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저택의 꿈'에서 다이유가 꽃을 묻으며 읊은 '본질적으로 깨끗하면 깨끗해진다'라는 대사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원래 순수한 것은 왔다가 또 간다"는 다이유가 『화장』에서 쓴 문장이다. 맥락과 Daiyu의 행동을 결합하면 이것이 그녀의 자기 홍보이며 Baoyu의 "딸 이론"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순수한 것은 왔다가 간다"는 다이유는 복숭아꽃이 날아다니는 비유를 사용하여 그녀의 궁극적인 청결 추구를 표현했습니다.

읽을 때 가장 피해야 할 점은 스스로 감동을 주고, 책 속 인물이나 줄거리에 주관적으로 감성적인 색채를 부여하는 것이다. 특히 홍저택과 같은 대작의 경우 맥락을 빼놓을 수 없으며, 맥락과 연계하여 이해해야 객관적이고 포괄적이다.

'정수는 왔다가 다시 깨끗해진다'는 다이유의 『화장』에서 따온 것이다. 다이유의 장례식은 붉은 저택의 유명한 장면일 뿐만 아니라 다이유의 성격을 표현하는 중요한 줄거리이기도 하다.

먼저 다이유가 꽃을 묻고 싶었던 이유를 밝혀야 한다.

23장에서 보옥은 복숭아나무 아래에서 혼자 '휘진기'를 읽고 있었는데, "'붉게 떨어지는 진형'을 본 순간", 그는 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보았다. "대부분의 경우 온 몸에 책이 붙어 있었습니다." 보옥은 "발자국이 밟힐까 봐 꽃잎을 주머니에 넣고 다녔어요. 수영장 가장자리로 가서 수영장 안에서 흔들어 보세요." 꽃잎은 물 위에 떠서 펄럭이며 진팡문 밖으로 흘러나왔다. "

보옥은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긴다. 떨어진 꽃을 짓밟는 것을 참지 못해 꽃잎을 물에 흔들었다. 이것이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정상적인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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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일이 벌어졌다 다이위는 바오위의 행동에 불만을 표시했다.

"물에 놔두는 건 좋지 않다. 보시다시피 이곳의 물은 깨끗하고 사람이 있는 곳에서만 흘러나오며 더럽고 냄새가 나서 화단이 무너집니다. 저 삐뚤어진 구석에 꽃무덤이 있는데 지금은 쓸어버리고 이 비단주머니에 담아 흙과 함께 묻어두었는데 시간이 지나면 그냥 깨끗해지지 않을까요? "

다이유의 의견으로는 대관원의 물은 깨끗하기 때문에 떨어진 꽃을 물과 함께 흘러내리는 것은 좋지 않지만, 흘러나온 후에는 더러운 곳으로 흘러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냄새나는 곳에 두면 꽃이 상할 수 있으니 구멍을 파서 묻어두면 떨어진 꽃이 영원히 깨끗한 곳에 머물게 됩니다.

Daiyu가 묻은 꽃은 깨끗하고 고귀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Daiyu가 "공식 직업 경제"에 대한 반대에 동의한다고 말합니다. 여기는 깨끗하지만 사람이 사는 곳은 더럽습니다." "여기의 물"은 자 저택의 물입니다. 자 저택이 "공식 직업 경제"를 대표할 수 없다면 어디에서 "공식 직업 경제"를 대표할 수 있습니까? "? "가족이 있는 곳"이란 룽궈 저택 바깥 지역을 말합니다. 시장은 사람들이 사는 곳입니다. "공식 직업 경제"를 반대하는 사람들의 눈에는 사람들이 더럽고 냄새가 난다고 생각합니까?

그렇다면 대관원의 물은 본래 깨끗하다는 뜻인데, 시장에 흐르는 물은 당연히 깨끗하다는 뜻입니다. 먹고 마시고 쓰레기를 버리는 것은 물론 더럽고 냄새나는 일입니다. Yu Xijie는 청결을 좋아하며, 이는 그녀의 성격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녀는 단지 깨끗하고 우아한 삶을 추구하고 싶지 않습니다. 더러운 냄새가 나는데, 막 밭일을 하고 있는 농부 아저씨가 지나가면 분명 코를 가리고 혐오스러운 표정을 지을 것 같다. '꽃의 매장'에 '본질은 왔다가 깨끗해진다'라는 문장이 등장하는 그녀의 궁극적인 '청결' 추구 때문이다. 꽃은 언제나 높은 가지에 자라 먼지에 오염되지 않고, 아름답고 약하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이 높이 평가하고 동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유는 꽃을 비유로 사용한다. 그녀는 자신이 가장 아름답고 약하다고 생각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감사하고 불쌍히 여길 수 있는 사람을 만난다면 가장 존경받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반드시 떨어진 꽃을 다루듯이 그녀를 대할 것이며, 그녀를 더럽고 냄새나는 곳에 보내지 않고 향무덤을 만들 것입니다. "아름다운 뼈를 비단 주머니에 모으는 것과 같지 않습니다. 한 줌의 순수한 흙으로 연애를 하라." 그녀가 보옥에게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이 비단주머니에 담아 흙에 묻어라." 그런 결말을 얻을 수 있다면 "자연이 깨끗하고 깨끗할 것이다." 결국에는 "그것은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오물과 악취로 더러워지지 않을 것이며, 보통 사람들의 집에도 들어가지 못할 것입니다. 그것은 더럽고 가라앉는 도랑보다 낫습니다."

