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역사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두보의 시는 왜 시사라고 불리는가?

시가사

두보는 중년으로 침울한 시풍과 우국우민의 정서 때문에 그 시를' 시사' 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고풍과 율시에 능하며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는' 우울하고 실의에 빠지다' 라는 단어로 자신의 업무 스타일을 정확하게 요약했는데, 주로 우울증 위주이다. 두보는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국민의 질고를 다룬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국민의 고통을 반영했다. 그의 시는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기록하며 숭고한 유교 자애정신과 강한 우환 의식을 표현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국우민을 걱정하며 고상한 인격과 정교한 시 기교를 갖추고 있다. 두보는 평생 15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 많은 것이 천고에 칭송되는 명편이다. 예를 들면' 삼관',' 삼별' 이다. 그중' 삼관' 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별' 은 신혼, 노숙자, 사직이다. 두보가 전세한 시는 당대에서 가장 광범위하며 당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 중 하나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인간의 흉터, 시 속의 성현으로 불린다.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그것은 현실주의 시의 걸작이다.

두보의 시 내용에서 대부분의 작품들은 당시의 사회적 면모를 반영했고, 제재가 광범위하고 의미심장하며, 특히 국민의 고통을 묘사하며, 국민에 대한 연민과 우국우민의 심정을 표현했다. 두보의 시는 시사라고 불리는데, 가장 먼저 만당에서 볼 수 있다. \ "뒤 의 \" 산 의 어려움, 스트림 용 책, 시 유, 숨겨진 곳으로 밀어, 거의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그래서 숫자라고 한다. " 송대에 이르러 결론이 나왔지만, 시사의 의미는 다르다. 두보의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한 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보의 시는 기실성의 시로 역사를 보충하고 역사를 증명할 수 있어 시사라고 불린다. 이런 견해는 역사적 사건의 진실과 거짓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시의 정서적 특징은 간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두보는 역사 지식이 해박하고 필법이 엄격하여 한대 사학자 사마천과 비교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시가에는 비평가가 있는데, 그들은 모두' 공허하지 않은 아름다움, 숨기지 않는 악' 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시사' 라고 부른다. 이것은 바람직하다. 한편 두보의 시가 시사라고 불리는 것은 다른 사람을 동정하고 때로는 슬픔을 느끼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 바람직하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시를 주지 않는다. 양은 결코 두이과부가 아니다. 유방' 종산시' 구름: "양대년은 두이과공부시를 하지 않고, 장주라고 부른다."

시인 성인

두보가 중국의' 시성' 이 된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설명, 모두가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보는 위대한 시인으로서 세 가지 특징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두보를 시인으로 내세운 중요한 요인이기도 하다.

★두보의 첫 번째 특징은 순수 역사의 관점에서 볼 때 그는 중국시의 발전과 진화에서 가장 중요한 시인이라는 것이다.

두보의 시대에 서서 앞을 내다보며, 두보는 이전의 모든 시인들의 정수를 모아 과거의 모든 시인을 뛰어넘는 최고봉이 되었다. 두보의 시대로부터 되돌아보면 두보 이후의 시인은 두보의 영향을 받지 않고 두보를 훌륭한 스승으로 삼지 않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두보는 후세의 모든 시인들을 계몽하는 최고봉이기도 하다. 두보가 전계후의 독특성을 계승하여 그는 중국시 역사상 가장 역사적인 시인이 되었다. 물론, 그의 지위는 비길 데 없는 것이다.

두보가 처한 성당은 한위 육조 시인의 시 형식과 내용에 대한 모든 실험을 모아 하나로 융합한 종합 시대이다. 이런 작품들의 가장 구체적인 표현은 이 융합 시대에 융합된 시인이 나타났다는 것이다. 그의 전체 작품은 융합의 가장 좋은 예이다. 두보는 이렇게 융합된 시인이다.

성당의 또 다른 위대한 시인 이백도 이런 위대한 시인이지만, 이 방면에서의 그의 일은 두보가 철저하게 하지 못했다. 이 방면에 대한 그들의 공헌을 조금만 비교해 보면 두보의 특징을 더 잘 볼 수 있다.

시 형식에서 이백은 율체보다 고전체를 더 좋아하는데, 이는 그의 분방한 개성에 적합하지 않다. 이백은 법적으로 나무를 세우지 않았다고 말할 수 없다. 그의 오율 칠율은 여전히 상당하지만, 그는 칠률을 거의 쓰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그의 법학 방면의 성과는 여전히 그의 고풍보다 못하다. 두보는 그렇지 않다. 두보의 법 방면의 노력은 결코 고문보다 열등하지 않다. 그는 고대와 법률 둘 다에서 균형 있게 발전한 반면 이백은 한쪽으로 치우쳤다. 그래서 두보는 형식상 이백보다 낫다고 할 수 있다.

