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학사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시는 약 3천년 전의 『시경』이다.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으로 1***305이다. 고대에는 "시" 또는 "삼백시"라고 불렸던 기사. 내용은 '바람', '우아함', '노래' 세 부분으로 구성되며, 음악적 관점에서 나누어진다. 표현 기법에는 Fu, Bi, Xing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그래서 선인들은 '시'의 여섯 가지 의미를 '풍아송'과 '부비흥'이라고 불렀다. 언어 구문 측면에서 보면 기본적으로 문장당 4개의 단어입니다.
기원전 4세기에 『시경』에 이어 초나라에서는 '초자'라는 새로운 시풍이 등장했다. 그 후 한나라는 굴원(Qu Yuan), 송우(Song Yu) 등이 지은 작품을 편찬하여 『초자』(Chu Ci)라는 책을 냈습니다. 『추자』는 『시경』의 4자 문장을 뚫고 5자 문장과 7자 문장으로 발전한다. 즉, 짝수 문장(4자로 한 문장)을 이상한 문자가 포함된 문장(5자 7자로 구성된 한 문장)은 생각과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리듬과 리듬이 더 음악적입니다.
한대에는 음악에 맞춰 부른 시, 즉 '월부시'가 등장했다. 언어로는 4자, 5자, 기타 단어가 있으나 대부분 5자이다. 이후 조조와 그의 아들, 도연명이 이끄는 문인들은 오자시를 발전시켰다. 동시에 칠자시도 크게 발전하였다.
위진남북조 이전에는 시의 운율과 운율이 아직 모든 사람이 준수하는 규칙을 형성하지 않았으며 개인적인 내용에 따라 글을 쓰는 것은 작가의 몫이었습니다. 그리고 운율의 느낌.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에 인도의 산스크리트어 음성학(고대 천주)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음운론이 발전하였다. Qi Liang의 Zhou Zhe와 Shen Yue는 한자의 발음 규칙을 정리하고 "4 성"과 "8 질병"이론을 제시하여 시 창작이 자연스러운 리듬에서 리듬 추구로 발전 할 수 있도록했으며, 시에서는 등장하는 수준과 경사에 주목해야 하며, 운율의 성격이 운율시의 주요 내용을 이룬다.
당나라는 한시 발전의 전성기이자 고전시의 전성기였다. 당대 시는 선대 시의 계승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여 고정된 분류를 형성하였다. 두 가지 분류가 있는데, 하나는 고대 스타일이라고도 불리는 고대 스타일 시이며, 소위 고대 스타일 시는 특정 리듬이 없으며 길이가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습니다. , 운율은 비교적 자유롭고 문장의 단어 수는 규칙적입니다. 그중에는 불규칙한 것도 있으며 주로 5자 고대 스타일과 7자 고대 스타일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현대시라고도 불리는 현대시('현대'는 당나라를 의미함)로, 우리가 운율시라고 부르는 것은 고대시만큼 자유롭지 않고 엄격합니다. 길이, 운율, 리듬 및 반대 요구 사항. 기본적으로 시와 절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운율시와 절구는 5행과 7행으로 구분되며, 8행 이상의 운율을 배열된 운문이라고 합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시에서 새로운 장르가 파생되었는데, 이 장르는 송나라 때 가장 많이 발전했는데, 바로 私이다. Ci는 시에서 파생되었기 때문에 Ci는 "시 유"라고도 불리며, Ci의 문장에 있는 단어 수가 다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를 "장문"이라고도 불렀습니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는 Sanqu라고도 알려진 Qu라는 새로운 장르가 등장했습니다. Qu는 가사의 또 다른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말과 어떻게 다릅니까? 노래할 때 사용하는 다양한 반주 악기를 제외하면 언어는 구어에 더 가깝습니다. 가장 뛰어난 특징은 안감 단어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장양호(張陽湖)의 『한가로운 생활에 관한 세 편의 시』에서 “어제는 버드나무가 서로 기대고 있었고, 오늘은 비와 눈이 내리고, 동네의 제비들도 (너무) 괴로워하고 있다. 혼탁한 으깨는 맛이 있으니, 해와 달의 것을 (이) 쓰는데." 그 중 괄호 안의 말을 안감말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