여기서 Daiyu는 Jia의 집에서 '안전하고 번영하는'삶을 누리고 Baoyu가 그녀를 쫓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그녀는 노동자들과 멀리 떨어진 이런 삶의 방식을 '클린'이라고 부른다.

이런 '청결함'은 고귀함과도 관련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잡다한 책을 보면 성격이 변한다', '책을 읽으면 성격이 더 나빠진다', 자신의 뿌리를 잊어버리는 일도 있다. "본질은 왔다가 다시 깨끗해진다", Daiyu는 Baoyu의 "딸론"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원작을 찬찬히 읽어보면 다이유의 '순수한 자연이 왔다가 간다'는 느낌이 낯설지 않다. 예, 이 견해는 Baoyu의 "딸 이론"과 매우 일치합니다.

바오위도 청결을 좋아하지만, 청결에 대한 그의 이해는 조금 다르다. Baoyu에는 유명한 '딸 이론'이 있습니다.

"딸은 물로 이루어진 살과 피이고, 남자는 진흙으로 이루어진 살과 피입니다. 딸을 보면 기분이 상쾌해지고,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남자라면 탁하고 냄새가 난다." "(2장)

"여자가 결혼하지 않으면 귀중한 진주이고, 결혼하면 나쁜 문제가 많이 생긴다. 죽은 진주 같으니 이제 나이가 들수록 진주가 아니라 물고기 눈이군요!"(59화)

"이상하다 이상해 이 사람들은 왜 결혼을 하느냐! 남자 냄새나면 남자가 되고, 남자보다 더 치명적인 놈이 된다!"(77화)

(바오위) 결혼식 날이 급하다고만 들었는데! , 올해는 , 곧 지나갈 것입니다 : 나는 Xing 부인이 Jiamu로 돌아 가기를 기다리고 Yingchun을 Grand View Garden에서 데리고 나가는 것을 보았고, 이로 인해 내 관심은 점점 더 약화되었고 나는 매일 멍해졌고 무엇을 알지 못했습니다. 오락을 위해 할 일. 또한 그는 네 명의 소녀와 함께 그곳에 갔다는 소식을 듣고 "이제부터 세상에 청소부 다섯 명은 줄어들 것이다!"라고 혼잣말까지 했다. 요약: 보옥의 '딸론'의 핵심 사상은 세상 모든 사람 중 미혼 소녀만이 깨끗하다는 것이다. 남자도 부정하고, 결혼한 후에 그 딸도 남자의 입김에 닿으면 부정해진다.

여기서의 청결함도 성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시대를 통틀어 고귀한 성격을 지닌 남성과 여성이 많이 있었습니다. 문명을 향한 사회의 진화와 발전은 성숙하고 지식이 풍부한 남성과 여성에 의해 주도됩니다.

그래서 바오위의 청결을 선호하는 것은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취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Daiyu의 "품질은 깨끗해질 수 있다"와 Baoyu의 "딸 이론"이 실제로 접근 방식이 유사하지만 동등하게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녀는 꽃과 같으며 그녀의 인생은 꽃무대. 결혼한 딸?

다이유는 꽃을 지키는 꽃은 고사하고 성숙한 과일이 아닌 꽃만이 되고 싶어 한다. 단지 딸만을 사랑하는 바오위의 '기묘한' 성격을 부양하고 싶기 때문이다.

대위는 왜 바오위를 대접한다고 하는 걸까요? 같은 생각과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같은 견해를 가질 수는 없는 걸까요?

물론 제가 이렇게 말하는 근거가 있고, 그 근거는 원작에 있습니다.

원작은 바오위가 '괴짜'로 태어났고, 그의 말과 행동이 모두 이상하다고 분명히 명시하고 있다. 그는 아버지에게 자주 구타당하면서도 전혀 변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보옥의 '딸론'은 그의 독창적 창작이자 자연에서 파생된 관점이다.

다이유는 지아의 집에 들어오기 전의 천재형 보통 사람이었다. 그녀의 말과 행동은 보통 사람들의 생각과 일치했지만, 그녀는 보통 사람들보다 훨씬 똑똑했다. 가의 집에 들어간 후, 그녀와 보옥은 "낮에는 함께 걷고 함께 앉고, 밤에는 함께 숨을 쉬고 멈췄다." 그녀는 보옥을 따라가고 보옥의 복제품이 되어 가의 어머니 입에 '두 옥자'가 되었다. .

이것은 바로 "남자와 결혼하면 남자 냄새가 나고, 남자보다 더 살벌한 놈이 된다"는 보옥의 이론을 입증한 것입니다. 비록 다이옥은 보옥과 결혼하지 않았지만요. , 그녀는 오랫동안 보옥과 함께 지내며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였기 때문에 보옥의 향기에 감염되어 보옥만큼 이상해졌고, 보옥보다 더 이상해졌기 때문에 땅을 파는 이상한 행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꽃이 피고, 이상한 '순수한 자연은 순수함으로 돌아온다'는 말이 있다.

꽃이 피고 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꽃이 지고 나면 가장 좋은 목적지는 '봄 진흙으로 변해 꽃을 보호하는 것'이다. 다이유는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이 부정하다고 믿는다. , 그리고 이것을 사용하여 그것을 과시합니다. 그는 평생 동안 Baoyu의 선호도를 충족시킬 수 있는 "깨끗한"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유가 지은 시 "성품은 순하고 오고 가느니라"는 고상한 인물의 의미를 담고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악마' 아래에 있는 다이유의 영향력을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왕" 보옥. , 린 가문이 부여한 귀족을 버리고 터무니없는 혼란으로 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