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전기(2부)

및 Guangchengzi, 후자는 "The Biography of Immortals"의 Rong Chenggong입니다. 두 책에 기록된 인물들의 정체를 비교해 보면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불멸의 전설'에 기록된 불멸의 인물들은 기본적으로 가상인 반면, '불멸의 전설'에서는 기본적으로 현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물: 예를 들어 노자(Laozi)와 묵자(Mozi)는 수백 가지 사상 학파 중 도교와 묵가의 창시자입니다. Guo Pu는 Zhang Daoling, Ge Xuan 및 Mao Jun (Ying)의 사람으로 원래 Li Shaojun, Zuo Ci, Ji Zixun, Ling (Leng) Shouguang, Gan Shi, Gong의 창시자였습니다. Song (Chong), Feng Heng, Lu Nvren, Dongguo Yan (Yan)), Jiao Xian, Wang Lie 등은 유명한 연금술사이며 Wei Boyang, He Shanggong은 도교 학자 등입니다. 대부분은 전수된 문서에 상세하거나 간략한 설명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도교의 "불멸의 창조 운동"이 더욱 발전함에 따라 더 많은 실제 역사적 인물이 "불멸화"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실제로 개념을 반영합니다. 불멸자는 원래 실제 사람입니다. 이는 도교 발전의 다른 두 가지 개념과 관련이 있습니다. 첫째, 불멸자는 "자립"을 통해 불멸자가 될 수 있습니다. 둘째, 불멸자는 종종 세속 세계와 섞이며, 이 세계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은 불멸자가 될 수 있습니다. 문학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신은 작품 속의 '인물'로 쉽게 설명될 수 있다. 이는 결국 신 개념과 신에 대한 믿음의 주요 진화를 반영합니다. 신은 "다른 영역"에서 인간 세계로 이동했으며 요정 세계와 인간 세계도 전달되었습니다. 『백시성』 장의 줄거리는 매우 의미심장하다. 팽조가 그에게 “왜 약을 먹고 승천하지 않았느냐?”고 묻자 그는 “하늘에는 이 세상에 행복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대답했다. ! 그러나 그것은 당신을 늙고 죽게 할 수 없습니다. 하늘에는 많은 신이 있습니다. 섬기는 것은 세상에 더욱 고통 스럽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가 천국에 올라가는 것에 집착하지 않았기 때문에 은둔 선인이라고 불렀습니다. 불멸의 관료가 되었지만 배움과 성취를 추구하지 않았다."(다음 인용문은 "불멸의 전설"에서 인용되었으며 "종수지"를 기반으로 합니다. ""광한위 시리즈"에 수집됨). "Peng Zu"장에서 Cainu의 질문에 대한 Peng Zu의 대답은 더 명확하고 상세했습니다. 그는 "도를 얻는 것"과 "불멸의 존재"는 불멸자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불멸자는 구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몸은 날개 없이 날아다닌다. 혹은 용을 타고, 구름을 타고, 천상의 계단에 오르라. 아니면 새와 짐승으로 변해 푸른 구름 위를 떠다니는 것도요. 아니면 강과 바다를 몰래 통과하고 유명한 산 위로 날아오르세요. 생명력을 먹고 살 수도 있고, 풀 위에서 자라기도 하고, 인간 세상에 왔다 갔다 하지만 알아보지 못하거나 풀밭이나 들판에 숨어 있을 수도 있다. 그는 얼굴에 이상한 뼈가 있고 몸에 이상한 털이 있습니다. 그는 깊고 한적한 사랑을 가지고 있으며 세상과 교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불멸의 생명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감정과 행복을 잃은 사람들은 조개가 된 새, 신기루가 된 꿩과 같아서 더욱 기묘한 존재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기. 오늘날의 어리석은 마음은 이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인류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가볍고 아름다운 옷을 입고, 음양을 연결하고, 관리와 귀를 맡아야 한다. 눈이 빛나고 관절이 튼튼하고 색이 빛나며 늙으나 늙지 아니하고 오래 볼 수 있으며 세상에서 오래 살 수 있으며 추위와 더위와 바람과 습기에도 상하지 않고 귀신, 신, 영혼에게 해를 입을 수 있고, 다섯 명의 군인과 수백 마리의 벌레가 접근할 수 없으며, 걱정, 기쁨, 폄하, 평판으로 인해 부담을 받을 수 없습니다.

