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씨의 기원

첫째, 임씨 출신이다

황제의 막내아들 양우는 전욱제를 만들 때 집의를 씨로 삼았다. 설의 조상은 고임성 부족에서 기원한 것으로 전해져 인류 시조 황제의 후예이다. "원과 성씨 편찬", "신당서", "통지" 등의 사서에 따르면 황제는 평생 25 자가 있었고, 성인이 되면 모두 덕으로 구분되어 12 개의 다른 성으로 명명되어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었다.

그중 막내아들 어양은 전욱이 황제라고 부를 때 허우로 임명되었다. 해중, 어양의 12 번째 손자는 중국 역사상 유명한 인물이다. 사유가 교묘하여, 차량 발명에 공로가 있어, 대우에 의해 차정으로 임명되었다. 우 () 는 서중학교 () 를 읍으로 수여하여 후설 () 이라고 불렀다. 희충의 가족들은 이 소식을 듣고 모두 자랑스러웠다. 많은 사람들이 설씨까지 기념하는데, 이것이 설씨 가문의 시작이다.

나중에, 시 중은 일찍이 수도를 우렁텅이에 옮겼다. 곽설은 하상주를 거쳐 64 세이다. 전국 말기 이후, 설의 지위는 나날이 하락하여 결국 한 마을로 전락했다. 그러나 슈 사람들은 조상의 조상을 잊지 않고, 나중에 국명을 씨로 하고, 유사 설공자덴은 설씨라고 부른다.

둘째, 성 GUI 에서

설은 재상 전영의 봉지, 우순의 후손으로, 집합의에 속한다. Mengchang 유명한 "전국 4 아들" 중 하나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전영, 주호 왕 5 년, 그는 제나라의 재상이 되었다. 티안 슈, 즉 땅, 그래서 일명, 호 징) 에 봉인되었습니다.

티안 잉 죽은 후, 펭 공격, 여전히 식읍으로 눈 황제를 두고 있다. 전문이 병으로 죽은 후 무능한 철학자들이 권력을 다투어 이익을 얻으며 난장판이 되었다. 결국 제나라와 위국이 연합하여 그것을 소멸시켰다. 진 () 왕 영정 () 이 6 국을 멸망시킨 후 곽설은 진 () 나라에 의해 설군 () 으로 정해졌고, 다문 () 의 후손들은 봉지를 완전히 잃고 자손이 전국 각지에 흩어졌다.

한나라 이후 위진 시대까지 설현으로 설정되었고, 결국 수나라에서 폐위되어 텐현의 영토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서한 초년에 손천국과 이주해 이 도시를 설이라고 명명했다.

셋째, 흉노에서 유래했다.

한나라의 흉노는 한화에 속하며 성을 씨로 바꾸었다. 흉노는 중국 북방의 오래된 유목 부족인데, 일명 호라고도 한다. 전국시대에 흉노는 중원 정권과 접촉하기 시작했고, 이후 오랫동안 중원 각지에 영향을 미쳤다. 남북조 후기까지 흉노의 이름이 점차 사라졌다. 흉노는 전쟁, 평화, 도시 접근을 통해 여러 방면에서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들였다.

오랜 잡거 생활로 한족과 밀접히 접촉한 남흉노의 각 부는 점차 원래의 유목생활을 버리고 농업에 정착하여 한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위진 시대에는 심지어 한성으로 바뀌었고, 흉노민족 설도 이 시기에 형성되어 점차 한화되었다.

넷째, 선비족에서 왔습니다

남북조 선비 탁발부 적건씨족에서 나온 것은 한씨족에 속한다. 진 태원 11 년, 탁발사복국은 웨이 (북위) 로 개명되었다. 이 시기, 특히 북위 통치의 한 세기 반세기에 선비족은 한문화를 더 흡수하여 한족과 융합되었다.

북위 효문제 탁발홍에 이르러 통치를 더욱 강화하고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중원 한족 지주의 지지를 쟁취하고 후한 융합을 촉진하고 북위 효문제는 상황에 순응하기로 결정하고, 본 민족의 복성을 단음절 한성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예를 들면 황족 탁발이 원씨로 바뀌었고 독고씨는 유씨로 바뀌었다. 이 기세가 큰 개성의 물결 속에서 질책당한 간부는 설로 바뀌어 설가의 일원이 되었다.

다섯째, 돌궐민족에서 왔다.

당나라 돌궐 설연타부에서 나온 것은 한화 개성에 속한다. 설암도왕국은 수당 시대 북방 유목민 철러부의 한 가지로, 설암도부와 설암도부로 구성되어 있다. 설부의 조상은 원래 한족이었는데, 나중에 모북 지역으로 표류하여 그곳에서 자라서 현지의 유목 부족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유목민)

조상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그들은' 설' 을 족명으로 삼았다. 이후 설부는 인근 연타부와의 전쟁에서 승리하여 그 부가 많아져서 두 부가 하나가 되어 설연도라고 불렀다. 설연도가 멸망한 후, 많은 사람들이 흩어져 이주하거나, 남하하거나, 다른 민족과 융합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집을 씨로 삼는다", 한족 설로 개성한다.

여섯째, 성에서.

풍소보, 당나라 무측천시대 풍씨 가문의 후예는 황제에게 성을 주었다. 당나라 때 설회의라는 사람이 있었다. 주문왕의 후예라고 주장하는 설회의는 망명자, 파도강호, 관현에서 약재를 팔아 강건한 체격을 연마하여 그를 거칠고 잘생겼다. 출세 후, 그의 형제, 조카, 심지어 그의 인척과 손주들은 잇달아 설이라는 이름을 바꾸어 그에 대한 숭배를 나타낸 후, 그 후로는 변하지 않았다.

확장 데이터

슈 라는 성 유명 인사:

1, 설주, 하동분음 (오늘 산서성 만영현) 사람. 진성 교위 왕설의 아들, 수말 지방 분리주의 세력의 우두머리 중 한 명. 그는 우람하고 용감하며 사격에 능하다. 그는 처음으로 금성에서 대장이 되었다. 돈이 있어서 영웅을 사귀는 것을 좋아한다. 무덕 원년 (6 18), 군대를 이끌고 당군과 싸우며 진왕 이세민을 물리치고 당나라 모용로, 유홍기 등을 사로잡아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려고 했습니다. 직접 장안을 취하여 갑자기 전사했습니다.

설기, 주포펜 음인, 당대대신, 화가. 증관은 태보, 태자, 예부 상서에 갔다. 그는 인물, 새와 짐승, 특히 학을 그리는 데 능하여 일품이라고 한다. 그의 서예는 구양문의, 여사남, 추 수양과 함께 "초당 4 인" 이라고 불렀다.

3. 설타오 (770-832), 장안 (오늘 산시 Xi) 사람, 당대의 여시인. 그녀는 외모가 아름답고 성격이 민혜하다. 여덟 살 때 시를 쓸 수 있고,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고 재능이 넘친다. 아버지가 일찍 세상을 떠나 예기가 되었다. 그는 노래와 춤을 잘 추고, 시를 잘 쓰고, 일찍이 장지안을 창작하여 시를 썼으며, 설로 칭송받았다. 명대는 설타오의 시를 편찬했다.

4. 설설,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사람, 청대 의사. 그의 의술은 같은 군의 잎만큼 유명하여 제각기 소감을 가지고 있다. 주요 저작은' 의학경 취지' 6 권이다. 습열론' 은 그가 습열 질병을 탐구하고 연구한 대표작으로, 견해가 깊어 만 자를 넘지 않는다. 덥고 습한 온병을 설명하는 자매편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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