둘째,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다. 이백이 전대 시인의 주제를 계승한 것은 상당히 명백하다. 그는 회향시, 곽푸의 유선시, 도겸과 사령운의 자연시, 제량의 궁체시를 배웠다. 그의 업적은 각 과목이 모두 좋고 문필이 개성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가 각 제재에 대한 상속도 분명하다. 반면 두보는 이전의 각 주제에서 표현 기교를 배웠지만, 이러한 표현 기교를 이 주제와 결합하여 새로운 면모를 드러냈다. 그래서 그의 작품 내용과 옛 시인의 관계는 이백만큼 뚜렷하지 않다. 두보는 전인의 소재를 총결하는 데 이백보다 더 창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요컨대 두보가 이 작품에서 이룬 성과는 형식상 그는 이미 상당한 성과를 거둔 옛 풍조를 극치로 발전시켜 전임자가 방금 시험한 법체를 크게 발전시켰다는 것이다. 내용상 선인의 제재와 표현 수법을 유연하게 운용하여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다. 그래서 두보는 합성 과정에서 약간의 혁신을 했다. 그는 전임자의 성과를 총결했을 뿐만 아니라 총화 과정에서 혁신을 이루었다. 이 방면에서 이백은 두보보다 못하다. 이백의 총결산 작업은 훌륭하지만, 그가 총결산에서 창조한 신동서는 두보보다 훨씬 못하다.

두보가 후세 시인에 미치는 영향이 이백보다 훨씬 큰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후세 시인들이 이백과 두보에게서 영감을 찾으려고 할 때, 두보에서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것이 이백보다 훨씬 많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은 당 후반기에 가장 중요한 시인 한유, 백거이, 두목, 이상은은 두보를 연구한 적이 있다는 것이 분명하다. 송대에 이르자 더욱 한쪽으로 쓰러졌다. 송대의 거의 모든 위대한 시인은 두보의 영향을 받아 이백보다 크다. 그들은 직접 또는 다른 사람 (예: 한유) 을 통해 간접적으로 두보의 영감을 받았다.

따라서 우리는 두보가 전임자의 업적을 총결하고 대사급 시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사들 사이에서도 혁신이 있었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으며, 후세의 많은 위대한 시인들에게 강한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중요성은 시사에서 유일무이하며, 두보가 중국 시단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되었다.

위의 묘사에서 볼 수 있듯이 두보는 중국 시가사에서 계승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주로 시 형식에 대한 끊임없는 시도와 시 내용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 즉 예술에 대한 그의 완벽한 집념 때문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보는 위대한 시인으로서의 두 번째 특징으로, 그가 끊임없이 성장하고 변화하는 예술 창의력이다.

두보는 당나라 제국이 성황에서 쇠퇴하는 중요한 시기에 살고 있다. 이런 역사 시대는 그의 인생을 전향시켜 온갖 고통을 맛보게 했다. 개인적으로 이것은 정말 큰 불행이다. 그러나, 이 큰 불행은 두보 예술인생의 큰 행운이 되었다. 두보의 생활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 새로운 상황에 직면할 때마다 예술가인 두보는 이런 생활의 새로운 상황을 느낄 수 있고, 심사숙고해 시 창작에 드러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두보의 생활경험이 끊임없이 변화함에 따라 두보 시의 내용과 그에 따른 시 기교도 달라졌다. 그래서 전반적으로 두보 작품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고 두보의 시 기교도 다양하다. 두보가 시대의 성장에 따라 등장한 다방면작품은 중국시 역사상 비길 데 없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아무도 그의 위대한 업적을 능가할 수 없다.

두보는 젊었을 때 야심찬 시인이었다. 당시 그는 당제국의 정치가 점차 쇠퇴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재능으로 반드시 출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하며 관직에서' 세관을 다시 순결하게 하라' 고 자신있게 생각했다. 그래서 그가 태산을 보고 있을 때, 그는 참지 못하고 소리쳤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모든 것을 경멸하는 소년 영웅주의를 충분히 표현하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좌절감은 갈수록 커졌다. 오랜 쇠퇴 끝에 그는 마침내 생활의 어려움을 깨달았다. 그는 불평을 참지 못하고 말했다.

