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네트워크 전문 면접

1 과 2003 은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각 버전에 대한 최신 시스템 패치 팩은 무엇입니까?

2.DNS 는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3. 웹 서버 로드 밸런싱?

4.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몇 가지 네트워크 운영 체제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5. 어떤 서버를 사용하셨습니까? Raid0 0 0, 1, 5 의 특징과 장점을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6. 다음 프로토콜의 단락 슬로건을 나열하십시오: http, https, DNS, FTP, 텔넷, PPTP, SMTP, POP3?

7. LAN 의 UNC 경로 또는 NETBIOS 이름을 통해 상대 컴퓨터에 액세스하려면 상대 컴퓨터에서 어떤 프로토콜이나 포트를 열어야 합니까?

8.OSI 7 계층 모델? TCP/IP 모델?

9.WIN2000P 를 WIN2000S 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까?

10. 1 문서의 보안을 어떻게 보장합니까?

1 1. 방화벽과 그 응용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12, WINDOWS 도메인은 어떻게 구현됩니까? 고객은 도메인에 가입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13, 광고 잘 아세요? 광고 자원을 어떻게 구성합니까?

14. FSMO 의 기능을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15. PKI 란 무엇입니까? WIN 에서 PKI 를 구현하는 방법? 인증서 신청 절차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16, 그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17, WINDOWS 클러스터 구현 방법 ?

18. 어떤 메일 시스템을 아십니까? EXCHANG 2003 을 설치하는 자세한 절차를 간략하게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19.ISA 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ISA 로 웹사이트를 게시하는 과정을 간단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20. 어떻게 SQL server 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2 1. 프로덕션 환경에서 SQL 데이터베이스 파일 저장을 어떻게 계획해야 합니까?

22. DC 가 쓰러졌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23. 어떻게 WINDOWS 서버를 더욱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24. SQL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하고 복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25. EXCHANG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하고 복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26. 어떤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인터넷 및 독립 실행형) 를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27. 당신이 계획해야 할 중소기업 네트워크가 있다면, 우리에게 당신의 계획 아이디어를 알려주십시오.

그 침입 탐지 시스템을 아십니까? 독립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29. 웹 서버의 보안을 강화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30. 컴퓨터가 고장났을 때, 당신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3 1, 시스템 패치 업그레이드가 있습니까? 인트라넷에 100 대의 시스템이 있는 경우 시스템 패치를 업그레이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32. 웹 페이지에 혼란이 있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3.Exchang2003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foxmail 을 사용하여 메일을 기본적으로 송수신할 수 있습니까? 있다면, 왜? 그렇지 않다면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34. 회사 (exchange 환경) 전체의 메일박스 주소를 어떻게 통일적으로 변경합니까?

35. 운영 환경에서 EXCHANGE server 데이터베이스의 스토리지를 어떻게 계획하고 계십니까?

36. 10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보안을 보장하는 조치를 적어주십시오.

37.WINDOWS XP 클라이언트가 도메인에 로그인하는 데 10 분 정도 걸립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해결합니까?

38. 사용자가 파일 서버에 액세스하는 속도가 매우 느리다는 것을 반영할 때 어떤 이유가 있습니까? 어떻게 해결합니까?

39. 사용자가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는 것을 반영할 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해결합니까?

이 기사는 5 1CTO 의 기술 블로그에서 나온 것입니다. 컴퓨터 출력 마이크로필름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를 이야기하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정의입니다.

통신 장비와 회선을 통해 서로 다른 곳에 분산되어 있는 독립적인 기능을 갖춘 여러 컴퓨터를 연결하고, 완전한 기능을 갖춘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여 네트워크에서 자원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시스템입니다. (이해)

Osi 7 계층 모델을 설명하고 각 계층의 기능을 간략하게 요약해 주십시오.