즉, 신의 소중함은 불멸성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감정의 '진정성'을 잃지 않고, 세상의 모든 고난을 초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귀중하다'는 것이기도 하다. 세상의 "영광과 기쁨".

게홍의 '보보자·진단'에는 금액을 가지고 승천하는 내용이 나온다. 참고할 만한 구절이 있다.

승천하고 싶다면. 하늘로 올라가면 그들은 먼저 일 년 동안 곡식을 베고 그 후에 순종했습니다. 반 텔을 취하면 영원히 살 수 있고, 온갖 독에 면역이 되며, 아내를 두고, 관직을 맡고, 하고 싶은 일을 제한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천국에 오르고 싶다면 금식하고 한 탤이라도 취하면 불멸의 세계로 날아갈 것입니다.

이는 인간 세계의 가치와 우월성에 대한 분명한 긍정이기도 하다. 현세와 삶에 대한 이러한 긍정, 삶에 대한 강한 감각은 신앙의 관점에서 볼 때 신세대 불멸사상의 강력한 측면이며, 불멸을 실천하는 이들에게 더 큰 격려를 준다.

'불멸의 전설'의 단순한 요약에 비해 '불멸의 전설'은 불멸의 비범함과 불멸의 세계의 초월성을 과장하려고 노력한다.

예를 들어 『유안』장에는 '흰 눈썹'을 지닌 하치공이 유안의 집에 와서 '소년으로 변했다', '늙은이로 돌아갔다'고 스스로 말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초상화:

나 혼자 바람과 비를 맞으며 앉아 있을 수도 있고, 구름과 안개를 일으킬 수도 있고, 땅을 강으로 끌어들일 수도 있고, 땅을 산으로 모을 수도 있고, 한 사람이 높은 산을 무너뜨리고, 깊은 샘을 막고, 억제할 수도 있다. 호랑이와 표범, 용을 유인하고 귀신과 신을 노예로 삼을 수 있으며, 한 사람은 모양을 나누고 앉을 수 있으며, 여섯 군대를 숨길 수 있습니다. 태양은 조용하고 구름을 타고 하늘을 밟을 수 있습니다. 바다와 파도가 쉬지 않고 드나들고 수천 마일을 호흡할 수 있고, 한 사람이 불에 들어가도 불에 젖지 않고, 물에 들어가도 젖지 않고, 칼에 맞고, 겨울에 춥지 않고 얼어붙을 수 있다. 여름에는 땀을 흘리지 않고 노출시킬 수 있으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동물, 식물, 나무, 모든 것이 일어 서서 산과 시내를 옮기고 궁전과 방을 옮기는 것은 한 사람이 할 수 있습니다. 납을 응축하여 은으로 만들고, 여덟 개의 돌을 물로 정련하고, 구슬을 솟아오르게 하고, 구름과 용을 타고 태청에 떠오른다. ('광한위종서' 버전에 따르면 호수위 편집본에는 '유안' 장이 없다)

여기서는 신들의 신비롭고 비범한 능력이 극도로 과장됐다. 연금술사의 다양한 연금술은 진나라와 한나라의 힘을 훨씬 능가합니다. 선녀세계를 묘사하는 데 있어서 또 다른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개념이 있는데, 이른바 선녀세계의 하루와 인간세계의 1년이다. "Hu Gong" 장에는 Hu Gong과 Fei Changfang의 이야기가 나와 있습니다. Hu Gong은 시장에서 약을 팔고 종종 집에 냄비를 걸어 놓고 나중에 Fei Changfang이 뛰어든다. 알고 보니 그곳은 '불멸의 궁전 세계'였고, 비창팡은 다시 인간 세계를 그리워하며 세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처음 세상을 떠났다가 돌아온 지 1년이 되었습니다. 1년." 이렇듯 불멸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절대적인 자유의 존재이다.

이 개념을 더욱 구불 구불하고 생생한 줄거리로 표현한 것은 '왕위안'장에서 채징의 가족을 찾아 오는 왕위안과 마고의 이야기이다. 왕위안은 깃털 마차, 다섯 마리의 용, 깃발, 깃발을 들고 장엄하게 도착한 후 다시 마구를 초대했습니다.