유가 사상이 나에게 유용합니까? 공구의 신발을 도둑맞았어!

그러나, 이 순수한 개인적인 불평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그는 마침내 그의 좌절은 그의 개인적인 일이 아니라 당나라 제국의 정치적 부패의 결과라는 것을 깨달았다. 윗층에 있는 사람들은 쾌락을 탐내고 국사를 돌보지 않고 인재를 발탁하지 않기 때문에, 그와 같이 백성으로 전락한 인재가 많아 서민들의 생활이 점점 더 고통스러워지고 있다. 그의 각성으로, 그는 마침내 그의 개인적인 좌절을 정치적 관심으로 바꾸어 그의 초기 정치 풍자작' 길' 과' 자동차 상점' 을 창조할 수 있었다. 그리고 안사의 난을 앞두고 그는 마침내 국가 혼란의 필연성을 직감으로 예견하여 그의 초기 가장 위대한 시 중 하나인'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읊었다' 는 시를 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시에서 그는 의분을 품고 말했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그는 지하도의 인민 시인이 되었다.

안사의 혼란에서 그는 한편으로는 반란의 발전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으며, 관군이 가능한 한 빨리 반란을 진압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개인의 실제 생활 경험에서, 그는 국민들이 전쟁에서 어떻게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는 것을 보았다. 이에 따라 안사의 난기 시절 그의 작품은 국가적 배려와 국민의 질고에 대한 묘사로 가득 차 있다. 한편' 에장두',' 왕을 애도하는 태양',' 진타오를 애도하다',' 청한을 애도하다',' 봄의 희망',' 셀루자' 등 유명한 작품들이 나왔다. 한편' 신안관',' 관관',' 석호관',' 신혼혼',' 사구',' 노숙자' 등 인기 있는 작품들이 있다. 두보는 안사 혼란의 고조에서 성숙한 사회현실주의 시인으로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두보는 일반인처럼 가장 떠돌아다니는 날을 겪었다. 짧지만 극도로 힘든 도피를 거쳐 두보는 마침내 쓰촨 내에 정착할 수 있게 되었다. 두보는 이전 단계의 생활에 비해 쓰촨 중 가장 안정된 생활을 하고 있다. 생활이 변화함에 따라 그의 작품은 다른 모습으로 변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긴 여름,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양위의 제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 속의 소개팅이 비슷해서 동행한다.

노부인은 게임을 위해 종이를 그렸고, 어린 아이들은 갈고리를 위해 바늘을 두드렸다.

많은 질병들이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은 단지 약일 뿐이다. 그밖의 무엇을 당신은 요구할 수 있는가?

-'강촌'

나의 북방, 나의 남방, 봄기운이 완연하지만, 매일 갈매기 떼가 날아온다.

노부인은 손님을 위해 꽃길을 청소하지 않았는데, 오늘은 너를 위한 것이고, 이 장작문은 아직 너를 위해 열리지 않았다. 오늘 너를 위해 열린다.

도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음식은 너무 멀고, 집 바닥은 너무 얇아서, 낡은 술밖에 없다.

우리 옛 이웃을 불러 우리와 합류하고,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그를 외치고, 항아리를 쓰러뜨릴까요? 。

-"손님이 왔어요"

이 작품들에서 우리는 두보가 쓰촨 정착기간 동안 근심 걱정 없이 편안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전 시기의 피와 눈물에 비해 이 시기의 소탈함은 자연히 매력이 있다.

이 시기에도 두보는 가장 엄밀한 칠율체식으로 주의를 돌리기 시작했다. 그의 생활이 비교적 한가하기 때문이다. 그는 여러 방면에서 이런 아직 발전하지 않은 시체에 대해 각종 실험을 하여 7 법의 기초를 다졌다. 그의' 만년에 점차 시법을 정련하려는 노력' 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법성' 으로 칭송받고 있다.

