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각화
시가도 재미의 아름다움을 강조하지만, 일반적으로 엄격한 판단과 추리로 사람을 설득하지 않고 이미지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데 치중한다. 눈송이가 커서, "연산눈송이가 좌석처럼 크다" (이백시) 라고 할 수 있다. 후마는 빠르기 때문에' 죽쌍귀, 바람 사발' (두보시) 이라고 할 수 있다. 소슬은 "고독한 등불이 찬비를 비추고, 젖은 대나무가 어두웠다" 고 말했다. 이상어는 "9 만 이봉붕 거동, 바람이 멎고, 펑주가 삼산을 날려간다" (이청조어) 이다. 그래야 사물의 특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거나 부각시켜 독자가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예술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2. 전형적인
시에 묘사된 이미지는 결코 생활의 실제 기록이 아니다. 일부는 실제 기록이지만 저자의 선발, 가공, 정제도 거쳤다. 이런 이미지는 더 깊고 넓은 생활내용을 대표해 전형적인 이미지, 전형적인 인물, 전형적인 환경, 전형적인 동작, 전형적인 말, 전형적인 장면 등이 될 수 있다. 전형적인 것은 총결된 것이기 때문에 대표적이다. 이른바' 반판화' 란 인간이라고 할 수 있고,' 물 한 방울' 은 광채를 나타낼 수 있고,' 비늘 반발' 은 전모를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이거북년 순류', 시 속의' 냄새' 와' 만남' 이라는 동사는 수십 년간의 인사와 변천을 연결시켰다. 두 노인의 재회는 한 시대의 대표가 되었는데, 그들의 몰락은 마침 성세의 흥망을 보여 주었다. 이런 작품은 매우 전형적이다.
3. 감정
"정동중발" 은 분명히 시 창작을 가리킨다. 물론, 작가의 끊임없는 감정은 이성적인 관점에서 분석할 수 없다. 두목에는 시' 강남춘' 이 있다.' 천리티 () 가 새빨갛고, 수향 () 이 술깃발로 가득하다.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연우. 클릭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천리 꾀꼬리가 울고, 천리 푸른 빛이 붉게 물들어 아무도 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천" 은 "열" 으로 간주됩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십리라도 다 들을 수 있고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고 반박했다 그는 "제목 구름" 강남 진흙 "이 천리 떨어진 강남에 있다고 설명했다. 천리 가운데 새가 울고 있고, 녹색이 비치고 있다. 물향에는 곳곳에 술깃발이 없고, 사백팔전탑은 연우 속에 많다. " 이것은 자연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반박한다.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불쑥 내뱉으면' 과학' 의 눈으로 볼 수 없다. 위에서 언급한' 연산 눈송이' 도 마찬가지다. 만약 우리가 시의 감정적 특징을 소홀히 하고, 우리에게' 연산눈송이가 어찌 좌석처럼 클 수 있는가' 라는 질문을 강요한다면, 그것은 너무 우습다. 。
시에서 감정의 표현은 많은 경우에 간접적이다. 간접서정적인 의론, 고사, 점프 (점프는 문의의 점프와 생략을 가리킨다). 간접 표현, 시에 사용된 전고, 생략된 부분은 매우 함축적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시의 특징.
시의 고유 특징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풍경을 그리거나, 사물을 읊거나, 사람, 서사를 쓰든,
모든 것이 서정을 위한 것이다. 서정은 시의 생명과 영혼이다. 서정이 없으면 시가 없다. 그래서 시를 읽고 감상할 때, 먼저 시인이 묘사한 풍경이 어떤 것인지, 어떤 것을 부르고, 어떤 것을 묘사하고, 어떤 사람을 묘사하는지, 그리고 그가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지 알아야 한다.
시의 외적 특징은 리듬을 중시하는 것이다. 특히 고전시는 운율 대결을 강조한다. 그래서 어순은 때때로 뒤바뀌기도 한다. "영웅은 손중모를 찾지 않는다" 는 것은 "영웅은 손중모를 찾지 않는다" 는 거꾸로 된 것이다. 그것을 적당한 행보로 바꾸어야만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책을 읽을 때 큰 소리로 낭독하는데, 시적이 풍부하다
리듬의 아름다움은 소리를 읽어야만 더 잘 느낄 수 있다. 시험 답안을 볼 때도 머리 속의 목소리를 읽는 것이 좋다.
