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에는 어떤 유파가 있습니까?

첫째, 시:

1, 부드럽고 돈후하며 원망도 분노하지 않고 한말 문인들이 쓴 오언시' 고시 19 곡' 을 대표한다.

2. 전원 산수시파, 원조는 도금원명, 당대에는 맹호연, 왕위 등 대표 시인이 있다.

당나라 gaoshi, cen Shen 이 대표하는 변세시파.

4. 낭만주의 시가 유파의 원조는 굴원이고,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이백이다.

5. 현실주의 시 유파는 시인 두보 백거이를 대표한다.

6. 이역시파는 한유 맹교외를 대표합니다.

7. 강서시파는 황정견과 진사도를 대표합니다.

둘째, 단어 학교:

1, 화간파, 당웬 청운, 웨이장을 대표합니다.

2. 완약파, 송청조, 진관을 대표합니다.

3. 호방파는 소식 () 신 () 기아 () 로 대표된다.

4. 미터법 학파는 주방언 강규를 대표합니다.

역사를 발전시키다

1, 역사 연혁

언어의 발전 과정에서 많은 민족이 본민족의 언어에 적합한 시 형식을 만들어 냈다. 중국에서 가장 초기의 시집은' 시경' 으로, 그 중 가장 오래된 시는 서주 초기에, 가장 늦은 작품은 춘추 중기에 쓰여졌다.

전국시대에 초남의 한하 민족과 백월민족의 언어가 점차 융합되면서 그 시집 초사는' 시경' 의 일부 형식상의 제한을 돌파하여 남방 언어의 특징을 더 잘 구현하였다.

한나라 고시

악부시는 한대에 형성되었다. 악부시는 음악에 맞춰 부르는 것으로 현대사회의 가사에 해당한다. 이런 악부시는 "곡", "단어", "노래", "흥" 이라고 불린다. 삼국시대에 건안문학을 대표하는 시가작품은 악부시의 영양을 흡수하여 나중에 더욱 엄격한 현대시의 기초를 다졌다.

당나라와 송 왕조의 현대시

당대에는 중국시에 절구 네 수와 율시 여덟 수가 나타났다. 운과 운은 균형이 잡혀 있고, 매 문장의 균형과 대립은 모두 규칙적이다. 절구가 약간 헐렁하다.

게다가 송대에서 정상에 도달한 단어도 시의 중요한 형식이다. 단어의 형식은 일정한 경구를 따라야 음악에 맞춰 부를 수 있다.

4. 후기 발전

원대부터 중국시의 황금시대가 점차 지나갔고, 그의 문학 창작은 점차 연극 소설 등 다른 형식으로 옮겨갔다.

발전 순서: 시경-초사-악부-사부-당시-송사-원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