... 잠시 후 그는 (채)징의 부모와 형제들을 소개했습니다. 그는 Zhao Magu가 요청한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마구신이 어떤 신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는 "왕팡핑이 오랫동안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 섰습니다. 잠깐 와서 말씀 좀 드려도 될까요? 잠시 후 편지가 돌아왔는데, 그의 말을 듣고 그가 보낸 사람입니다." 어디에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답변 옌: "마구가 다시 숭배를 하는데, 비록 우리가 만나지 않았더라도 500년이 넘었고, 위엄과 열등이 질서정연하고, 공경의 실천이 무단계이고, 그리워요. 고민과 신뢰가 여기 있으니 버려야 하고, 먼저 기억해야 하고, 눌려야 하고, 잠시 봉래에 가니까 직접 찾아뵙고 싶습니다. 빨리 가세요." 그 사이에 마구가 와서 사람 소리와 말소리를 들었다. 이제 그가 왔으니 관리로서 Fang Ping의 절반 정도의 실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마고가 도착했을 때 차이징의 가족도 그녀를 보았습니다. 그녀는 머리 한 가운데에 빵을 꽂고 나머지 머리카락은 아래로 늘어뜨린 18~19세 정도의 착한 여성이었습니다. 그녀의 허리. 그의 옷은 비단 대신에 물건으로 장식되어 있고, 그의 광채는 햇빛에 밝게 빛나고, 그의 이름을 알 수 없으며, 세상에 이런 것이 없습니다. Fang Ping에 들어가서 숭배하십시오. Fang Ping이 이를 옹호했습니다. 앉아서 부엌에 전화해 보세요. 금과 옥으로 된 컵과 ​​접시가 모두 무제한입니다. 접시는 대부분 꽃과 과일로 만들어지며, 그 향은 안팎으로 퍼져나간다. 가슴을 부러뜨리고 하면 마치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태우는 것과 같아서 임전(臨身)이라 한다. 마고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내가 점령한 이후로 동중국해가 뽕나무밭으로 변한 것을 보았습니다. 봉래에 이르렀을 때 물이 예전보다 얕아졌습니다. 길이가 반 귀밖에 안 됐는데 어떻게 되돌릴 수 있겠습니까?" 링루에게?" 팡핑은 웃으며 말했다. "세이지 바다를 여행하면 다시 먼지가 쌓인다고 합니다....

다음은 마구와 마구의 '교활한 변화'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왕 위안. 이 대담하고 긴장감 넘치며 매우 흥미로운 묘사 속에 선인들이 봉래를 찰나에 오가는 줄거리와 바다가 뽕나무밭으로 변하는 상상은 현실 속 사람들의 절제되고 당혹스러운 상황을 매우 슬프고 안타깝게 만든다. 비교. . 보산푸의 매우 흥미로운 사례도 있다.

한나라가 보낸 사신은 하서성 동쪽에서 한 여성이 노인을 때리는 것을 목격했다. 백발의 노인이 무릎을 꿇고 지팡이를 받더니 사자가 이상하게 물으니 여인이 이르되 이는 내 첩이니라 옛날에 내 삼촌 보산부께서 내 첩에게 주술을 가르쳤으나 그래서 나는 지금만큼 늙지 않았기 때문에 화가 나서 막대기를 주었지요." 사자는 딸과 아들에게 몇 살인지 물었습니다. 나는 이백서른 살이고, 내 아들은 올해 일흔이다." "이 여자는 나중에 화산에 들어가 신선이 되었다.

여자는 보산복의 비약을 먹더니 이런 마법 같은 효과를 얻었다. 환상적이고 이상한 아이디어는 매우 일반적입니다.

게홍보다 앞서 지강은 불사신은 “특이한 기운에 영향을 받아 자연스럽게 행동하는데, 이는 지식을 쌓아도 얻을 수 없는 것”(<건강 보존에 대하여>)이라고 분명히 주장했다.