OSI 는 오픈 시스템 상호 연결의 약어입니다. 이 모델은 네트워크 통신의 작업을 낮은 수준에서 높은 수준까지 물리적 계층, 데이터 링크 계층, 네트워크 계층 및 전송 계층으로 나눕니다. 세션 계층, 프레젠테이션 계층 및 애플리케이션 계층 1 ~ 3 층은 OSI 참조 모델의 다음 3 계층에 속하며 네트워크 통신 연결 링크 생성을 담당합니다. 4 ~ 7 층은 OSI 참조 모델의 상위 4 계층으로, 엔드-투-엔드 데이터 통신을 담당합니다. 각 계층은 특정 기능을 수행하고, 각 계층은 상위 계층에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 계층은 서로 지원되며, 네트워크 통신은 위에서 아래로 (송신측) 또는 아래에서 위로 (수신측) 진행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통신이 OSI 의 모든 7 층을 통과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심지어는 한 계층만 있으면 되는 경우도 있다. 물리적 인터페이스 간의 전송과 중계기 간의 연결은 물리적 계층에서만 이루어져야 합니다. 라우터 간 접속은 네트워크 계층 아래 3 개 계층만 거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쌍방의 소통은 대등한 수준에서 이루어지며 비대칭적인 수준에서는 이뤄질 수 없다.

OSI 참조 모델의 각 계층 구분은 다음 원칙을 따릅니다.

1. 같은 계층의 각 네트워크 노드는 계층 구조와 기능이 같습니다.

2. 동일한 노드 내의 인접 계층은 인터페이스 (논리적 인터페이스일 수 있음) 를 통해 통신합니다.

3.7 계층 구조의 각 계층은 다음 계층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그 위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서로 다른 노드의 피어 계층은 프로토콜에 따라 서로 통신합니다.

첫 번째 계층: 물리 계층.

물리적 링크 연결을 설정, 유지 및 제거하는 통신 장비의 기계, 전기, 기능 및 프로세스 특성을 규정합니다. 특히 기계 특성은 네트워크 연결에 필요한 커넥터의 사양, 크기, 핀 수 및 배열을 지정합니다. 비트스트림이 물리적 연결에서 전송될 때 전기 특성은 신호 수평, 임피던스 일치, 전송 속도 거리 제한 등을 지정합니다. 기능 특성은 먼저 각 신호에 정확한 신호 의미를 부여하는 것, 즉 DTE 와 DCE 사이의 각 회선을 정의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규칙의 특성은 신호 케이블을 통한 비트 스트림 전송을 위한 일련의 작동 규칙을 정의합니다. 즉, 물리적 연결에서 정보를 설정, 유지 관리 및 교환하는 동작 시퀀스, 즉 각 회로에 DTE 및 DCE 를 배치하는 작업 시퀀스입니다.

이 계층에서 데이터의 단위를 비트라고 합니다.

물리적 계층 정의에 속하는 일반적인 사양은 EIA/TIA RS-232, EIA/TIA RS-449, V.35, RJ-45 등입니다.

계층 2: 데이터 링크 계층

물리적 계층에서 제공하는 비트 스트림 서비스를 기반으로 인접한 노드 간의 데이터 링크를 설정하고 오류 제어를 통해 채널에서 데이터 프레임의 오류 없는 전송을 제공하며 각 회로에서 일련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데이터 링크 계층은 신뢰할 수 없는 물리적 미디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송을 제공합니다. 이 계층의 기능에는 물리적 주소 지정, 데이터 프레임, 흐름 제어, 데이터 오류 감지 및 재전송이 포함됩니다.

이 레이어에서 데이터 단위를 프레임이라고 합니다.

데이터 링크 계층 프로토콜의 대표로는 SDLC, HDLC, PPP, STP, 프레임 릴레이 등이 있습니다.

계층 3: 네트워크 계층.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통신하는 두 컴퓨터 사이에는 많은 데이터 링크와 많은 통신 서브넷이 있을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계층의 임무는 네트워크 간에 적절한 라우팅 및 스위칭 노드를 선택하여 적시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입니다. 네트워크 계층은 데이터 링크 계층에서 제공하는 프레임을 패킷으로 어셈블하고 패킷은 네트워크 계층 헤더로 캡슐화되며, 헤더에는 소스 사이트 주소와 대상 사이트 주소의 네트워크 주소인 논리적 주소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IP 주소를 말한다면, 당신은 3 층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2 층' 프레임' 이 아니라' 가방' 문제입니다. IP 는 레이어 3 문제의 일부이며 라우팅 프로토콜 및 ARP (주소 확인 프로토콜) 도 있습니다. 라우팅에 관한 모든 것은 레이어 3 에서 처리됩니다. 주소 확인 및 라우팅은 레이어 3 의 중요한 목적입니다. 네트워크 계층은 혼잡 제어, 인터넷 연결 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 계층에서 데이터 단위를 패킷이라고 합니다.

