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도피 산돌

배도피 산돌 (1823- 1849), 본명 피터 페이 (Pet? Fi Sándor) 는 헝가리의 애국시인과 영웅, 헝가리의 위대한 혁명 시인, 헝가리 민족문학의 창시자, 자산계급 혁명 민주주의자이다. 7 월 3 1849, 3 1 헝가리 애국시인 페토피가 색스부르크 혈전에서 러시아군에 대항했을 때 겨우 26 세였다.

프로필:

배도피 산돌은 65438 년 6 월 +0823 65438+ 10 월 1 일 오스트리아 제국의 지배 아래 다뉴브 강변 아워드평 평야에 있는 헝가리 마을인 사브 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가난한 슬라브 도살자이고, 그의 어머니는 마자르족의 농노이다. 당시의 법에 따르면 그의 집은 사회 밑바닥이었다. 1849 7 월 3 1, 배도피가 전쟁터에서 전사했습니다. 배도피의 시는 헝가리에서 널리 전해져 수십 종의 외국어로 번역되어 외국 독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노신 선생은' 기념망각' 이라는 글에서 배도피의 시를 인용한 적이 있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국가의 노래' 와' 국왕에 대한 반대' 가 있다.

저자: 배도피, 가장 위대한 헝가리 시인.

번역 및 출판

페이 도피 작품집:

* * * 6 권, 양장본. 번역자: 싱 만생 (상위 5 권), 갈보전, 풍춘. 상하이 번역출판사 출판,1996-1997. 배도피문집' (6 권) 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배도피 시집, 선집, 전집을 수록한 저작이다. 유명한 오래된 번역가가 번역하여 번역 품질이 높고 인쇄 제본이 잘 되어 있다.

캐릭터의 생활

배도피는 소년 시절 방랑생활을 하며 배우로, 군인으로 일한 적이 있다. 1842 년, 시' 술주정뱅이' 를 발표하기 시작하며 글쓰기를 시작했다. 시는 민가 형식으로 쓰여지고, 형식이 발전하고, 언어가 정련되어, 많은 우수한 시를 창작하였다. 그는 "인민의 시만이 진정한 시" 라고 생각한다. 그의 초기 작품에는' 좁쌀이 익었다',' 나는 부엌으로 들어갔다',' 황혼' 등 50 여 곡의 시가 있었고, 리스터 등 작곡가가 곡을 작곡해 헝가리 민요가 되었다. 1844 부터 수도 부다페스트에 와서' 페스트 패션' 보조편집장을 맡았습니다. 시인 프레마티의 지지를 받아 그는 첫 시집' 에드카 무덤의 백엽',' 사랑의 진주',' 산문 작품' 여행기' 를 출간해 헝가리 문학에서의 지위를 확립하고 독일 시인 하이네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풍자시' 시골의 쇠망치' 와 혁명시' 애국자의 노래',' 국왕 반대' 를 발표한 후 퍼스에서 급진청년조직인' 청년 헝가리' 에 가입하고 이끌고 혁명 활동에 종사하며 중국으로 먼 거리를 여행하며 혁명시로 헝가리 국민들에게 오스트리아 민족의 억압을 반대하라고 호소했다. 1846 년 말, 그는 자신의 시를 정리하고 시집 전집을 출판할 준비를 하고 서문에 유명한 속담시' 자유와 사랑' 을 적었다. 그의 자유와 사랑: "인생은 소중합니다, 사랑은 더 비쌉니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 시인 혁명의 상징이 된 것도 혁명에 대한 그의 선서였다.

1847 부터 시 창작은 당시 정치사무를 다룬' 19 세기 시인에게 주는 시',' 인민의 이름으로' 등 시대의 목소리를 표현했다. 1848, 15 년 3 월, 배도피는 무산계급과 소자산계급을 이끌고 학생들과 함께 오스트리아에 반항하며 봉기자들에게 정치시' 민족의 노래' 를 낭송하고 시' 해비'' 왕을 목매어' 를 써내려 격려했다 그것은 "헝가리 자유의 첫 번째 포효" 라고 불린다. 9 월, 1848 부터 1849 년까지 코소스가 이끄는 민족 해방전쟁에서 페토피는 5438+0849 년 6 월 베임 장군의 군대에 합류하여 베임 장군의 주요 부관으로 오오 연합군과 용감하게 싸웠다. 1849 년 7 월, 그는 같은 해 마지막 시' 공포의 순간' 을 썼다. 배도피의 공헌은 주로 시 창작, 특히 서정시에 있다. 그는 평생 대량의 혁명시를 쓰는 것 외에도 다양한 정론, 연극, 소설, 잡문도 썼다. 그는 약 65,438+0,000 곡의 서정시와 8 곡의 서사장시를 썼는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야노스의 전사 ('용감한 존' 으로 번역됨) 와' 사도' 로 헝가리 문학의 발전에 기여했다.