게홍은 『보보자 내편』에서 “선인은 그것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고 거듭 지적하며 “선인이 약으로 건강을 지키고 주술로 수명을 연장하면 내병이 생기지 않게 하고 외병을 예방하게 된다”고 말했다. 불사를 바라보고 옛 몸을 바꾸지 아니하면 자기 뜻이 있게 되어 어려울 것이 없느니라. 두 견해는 첨예하게 대립하며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의 불멸사상의 발전과 변화를 강조한다. 그 후 당나라 사람들이 『선학론』을 썼는데, 이는 계홍의 선인사상을 발전시킨 것입니다. '위보양' 장에는 위보양이 비약을 완성하기 위해 세 명의 제자를 데리고 산으로 갔다가 개들에게 실험을 하다가 먹고 죽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 그러자 보양이 제자들에게 물었다. "불로장이 효과가 없을까 두렵습니다. 이제 다 하고 나면 개가 그것을 먹으면 신의 뜻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순종하면 마치 개.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제자가 “선생님, 제가 순종해야 합니까?”라고 묻자 보양은 “내가 세상에 반항하고 집안 일을 저질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불사(不死)도 없고 다시 돌아올 수도 없느니라. 죽음과 삶에 대하여 내가 네 말을 듣으리라." 보양이 약을 먹었더니 약을 먹으면 죽더라. 제자 구향이 말했습니다. "나는 영생을 위해 약을 만들지만 그것을 먹으면 죽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한 제자가 말했습니다: "나의 스승은 사람이 아닙니다. 제가 약을 먹고 죽으면 죽습니다." 무의미할까요?" 죽음으로 돌아갑니다. 남은 두 제자가 서로 말하였다. "그러니 불약을 만드는 자들은 영원히 살고자 하느니라. 지금 먹으면 죽으니 왜 이 방법을 쓰느냐? 마시지 않으면 세상에서 살 수 있느니라." 그러자 그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산에서 나가는데… 감히 비약을 먹다가 한없이 후회했다. 게홍은 “장수와 도를 닦는 비결은 야망에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이처럼 개인의 '야망'은 불멸자가 될 수 있는 전제조건이 된다. 즉, 불멸자가 되기 위한 주도권은 선천적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게홍은 다양한 자양과 정화 방법 중에서 금약의 역할을 특히 강조했다. 불로장생의 방법으로는 불로장생의 비약과 금액을 돌려주는 것이 계획이다. 그러나 이 두 가지가 불멸의 길에서 가장 중요하다. 불멸의 전설'에서 신은 유겐제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불멸의 길에는 하늘로 올라가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는 사람이 있고, 오산을 돌아다니는 사람이 있고, 곡식을 먹고 불멸자가 되는 사람도 있고, 시체를 분해하여 불멸자가 되는 사람도 있다. 약을 먹는 것이 핵심이다. 약을 먹는 데에는 기복이 있기 때문에 불멸에도 여러 등급이 있습니다. 방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고, 기를 지도하지 못하고 마법의 약을 얻을 수 없다면 불멸을 이룰 수 없습니다. 최고의 약 중에는 구주환단(九境港灣)과 태의금액(泰冷金液)만이 있는데, 그것을 복용하면 해와 달이 쌓이지 않고 즉시 하늘에 닿는다. 둘째, 운모속과 레알가르속은 구름과 용을 탈 수 있고, 귀신과 신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으며, 불멸자로 변신할 수 있다. 식물, 나무, 기타 약은 질병을 치료하고 결핍을 보충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백색을 회복하고, 곡식을 자르고 기를 보충할 수 있을 뿐, 사람을 불멸로 만들 수는 없지만 높은 차원에서는 수백 년이 걸릴 수 있지만 지속할 수만 있습니다. 오랫동안.

'불멸의 전설'과 달리 '불멸의 전설'에 나오는 불멸의 사람들은 불로초를 만들고 약을 먹는 경우가 많다. Qi, Daoyin 또는 Fangzhongshu를 설득하는 것은 단지 기다리는 방법일 뿐입니다. 이는 불멸자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는 데 있어서 개인의 어떤 '기술'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지도 보여준다.

그리고 '선인전'에서는 불멸의 허상공이 "하늘에 오르지 못하고, 중간에 사람을 힘들게 하지 않으며, 땅에 살지 않고, 그런데 어떻게 사람과 목회자가 존재할 수 있겠습니까?” 즉, 그는 세상 권력의 제약을 초월한 것입니다. "유안" 장에는 회남왕 유안이 낮에 팔공의 가르침을 받고 승천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마지막에는 "좌무기"를 인용했습니다.