네트워크 계층 프로토콜의 대표로는 IP, IPX, RIP, OSPF 등이 있습니다.

레이어 4: 정보를 처리하는 전송 계층.

레이어 4 데이터 단위는 패킷이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TCP 와 같은 특정 프로토콜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특별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TCP 의 데이터 단위는 세그먼트라고 하고 UDP 의 데이터 단위는 데이터그램이라고 합니다. 이 계층은 모든 정보를 수집할 책임이 있으므로 데이터 단위 조각, 무작위로 도착한 패킷 및 전송 중 발생할 수 있는 기타 위험을 추적해야 합니다. 레이어 4 는 상위 계층에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 (엔드 유저-엔드 유저)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투명 전송이란 전송 계층이 통신 중 상위 계층에 통신 전송 시스템을 마스킹하는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말합니다.

전송 계층 프로토콜의 대표로는 TCP, UDP, SPX 등이 있습니다.

5 층: 세션 층.

이 레이어는 회의 또는 대화 레이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세션 계층 위의 상위 수준에서는 데이터 전송 단위의 이름이 더 이상 별도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이를 총체적으로 메시지라고 합니다. 세션 계층은 특정 전송에 관여하지 않지만 액세스 인증 및 세션 관리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 간 통신을 설정하고 유지 관리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서버에서 사용자 로그인을 인증하는 경우 세션 계층에서 수행합니다.

6 층: 표현 층.

이 계층은 주로 홍보 메시지의 문법 표현 문제를 해결한다. 교환할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적합한 추상 구문에서 OSI 시스템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전송 구문으로 변환합니다. 즉, 형식화된 표현 및 변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의 압축 및 압축 해제, 암호화 및 암호 해독은 모두 프레젠테이션 계층의 책임입니다.

계층 7: 애플리케이션 계층

응용 프로그램 계층은 운영 체제 또는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에 네트워크 서비스에 액세스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계층 프로토콜의 대표로는 텔넷, FTP, HTTP, SNMP 등이 있습니다.

Tcp/ip 모델을 설명하고 각 계층의 기능을 간략하게 소개하십시오.

여러 가지 이유로 OSI 모델은 아직 산업 기술에 사용되는 진정한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 개발 초기에는 인터넷의 지리적 범위가 매우 제한되어 있었으며, 그 주된 목적은 미국 국방부와 군사 과학 연구 기관에 봉사하는 것이었습니다. 민간용이 발전하면서 인터넷은 전화선을 통해 고교 등에 연결되며 위성과 마이크로웨이브 네트워크를 통해 네트워크를 확장해야 한다. 기존의 군용 네트워크 기술 표준은 더 이상 민간화와 네트워크 상호 연결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 다양한 네트워크 간의 원활한 상호 연결을 위한 기술 표준 세트를 설계하여 의제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이후의 TCP/IP 참조 모델입니다.

TCP/IP 모델은 애플리케이션 계층, 전송 계층, 인터넷 계층, 호스트 대 네트워크 계층의 네 가지 계층으로 나뉩니다. 각 계층은 특정 기능을 구현하고, 특정 서비스 및 액세스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상대적으로 독립적입니다.

(1) 호스트 대 네트워크 계층

호스트 대 네트워크 계층은 TCP/IP 모델의 첫 번째 계층입니다. OSI 모델의 물리적 계층 및 데이터 링크 계층에 해당합니다. 이 계층의 기능은 호스트에서 네트워크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이기 때문입니다. 우편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호스트에서 네트워크 계층으로의 비트 스트림 전송은 편지 전달과 같습니다.

