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공자는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낙산의 악요를 즐긴다고 말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하고," 문장에서 "악" 이라는 글자는 독음을 고찰한다.

1 "네" 는 "네" 로 읽어야 합니다. 왕리' 고한어 사전' 의' 자' 는 세 번째 독음은' 야, 오교절, 가, 운, 의심' 이다. 의학부. " 도박 구름: "좋아, 사랑." 공자의 논어:' 아는 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자는 산을 좋아한다.' "이것은 독서가" 해야 한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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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대 진락의' 자호가사사' 는 "석가의' 낙산' 과' 유유수' 를 듣고 오효에 반항하며, 특히 해를 끼쳤다" 고 말했다. "'악' 을' 오효역반' 으로 읽는' 요오' 음이 도교에 특히 해롭다' 고 지적했다. 즉 나는' 요오' 를 읽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청대에서도 호지의' 사서고평' 은 "'말' 자, 이 글자는 발음해서는 안 된다. 문의가 잘못 해석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예기' 에서' 나는 즐거워할 수 없다',' 나는 내 사업을 공경한다',' 나는 즐겁다' 는 것은 모두' 즐거움' 을 읽는 것이기 때문에, 선유는 스스로 유성훈을 한다. 사람을 즐겁게 한다' 와' 악' 이라는 두 글자를 해석하는 것은 확실히 의심스럽다. 이것도 오효의 역이다. "

예기

이 글은' 예기' 에서' 악' 이 있는 세 문장을 인용했는데, 이 세 문장 중' 악' 자는 전대 유가에 의해' 말' 으로 읽혀졌다. 유교 고전의 관점에서 볼 때, 기본적으로' 기쁘게' 라는 글자를 정확하게 읽어야 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왜' 아는 자는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는 말인가? 구름이 있다: "아는 자는 진리에 이르고, 흐름을 빙빙 돌며 지체하지 않는다. 그들은 물과 비슷하기 때문에 물을 좋아한다. 어진 사람은 인의가 두터워서 산과 같아서 낙산이다. " 또한' 오행' 을 소개하며' 아는 자는 흙이니 낙수' 라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낙산이다. " 이 두 문장을 모두 참고할 수 있도록 기록해 두십시오.

그러므로 악과 연구 중 어느 것이 논란의 여지가 있는지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다. 하지만 거의 확실 하 게, 당신은 "음악" 을 읽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