... 이전에. 안은 천국에 올라갈 수 있었고 불멸의 삼촌을 모두 만났습니다. 안소는 위엄을 갖추는 것에 익숙했지만 겸손한 예의로 그를 대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는 자리에 앉을 때 무례했고 큰 소리로 말했으며 때로는 실수로 나를 홀아비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므로 Xianbo 선사는 안윤에게 자신이 무례한 사람이므로 질책하고 추방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여덟 번째 공작은 그에게 감사를 표하고 사면을 받고 추방되어 3년 동안 수도 화장실을 지키게 되었다. 나중에 그는 싼셴(Sanxian)이 되었고 어떤 관직도 맡을 수 없었지만 불멸을 얻었을 뿐입니다. 우 황제는 Zuo Wu와 다른 사람들이 Wang Xian을 따라 돌아 왔다는 소식을 듣고 칙령을 내리고 직접 이유를 물었습니다. 이에 오주가 화를 내자 황제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를 회남왕으로 삼은 자는 옷을 벗은 것처럼 세상을 여기리라.” 팔공을 구했으나 얻지 못하여 공손청(孔孫淸)과 나달(桂大)이 되었으나 속은 뒤에도 속셈은 끝나지 않았고, 서민은 진실을 찾았다. 불멸자를 제거해야만 세상에 진짜 불멸자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때 팔공안림이 떠날 때 남은 약기구를 중정에 놓아두었는데 닭과 개가 그것을 핥고 쪼아서 모두 하늘로 올라갔다고 한다. 개들은 구름 속에서 짖는다.

여기서 세계의 권위는 얕보려 한다. 유안은 자신의 위엄을 의지했지만 '수도화장실'을 관리하라는 처벌을 받았고, 우제는 최고 황제인 성현을 극도로 부러워했다.

위서경 설화의 뜻은 같다. 위서경이 운모를 입고 불사신이 되어 무제에게 왔다. "황제가 놀라서 누구냐고 물었더니 '나는 중산의 위서경이다'라고 했다." : '중산은 내 주제가 아닌가?' 슈칭은 대답을 하지 않았다. 위서경은 원래 무제(吳帝)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예의를 갖추지 못한 것에 너무 실망하여 태화산에 들어갔다. 우 황제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아들을 보내고 산에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아버지와 여러 사람들이 바위 위에서 놀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가 도착했을 때 아버지 위에 보라색 구름이 보였습니다. , 그들을 어둠으로 덮고, 백옥 침대와 수많은 불멸자들이 그 뒤에 현수막을 들고 서 있다. 나는 남은 생애 동안 당신에게 경의를 표하기를 고대할 것입니다. 슈칭은 "여기서 뭐하고 있는 겁니까?" 두시거가 황제가 아버지와 대화를 나누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고 하여 두시거에게 사신을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서경은 "나는 지고한 존재로부터 재난의 시기와 재난으로부터 나라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황제에게 경고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그러나 황제는 강하고 자존심이 강합니다. 그는 진실을 모르고 섬기기를 원합니다." 말해도 부족해서 포기하겠습니다. 이제 천원 9년에 중황태이와 함께하게 되어 돌아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위서경도 그에게 “한나라의 신하가 되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는 실제 통치체제에 맞서 싸우고 단절하려는 개념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다. 『불멸자전』에서도 비슷한 개념이 발견되지만 둘의 영적 본질은 다르다. 『선인전설』은 초기 불사신전으로서 민중의 반제도적 개념을 구현하고 있으며, 『선인전설』은 불사신의 절대적 본질을 확증하고자 노력하여 세속권력과 경쟁하려는 도교신권의 노력을 보여준다.

이처럼 『선인전설』은 지적사적 발전의 관점에서 도교의 형성 이후 본격적으로 전개된 불멸의 형태를 역사의 관점에서 표현하고 있다. 게홍(Ge Hong)은 불멸의 모델이자 수련의 길에 대한 안내자로서 『선인전설』을 편찬했는데, 이는 문학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진정한 도가의 고전이다. "는 길이가 더 길 뿐만 아니라 줄거리가 더 복잡하고 설명도 더 적절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책이 진실하고 성공적인 도교 문학 창작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불멸의 전설>이 지닌 본래적이고 단순한 흥미를 어느 정도 상실했다.

전기문학으로서의 Xianzhuan

Xianzhuan의 성격에 대해 Liu Cunr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제한된 역사적 자료와 보다 과장된 서술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문학 작품의 창작, 증명할 수 없는 신앙의 '성서'로서... ("한장천사는 역사적 인물인가?", "도교 시의 기원 탐구")

이것이다 또한 불멸의 작품의 가상적 특성과 종교 경전과 문학 작품의 이중적 성격을 지적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문학적 관점에서 보면 '불멸의 전설'과 '불멸의 전설'은 불멸을 주제로 한 최초의 창작물이다. 그리스 신화가 인간의 유년 시절의 생각과 사상을 표현한 창조적 성과로서 후대들에게 넘을 수 없는 정점이 된 것처럼, 후기 동화 작품들도 이념적 내용과 면에서 이 두 작품에 미치지 못한다. 예술적인 수준.