(2) 인터넷 계층

인터넷 계층은 TCP/IP 모델의 두 번째 계층입니다. 처음에는 네트워크의 일부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네트워크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고 설정된 네트워크 연결이 여전히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전송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즉, 소스 및 대상 호스트가 정상 상태인 한 네트워크에서 전송 작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러한 까다로운 설계 목표 하에서 인터넷 계층은 그룹 스위칭 기술을 솔루션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룹 스위칭 기술을 사용하면 그룹화가 네트워크로 전송된 후 대상 호스트로 독립적으로 로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상 호스트가 받은 그룹화가 순서가 어긋나고 최상위 레벨로 전송되어 그룹화 순서를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계층은 표준 패킷 형식 및 인터페이스 매개변수를 정의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면 패킷은 서로 다른 네트워크 간에 로밍할 수 있습니다.

(3) 전송 계층

전송 계층은 TCP/IP 모델의 세 번째 계층입니다. 이 기능은 OSI 모델의 전송 계층과 유사합니다. TCP/IP 모델의 전송 계층은 다양한 서비스 수준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전송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발신자와 수신자 간의 전송 속도 차이도 조정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 계층

응용 프로그램 계층은 TCP/IP 모델의 네 번째 계층입니다. OSI 모델과 달리 TCP/IP 모델에는 세션 및 표현 계층이 없습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 발견한 바와 같이 모든 네트워크 서비스에 세션 및 프레젠테이션 계층 기능이 필요한 것은 아니므로 이러한 기능은 TCP/IP 모델에서 애플리케이션 계층의 특정 네트워크 서비스에 점진적으로 통합됩니다. 응용 프로그램 계층은 네트워크 운영자의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입니다. 보낸 사람이 우편함에 편지를 넣는 것처럼, 인터넷 운영자는 앱에서 데이터 전송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나머지 작업은 애플리케이션 계층 아래 계층에 의해 수행됩니다.

스위치와 허브의 차이점을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가장 간단한 차이점은 허브가 브로드캐스트이고 사용자가 대역폭을 즐기는 것입니다. 스위치는 대화식이며 각 사용자마다 전용 대역폭이 있습니다.

오늘날의 글로벌 네트워크화된 인터넷 시대에 인터넷은 이미 인류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스위치와 허브는 LAN 을 구축하는 중요한 장치이며 LAN 에서 데이터 전송의 "허브"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스위치와 허브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스위치란 사실 허브 기술에서 발전한 것이다. 스위치와 허브의 차이점을 가장 간단한 언어로 설명하면 지능과 비지능성의 차이여야 한다. 분명히 허브는 여러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입니다. 신호 증폭 및 전송 역할만 할 수 있지만 신호의 파편은 처리할 수 없으므로 전송 중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스위치는 허브의 모든 기능뿐만 아니라 자동 주소 지정, 스위칭 및 처리 기능도 포함하는 지능형 허브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송 중에는 전송 소스와 수신 소스만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다른 포트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므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처리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위치와 허브의 개념, 유형, 특징, OSI 아키텍처, 작동 방식 등 기본적인 문제로부터 스위치와 허브의 차이점을 분석하고 설명하겠습니다.

1. 스위치 및 허브 개념

1..1.Switch 스위치의 영어 이름은' switch' 로 허브의 업그레이드 제품입니다. 외관상으로는 hub 와 크게 다르지 않고 여러 개의 포트가 있는 직사각형 상자입니다. 스위치는 통신의 양 끝에 있는 정보 전송의 필요에 따라 수동 또는 자동 장치를 통해 전송할 정보를 적절한 적합한 라우팅으로 전송합니다. 광의스위치는 통신 시스템에서 정보 교환 기능을 완성하는 장치이다.

1.2. 허브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여러 컴퓨터 또는 기타 장치를 연결하는 연결 장치이며 네트워크에서 중앙에서 관리하는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영어 허브는 센터를 의미합니다. 나무줄기처럼, 그것은 모든 나뭇가지의 교차점이다. 많은 유형의 네트워크는 허브에 의존하여 다양한 장치를 연결하고 각 네트워크 세그먼트에 데이터를 배포합니다. HUB 는 기본적으로 * * * 공유 장치이며, 본질적으로 한 포트에서 수신되는 모든 신호를 모든 포트에 배포하는 중계기 (중계기) 입니다.

