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단어의 주요 차이점:
1, 문명, 시명 직격 주제, 단어명은 대부분 품사 이름이다.
2. 격율언어에서 시는 고정된 글자 제한이 있어 더욱 간결하고 치밀하다. 단어는 긴 단문으로, 얼마나 가볍고 매혹적인가.
3. 내용과 의경을 표현하는 방면에서 시는 현재의 사회정세를 반영하고 많은 소망을 나타냈다. 글은 속마음을 표현하고, 많은 감정을 표현한다.
4. 시의 진화는 시의 범주에서 벗어나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단어는 송대에서 발전하여 노래에 붙어 있다.
제목 쓰기의 차이 한 편의 시의 제목은 보통 간결하고 명료하며, 독자들은 처음부터 주제와 배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을 쓰기: 두보의' 승고' 는 9 일 등고를 연상할 수 있다. 장계의' 단풍교 야박' 은 가을 단풍과 가을 밤이다.
송별시: 당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은 송별장소와 친구 이름을 밝히고 있다. 당의' 송원 20 해안' 은 친구와 귀착점을 분명히 했다.
한 단어의 제목에는 브랜드 이름이 있어야 하고, 제목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은 간과되는 경우가 많으며, 본문의 첫 문장으로만 구별된다.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는 널리 알려져 있으며,' 추사' 라는 단어는 이 단어의 제목이다. 그러나, 많은 단어들 중에서 이런 예는 매우 적다.
송대 문인을 예로 들다. 스시는 15 편의 시를 썼고, 구양수는 15 여 편의 시를 썼고, 엄수는 12 편의 시를 썼다. 유영처럼 적고, 두 편의 시가 있는데, 그중 무제 경구만 절대다수를 차지한다. 첫 문장만의 차이로 쉽게 구분하기 어렵다.
운율 언어에는 오언, 칠언, 율시, 장시가 있으며, 언어는 엄밀하고 엄숙하다. 오언시 중 압운은 매우 자유롭다. 말마다 다섯 글자로 제한되며, 두보의' 망악' 과' 성산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가! -응?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너는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
칠언시의 형식은 활발하고, 장르는 다양하며, 구법과 운의 처리에서 자유롭다. 말마다 일곱 글자로 제한하다. 이를 바탕으로, 7 언시의 글자 수는 8 개로 통일되어 있으며, 매 구절마다 7 마디, 두 문장이 연결되어 있으며, 첫 번째 연합, 여련, 목련, 꼬리련 4 부로 나뉜다. 가운데 두 쌍의 대련은 맞대결을 요구한다. 후세 사람들에게 당대의 칠률의 우두머리로 추앙받는 황학루는 엄밀히 말하면 완벽한 칠법은 아니지만, 불쑥 튀어나와 천고의 절창이 되었다.
단어는 음악에서 진화한 긴 단문이다. 형식에 엄격한 규범이 없는 글자 수는 언어가 더욱 함축적이고 매혹적이다. 글자의 압운은 간혹 있는 것이고, 압운은 중간에 변할 수 있다. 운율의 소밀함에 대한 딱딱한 요구는 없다. 품사의 박자를 따라 가면 된다. 안슈의 명작' 라쿤계사' 는 "신곡 한 곡, 술 한 잔, 기상이 작년이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소원 상경은 외롭다. "
내용과 의경의 차이를 표현하면 시 내용이 생활에 더 가까워져 사회 현황을 반영한다. 옛사람들은 늘 "시로 뜻을 말하" 며, 국가의 흥망, 인민의 질고, 혹은 억측을 서술한다. 또는 공식 바다 기복, 명성과 재산 이중 소득, 삶의 재능 을 설명합니다; 아니면 물건을 들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물건을 들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시의 글이 정련되어 뒷맛이 유장하다. 그저께 유장경의 시' 순례자의 모자가 석양을 띠고 점점 멀어져 청산으로 내려간다' 를 읽었다. 오육 선생이 말한 것은 사실이다. "안에 진의가 있어서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단어의 내용은 주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다. 더 많은 것은 감정의 전시이기 때문에' 말로 정을 전한다' 는 말이 있다. 북송의 수많은 완곡한 인물들이 창작한 송사는 대부분 남녀의 정, 그리움이별의 정,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 희로애락 등 인간성을 묘사한다. 단어는 어패명으로 분류되어 오늘의 악보와 맞먹는다. 가사 작곡 과정은 다른 곡조로 완성된다.
또한, "단어의 용" 과 같은 상쾌한 것도 있습니다. 신 기아의 전세 작품들은 대부분 호매호마이로, 공립업, 국우민의 마음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악비' 만강홍' 의 모든 글자는 슬픔과 안타까움으로 가득 차 있고, 글자 사이에는 충성이 가득 차 있다.
발전 진화 과정과 노래의 관계는' 시경' 의 사언시로 거슬러 올라가다가 나중에 악부 민가 고시 근체시로 발전했다. 시는 본래 가정을 벗어나지 않고 민간 입소문의 곡조 가공을 거쳐 만들어진 세련된 문학 장르이다. 나중에 시와 노래가 분리되자 당나라는 통일적으로' 시' 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당시와는 달리 송사는 송에 붙어 있어 송에 적응해야 한다. 처음에는 "곡사" 또는 "곡사" 라고 불렸다.
시는 노래와 민간 생활에서 벗어나 두루마리의 분위기를 자아냈다. 노래에 적응하기 위해, 단어는 화려하고 매혹적이며, 노래와 춤의 분위기를 드러내며 민간에 널리 퍼지고 있다.
나는 당시를 간결하고 간결하게 사랑하고, 나는 송사의 완곡하고 다정한 정을 좋아한다. 시와 단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지만, 시가 함께 결합될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고, 다양한 예술적 개념으로 풍부하고 다채로운 시적인 삶을 해석할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