이 두 불멸의 전기를 역사적, 전기적 문학창작 측면에서 이야기만 해도 그들의 업적은 다각적이다. 가장 중요한 것을 인용하자면:

가상 기술을 사용하여 역사 전기를 쓰는 스타일을 만들었습니다:

"역사 기록"과 "한슈"의 쓰기는 역사 및 전기의 성숙을 나타냅니다. 문학창작과 그 주요 특징과 장점은 사실주의에 있다. 본질적으로 역사를 쓰는 역사서이고, 문학작품으로서의 가치는 부차적일 뿐이다. 신들의 '전기'는 전적으로 서스펜스의 산물이며, 의지할 것이 없는 순수한 '창조물'이다. 문학작품으로서는 루쉰의 『시사보(兩修書)』와 함께 『도교보학서』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전기 쓰기의 선구적인 스타일입니다. 이는 육조 전설소설의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Zhang Hua의 "Natural History", Qian Bao의 "Sou Shen Ji", Tao Qian의 "Sou Shen Postscript" 및 기타 작품 모음은 모두 Ling Shouguang, Wang Zhen, Dongguo Yan, Lu Nvren, Feng Heng 및 다른 것들은 "자연사"에서 더 직접적으로 발견됩니다. 당나라 전설에는 다양한 허구의 전기가 있는데, 한유의 "문학을 연극으로 사용"하여 모비를 위한 "모영 전기", 샤오충을 위한 유종원의 "잠자리 전기", 한유의 "마오잉 전기" 등이 있습니다. Wang Chengfu의 전기".", Liu Zongyuan의 "Zhongshu Guo Tuo Zhuan", "Zi Ren Zhuan" 및 기타 전기적 의미를 사용하는 소위 "우화 전기" 등 스타일과 글쓰기 방법은 불멸에서 직간접 적으로 영감을 받았습니다. 전기.

서스펜스와 사실성을 엮는 구상 방법 :

Liu Cunren은 "제한된 역사적 자료"에만 의존하여 "과장"하는 불후의 전기를 쓰는 것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과거 데이터가 없습니다. Six Dynasties Zhiguai는 실제 구조적 틀을 사용하여 주관적인 서스펜스를 지닌 이상한 소문을 작성하기 위해 Xian Chuanshi가 이러한 창의적인 방법을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Wang Ziqiao는 이미 "Far Journey"에 출연했으며 최초의 전설적인 불멸자 중 하나입니다. "The Biography of Immortals" 기록:

Qiao 왕자는 Zhou Ling과 Jin 왕자의 왕자입니다. 그는 셩 연주를 좋아하고 불사조처럼 노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Youyi와 Luo 사이. 도사 Fuqiu Gong은 그를 Songgao Mountain으로 데려갔습니다. 30여년이 지난 후 나는 환량을 찾아 산에 가서 “7월 7일에 산 정상에서 나를 기다리라고 가족들에게 전해주세요”라고 말했다. 산 꼭대기. 받지 못하자 당시 그 사람에게 손을 들고 감사 인사를 한 뒤 며칠 만에 떠났다. 풍시산 기슭과 송산 기슭에도 사찰이 세워졌습니다.

여기서 왕자교는 실제 역사 속의 왕자로 기록되는데, 그 활동에는 특정한 시기와 장소가 있다. 복추공이 주워 30년 동안 송산에 이르렀고, 학을 타고 산 정상에 올라가 손을 들고 백성들에게 감사하는 모습 등 아주 시적인 이야기는 모두 상상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이야기에 표현된 초월적이고 비할 데 없는 정신은 현실과 서스펜스와 얽혀 후세에 수많은 사람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글쓰기에서 흔히 사용되는 일화가 되었다.

더욱이 이런 서스펜스와 현실감을 엮는 글쓰기 방식은 후기 <불멸의 전설>에서 더욱 본격적으로 전개됐다. 예를 들어, 루안바는 귀신을 잡을 수 있었다. 위장현 사찰의 귀신들은 천신인 척하며 사람들에게 해를 끼쳤다.

