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는 아주 큰 비밀이 있다. 만청 황제는 머리를 깎지 않았다. (적어도' 돈쥐 꼬리' 로 깎지 않았다.) 이것은 정말 장난이 아니다. 청나라의 모든 황제는 어용의 초상화를 남겼다. (물론 화가가 미화한 것도 있다. 예를 들어 엽선 얼굴에 여드름이 있지만 초상화에서는 볼 수 없다.), 외국인이 그린 것도 있고, 중국인이 그린 것도 있다. 다만 이 초상화들은 궁전에 깊이 숨겨져 있어 청나라 이후에만 대중에게 보일 수 있다. 너는 역대 만주족 황제의 초상화를 자세히 보았다. 확실한 것은, 이 몇 세대의 홍리는 한인이 요구한 것처럼 머리를 깎지 않았다는 것이다. 바로' 돈쥐 꼬리' 이다. 모자를 쓴 인물상을 남겼고, 모자 아래의 귀밑머리는 또렷했다. 복림과 엽선 귀밑머리가 두껍다. 옹정의 독도에서 은근히 왕관을 벌면 평평한 머리와 같은 헤어스타일을 볼 수 있다. 그때는 예의와 출석을 제외하고는 다른 사람이 그 선생을 만나도 멀리서 볼 수 없었고, 더욱이' 논언' 을 진정으로 볼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본적으로 이 물건을 찾을 수는 없지만 예의와 출석 ... 그들이 감히 이렇게 말합니까?
만청 황제가 머리를 깎지 않는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알 수 있습니까? 나중에 세상은 깊은 느낌이 들지 않을지 모르지만, 단지 그들이 황제의 존경을 빌려 자신을 편리하게 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그러나,' 머리 없는 머리' 라는 구호가 한인을 학살하는 동시에, 또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이발 질서는 칼 같고 칼날의 핏방울이 모든 사람의 목 주위에 배어 나왔다. 이발질서의 정신적 지주는 이른바' 만한전석' 이다. 도르곤이 강제로 이발령을 내렸을 때 공자의 후손들은 공자를 간판으로 삼아 이발령을 반대했다. 도르곤은 "정의로운 언사" 라고 말했다. "중국과 외국의 한 가족, 군은 여전히 아버지, 백성은 여전히 아들, 부자는 하나가 된다. 어떻게 다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말은 여전히 귀에 있지만, 청제 본인은 머리를 깎지 않았기 때문에 이 삭두령의 의도가 드러났다. 즉, 돈쥐 꼬리를 달고 있는 한족이 영원히 기억할 수 있도록, 당신들이 얼굴에 문신이 있는 범인이라는 것을 명심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결혼하지 않고 외지에서 생활하는 정책까지 합치면 지적 장애나 지능이 낮은 사람이 아니라면 그들의 논리능력은 만주족이 확실히 가족이지만 만주족은 주인이고 한족은 집에 갇힌 노예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한하 대지는 만청팔기가 민지민고를 긁어모으는 데 쓰이는 곳일 뿐,' 보청불보화',' 중국의 물건을 재어 열강과 친구로 삼기 쉽다' 고 설명하기 쉽다.
그럼 왜 만청 황제는 머리를 깎지 않습니까? 너무 못생겼어요. 중국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기본 심미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현대인들은 부귀관을 가진 고대인들을 보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고대인들은 얼굴을 바라보는 나체남도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고대인이든 현대인이든 돈이 아름답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한문화의 영향을 받아 만주족 황제의 심미 기준은 자연히 이전 수준에 그쳤다. 많은 황제들, 예를 들면 홍리, 심지어 그들의 만주족 측근들조차도 한복을 입고 장난치는 사진을 간직하고 있다. (홍리는 종종 한복을 입고 신하들에게 매력적인 외모를 과시한다.) 물론 그들은 황제의 존중을 빌려 머리를 깎지 않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헤어스타일에 따라 깎기를 원한다. 그들이 크게 놀라지 않는 한, 아무도 감히 아무 말도 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