노신은 그의 생활과 작품을 높이 평가했다. 노신은 배도피를 높이 찬양하며 "좋은 다툼은 자연히 서정시다" 고 말했다. 일부 유럽 문학 평론가들은 배도피를' 마자르의 서정시의 왕' 이라고 칭찬했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 100 여 년 동안 전 세계에서 널리 낭송된 이 시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그 저자, 헝가리 시인 페토피를 떠올릴 것이다. 만약 우리가 객관적으로 역사를 되돌아본다면, 위대한 헝가리 시인은 1848 년 유럽 혁명의 용감한 전사로 마르크스거스의 관심과 칭찬을 받았고, 그의 시는 전 세계의 억압받는 민족에게 매우 귀중한 문학 유산을 남겼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인물의 고향:

페토피의 고향: 사부드 드 찰라스

사보데살라스는 헝가리 중부에 위치해 있으며 수도 부다페스트에서 약 8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이 주거 지역은 고대 쿤 민족의 원시 정착지에 위치해 있다. 여기서 127 1 에서 온 문자를 볼 수 있는데, 그중에는 사부드 찰라스가 언급되어 있지만, 당시 종바트 찰라스라고도 불렸는데, 쿤 지도자의 이름이었다. 19 세기에 그녀는 이미 농업도시 수준에 이르렀다. 현대에 이르러 1995 이후 시급이라는 칭호를 다시 얻었다.

이 도시에는 많은 유명인들이 있는데, 그들은 우리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세계 인민들에게 잘 알려져 있고 칭찬한다. 첫 번째로 언급해야 할 것은 petofi 입니다. 그의 부모는 시인이 태어났을 때를 포함하여 사보 데 살라스에서 수십 년을 살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우리는 항상 배도피에 대한 개인 숭배를 유지해 왔으며, 우리는 가능한 한 그와 관련된 정보를 늘려 사람들이 세계에서 가장 넓은 범위에서 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고,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다" 는 반세기 동안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전이 되어 지금까지도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한 시가 배도피가 쓴 것이다. 당시 사브 드 살라스의 묘지에서' 페토피' 의 위대한 사랑의 여주인공을 볼 수 있었다. Sabourdellas 시와 밀접하게 연결된 것은 같은 유명한 시인 Yurov Otila, 민가 전문가 Kalman Raios 박사, 세계적으로 유명한 약리학자 Rozsnyai Margash, 민가 가수 Dolly Yurov,1848-/ 현재 건재한 위대한 인물 중에서 우리는 토스 산도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는 현지 역사를 연구하는 전문가이자 사브 드 사라스의 명예 시민이다. 그는 페토피와 사브 드라차의 관계와 연원을 소개하는 책을 포함하여 많은 작품을 썼다.

지난 반세기 동안 헝가리 국방군은 당시 군사 기지였던 이 지역에 주둔했다. 지난 수십 년간 전국 각지에서 인원 감축과 단위 폐쇄가 끊이지 않아 국가 지도자들은 2 1 세기 초에 이 군사 기지를 취소했다. 현재, 우리는 이곳의 시설을 공업단지로 개조하고 있다. 동시에, 우리는 개발 파트너를 찾고 있다.

우리 도시 생활에서 규모에 대한 결정은 13 명으로 구성된 시의회가 내린 다음 시장 사무실이나 관련 기관에서 집행한다. 의원단은 시장 () 가 이끌고, 의원단의 폐회 기간과 일상생활에서 시장 () 는 의원단과 도시를 완전히 대표한다. 사무청은 비서가 이끌고, 업무 범위에 따라 각 부서를 분설한다.

작품 주제:

사랑을 위해 노래하다

민족의 자유를 쟁취하는 투쟁 환경에서 성장하여 사랑을 노래하다

1823 65438+ 10 월 1, 배도피 산돌은 오스트리아 제국의 통치하에 다뉴브 강변 아퍼드평평원에 있는 헝가리 작은 도시인 사브 드 찰라스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가난한 슬라브 도살자이고, 어머니는 마자르의 농노이다. 당시의 법에 따르면 그의 집은 사회 밑바닥이었다.

