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는 곧게 해야 한다: 글을 쓸 때 머리를 곧게 하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기울이지 말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눈은 책에서 약 1 피트 (약 30 센티미터) 정도 떨어져 있어야 한다.
몸을 곧게 펴다: 가슴을 펴고, 등을 곧게 펴고, 가슴을 한 대 (약 10 cm) 로 테이블 가장자리를 때린다.
어깨 플랫: 양 어깨가 플러쉬되어 있고, 한쪽이 높고 한쪽이 낮지 마라.
두 팔을 벌리다: 두 팔을 자연스럽게 벌리고, 왼손 다섯 손가락은 종이를 내밀고 오른손은 글씨를 쓴다.
발 안전: 두 발은 자연스럽게 지면에 평평하게 놓여 있고, 두 발 간격은 어깨와 폭이 같고, 발끝과 뒤꿈치는 동시에 지면에 닿는다.
펜 자세를 잡다
연필과 만년필 글자는 모두 세 손가락으로 쓴 것이다.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엄지손가락, 검지, 중지가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각각 세 방향에서 펜을 꼬집고, 약지, 새끼손가락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중지에 기대어 있습니다.
2. 엄지는 필봉의 왼쪽 아래, 검지는 필봉의 오른쪽 위, 중지는 필봉 아래에 있습니다.
3. 검지 손가락은 조금 전, 엄지손가락은 나중에;
4.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첫 번째 손가락의 앞부분으로 펜을 잡고, 중간은 타원형이며, 중지는 첫 번째 손가락의 윗부분으로 펜을 잡는다.
5. 필봉의 상단은 검지 손가락이 가장 높은 관절에 기대어 필봉과 종이가 60 도 정도 되는 각도를 이루고 있다.
그립은 펜촉에서 약 1 인치 (약 3cm) 떨어져 있습니다.
7. 글씨를 쓸 때는 펜을 쓰고, "가상" 은 손가락으로 펜을 잡는 것이다.
펜 자세 공식을 잡다
-2 대 3,
손가락이 단단하고, 손바닥이 힘이 없고, 손목이 유연하며,
이 각도는 양의 방향에 적합합니다.
획은 가볍고 무겁다.
일촉: 중지의 손톱 뿌리로 아래에서 위로 펜을 터치하여 펜봉에서 1 인치 떨어진 거리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연필깎이가 원뿔 뿌리에서 전출될 때 그렇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 번 누르기: 엄지손가락으로 안쪽에서 검지손가락으로 바깥쪽으로 펜을 압착한 다음 부드럽게 아래로 누르고 엄지와 검지손가락으로 힘을 주어 엄지손가락의 배가 크고 고기가 부드럽고 두꺼워 큰 힘 없이 펜을 잡을 수 있습니다.
"3 세트 거리" 는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약간 앞뒤로 구부러지고 두 손가락이 탁자 위에 한 평면에 붙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손바닥을 책상 위에 붙이고 중지와 펜 전체를 받쳐 안정적이고 생동감 있는 펜 잡는 자세를 형성해야 한다.
지실: 현실에 가까운 검지,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을 가리킨다.
손바닥가상':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손바닥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해야 하나요? 그렇게 많은 자세가 있는데, 두 손가락이 손바닥으로 말려 가운데 손가락이 그립력을 잃게 하여 글씨가 불안정해지는데, 즉 손바닥이 텅 비어 있다.
"손목이 민첩하다" 는 것은 손목이 이완되고 유연해야 하며, 글씨를 쓸 때 손목의 운동을 이용하여 "교묘하다" 는 효과를 얻는 것을 말한다.
방향: 펜촉과 펜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펜촉의 올바른 방향은 일반적으로 전면을 가리켜야 하고, 필봉의 방향은 오른쪽 후면이어야 합니다.
"획 두께": 글을 쓸 때의 경중력, 즉 학생들이 경중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결과를 가리킨다. 글씨를 쓸 때 경력으로 선을 긋고 중력으로 선을 굵다. 학생들에게 경필자를 쓸 때 힘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하다. 이런 가는 획을 만났을 때 좀 가볍게 쓰면 날카로운 효과를 낼 수 있고, 펜을 접으면 거친 효과를 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