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논어' 의 두 문장과 그들의 의미와 너에 대한 계시에서 무엇을 배웠니?

《논어 10 조》는 우리에게 반드시 결심을 하고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끊임없이 혁신하고, 새로운 것을 내놓을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우리가 배운 지식을 복습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더 많이 생각하고, 마음으로 이해하는 법을 배웁니다. 공부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구해야 질문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의 우세를 유지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봐야, 끊임없이 진보할 수 있다. 권위에 도전할 용기가 있어야 하고, 끊임없이 혁신하고, 자신을 높여야 한다. 솔직히 말해서,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규칙 1: 사람을 상대하다.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아들은 말했다: "자주 공부하고 복습하면 즐겁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이것은 도덕적인 신사가 아닙니까?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중국 고대에는 지위가 있고 지식이 있는 남자에 대한 존칭이 남자라고도 불렸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 는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기원전 55 1-479), 이름 중니, 춘추시대 (이 산둥 곡부) 사람. 그는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의 창시자이다. (2) 학습: 공자가 여기서 말하는' 학습' 은 주로 서주의 의식, 음악, 시, 책 등 전통문화 전적을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3) 말했다: 통용자, 음유원, 참으로' 즐거움' 인 고체자, 즐거운 의미. (4) 친구: 고대에는 친구와 친구의 차이가 있었다: 동창 (선생님) 은 친구이고 동지는 친구이다. 여기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5) 음악은 말하는 것과 다르다. 오래된 쪽지에 기쁨이 마음속에 있고 기쁨이 밖에 있다고 말했다. (6) 사람들은 모른다: 이 말은 불완전하고, 사람들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았다. 객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이해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8) 유: 병음: y-n, 화났어, 화났어. (7) 군자: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 (8) 말해봐, 말해봐. (9) 와:' 순련' 이라는 단어는 연결된 두 부분이 아래로 내려와서 번역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10) 1: 대명사는 배운 지식을 가리킨다. (1 1) 아니오: 아니오 (1) 후진타오: 보조어는 "말" 과 같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즉, "그렇지 않나요?" 는 반문문입니다. (12) 출발지: 출발지. (13) 알아요: 알겠습니다. 1 문장은 학습 방법에 관한 것이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사람은 모른다", "다음에 목적어" 를 붙이면 "나" 또는 "나 자신" 으로 번역될 수 있다

두 번째: 사람을 상대하다.