일부 조상은 중국 한나라 서쪽으로 이주한 흉노 부족 헝가리에서 온 것으로 동서양 문화의 격렬한 충돌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유럽 역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오랫동안 주변 민족의 차별과 억압을 받아 헝가리인들은 시를 나팔로 잘 썼고, 자신의 민족 전투를 거의 천 년 동안 고무시켰으며, 근대에는 훌륭한 애국 시인이 쏟아져 나왔다. 17 세기 이후 헝가리는 오스트리아 제국에 의해 통치되어 독립의 지위를 잃고 자유를 쟁취하는 봉기투쟁이 시작되었다.

이런 환경에서 생활할 때, 배도피는 십 대 때 민족 영웅 호스가 이끄는 봉기의 전설을 듣고 싶어한다. 술집에서 그는 동료들과 헝가리 국민들이 독립을 쟁취하는 이야기를 나누며 그의 어린 마음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이런' 자유포럼' 의 분위기도 배도피 언어의 발전과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어린 나이에 헝가리어와 슬로바키아어로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고, 라틴어도 어느 정도 기초가 있다.

1835 년, 12 세의 가난한 소년 배도피, 오세드에서 공부할 기회가 있다. 3 년 동안 그는 자신의 총명함과 학업을 마치고 진보한 학생 단체를 조직하여 프랑스 대혁명의 역사와 헝가리 고전 작가의 작품을 읽고 연구했다. 1838 년, 배도피는 그의 첫 풍자시' 고별' 을 썼다. 이 시는 헝가리 고전시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그가 평생 따르는 시 언어 대중화의 특징을 초보적으로 구현하였다. 그는 군인, 방랑 배우, 페스트 패션의 보조 편집자이다. 풍부한 사회 경험은 그의 창작의 원천을 심화시켰다.

1846 년 9 월, 23 세의 페토피는 무도회에서 노츠 백작의 딸 센들리 율리아를 만났다. 옅은 파란 눈을 가진 날씬하고 아름다운 소녀의 순수함은 이 젊은 시인을 첫눈에 반하게 했지만, 토지장원을 많이 가진 백작은 딸을 배도피 같은 가난한 시인과 결혼하기를 거부했다. 저항에 직면하여, 페도피의 유리아에 대한 호감은 여전히 저항할 수 없다. 반년 동안, 그는 일련의 사랑시를 보냈다. 예를 들면 유리아에게, 나는 사랑하는 사람이다. 봄을 사랑한다. 쓸한 가을바람이 숲속에서 속삭이며, 한 번에 20 개의 키스를 하는 등. 이 서정시의 보물들은 율리아가 아버지와 가족의 멍에를 뚫고 1 년 후 페토피와 결혼식의 전당에 들어가도록 격려했다.

지금 이 순간, 유럽 대지는 이미 혁명의 홍수를 일으키고 있으며, 헝가리 사람들의 봉기도 급증하는 마그마와 같다. 배도피의 신혼여행은 기쁨과 우울함이 얽혀 있다. 사생활에 빠지기를 원하지 않고, 그는 유명한 속담시' 자유와 사랑' 을 썼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다.' 이 걸작은 감동적인 시로, 앞으로 100 년 동안 세계의 진보한 청년들을 고무시켰다.

민족 독립을 쟁취하다

■ 시를 나팔로 삼아 * *, 민족 독립을 쟁취한다

1848 년 봄, 오스트리아 통치하의 헝가리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이 이미 뜨거워졌다. 배도피는 사람들이 침략에 노예가 되는 것을 목격하고 큰 소리로 외쳤다. "우리가 대대로 노예가 되어야 하는가? 우리는 영원히 자유와 평등을 가질 수 없을까? " 시인은 이상과 혁명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가난한 인민에 의지하여 투쟁하기로 결심하고, 일련의 간결한 시를 써서 사람들이 민족 민주 혁명으로 나아가도록 격려하는 나팔로 삼았다.

2004 년 3 월 14 일, 그와 다른 봉기 지도자들은 페스트의 한 카페에서 봉기 문제를 협의하고 자산계급 개혁을 목표로 하는 정치 강령' 12 조' 를 통과시켰다. 그날 밤, 페이 도피 는 봉기 \ "민족의 노래 \" 를 썼다:

일어나, 헝가리인, 조국이 부르고 있어!