(루안) 바는 스스로 그들을 붙잡아 쫓아갔다. 수시로 사냥하지 않으면 그들이 전 세계를 여행하고 어디를 가든지 피를 먹을 까봐 두려웠습니다. 선한 사람들에게는 시간 낭비입니다. 그는 다시 기도할 책임이 있으므로 자신이 있는 곳으로 내려가서 산과 강, 나라를 물으며 귀신의 흔적을 구하였다. 이 귀신은 제현(齊縣)에 가서 학자가 되었고, 오경(五行)을 잘 말하여 그를 아내로 삼았습니다. 바씨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군 경비대에게 체포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도망칠 수 없었다. 바사님은 "좋은 사위는 사람이 아니다. 절의 신인 척 하는 늙은 귀신이다. 지금 여기 왔으니 사위가 그를 부르러 왔다"고 말했다. , 그러나 그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바씨는 "알아내기가 매우 쉽다"며 "펜과 벼루를 이용해 보고서를 작성해 달라고 지사에게 부탁해달라"고 말했다. Banai는 부적으로 사용됩니다. 부적이 완성되어 굉음이 터졌다. 갑자기 누군가가 부적을 공중으로 들어올렸지만, 사람의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았다. 푸가 선비에게 왔을 때, 그는 여자에게 “가면 죽는다”고 소리쳤다. 앞으로. 바치는 "늙은 귀신은 왜 예전의 모습을 되찾지 못하는가?"라고 대답했고, 이에 대해 너구리로 변해 절을 하고 생계를 구걸했다. 바는 그를 죽이라고 꾸짖었다. 모두가 칼이 공중에 떠 있고 너구리 머리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내시의 딸이 아들을 낳았으나 그 아들이 너구리로 변하여 그도 죽임을 당하였다. 떠난 후 나는 유령이 많은 위장 현으로 돌아 왔습니다. 사람을 병들게 하는 외다리 귀신도 많이 있습니다. 바가 도착한 후에는 그런 문제가 없었고 악령은 즉시 제거되었습니다.

이는 '부적'의 신비한 효과를 홍보하기 위한 것입니다. 부적은 초기 태평도교에서 이미 사용되었던 중요한 도교 마술입니다. Luan Ba의 활동은 활동의 배경으로 실제 특정 환경과 인물을 가지고 있으며, 불멸자로서 그의 마법적 힘에 대한 설명은 서스펜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유령이 학자로 변하고, 환관의 딸을 속여 그와 결혼하도록 하고, 외모 등 현실 배경이 현실감을 주고, 긴장감 넘치는 묘사가 충격적이어서 선교적 효과를 발휘한다. 그 후 다양한 문학적 양식으로 '귀신을 말하는 것'(포송령) 작품이 많이 나왔으며 일반적으로 비슷한 개념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신비한 줄거리가 강렬한 드라마를 만들어낸다:

동화 속에 쓰여진 갈등은 종종 특별한 날카로움과 드라마를 가지고 있다. Ge Hong의 할아버지 Ge Xuan은 도교 "Ge's Way"의 창시자였습니다. 그는 "The Legend of Immortals"에서 "전설"이었습니다.

(Ge) Xuan Fang의. 손님 음식과의 대결. 식사 후 입을 헹구자 입에 있던 음식이 수백 마리의 거대한 벌로 변해 날아다니며 소리를 냈습니다. 한참 동안 입을 열자 벌 떼가 입 속으로 날아들었다. 쉬안이 씹으니 밥이 된다. Xuan의 손이 침대를 두드리자 새우, 두꺼비, 곤충, 새, 참새, 물고기, 거북이가 모두 사람처럼 화음에 반응하여 춤을 추었습니다. Xuan은 이를 중지하고 즉시 중지합니다. 겨울에는 손님을 위해 생참외를 준비할 수 있고, 여름에는 손님에게 얼음과 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수십 개의 동전을 가져다가 사람들이 우물에 던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Xuanxuan은 천천히 그 위에 식기를 올려놓고 돈을 불렀고, 그들은 한 명씩 우물에서 나와 식기 속으로 날아갔습니다. Xuan은 손님에게 와인을 제공하지만 아무도 컵을 돌리지 않으며 컵이 끝나지 않으면 컵을 가져 가지 않습니다. 흐르는 물을 노로 저어가는 것은 역류를 의미하며, 이는 약 10피트 정도입니다. 그 때, 병을 잘 고치는 도사가 있었는데, 그는 "나는 수백 살이다."라고 하면서 사람들을 속였습니다. 갑자기 하늘에서 누군가가 내려왔습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땅바닥에 모여 붉은 옷을 입고 금현관을 쓰고 도사 앞으로 와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사람들을 속였습니다.