하지만 쓰촨 생활은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항상' 타향' 이지 상주지가 아니다. 그래서 두보는 결국 쓰촨 () 를 떠나 창장 () 을 따라 동쪽으로 가기로 결정했고, 목표는 고향 낙양 () 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애석하게도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그는 어쩔 수 없이 장강 삼협의 기주에서 거의 2 년을 머물렀다. 이 2 년은 아마도 그의 인생에서 가장 외로운 기간일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외진 산간 도시에 살고 있어서 교제할 친구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두보는 자신의 일생을 회상하기 시작했고 대당제국의 미래에 대해서도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의 회고와 묵상의 결과로 추흥 (8 부), 식고적 (5 부), 장군 (5 부) 이라는 세 편의 대작을 썼다. 이 작품들의 예술성과 사색성은 그의 일생 작품의 또 다른 절정이 되어, 그가 생명의 마지막 몇 년 동안 예술적 민감도와 창의력이 떨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위에서 우리는 두보의 인생 경력과 그의 예술 성장과 이러한 경험 사이의 관계를 간단히 서술했다. 이러한 짧은 서술과 분석에서 우리는 왜 두보가 성장하는 시인인지, 왜 두보의 작품이 제재와 기교에서 이렇게 다양하고 다양한지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두보가 예술적으로 완벽을 추구하는 집착이 있다고 말하는 것 외에도, 우리는 그가 새로운 인생 경험에 민감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일반인이 할 수 없는 것이다. 그는 항상 삶을 마주하는 사람이다. 그는 언제나 개방적인 마음으로 모든 새로운 인생 체험을 맞이하기 때문에 그의 시 주제는 그의 인생 경험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확장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점에서 두보는 마음이 가장 넓은 시인이기도 하다.

▲ du fu 서예 "공 연의 9 일 남산시" 토폴로지

이런 가슴은 그가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모든 것을 동정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두보가 대시인으로서의 세 번째 특징이다.

이런 특성의 가장 두드러진 표현은 바로 사람에 대한 그의 관심과 동정이다. 그의 가장 좋은 시 중 하나는 그의 친구와 형제에 대한 그리움이다. 거의 그의 친한 친구들은 모두 진실하고 감동적인 시를 썼다. 예를 들어, 정경이라는 환난의 교분에 대해, 그를 떠나보낼 때 이 말을 썼다.

그럼 나는 영원히 남편과 함께 있어야 하고, 구천 아래 내가 기한을 내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친구와 비범한 우정이 없다면, 누가 이렇게 씁쓸하게 말할 수 있겠니?

두보의 이백에 대한 감정은 특히 감동적이다. 그는 평생 이백을 두 번밖에 본 적이 없지만 이백을 회상할 때마다 매우 감동적인 작품을 썼다. 그의 두 시' 이백의 꿈' 은 예나 지금이나 친구의 감정을 가장 기억에 남는 시라고 할 수 있다.

감정은 모든 인간관계의 기초이다. 중국인들은 "언어 없이는 사랑이 없다" 고 말했다. 아마도 이 때문에 중국 고대 시인들은 쉽게 본연의 정을 쓰지 못했을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두보는 드문 예외이다. 그의 작품에서 그의 아내, 아이, 형제자매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그의 유명한' 달밤',' 창채',' 북벌' 에서 아내에 관한 문장은 잊을 수 없다. 만년 쓰촨, 자주, 랑주 사이를 떠돌아다니며 잠시 가족을 떠났을 때, "노부인 종이 몇 장, 아직 돌아오지 않은 정" ("객야"), "병든 아내가 근심할 때 누가 가을화금석을 세겠는가?" 라고 말했다. 3 월 1 일에 책에 오지 않는데, 언제 근심을 피할 것인가? " ("랑중") 모두 소박하고 감동적이다 (하 "론" 참조, 풍지 "두보전" 215-6 페이지, "인민문학" 20 14 페이지 참조) 두보는 수시로 그의 네 동생을 배려한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지만, 이 네 남동생이 모두 다른 어머니가 낳은 것을 알아차리는 사람은 거의 없다. 두보는 어릴 때 어머니를 여의고 동생들에 대한 감정이 깊다. 고대 중국 시인이 시에서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의 윤리적 감정을 이렇게 진실하게 묘사하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다.

유가가 인륜을 말할 때 사람들은 흔히 "친민에게 뽀뽀하고, 친민에게 뽀뽀하고, 친민애물에 뽀뽀한다" 고 말한다. 두보는 바로 전형적인 예이다. 그의 친척과 친구 외에도, 그는 심지어 동물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기까지 했다. 다음과 같은 이 시:

너도밤 나무 가지가 약하고 비파 나무가 향기롭다.

서하에 태양이 높이 비치고, 날개는 어량으로 가득 차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밭 집'

거위는 술처럼 노랗고, 새 거위를 술로 사랑한다.

목노여움을 불러일으켜 배를 강요하고, 눈을 많이 뜨고 어지럽지 않다.