지금 해야지, 아직 늦지 않았어!

당신은 자유인이나 노예가 되고 싶습니까?

스스로 골라라, 이것이 문제다!

15 아침, 세계를 놀라게 한 퍼스 3 월 봉기가 시작되었다. 10000 명이 넘는 봉기자들이 국립박물관 앞에 모이자 배도피는 대중 앞에서 그의' 국가의 노래' 를 낭송했다. 봉기군은 노발대발하여 부다페스트를 신속하게 점령하여 당시 유럽 혁명의 중심지가 되었다. 이듬해 4 월 헝가리 의회도 독립선언을 통과시켜 공화국을 설립했다. 엥겔스는 "헝가리는 3 월 혁명 이후 유일하게 법적으로, 실천적으로 농민의 봉건 의무를 완전히 폐지한 나라였다" 고 지적했다. ""

페르도피 부다페스트 봉기 도입을 앞두고 유럽의 낡은 질서를 지키기로 결심한 오스트리아 황제 페르디난드는 즉시 러시아 차르니콜라 1 세와 손을 잡았고, 34 만 러시아 연합군은 인구가 500 만 명에 불과한 헝가리를 맹렬히 압박했다. 배도피는 국가가 위태로울 때 가장 기교 있는 장군 베임에게 편지를 보냈다. "당신과 함께 전쟁터에 나가게 해주세요. 물론, 나는 최선을 다해 나의 펜으로 조국에 보답할 것이다. "전쟁이 흩날리던 1848 년, 배도피가 쓴 서정시는 106 곡이다. 5438 년 6 월+이듬해 10 월, 배도피는 소령 장교가 되었다. 그는 시를 쓰고 직접 무기를 들고 러시아 연합군에 대항했다.

예술적 성취:

생산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배도피는 코삭 기병의 총 밑에서 죽고 그의 짧은 일생 동안 80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1849 년 여름 헝가리 혁명군은 강적의 압박으로 마지막 순간까지 싸웠다. 7 월 3 1 아침, 베임 장군은 300 명의 전쟁을 할 수 있는 기병대를 구성하고 배도피에게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남으라고 특별히 당부했다. 그러나 시인은 장군의 명령을 어기고 기병 뒤를 따라 출발했다. 이 용감한 헝가리 전사들은 몇 배의 적과 함께 붙어 있을 때 곧 물에 잠기고 녹았다. 이 날씬한 시인은 러시아 코사크 기병 두 명에게 포위되어 마체 한 자루가 맹렬하게 그를 향해 달려들었다. 시인은 피했지만, 동시에 또 다른 날카로운 창이 그의 가슴을 뚫고 시인은 고통스럽게 쓰러졌다 ...

그 후 수십 년 동안 헝가리 사람들은 더 이상 그들의 시인이 죽었다는 것을 믿고 싶지 않았고, 전설은 계속 나타났다. 어떤 사람들은 한 농민의 집에서 그를 본 적이 있다고 말했고, 포로가 된 후 러시아에서 배도피를 본 적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헝가리 의회도 전문 조사를 실시했지만, 실망스러운 것은 이' 증인' 이 한 번도 병사도 아니고 붙잡힌 적도 없다는 것이다. ...

헝가리 국민의 저항을 통해 오스트리아 제국은 1867 년 헝가리와 협정을 체결하여 오스트리아 황제가 통일 국가 원수라는 전제 하에 이원적인 미합중국 정권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하도록 강요당했다. 국명도 오스트리아 헝가리 제국으로 개명되었다.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제 1 차 세계대전 말기에 붕괴되었고, 헝가리는 19 18 연말에 완전히 독립했다.

배도피는 26 세에 죽고 22 세의 아내와 1.5 세의 아들을 남겼다. 그는 평생 배도피에 관한 서정시 800 여 곡과 서사시 8 곡, 80 여만 자의 소설, 정론, 연극, 여행기를 썼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전쟁에서 완성되었다. 이렇게 높은 생산량은 유럽 문학사에서 매우 드물다.

배도피는 헝가리와 온 민족의 문학사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헝가리 민족문학의 초석을 세우고 계몽문학의 전투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노예의 피가 배어 있는 비옥한 검은 땅에 가시가 있는 장미 한 송이' 로 불린다. 배도피는 한 세기 이상 민족 해방과 문학 혁명의 기치로 전 세계 진보인사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유명한 시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널리 낭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