2. 스위치 및 허브 유형

스위치와 허브는 측면과 각도에 따라 분류가 다릅니다.

2. 1. 허브 유형

허브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으며, 각 유형에는 특정 기능이 있으며 다양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1. 1. 버스 대역폭에 따라 허브는 10M, 100M 및1으로 나뉩니다 구성에 따라 독립형, 모듈식, 스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1.2. 포트 수에 따라 주로 8 포트, 16 포트 및 24 포트가 있습니다.

2. 1.3. 작업 방식에 따라 스마트와 비지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허브는 광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0M/ 100M 어댑티브 스마트 스택형 허브와 같은 처음 세 가지 유형의 조합입니다.

2. 1.4. 작동 방식별로 구분하는 것은 보편적인 의미가 있으며, 작동 방식은 패시브 허브, 액티브 허브, 스마트 허브, 스위칭 허브의 네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2.2 스위치 분류

2.2. 1. 복잡한 네트워크 구조에 따라 네트워크 스위치는 액세스 레이어 스위치, 컨버전스 레이어 스위치 및 코어 레이어 스위치로 나뉩니다. 여기서 코어 레이어 스위치는 섀시 설계에서 모듈화되어 있으며 1000BASE-T 모듈은 기본적으로 설계되어 있으며 코어 레이어 스위치 선택은 이 문서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액세스 레이어에서 1000BASE-T 를 지원하는 이더넷 스위치는 기본적으로 고정 포트 스위치이며 10/ 100Mbps 포트를 기본 포트1으로 사용합니다 컨버전스 레이어 1000BASE-T 스위치는 두 가지 디자인 (섀시 및 고정 포트) 으로 여러 1000BASE-T 포트를 제공하며 일반적으로1000 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2.2. OSI 7 계층 네트워크 모델에 따르면 스위치는 레이어 2 스위치, 레이어 3 스위치, 레이어 4 스위치 등으로 레이어 7 스위치까지 나눌 수 있습니다. MAC 주소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레이어 2 스위치는 가장 일반적이며 네트워크 액세스 레이어 및 컨버전스 레이어에 사용됩니다. IP 주소 및 프로토콜 기반 레이어 3 스위치는 네트워크 코어에 널리 사용되며, 소수의 스위치는 컨버전스 계층에 사용됩니다. 일부 레이어 3 스위치에는 데이터 프레임의 프로토콜 포트 정보를 기준으로 대상 포트를 결정하는 레이어 4 스위칭 기능도 있습니다. 콘텐츠 스위치라고 하는 레이어 4 이상의 스위치는 주로 인터넷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되며 본 문서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2.2.3. 스위치 관리 가능성에 따라 관리 가능 스위치와 관리 불능 스위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차이점은 SNMP 및 RMON 과 같은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 지원입니다. 관리 가능한 스위치는 네트워크 모니터링을 용이하게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듭니다. 컨버전스 계층의 중대형 네트워크는 관리 가능한 스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액세스 계층에서 핵심 계층의 모든 스위치는 어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따라 관리형 스위치입니다.

3. 스위치 및 허브 기능

3. 1 의 특성. 센터

스타 구조에서, 그것은 연결된 중간 노드이며 신호를 확대하는 역할을 한다. 모든 디바이스 * * * 는 허브의 대역폭을 사용합니다. 즉 허브의 대역폭이 10M 이고 10 개 디바이스가 연결된 경우 각 디바이스는 1M, 허브입니다

3.2 스위치의 특징

허브-스포크 패브릭에서 사용될 때 중앙 노드 확대 신호로 포트는 대역폭을 즐기지 않습니다. 10M 스위치의 경우 각 포트의 대역폭은 10M 이며 각 포트마다 자체 MAC 주소가 있습니다.

스위치의 주요 기능으로는 물리적 주소 지정, 네트워크 토폴로지, 오류 검사, 프레임 시퀀스 및 흐름 제어가 있습니다. 현재 일부 하이엔드 스위치에는 VLAN (가상 LAN) 지원, 링크 집합 지원, 라우팅 및 방화벽 기능 등 새로운 기능이 있습니다.