도사님은 너무 겁이 나서 침대에서 일어나 무릎을 꿇고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오좡님, 저는 73세입니다." "쉬안인은 손바닥을 만지며 웃더니 갑자기 빨간 옷을 잃었습니다. 도사님은 너무 부끄러워서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몰랐습니다. ("광한위종서" 버전에 따르면 호 버전은 축약됩니다.)

마법의 힘의 변화를 묘사하고 대담한 마법의 힘을 상상하는 이 방식은 중국 전통 문학 작품에서 볼 수 없는 갑작스러운 현상으로 판부인과 그녀의 남편인 유강이 마술을 벌이는 줄거리도 있다. :

판 부인은 정식 이름이 상우 링인 유강의 아내이기도 하다. 조용하고 소박하며, 정부의 법령이 시행되고, 가뭄이나 표류, 독약으로 인한 피해가 없으며, 여가 시간에는 매년 번영을 누리고 있습니다. , 그와 그의 아내는 홀에 함께 앉아 게스트 하우스에 불을 지폈습니다. 부부는 각각 복숭아 나무 한 그루를 저주하고 오랫동안 서로 싸우게 만들었습니다. 그 중 강씨의 침은 붕어가 되었고, 아내의 침은 수달이 되었는데, 강씨는 사명산에 들어서자 땅을 바라보고 감히 고개를 들지 못했습니다. 여인이 호랑이를 밧줄로 묶어 침대 발치에 묶어놓고 승천하려고 하는데, 군청 옆에 키가 몇 피트나 되는 큰 메뚜기나무가 있었습니다. , 그리고 여인은 침대에 납작하게 앉아 구름처럼 천천히 하늘로 올라간다.

이러한 싸움의 음모는 이전의 사리푸트라의 싸움 이야기와 다르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불경 속 육선(六師)과의 관계도 비슷하고, 둘의 관계도 살펴볼 만하다.

이 밖에도 '불멸의 전설', '불멸의 전설' 등 불멸의 이야기도 살펴볼 만하다. 불멸자'는 창의적인 주제와 주제가 다릅니다. 주제, 인물, 사건, 줄거리, 어휘, 글쓰기 방법 및 기타 여러 측면이 만들어졌으며 이후 다양한 장르의 문학 창작을 위한 많은 참고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이 두 작품은 종교사, 풍습, 문화사 등 여러 학문 분야에서 귀중한 자료로서 그 의미와 가치가 차원이 다르다. > 『불멸자전』과 『불멸자』를 비교해보면 두 책의 내용, 문체, 집필 방식이 확연히 다르며, 이러한 차이는 그 차이점에 의해 결정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도교의 형성 전후의 두 책. 이것은 또한 종교문학의 창작과 종교 자체와도 관련이 있다. 진정한 도교 고전으로서의 "선전"은 도교가 형성된 "심선 가문"에서 유래 한 "불멸의 전설"보다 낫습니다. "선전"에는 실제로 원래의 순수함과 순수함이 결여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현상 - 도교에서 노자 전기를 쓴 것입니다. 도교에서 노자의 전기는 "역사 기록"입니다. 전기 "노장과 심한의 전기"의 첫 번째 부분은 Sima Qian이 썼습니다. 훗날 도교는 우상을 세우려는 의도와 도교 교리를 설파하려는 분명한 의도를 가지고 도교의 지도자인 노자의 전기를 썼습니다. Tang Yin Wenchao의 "Xuan Yuan Emperor Sheng Ji", Song Jia Shanxiang의 "Yu Long Zhuan", Xie Shouhao의 "Hunyuan Sheng Ji"등 모두 의도적으로 터무니없는 음모를 조합하여 실제 역사적 인물을 사용하면 이야기를 만듭니다. 가르침을 설명하는 수단으로는 좋은 예술적 결과를 얻기 어려울 것입니다.

소위 '종교 문학' 작품은 우선 문학 창작물이며, 종교에서 창조적 영감, 사상, 예술적 기법, 역사적 텍스트, 언어 등을 끌어낸다는 점에서 세속적 창작물과 다릅니다. 종교를 장려하는 동시에 종교 고전이 될 수도 있지만, 문학 작품으로서의 기본 성격을 유지하고 독립적인 예술적 감상 가치를 가져야 합니다.

이러한 이해에 따르면 『선인전설』과 『선인전설』은 두 가지 도교문학의 대표적인 작품이자 중국 도교문학의 초석이 되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