쩡자는 "나 (w) 일본 3 성 (x 麂ng) 이다. 나 (w) 는 (w I)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학습") 증자 같다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건의했는가? 당신은 친구에게 진심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계속 복습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1) 증자: 옥자, 증자, 증자 (shēn) 는 기원전 505 년부터 기원전 436 년까지 태어났다. 춘추전국시대에 루의 남무성 (오늘 산둥 피현인) 은 일제가 멸망한 귀족의 후예였다. 일찍이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효자로 유명하다. 그는 효경을 썼다고 한다. (2) 3 도 (x 鲎ng): 더 많은 자기 반성. 참고: 세 지방에는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검사를 반복하십시오. 두 번째는 다방면으로 조사하는 것이다. 사실 고대에는 동작이 있는 동사 앞에 숫자를 더하면 동작이 많다는 뜻이므로 반드시 세 번이나 인정할 필요는 없었다. 셋: 여러 번 가리키다. 여러 차례 자찰을 진행하다. (3) 충성도: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충성. 여기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편지: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신자는 성실하다. 성실을 믿다. 사람들은 예절 규칙에 따라 서로 신용을 지키도록 요구받아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절해야 한다. 성실성 (5) 이 전해지고 (동사가 명사로 사용됨), 옛 주석이 "선생님께 가르침을 받다" 고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선생님이 독학한 거예요. 공부는' 배우면서 배우다' 라는 단어와 마찬가지로 복습, 연습, 운동 등을 가리킨다. 추가 정보: 나: 나. 일: 매일. 셋: 여러 번. 성: 조사, 반성. 찬성: 찬성. 추구: 무언가를 찾다. 충성: 최선을 다해라. 신념: 성실과 성실. 전기: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셋째: 학습 방법.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배운 것을 복습하면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이것으로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키워드 해석: 참고: 이 장에서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듣는 것을 복습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두 번째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법률과 법규의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이 두 가지 해결책을 결합하는 것이 더 완벽할 것 같습니다. 제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고전을 읽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들은 내용을 정기적으로 복습하여 경험과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지식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폐관도 선현의 지혜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라고 불릴 수 있고,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을 녹이고, 옛날과 현재를 융해할 수 있다. 어떤 학자들은 온유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문자 그대로 고금의 지식만 흡수하고 경험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지식의 매매 쌍방과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먼저 "선생님" 의 의미를 살펴 보겠습니다. 논어' 제 14 장에는' 사'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선생님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원: 검토해요. 그래서: 오래된 지식 (명사로 형용사 사용). 그리고: 접속사, 계승, 새로운 이해: 새로운 경험을 얻고 새로운 내용을 이해하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알고, 이해하다. 네, 가능합니다. 의존: 의존. Be: 동사, 예를 들면.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하나: 문장의 끝에 보조사 "됐어". 기타 단어 설명: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온고가 아니라 새로운 해석을 주의하라: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에서: "논어 위정":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한 반고' 동도푸': "온고로 새로운 어려움을 알고, 덕을 알고 얻기 어렵다." 예: ~ 는 학습에서 중요한 방법이다. 문법: 연계 술어와 정어로 삼다. 학습, 일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넷째: 학습과 사고의 변증 법적 관계.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지 않으면 현혹되어 얻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학습: 학습. 이것은 무턱대고 암기하는 것을 의미하며, 해답을 구하지 않는다. 그리고: 접속사, 전환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접속사는 "JIU" 와 "bear" 에 해당합니다. 사고: 사고, 사고. 왕 (w m 4 ng):' 왕' 을 통하는 것은 곤혹스럽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입니다. Dài: "게으른" 것을 전하십시오. 이것은 해롭다는 것을 의미한다. 의도: 위험. 이 단락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관계를 이야기하는데, 양자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다섯째: 학습 태도

공자는 "너도 알잖아!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아들이 말했다: "종아, 선생님이 너에게 알고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총명하다. "1, 네가 아는 것을 가르쳐 줄게! 알고 있거나 모르는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양버균 논어) 2. 네가 보기에 내가 너에게 지식이 무엇인지 알려주기 위해 나를 탓하지 않는다! (이택후' 오늘 논어 읽기') 3. 너는 무엇을 알고 있느냐, 내가 너에게 어떻게 계산하는지 가르쳐 줄게, 너도 알잖아! (전무 논어 신해) 4. 이봐, 여자들은 뭘 알아? 교육 (교육), 알겠어요? (남 논어) 5. 이봐, 너 뭐 알아?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을 알고 있니? (서지강 논어) 6. 당신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나) 당신을 가르치고, (당신) 이해합니다! 7. (설금성 중학생 교과서 완전 해석) 7. 내가 가르쳐 줄게. 이 이치를 너는 이해하니? (양윤근' 논어 발견') 공자가 말했다. "종야,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이것이 지혜야. 키워드 설명: 예: 당신. 지희:' 통지' 라는 단어는' 예' 를 의미한다. 통지가 총명하고 영리하다. 첫째: 공자를 대신하여 가르치다: 가르치고 전수하다. 후: 음성 보조 단어. 저자: 종유자 (루즈) (기원전 542 ~ 기원전 480 년), 춘추시대 산둥 성 사수현 샘림진 변교촌인. 공자는 자랑스러운 학생으로 그의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네: 여기요. 이 단락에 대한 이해: 공자는 이 말이 언행이 신중하고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과장하지 않고 실사구시를 의미한다고 말한다. 성실하고 겸허해야지, 아는 척하지 마라.