시의 구성 요소는 이미지이다. 그것은 시인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 이미지가 창작 과정에서 충돌하는 결정체로, 시인이 의인화, 사물, 상징, 과장, 비유 등의 수법을 상상하고 운용하여 창조한 단일하거나 산산조각 나고 유형적인 구체적 이미지이다. 이미지는 감정의 전달체이며 작가가 어떤 모호하고 미묘하며 알 수 없는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만든 예술 기호이다. 그러므로 시를 읽고 감상할 때, 우리는 이미지의 관점에서 이미지의 의미와 심미적 의미를 충분히 이해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한 작품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열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먼저 이미지 자체에 포함된 풍부하고 독특한 감정 정보를 자세히 음미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일" 은 물론 태양이지만 태양만은 아니다. 이미지로서,' 날' 은 휘황찬란하고 방사능이 있는 날씨가 있다. 둘째, 이미지에 응집된 문화적 내포를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 구체적인 이미지에 상응하는 문화적 내포를 축적했다. "장정", "단류", "고인", "고독한 돛" 과 같이
늘 근심과 이별을 나타내는 기성의 상징이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이미지들을 볼 때, 너는 즉시 상응하는 생각과 느낌을 생각해야 한다. 셋째, 이미지 조합에서 도덕을 이해해야 한다.
"붉은 여명", "별", "탄공", "피", "여명" 이라는 단어는 시인의 조합을 통해 일반적인 이미지와는 달리 겹침으로 완전히 새로운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냈다. 읽을 때 전체 이미지 조합에서' 증식의 의미' 를 잘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신피리의 산수:
기차가 중국의 갈비뼈를 제치고 지나갔다.
섹션 및 섹션 사회 문제.
이웃과 함께 사는 것은 논두렁 사이의 초가집과 무덤이다.
생명은 이렇게 종점에 가깝다.
여름의 땅은 이렇게 푸르러서 슬프게 시들어 버렸다.
나는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좋아했었다.
얼마나 낯설을지는 말할 수 없지만, 전반적으로 비교적 처량하다.
마른 소와 마른 사람
모두 병이지 풍경이 아니다!
1948 여름
상해 항길에서
시인이 차창 밖에서 본' 이웃집 초가집, 밭의 무덤' 이라는 장면은 매우 사실적이어서 40 년대 농촌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하지만 여기서 초가집과 무덤이라는 두 가지 이미지가 동시에 한 화면에 두드러지게 조합되어 접속사' 조화' 로 연결시켰기 때문에, 시의 도덕은 현실주의에서 철학적 사고까지 올라갔다. 생과 죽음의 거리가 놀라울 정도로 가까워 중국인들이 이렇게 흐리멍덩하게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시의 언어는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게다가, 그것은 간결하고 점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문체와는 더욱 다르다. 말이 서로 연결되지 않고 뜻이 연결되어 있다. 독자가 연상과 상상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종종 생략되기 때문에 읽을 때 연상과 상상을 통해 보충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백의' 장정' 처럼요.
내 머리카락이 내 이마를 거의 덮지 않았다. 나는 꽃을 꺾고, 내 문가에서 돈을 지불하고 있다.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청매를 던진다.
우리는 전당의 한 골목에서 함께 살았는데, 모두 젊고 행복했다.
열네 살 때, 나는 너의 아내가 되어 부끄러워서 감히 웃지 못했다.
나는 고개를 숙이고, 어두운 구석으로 가서, 너의 천백 번의 부름을 거들떠보지도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열다섯 살 때, 나는 눈살을 찌푸리고 웃으며 먼지가 없으면 우리의 사랑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죽을 때까지 내 자리에서 너를 기다릴게, 고요한 망탑에서, 나는 낙심하지 않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리고 내가 열여섯 살 때, 너는 긴 여정에 올랐고, 곡당 예봉에 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리고 다섯 번째 달이 되자,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원숭이는 하늘에서 소리를 질렀다.
문 앞의 오래된 발자국은 각각 녹색 이끼 아래에 숨겨져 있다.
이끼 밑에 숨어서 너무 깊어서 쓸어 갈 수가 없어, 첫 가을바람에 낙엽을 더했다.
8 월의 노란 나비, 두 개의 땅이 우리 서원의 잔디밭을 맴돌고 있다.
이 모든 것 때문에, 내 마음이 부러졌고, 나는 나의 밝은 볼이 바래질까 봐 걱정이다.
오, 마지막으로, 당신이 세 개의 Pa 구역을 통과해서 돌아올 때, 미리 나에게 메세지를 보내 주세요! 。
나는 너를 데리러 올 것이다, 거리도 개의치 않고, 모래바람이 날 때까지.
어렸을 때 두 아이만 함께 노는 장면 (인상적으로' 청매 죽마',' 두 아이 추측 없음' 까지 성어가 됨) 을 썼고, 나머지는 모두 생략했다. 그리고 나는' 부부' 단계로 뛰어올라 첫 결혼 장면과 결혼 후 부부 사이에 발전한 사랑을 섬세한 필치로 적었다. 그리고 갑자기 남편으로 뛰어올라 오랫동안 그를 동경했다. 이것이 요점입니다. 시인은 교묘하게 생활의 일부 단편을 하나의 완전한 예술 전체로 연결시켰다. 이것은 시가 "말이 서로 연결되지 않고 뜻이 연결되어 있다" 는 특징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