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편집 조판은 어떤 기본 규칙과 상식을 따라야 합니까?

나는 너의 독자군에 더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캠퍼스 보급을 위주로 국학에 관심이 있거나 학력이 높은 독자를 만나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현대독서는 일반적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그리고 위에서 아래로 (현대독서는 가로로) 순서에 따라 고서를 배열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이 방면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면, 현대 독서 습관에 따라 서체를 안배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 조판은 일반적으로 다음 범주로 나뉩니다.

1. 시간별: 예를 들어 송사, 많은 단어들이 북송과 남송으로 나뉘어 보통 같은 사람의 단어 작품을 하나로 묶는다. 당시도 가끔 이렇게 나뉘어 있지만 비교적 적다.

2. 장르별: 송사가 자주 쓰는 편집 방법이기도 합니다. 시인의 장르 (예: 완곡 어법, 분방함) 에 따라 가사를 배정한다

3. 글자수에 따라: 이것은 주로 당시를 겨냥한 것입니다. 즉, 자주 말하는 오언시와 7 언시입니다.

4. 개인감상: 이것은 사실 고대인들이 즐겨 쓰는 조판 방법으로 현대에서는 더 이상 볼 수 없다. 고대 학자들은 선배들의 시를 정리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종종 자신이 시의 좋고 나쁨을 스스로 판단하고, 가장 좋은 시를 제 2 위에 두는 등 장르나 작가나 시간을 가리지 않았다.

또한 대부분의 시집은 처음부터 시의 개요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각 시인과 시인의 생애를 간략하게 소개한다. 개인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