 썼다; 설보채 작가에 의해 미움을 받았지만, 그렇다고 그녀의 몸에 있는 여러 가지 장점을 말살할 수는 없다. 이 때문에' 홍루몽' 에 쓴 많은 인물들이 살아 있고 생동감 있게 나타나 우리를 감동시켰다. 우리는 "사랑은 그 추함을 알고, 그 선을 미워하고, 선악은 반드시 써야 한다" 는 경험을 물려받지 않았다. 왜 진짜 인물을 쓸 수 없습니까? 생활에 얼마나 많은 감동적인 신인이 있는지, 우리가 쓸 때 종종 진실이 아니다.

중국의 소설도 신의를 중시한다. 사진보 모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정신도 있어야 한다. 스와 동포 (su Dongpo) 는 "그림의 유사성에 관해서는 이웃에 아이들이있다" 고 말했다. 즉, 그림은 외관상의 유사성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런 관점은 어린아이처럼 천박하고 유치하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비슷할 것이다. 노신 선생도 머리를 아무리 가늘게 그려도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중요한 것은 넋을 잃고, 눈빛을 그리고, 눈빛의 표정을 그리는 것이다. 중국 고대 소설은 모두 모양과 신의 유사성을 중시하고, 더욱 신의를 중시한다. "수호전" 의 주요 인물 (예: 송강, 육지, 임충 등) 은 모두 신처럼 쓰여졌다. 홍루몽' 은 신의를 더욱 중시하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묘사하였다. 예를 들어, 황, 당신은 자세히 보면, 그녀는 설보채 여종 이어야합니다; Zijuan, 한 번 보면 임대옥 여종; 또한, 여종은 봄맞이의 여종이고, 화가는 석춘의 여종이며, 한 번 보면 이런 특징이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사람을 매료시킨다. 톨스토이의 소설' 전쟁과 평화' 는 다섯 명의 귀족을 썼다. 가족마다 사람마다 성격이 다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모든 가정은 이 가정과 같은 가풍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쓸 수 있는 소설은 많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