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는 공자와 제자들의 언행을 인용문 형식으로 기록하고 있으며, 그 논법은 단순하고 간결하다. 논어를 읽고 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200자짜리 논어를 읽어 보세요.
논어 200자 1부:
이 책을 읽고 나서 정말 잘 썼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대 유명 인사들이 남긴 의미 있는 말을 많이 모았습니다. 그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에는 고대 용어로, 다음에는 단어와 그 의미로, 그다음에는 현재 용어로, 마지막으로 해설로 진행됩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점은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오랜 시간을 들여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옳지 않느냐? 먼 곳에서 친구가 찾아오면 즐겁지 않느냐? 그렇지 않은 사람은 군자가 아닌가?" 모르고 놀라지 않는가?” 유자가 말했다: “동생에게 효도하는 것은 드물고, 윗사람에게 효도하기를 좋아하는 것은 군자가 동생에게 효도하는 것이 드문 일이다. 군자는 나무를 가꾸는 것이 근본이고, 동생에게 효도하는 것이 인(仁)의 근본이니라”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이 책은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예를 들어, “공부는 정기적인 연습과 복습이 필요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어른에게 순종하고, 스승에게 순종해야 한다. 나는 또한 고대부터 전해지는 유명한 말인 공자 논어를 이해합니다.
논어 200자 수필:
공자 논어는 공자와 그의 제자들의 말과 행동은 단순하고 간결하며, 전체 본문은 당시의 대중적인 언어에 기초하고 있으며, 문체의 우아하고 세련된 문체를 사용하여 산문 가운데 독창적이고 독립적인 문체를 만들어 낸다.
『논어』는 순전히 문학 작품은 아니지만, 그 문장의 상당 부분이 점차 격언, 관용어, 암시로 발전하여 오늘날에도 여전히 강한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다. 이 글은 『논어』의 문학적 특징을 언어 사용의 유연성, 문자 창작의 충만함, 간결성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간략히 분석하고자 한다.
논어에 대한 성찰 200자 3장:
제가 읽은 책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지씨십육년』이었습니다. 『논어』에는 사람을 네 가지 부류로 나누는데 하나는 타고난 자라고 했습니다. 하나는 깨달은 자, 하나는 학문으로 깨달은 자, 또 하나는 노력하고 공부하여 깨달은 자라고 했습니다. ; 마지막은 열심히 공부해서 이해하지만 게으른 사람이고, 배우려는 의지가 없는 사람입니다. p>
세상에는 첫 번째 유형의 사람이 거의 없고 두 번째 유형의 사람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다른 두 유형의 사람이므로, 우리 각자는 쓸모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네 번째 유형의 사람이 되지 말고 자신의 재능을 과대평가하지 마십시오.
논어 4부 읽고 나면 200단어:
우선 문학은 언어의 예술이고, 올바른 사용법이다. 『논어』의 언어는 엄숙하고 풍부하지만, 수천 년이 지난 뒤에도 대중이 읽고 소통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논어>를 읽으면 시간의 개념이 흐릿해지고, 마치 옛 사람의 친절함과 지혜가 우리 곁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논어 200자 읽기 5:
공자가 주창한 인(仁)은 보편적인 사랑을 담고 있다. 춘추시대 인간의 가치발견에 대한 확언이다.
예를 들어 마구간에 불이 났을 때 공자는 궁정에서 돌아와 “사람에게 해를 끼치느냐? 말은 걱정하지 말라. 그러나 공자의 인(仁)에는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____의 형제애와 모히스트의 보편적인 사랑, 그리고 그것들은 가까운 사람과 먼 사람과 동등하지 않고, 차별화된 사랑은 친척에게 키스하고 존경하는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존중은 서주(周周)나라의 가부장적 사회의 원칙이며, 그 본질은 혈통의 법칙이자 도덕법인 예의이다. 에티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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