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가 '글은 팔조를 쇠퇴시키고 도는 천하를 망하게 한다'고 칭송받은 당나라의 작가 한우였다.
"문공은 8대 동안 쇠퇴했지만 도교는 세상을 익사시켰다"는 송나라 소식의 "조주한문공사비"에서 따온 것이다. 평민의 옷을 입고 일어나 말하고 웃으며 명령하니 세상이 어지러워지더니 300년이 지나서 8대에 걸쳐 쇠퇴하여 세상을 도왔느니라. 고난을 받고 주께 충성하여 삼군 총사령관을 얻었느니라."
번역 : 오직 한원공만이 서민 중에서 일어나 고대 산문운동을 지휘하였다. 세상 사람들이 모두 그를 따랐고, 도덕과 문체가 올바른 길로 돌아간 지 이제 약 300년이 되었습니다. 고대 산문 운동의 등장은 팔왕조의 문체를 쇠퇴시켰고, 그의 도덕성은 세상 사람들을 무지에서 구했고, 그의 충성심은 황제의 노여움을 샀으며, 그의 힘으로 삼군을 지휘했다. 용기.
추가 정보
한유의 업적
1. 문화적 측면
한유는 고대 산문 운동을 옹호하고 선진(前秦) 산문과 한한 산문의 계승은 리듬의 대조에 초점을 맞추지만 내용을 무시하는 병행 산문에 반대한다. 한유의 글은 장엄하고 치밀하며 논리적이어서 '당송팔대사' 중 제1호로 존경받는다. 당시 사람들은 '한국인'이라는 평판을 갖고 있었습니다. 두무는 두씨의 시와 한글을 병치하여 '두씨의 시와 한비'라고 불렀고, 수시는 그를 '8대에 걸친 시의 흥망성쇠'라고 불렀다.
한류가 주창한 고대산문운동은 당나라 이후 고대산문 발전의 길을 열었다. 한국시는 새로움, 추진력 강조, 독창성을 추구합니다. 한유는 문자를 시로 활용하고 새로운 고대 한어와 작문, 기법을 시세계에 도입하여 시의 표현 기능을 높이고 시의 영역을 확장하며 달리(766~780) 이후 평범한 시풍을 바로잡았다.
2. 이념
그는 봉건사상과 도덕성 측면에서도 유교를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자신을 유교의 계승자로 여겼으며, 유교의 선구자였다. 송나라와 명나라의 성리학자. 유교가 쇠퇴하고 불교와 도교가 성행할 때, 그는 불교와 노교를 반박하고 유교를 부흥시키는 데 힘써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가 주창한 고대산문운동은 사실상 유교를 부흥시키는 중요한 수단이었다.
3. 교육 측면에서
한유는 의사로 복무하기 위해 황실대학에 세 번 입학했으며, 또한 황실대학에서 제자를 모집하고,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주고 안내하기 위해 가르침을 설명하는 유산을 남기고 직접 연구를 가르쳤습니다. 한유는 교사로서의 태도를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많은 후배들을 모집했다.
그는 교육에 관한 에세이에서 지식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스승이라고 믿으며 스승을 찾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재능 있는 사람을 천리 리를 가진 말에 비유하고 그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재능을 식별하고, 재능을 대하고, 재능을 활용하는 방법.
4. 정치적 측면
정치적으로 한유는 봉건 도시의 분리주의 통치에 반대했다. 봉건 성의 분리 정권에 대한 한유의 태도에 대해 학자 궈위헝(Guo Yuheng)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한 유의 "평회석 기념비"의 주요 경향은 "봉건 성의 분리 정권에 반대하고 반란 진압의 승리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그는 "비문에 리수의 공헌이 언급되어 있지 않다고 해서 속국의 분리주의 정권에 반대하는 한우의 확고한 입장을 얕잡아서는 안 된다"고 믿는다. 이 사상은 화이시 평안뿐만 아니라 일련의 기사에도 반영되었습니다."
5. 역사서
한유는 5권의 책을 썼습니다. 웨이추후의 『순종실록』 3권을 원작으로 한 『순종실록』은 “공통적인 것을 잘라내고 이를 정치가들과 연결시켰다. 그는 모든 사람을 위해 책을 준비하고 모든 것을 기록했습니다." 실제 기록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공시를 꾸짖고 소금과 철사를 비난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Jinfeng은 Jingzhao Yin과 Li Shi 등의 범죄를 폭로했으며 이는 그가 자백에서 말한 내용이 진실과 일치 함을 보여줍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조주 한문공사 기념비
바이두 백과사전--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