-'배 앞 거위'

첫 번째 시에서 그는 가마우지의' 즐거운 땅' 에 대해 뿌듯함을 느꼈다. 두 번째 시에서 그는 거위의 귀여움과 개구쟁이를 감상했다. 마치 모두 인간성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사람과 사물이 조화를 이룬다' 는 마음을 충분히 표현했다. 이런 마음은 심지어 그가 살던 집까지 뻗었다. 그가 자주와 랑주 사이를 배회할 때, 그는 늘 청두의 초당을 떠올린다. 한번은 그가' 하외 초당으로 게시' 를 썼을 때, 한번은 동생 두자를 청두로 돌려보내' 교정' 초당으로 보내며, 특히 두참에게' 거위오리는 길어야 하고, 장작은 열어야 한다' 고 말했다. 그가 결국 초당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초당과의 재회 후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 몇 수를 썼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두보는 정말' 사랑의 천성' 으로 언제나 순수한 성실과 선량을 보여 주며 과장하지 않는다. 두보의 이런 인격을 통해서만 두보가 진정한 충군 애국의 시인, 진정한' 우민 시인' 이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현대인들은 이 두 칭호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교과서의 구호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두보는 정말 쓸 만하다. 다음 시를 시도해 보세요.

봄가뭄으로 하늘이 흐리고 해가 피처럼 붉다.

두보는 심각한 가뭄의 장면입니다. 두보는 걱정이 됩니다. 왜냐하면

농업은 이미 중단되었고 전쟁은 이미 폐허가 되었다.

바인은 군대에 갇혀 두터운 흙과 더위를 한탄하고 있다.

농민들은 농사를 지을 수 없고, 군대의 지출도 부담해야 한다. 결과는 예측하기 어렵다. 다행히 밤에 비가 와서 "곡근이 좀 쉬다" 고 했지만, 아쉽게도 비가 많이 내리지 않아 "숨이 멎었다" 고 했다. 두보는 자기도 모르게 한숨을 쉬었다.

하필이면 차라리 내 근심을 풀 필요가 있는가?

그는 고개를 들어 산을 바라보았는데, 산에 먹구름이 잔뜩 끼는 것을 보았고, 아마 계속 비가 올 것 같아서, 자기도 모르게 소리를 질렀다.

앤드류는 천둥을 치고 격류 속에서 오악이를 씻었다.

-\ "희우 \" (원주: 절강 도둑이 많다고 들었어. ) 을 참조하십시오

이 시를 읽으면 사람들에게 이상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때 두보는 아직 취임하지 않았다. 가뭄은 그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하지만 그는' 해가 피처럼 붉다',' 두터운 흙통곡' 과 같은 무거운 말로 자신의 무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비가 오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기뻤다. 비가 아직 많이 내리지 않은 것을 보고 그의 걱정은 풀 수 없었다. 왜 그는 항상 온 세상을 걱정하는가? 더 이상한 것은, 저장동에서 농민' 폭동' 이 일어났다는 것이다. 그는 어떻게 자신이 쓰촨 멀리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왜 그는 항상 이 세상에 관심을 가지는가? 이것은 그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폭우가 절강 동부의' 내란' 을 쓸어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 가뭄으로 백성들이 군대를 지지할 힘이 없었기 때문에, 나서야 나서서 위험을 무릅썼다. 두보는 쓰촨 비가 다시 오지 않으면 두 번째 저장동이 될까봐 걱정했다. 한 차례의 폭우만이 하늘과 땅 사이의' 질식감' 을 완전히 분산시킬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두보입니다. 그가 "사랑의 천성" 이라고 말하는 것은 조금도 거짓이 아닙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 정서' 가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그는 집에 돌아와 아내의 울부짖는 소리를 듣고서야 막내아들이 굶어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나서 그는 사대부로서

인생은 늘 세금이 면제되고, 이름은 징수하지 않는다.

흔적이 여전히 시큰시큰하고 코를 찌르며 사람이 단단하다.

실업자를 묵상하는 것은 그들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걱정은 남쪽에서 멈추고, 구멍은 깨뜨릴 수 없다.

