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 중국의 시가 아직 희망이 있습니까?

물론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왜 제가 이 결론에 도달했는지 말해주세요.

1, 사람과 세속적인 욕망

사람이 세속적인 욕망을 가진 사람, 세상에 사는 사람, 의식주를 필요로 하는 사람; 인류가 멸종되지 않는 한 이야기는 전창해야 하고 문화는 전승해야 한다. 그렇다면 결코 시인과 시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시의 매력은 영원히 잃지 않을 것이다. 시인의 존재의 기초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물질적 차원의 추구, 실용주의, 물질적 지향에 대한 관념은 매우 유행하지만, 정신적인 시와 사상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크게 줄어들었다. 많은 사람들은 영양이 없는 썩은 영화를 보고, 이른바 노래를 듣고, 시를 읽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시인도 마찬가지다. 많은 사람들은 시인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하루 종일 밥을 먹는 것 외에는 신음하는 사람들이라고 마음속으로 생각한다. 시인 자신도 시를 쓰면 돈을 벌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왜 계속 써야 하는가?

그렇다고 시와 시인이 시대에 버림받았다는 뜻은 아니다.

시가 사회에 대한 수요가 크다.

시가 필요 없다면 중국 문화는 몇 년 남았나요? 시가 필요 없다면 얼마나 많은 이름이 매력을 잃을까? 시가 필요 없다면 어떻게 작문을 합니까?

시인이 필요하지 않다면 청화자의 노래는 어디서 오는가? 불 속의 열반' 은 어디에' 활강 좌매랑' 이 있습니까? 별과 샘물을 누가 기억합니까?

따라서 지금은 시와 시인이 필요하지 않지만, 시인과 시의 영향이 이미 사회와 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었다는 것을 사람들은 발견하지 못했다. 동양불패의 중심 사상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시를 읽을 수 있는 것과 같다.

세상 풍운이 우리 세대에서 나와 강호에 들어서자,

황제의 웃음소리 속에서 세상은 술에 취할 수 없다.

검을 등에 업고 귀신의 비를 타고 백골이 산과 같고 새가 날다.

세상일은 물처럼 물처럼, 강호 속의 몇 사람을 위해서만 탄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