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에서 4 명의 스승의 외모 특징을 감상하고 관찰함으로써 소재를 결합하여 만화의 수법으로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표현했다.
소설 내용:
이 소설은 주로 손오공의 탄생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부처는 보리조사로부터 천궁을 소란을 피운 후 당승, 저팔계, 사승, 백마용, 서천취경을 알게 되어 어려움과 험난을 겪고 악마를 쫓아내며 81 난을 겪었다.
마침내 서천에 도착하여 여래불을 만나 마침내 오성이 실현되었다. 소설은' 현장취경' 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저자의 예술 가공을 통해 명대 민중의 사회생활을 깊이 묘사했다.
서유기:
서유기' 는 중국 귀신소설의 고전으로 고대 연애소설의 정점에 이르렀다. 그것은' 삼국연의',' 홍루몽' 과 함께 중국 고전 4 대 고전 소설이라고 불린다.
서유기' 가 나온 이래 민간에서 널리 퍼지면서 각종 판본이 속출하고 있다. 명대에는 6 가지 버전이 있고, 청대에는 7 가지 버전과 사본이 있으며, 고서에 기재된 분실문은 13 가지가 있다.
아편전쟁 이후 많은 중국 고전문학작품이 서양어로 번역되었고,' 서유기' 도 점차 유럽과 미국에 도입되어 영국, 프랑스, 독일, 의미, 서, 수화, 스와힐리어, 러시아, 체코, 루마니아, 폴란드, 일본, 북한, 베트남으로 번역되었다
이야기의 출처:
서유기' 와' 삼국연의',' 수호전' 은 모두 긴 축적과 진화 과정을 거쳤다. 그러나' 삼국연의' 와' 수호전' 은 모두 역사적 진실을 바탕으로 허구를 펼치고 현실과 허구의 결합으로 결국' 진실' 이라는 허위 이미지로 독자에게 드러났다는 점에서 이전 양자의 진화 특징에 부합하지 않는다.
서유기의 진화 과정은 역사의 실제 사건을 끊임없이 신화하고 허황화하여 결국' 판타지' 형식으로 독자에게 선보이는 것이다.
현석 (602-664) 의 취경은 원래 당대의 실제 역사적 사건이었다. 정관 3 년 (629), 불교의 참뜻을 추구하기 위해 장안에서 출발하여 100 여개국을 거쳐 고난과 험난을 거쳐 마침내 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그곳에서 2 년여를 공부했고, 불교 경전의 대형 토론회에서 연설을 한 번 해 호평을 받았다.
정관 19 년 (645 년), 현장은 장안으로 돌아와 657 편의 불경을 되찾았다. 이 비범한 쾌거 자체는 사람들의 상상력에 광활한 세계를 제공한다.
이어 현장은 자신의 서유기 견문을 구술해 제자들이' 대당 서역기' 12 권으로 편집했다. 하지만 이 책은 현장이 길에서 본 각국의 역사 지리 교통에 대해 주로 이야기하고 있어 이야기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