여섯째: 학습 태도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를 보고,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클릭합니다 ("입인") 공자가 말했다. "재능 있는 사람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을 보고, 그에게서 배우고,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다. 무능한 사람을 볼 때, 그와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바로잡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키워드 설명: 사고: 희망, 사고. 지방: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치: 동현: 덕재겸비: 겸용, 그에게서 이 말을 이해합니다. 여러분에게서 배우고, 언제 어디서나 공부하는 것을 중시합니다. 겸허하게 공부하고, 대중의 장점을 박채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일곱 번째: 학습 태도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몇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그들의 결점을 본다면, 우리가 그들과 같은 결점을 가지고 있는지, 있다면 함께 바로잡아야 한다. "

키워드 설명: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누군가 나를 위해 스승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안에' 즉' 안에' 라는 뜻과 맞먹는다. 셋째: 일반적으로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고대 중국어에서 "3" 은 종종 구체적인 숫자가 아니다. 좋아: 가자. 필수: 부사, 필수.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얼굴: "에서"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선택: 선택. Its: 대명사는 그들을 의미합니다. 좋은 사람: 네, 여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접속사. 따라가다: 따라 배우다. 지혜: 그 선을 택한 자; 착한 사람을 가리킨다. 이것은 좋다: 장점. 1: 이 단어는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키지만, 고치자: 나쁜 사람을 가리키면 좋지 않다.

여덟째: 슬림한 사람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져야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마음이 넓고 용감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위대한 사명 (또는 책임) 을 짊어지고 있고, 사명을 실현하는 길은 멀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싸우지 않고 죽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단어 설명: 서생: 서생 홍이: 마음이 넓고, 강인하고, 용감하다: 이것은 유가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사람을 선하게 하는 원칙을 가리킨다. 책임은 이미 멎었다.

아홉 번째: 슬림한 사람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날씨가 추워서야 송백 (b m 4 I) 이 마지막 낙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1: 이곳의 구조보조어는 주술어 사이에 사용되어 문장의 독립성을 없애고 편향된 구조가 되어 번역하지 않거나 억지로' 예' 로 번역된다. 추위: 일 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그리고 (고금의 글자): 자연, 그 후. 따로따로 설명한다는 뜻입니다. 물론이죠. 이렇게요. 나중에, 나중에.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이 단락은 끈질긴 사회 현상을 가리키며, 유행을 따르지 않고, 절개와 끈기를 유지한다.

열 번째: 슬림한 사람.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자공이 물었다. "평생 추구할 수 있는 단어가 있나요? 아들은 말했다: "아마도' 용서' 단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키워드 설명: 한 단어: 한 단어. 좋아: 추구. 용서: 아마, 아마도. 용서: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는 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욕망: 좋아, 생각. 하고 싶다. 역사: 신청. 이 단락에 대해 논평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뜻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것은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수양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이미 경고 격언이 되었다.

첫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의 수양이며, 사람들이 공부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키고, 자율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둘째, 지식의 계승과 혁신을 강조하는 학습 방법.

셋째, 학습 방법, 지식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하십시오.

넷째, 학습 태도, 학습과 사고의 결합을 강조하고' 학습' 과' 사고' 의 변증 관계를 설명한다.

다섯째, 학습 태도, 대화를 통해 똑똑하고, 배우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가치를 토론한다.

여섯째, 학습 방법,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하고, 사상수양을 높이다. 수시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다.

일곱 번째는 학습방법과 개인수양이다. 언제 어디서나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올바른 학습태도를 가져야 한다.

여덟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기개가 있으면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홉 번째는 개인의 수양과 사회현상으로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열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학습 방법, 학습 태도, 개인 수양의 세 가지 범주가 있다. 논어 10 조' 는 학습방법, 학습태도, 수양에 관한 10 개의 어록이다. 이 열 마디 어록은 격언 경구로, 매 문장마다 깊은 도리를 나타냈다. 그것들은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필도 특색이 있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음조가 조화롭고, 읽기에 상당히 매끄럽고 감화력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