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원배는 왜 노동의 신성한 사상을 갖게 되었는가?

이곳의' 노동' 은 후세 연구자들이 첨부한 소위 노동자 계급이 아니라' 자신의 노동으로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사업을 하는 사람은 체력이든 정신이든 노동이다' 라는 말이 눈에 띄며 채원배의 사상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나중에 채원배는' 노동의 신성' 이라는 말을 더 수정했지만, 그의 해석은 기본적으로 이 연설의 진정한 의미와 정신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예를 들어 그는 19 19 년 8 월의 구술전기에서 "노동은 사회에 유익한 것을 창조하는 노동이다.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그래서 농민, 노동자, 교육자, 작가는 모두 노동자이다. 상업적으로 소비공사만이 노동자가 될 자격이 있다. 여기서 원래' 운송공' 은 소비공사에 종사하는' 사업' 만을 가리키며' 근로자는 자중하고, 다른 일하지 않고 얻은 기생충을 부러워하지 말아야 한다' 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노동에 대한 그의 일관된 인식을 반영하고 있다.

채원배의' 노동신성함' 사상은 추상적인 교조와 구호가 아니다. 자신의 일생의 많은 언행은 모두 이 사상의 이미지 해석과 각주이다. 그는 혁신 정신과 민주적 스타일을 가진 사람이다. 19 17 1 그가 북경대학교 교장으로 학교에 도착한 날, 그는 경례를 하는 교역에 공손하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고, 과거에는 북경대학교 교장이 항상 교역을 거들떠보지 않았다. 그 후로 그는 매일 모자를 벗고 교경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19 19 년 3 월 베이징대 학생 등중하 등은' 서민지식 강화, 서민의식 일깨움' 을 취지로 하는' 서민교육강좌단' 을 조직해 공농 대중에게 다가갔다. 채원배는 이 청년 학생들이 교문을 나서서 노동 군중을 위해 봉사하도록 자금을 지원했다. 1920 년 채원배의 지지를 받아 베이징대는 첫 5 월 1 기념행사를 열었고,' 신청년',' 노동절 기념' 이라는 제목인' 노동신성함' 도 개최했다. 1922 년 채원배는 교장의 이름으로 베이징대학이 5 월 1 일 방학을 시작하면서 중국 최고학부로서 노동절을 공개적으로 기념하기 시작했다는 통지를 발표했다. 이는 시대흐름에 순응해 사회에 예측 가능한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채원배는 중국 노동자 운동이 반동군벌의 탄압을 받았을 때 다시 나서서' 황팡 의분에 피를 흘리다' 라는 책의 순서를 정하고 중국 노동자 운동의 선구자인 황아이, 팡의' 인민 가운데로 가라' 는 모토와 노동자 운동을 위해 희생하는 정신은' 우리의 최고의 본보기' 라고 칭찬했다. 1927 기간 채원배는 5 ~ 30 명의 열사 묘사를 초청해 노동자 운동을 지지하고 민족 독립을 위해 싸우는 정신을 분명히 밝혔다.

채원배의 오사시대의 언행으로 볼 때, 그는 오사문인이 인민을 껴안는 개인 옹호자가 될 자격이 있으며,' 신성한 노동' 을 호소하는 것은 당연하다. 결론적으로 채원배는 먼저' 사람들의 머리 속에 깊이 숨어 있는' 노동신성함' 을 깨뜨렸고, 많은 중국인들이 그의 호소에 호응했다. 특히 이 시기의 지식계에서는' 노동신성함' 이 거의 그들이 추앙하고 동경하는 이상상태가 되었고, 급진적인 지식인들은 장렬한' 민간으로 향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