스위치는 동일한 유형의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더넷 및 고속 이더넷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네트워크에 상호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많은 스위치가 고속 이더넷 또는 FDDI 를 지원하는 고속 연결 포트를 제공하여 네트워크의 다른 스위치에 연결하거나 대역폭을 많이 사용하는 중요한 서버에 추가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라우터의 일부 기능을 갖춘 네트워크 디바이스입니다. 수신된 데이터를 전송할 위치를 결정하는데 라우터보다 속도가 더 빠릅니다.

스위치와 허브의 주요 차이점

위의 분석에서 알 수 있듯이 스위치와 허브의 주요 차이점은 OSI 아키텍처, 데이터 전송 방법, 대역폭 사용 방법 및 전송 방법의 네 가지 측면으로 나뉩니다.

4. 1.OSI 아키텍처의 차이점 허브는 OSI 의 첫 번째 계층 물리적 계층 장치에 속하고 스위치는 OSI 의 두 번째 계층 데이터 링크 계층 장치에 속합니다. 즉, 허브는 데이터 전송에서 동기화, 확대, 성형 역할만 하며 데이터 전송에서 짧은 프레임과 조각을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없으며 데이터 전송의 무결성과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이 스위치는 데이터 전송을 동기화, 확대 및 성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짧은 프레임과 조각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4.2 데이터 전송 모드의 차이점

현재 LAN 의 80% 는 이더넷이며 허브 또는 스위치는 LAN 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허브에 연결된 LAN 을 공유 LAN 이라고 하며 스위치에 연결된 LAN 을 스위치 LAN 이라고 합니다.

4.2. 1. 작동 방식이 다릅니다. 먼저 네트워크에서 * * * 공유 및 교환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자, 예를 들어 봅시다. 10 차선 도로이기도 합니다. 도로에 주행 경로를 명확하게 표시하지 않으면 차량은 무질서한 상태로 도로를 강탈하거나 점유할 수 있을 뿐, 교통 체증과 반대 주행 차량 간의 충돌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통행 능력을 낮출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교통명언) 이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각 차가 서로 방해하지 않도록 도로에 차선을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 * * 중독망은 위에서 말한 불균형에 해당한다. 데이터와 사용자 수가 일정 한도를 초과하면 충돌이 발생하여 네트워크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를 교환하면 * * * 공유 네트워크의 단점을 피할 수 있습니다. 스위칭 기술의 역할은 전송 패킷의 대상 주소를 기준으로 각 패킷을 한 포트에서 대상 포트로 독립적으로 전송하여 다른 포트와의 충돌을 방지하고 네트워크의 실시간 처리량을 높이는 것입니다.

* * * 사용 가능한 이더넷의 주요 문제점은 모든 사용자 * * * 사용 가능한 대역폭입니다. 각 사용자의 실제 사용 가능한 대역폭은 네트워크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감소합니다. 이는 정보가 사용 중일 때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한 채널을 "경쟁" 할 수 있고 한 번에 한 명의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가 수신 대기 상태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신호 전송에 지터, 정지 또는 왜곡이 발생하여 네트워크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스위치 이더넷에서 스위치는 각 사용자에게 전용 정보 채널을 제공합니다. 두 소스 포트가 동일한 대상 포트로 동시에 정보를 보내려고 시도하지 않는 한 각 소스 포트와 해당 대상 포트는 충돌 없이 동시에 통신할 수 있습니다.