한 사의사는 자신의 경험으로 일반인의 고통을 떠올려' 근심이 끝이 없다' 며 억제할 수 없는 슬픔을 일으켰다. 중국의 어느 시인이 이런 시를 썼습니까? 이 노래를 말할 때마다, 읽을 때, 소리는 항상 약간 떨리고, 교실 안은 늘 고요하다. 나는 그가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시인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두보의 두 시 속 마음가짐과 인격일 뿐이다. 만약 우리가 두보의 모든 작품을 살펴보면, 우리는 그가 시국과 인민에 대해 이렇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놀랄 것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일반적으로 주목받지 않는 예를 하나 더 들겠다. Zong guangde 년 10 월, 부적절한 법원 조치 때문에, 티베트 쉽게 장안 을 침공, 이것은 안사 혼란 후 장안 두 번째 함락이다. 당시 두보와 쓰촨 관원들은 토번이 쓰촨 서북변을 침범했다는 소식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었고, 장안의 소식에 아무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그해 말 두보는 마침내 몇 편의 소문을 듣고' 상서',' 바산',' 조화' 세 편의 시를 연달아 썼다. 이때부터 이듬해 봄까지 두보는 줄곧 정세의 발전을 주시하고 있다. 내 추산에 따르면, 그는 적어도 2 1 이 사건에 관한 시를 썼는데, 그중에는 봄에 관한 아픔시 다섯 곡, 베이징 접수, 답답함 해소, 감정 다섯 곡, 지난 일 두 곡이 있다. 옛사람들은 그를' 매 끼니마다 잊지 않는 남편' 이라고 불렀고, 현대어로 번역하면 두보는 현실 정치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어 늘 침식이 어렵다. 이런 관심은 사실 그에게 시를 쓰라고 강요할 수 있는데, 이런 시는 왕왕 매우 감동적이다. 두보에게 현실 정치는 이미 그의 생활에서 불가분의 일부가 되어 그의 감정 변동의 핵심 요소를 이루고 있다. 이런 시인은 중국에서 찾을 수 없다. 그는 젊었을 때' 요순폐하를 공경하고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고 마음먹었다. 단지 천하가 태평하고 세상에 고난이 없기를 바랐기 때문이다. 현실 정치에 대한 그의 관심은 사실 이런 선량한 소망의 열렬한 표현일 뿐이다. 만약 우리가 그를' 봉건도덕' 의 수호자라고 말하거나 그가' 통치계급' 을 위해 말하고 있다면, 그것은 우리가 나쁜 정치 교조주의자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뿐이다. 두보는 사람을 불가사의하게 한다. 하늘과 땅 사이에 두 번째 그와 같은 위대한 시인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인격적으로 이것은' 시인 성인' 이 아니다. 또 뭐야?

두보는 불교와 도교가 성행하는 성당에서 자랐다. 이백은 도가 () 이고, 왕위 () 는 불가 () 였는데, 그때 진정으로 유가를 믿는 사람은 매우 적었다. 시인의 추구에 대해 말하자면, 맹호연, 왕창령, 이백, 고시, 진삼은 모두 공명에 열중하는 사람들이다. 물론 두보도 공명에 열중하고 있지만, 그 외에 그는 확실히 사람과 일에 관심을 갖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때 그는' 독보적 세대' 였고, 그와 같은 두 번째 사람은 없었다. 유가 사상이 아직 부흥하지 않은 시대에 어떻게 이런' 순유가' 시인이 나타났는지 정말 불가사의하다. 유학이 전면적으로 부흥한 송대에 이르러 모두들 일제히 두보를 추앙하였다. 그 이후로 두보는 중국 시인의 최고 모범이 되었다. 두보는 인륜을 매우 중시하여' 친민',' 제세애민' 의 마음이 충만하여 유교 정신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두보의 작품은 이런 정신을 극치로 표현했기 때문에 그는 자연스럽게 중국인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렸다.

2014165438+10 월 17 부터 18 초안까지

2065438+2005 년 5 월 28 일 개정

* 이 글은 시인 성인 두보의 소개입니다 (삼련서점, 20 15 년 8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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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 두보

저자: 루

생활 독서 지식 삼련서점, 20 15 년 8 월판, 정가 42.00 원입니다.

두보는 선인의 업적을 총결하고, 한 세대의 종사가 될 뿐만 아니라, 한 세대의 종사의 성취에 있어서 혁신적이어서 후대의 많은 대시인들에게 강한 영향을 끼쳤다. 두보가 중국 시단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두보는 성장중인 시인이다. 전체적으로 두보 작품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고 그 시 기교도 다양하다. 이런 작품들이 시대의 성장에 따라 드러난 다면성은 중국시 역사상 비길 데 없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두보는 인륜을 매우 중시하여' 친민',' 제세애민' 의 마음이 충만하여 유교 정신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두보의 작품은 이런 정신을 극치로 표현했기 때문에 그는 자연스럽게 중국인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렸다.

-루 청 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