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시의 발전사:
1. 『시경』은 기원전 11세기부터 6세기까지의 시집이다. BC. 중국 최초의 시집이기도 합니다. ***305개의 글은 다양한 음악에 따라 '바람', '우아함', '노래'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2. 초나라의 노래: 기원전 4세기 전국시대 초나라는 독특한 문화 기반과 북방 문화의 영향을 받아 위대한 시인 굴원을 낳았습니다. 굴원(Qu Yuan), 송우(Song Yu) 등 그에게 깊은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조추자(Zao Chu Ci)라는 새로운 시적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추자는 시의 형식을 발전시켰다. 『시경』의 4자 형식을 깨고 3~4자에서 5~7자로 발전한다. 창작방법 면에서 추자는 신화의 낭만주의 정신을 흡수하여 중국문학에 낭만주의 창작의 길을 열었다.
3. 한복(Han Fu): 『시경』과 초자 이후 한나라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시, 즉 한월복 민요가 등장했습니다. 현재까지 전해지는 한웨푸 민요는 100여 편이 넘는데, 그 중 다수는 나중에 서기관들이 의도적으로 이를 모방하여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주요 시 형식이 되었습니다.
4. 당시: 당나라의 번영은 시 번영의 정점이었다. 두 명의 위대한 시인 이백과 두보 외에도 이 시기에는 뛰어난 업적을 이룬 시인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맹호연(孟浩然)과 왕위(王孝)로 대표되는 목가시인이고, 다른 하나는 변방의 성채시인으로, 그 중에서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룬 것은 왕장령(王長陵)이다. 그리고 Wang Zhihuan도 그들 중 최고입니다.
5. 송시: 당시가 넘을 수 없는 정점을 지나면서 송시는 계속될 수 없다. 그러나 송나라 시인들은 이와는 다른 접근을 취하여 당시와 뒤지지 않는 또 다른 정점에 이르렀다. 당시는 자신의 감정을 발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화려한 어법을 갖고 있어서 통통해 보이지만, 송시는 이론과 흥미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담백하고 가식적인 시에서 삶의 철학과 삶의 흥미를 엿볼 수 있어 얄팍해 보인다. .
북송에는 구양수, 소시, 황정견이 있었고, 남송에는 최고의 천재 시인 육유가 송시에 등장했다. 시적 스타일은 그를 송시 최초의 시인으로 만들었다. 동시에 여유롭고 자연스러운 양완리(楊wanli)가 있었고, 이후 남송 말기에는 느슨한 강호 시인 집단이 등장했다.
6. 원 오페라(Yuan Opera): 원나라에서 유명해진 문학 스타일은 원 오페라(Yuan Opera)였습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원 오페라라고 부르는 것은 오페라와 삼곡(Sanqu)을 포함합니다. 오페라는 무대에서 공연되는 종합 예술인 드라마와 분리될 수 없는 부분인 Zaju의 가사를 말하며, Sanqu는 시와 가사 이후에 등장한 새로운 시 스타일인 운율 계열의 새로운 구성원입니다.
7. 현대시: '5·4' 문학혁명 중에 중국 현대문학이 탄생했다. 1917년 호시(1879~1942)는 『신청년』에서 처음으로 8편의 토착시를 발표하고, 『시풍의 대해방』을 제창하고 리듬, 음높이, 높이에 국한되지 않는 '후시풍' 시를 주창했다. 길이. 새로운 시가 탄생하는 과정에서 유반농, 유다바이, 강백청, 유평파가 주요 창작력이었다.
그들의 노력을 통해 새로운 시는 일정한 리듬을 갖지 않고, 운율을 고집하지 않고, 정교함과 우아함을 중시하지 않고 오직 단순함만을 추구하고, 토착어를 사용한다는 기본 특성을 형성했다. 가장 먼저 출판된 새 시집에는 Hu Shi의 "Attempt Collection", Yu Pingbo의 "Winter Night", Kang Baiqing의 "Cao'er" 및 Guo Moruo의 "여신"이 포함됩니다.
시의 유래:
고대에는 정보기술이 발달하지 않아 사람들이 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매우 불편하여 시를 썼다. 노래로 바뀌었고 시는 사람들의 입에서 전해졌습니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유래되었으며 노동생산, 성애, 원시종교 등을 통해 생산된 리듬감 있고 감성적인 언어형태이다.
'상서·유서' 기록에 따르면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말을 노래하며, 소리는 영원히 지속되고, 리듬은 조화롭다'고 기록하고 있다. 염원, 노래, 노래, 얼굴 움직임, 이 세 가지가 마음을 기반으로 하고, 악기가 이를 따른다.” 초기에는 시, 노래, 춤이 통합되었습니다.
시는 가사이며,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 춤과 함께 불려진다. 이후 시, 노래, 음악, 춤은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개체가 되었다.
노래와 시는 음악이 있냐 없느냐에 따라 구별되는데, 음악이 있으면 노래이고, 음악이 없으면 시이다.
시는 노래에서 파생된 언어예술인 반면, 노래는 일종의 음악문학으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시경』은 엄밀히 말하면 노래이기 때문에 학자들은 『시경』을 우리나라 음악문학의 성숙함을 보여주는 상징으로 부른다.
시는 고대의 노동 노래(훗날 민요로 발전)와 희생의 찬가에서 유래한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학적인 형태의 문학이다. 시는 원래 시와 노래를 총칭하는 용어였으며, 시와 음악, 춤을 합쳐서 시라고 불렀다.
중국시는 '시경', '초자', '한월부' 등 수많은 시인들의 작품 등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갖고 있다. 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머와 사포, 고대 로마의 베르길리우스와 호레이스 같은 시인들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