4.2.2. 서로 다른 작동 메커니즘 허브의 작동 메커니즘은 방송이다. 어떤 포트에서 어떤 종류의 패킷을 받든 다른 모든 포트로 브로드캐스트로 전송되며, 이러한 포트에 연결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 (NIC) 는 정보를 판단하고 처리하며,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그대로 처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폐기되어 브로드캐스트 스톰 (Broadcast Storm) 이 발생하기 쉬우며, 네트워크가 크면 네트워크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작동 상태에서 허브는 비효율적이고 (모든 포트로 패킷을 전송) 보안이 떨어집니다 (모든 네트워크 카드를 수신할 수 있지만 대상이 아닌 네트워크 카드는 패킷을 폐기함). 한 번에 하나의 패키지만 처리할 수 있으며 여러 포트에서 동시에 패키지가 충돌할 수 있습니다. 패킷은 직렬로 처리되며 대규모 네트워크 백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스위치 작업은 완전히 다릅니다. 이더넷 패킷의 헤더 정보 (원본 MAC 주소, 대상 MAC 주소, 정보 길이 등) 를 분석합니다. ), 대상 MAC 주소를 가져오고 스위치에 저장된 주소 비교표 (MAC 주소에 해당하는 포트) 를 찾아 해당 MAC 주소가 있는 네트워크 카드가 연결된 포트를 확인한 다음 해당 포트로만 패킷을 전송하여 브로드캐스트 폭풍의 발생을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이것은 스위치와 허브의 가장 큰 차이입니다. 스위치 내부 포워딩 메시지의 백플레인 대역폭도 포트 대역폭보다 훨씬 크기 때문에 메시지가 병렬 상태이며 효율성이 높아 대규모 네트워크 환경에서 대량의 데이터 병렬 처리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4.3. 대역폭 사용 방식의 차이

허브는 포트 수에 관계없이 모든 포트가 하나의 대역폭을 공유하며, 두 포트만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고, 다른 포트는 기다릴 수 있으며, 허브는 반이중 모드로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의 경우 각 포트마다 전용 대역폭이 있으며, 속도면에서 각 포트마다 근본적인 보증이 있습니다. 두 포트가 작동하면 다른 포트의 작업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스위치는 반이중 모드와 전이중 모드 모두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4.4. 전파 모드의 차이

허브는 반이중 방식으로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허브는 전송 미디어를 즐기므로 허브는 업스트림 채널에서 한 번에 하나의 작업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수신하거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는 전이중 모드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에 동시에 데이터를 수신하고 전송할 수 있어 데이터 전송 속도가 크게 빨라질 뿐만 아니라 전체 시스템의 처리량으로 볼 때 허브보다 두 배 이상 빠르다. 이는 동시에 데이터를 받고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두 배 이상 더 많기 때문이다. 스위치의 포트 대역폭은 일반적으로 허브보다 몇 배나 넓기 때문이다.

간단한 예를 들어, 두 그룹의 사람들이 한 사람에서 다른 사람으로 동시에 한 파일을 전송하도록 하는 시간은 1 분입니다. 허브를 사용하면 4 분 정도 걸립니다. 데이터는 먼저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에게 전송된 다음 다른 사람이 돌아옵니다. 그리고 다른 그룹은 같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4 분입니다. 하지만 스위치 속도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같은 경우 1 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각 포트는 독립적이기 때문에 이 두 그룹은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스위치가 전이중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두 사람 모두 동시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즉, 이 네 사람이 동시에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브와 스위치의 처리 능력도 직렬 처리와 병렬 처리로 볼 수 있습니다.

요약

요약하면 허브의 기능은 다중 포트 중계기일 뿐입니다. 신호가 어느 포트에서 오든 성형, 재생성, 확대 후 모든 포트에 브로드캐스트되며 모든 포트는 동일한 * * * 주파수 대역의 대역폭을 사용하며 데이터 양이 많은 경우 모든 포트의 대역폭을 크게 줄입니다. 스위치는 사용자에게 전용 포인트 투 포인트 접속을 제공하는 다중 포트 브리지와 같습니다. 패킷은 대상 포트로만 전송되고, 모든 포트로 전송되지 않으며, 네트워크의 신호 충돌을 줄이며, 스위치의 모든 포트에는 독점적인 채널 대역폭이 있습니다.

스위치는 hub 를 기반으로 개발된 새로운 네트워크 연결 장치로, 더 강력한 기능과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며, 오늘날의 네트워크 요구에 더 적합합니다. 위의 분석을 통해 허브에 비해 스위치의 분명한 장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 가까운 장래에 스위치가 허브를 완전히 대체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 기사는 5 1CTO 의 기술 블로그에서 나온 것입니다. 컴퓨터 출력 마이크로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