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의 기본 특징은 사회 생활을 고도로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학 장르이다. 그것은 작가의 사상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을 담갔다. 언어는 세련되고 생동감 있고, 리듬이 선명하며, 운율이 조화롭고, 음악미가 풍부하며, 문장은 일반적으로 일렬로 늘어서 있으며, 구조적인 건축미를 중시한다. 중국 현대 시인 문학 비평가 그는 "시는 사회생활을 가장 강하게 반영하는 문학 양식이다" 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그 언어는 정교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선명한 리듬에서 산문과는 다르다. " 이 정의적인 해석은 실제로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첫째, 높은 집중력과 개괄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문학은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모든 문학작품은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예술의 집중개괄을 요구하지만 시는 다른 문학 장르보다 더 높은 집중개괄도를 요구한다. 시는 어떻게 사회 생활을 고도로 집중하고 개괄적으로 반영합니까? 일반적으로 시인은 항상 인생에서 가장 특징적이고 전형적인 것을 선택하여 자신의 풍부한 생활 내용과 사상 감정을 이런 것들에 집중시킨다. 이 전형적인 사물의 이미지 특징을 묘사함으로써, 그들은 더 넓은 사회생활을 보여줄 수 있고, 더욱 보편적인 사상적 의의를 가질 수 있다. 백거이' 비파' 는 한 가수의 비파 연주 사건을 묘사하며 풍부하고 복잡한 사회생활과 사상감정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시의 전반부 ('나는 손님을 배웅하고 있다, 야유양강' 에서'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에서 비파가 연주하는 음악에 초점을 맞춰 가수의' 짝사랑과 증오' 를 표현하며' 마음 속의 무한한 것' 을 어렴풋이 반영했다. 이어 두 번째 단락 ('...' 에서' 까지',' 뜨거운 눈물로 꿈에서 깨어났을 때'), Genv 는 어린 시절부터 노년에 이르는 그녀의 인생 경험을 요약해 당시 수도 장안의 번화한 생활을 반영했다. 마지막 단락에서 시인은 그가 폄하된 후 양양성에서의 생활을 서술했다. 시에서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난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제두에서' 하늘 끝' 에 이르는 시인과 가수의 인생 경험을' 초라한' 사상 감정과 연결시켜 반영된 인생 사건을 더욱 보편화시키는 데 쓰인다. 결말 "하지만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 이 구강 장교. "나의 파란 소매가 젖었다" 는 시인의 오랜 억눌린 사상과 감정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풍경을 묘사하든, 사건을 묘사하든, 감정을 표현하든, 시 전체가 매우 집중적이고 간결하다. 마오쩌둥의 7 대 법칙' 장정' 은 8 문장과 56 단어만 포함하고 있다. 장정 과정 중 가장 특색 있고 대표적인 일을 선택해 묘사하기 때문에, 중국 공농홍군이 승리하여 2 만 5 천리 장정을 완성하는 전투 과정을 가장 세련된 형식으로 생생하게 요약할 수 있다. 홍군 전사의 영웅적 기개와 작가의 혁명 자부심을 충분히 과시하며 생활의 특징을 고도로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둘째, 서정적인 표현은 풍부한 사상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가 서정적이어서 작품에 풍부하고 강렬한 사상 감정이 배어 있다. 중국 전통시 이론은 이 특징을 매우 중시한다. "상서 요전" 에는 (①) "시 언지, 노래 총언, 소리는 항상 따라, 법과 화합" (②) 이 기록되어 있다. 한대' 모시서' 는 시가의 서정적 표현의 특징을 이야기할 때 시인은 그 뜻이 있고, 그 마음은 지이며, 그 말은 시라고 썼다. 감정이 중간에서 움직여서 문자에 의해 형성된다. 말이 부족하면 한숨만 쉰다. 그들이 충분하지 않다면, 그들은 영원히 노래를 부를 것이다. 만약 그들이 충분하지 않다면, 그들은 손으로 춤을 추고 발로 춤을 출 것이다. 시, 음악, 춤은 모두 사람의 마음 속의' 정' 과' 지' 의 표현으로, 모두' 정' 으로 인한 것이라고 이미 설명했다. 이에 대해 한당 및 이후 학자들은 많은 설명을 했다. 그들은 "정", "지", "지" 가 사실 한 몸이며 모두 인간의 사상 감정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이른바' 시언지' 란 현대의 말로 말하자면 시가 사상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실천 경험은 시가 창작의 과정이 항상 시인의 감정의 흥분을 동반하며 시인의 강렬한 감정의 산물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곽모로는 시인의 감정과 그의 시의 감정 사이의 밀접한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그는' 시 3 론' 에서 거칠고 사나운 파도가 되어' 장렬한' 시가 되고, 굴자의' 이소', 채문희의' 후예 18 박자', 두리의' 노래', 단테의' 신곡' 이 되었다고 말했다 작은 파도의 잔물결은' 희석' 의 시로, 주조의' 국풍', 왕위의 절구, 일본 고대 시인 서유할 때 쓴 시, 타고르의' 신월집' 으로 바뀌었다. 여기서' 장렬하다' 는 시는' 큰 파도와 모래장난' 으로 형성되고,' 희석하다' 는 시는' 마이크로웨이브가 출렁이다' 로 형성된다. 그들이 인용한 중국과 외국 시인들의 작품은 각기 다른 스타일과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시인의 풍부하고 강렬한 사상적 감정이 배어 있다. 시인의 사상적 감정이 시의 근본적인 특징이라면 시인의 사상적 감정은 고상하고 건강하거나 저속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실한 감정이든 거짓된 감정이든 시대정신과 인민감정과 관련이 있는가, 아니면 시대와 군중의' 자기표현' 을 이탈하느냐는 작품의 스타일과 예술적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래서 골키는 "시인은 세상의 메아리이지, 자신의 영혼의 보모가 아니다" 라고 말했다. 2 곽말로는 "서정은 개인의 감정뿐만 아니라 시대의 감정도 표현한다" 고 말했다. 개인과 집단이 하나가 되고, 저자와 국민이 하나가 된다면, 시대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일정한 것이다. " ③ 셋째, 풍부한 상상력, 연상력, 환상력. 시는 풍부한 사상 감정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사상 감정과 작품에 묘사된 생활 화면을 융합하여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통해 독자를 감염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풍부한 상상력, 대담한 연상, 환상이 필요하다. 그래서 물내 경계, 시공간의 경계를 돌파하고, 사람의 정신적 감각과 풍부한 감정을 극대화해야 한다. 그래서 시에게 상상, 연상, 환상은 단지 이미지의 조합이나 운동일 뿐만 아니라, 이미지의 창조, 영역의 확장, 감정의 방출이기도 하다. 상상력, 연상, 환상이 없으면 시가 없다. 상상, 연상, 환상은 활발하고 생동감 있고 다채롭다. 고시든 신시든 중국시나 외국시이다. 중국에서는 굴원의' 이소' 부터 이백, 이하의 낭만주의 시와 곽모로, 냄새 등 현대 시인에 이르기까지 상상력, 연상, 환상이 있다. 시경부터 두보, 백거이, 현대 시인 아이청, 다단까지 풍부한 상상력, 연상, 환상이 있다. "시경" 의 첫 번째 관수의 시작 문장: "관수비둘기는 강주에 있다. 숙녀님, 군자는 호호 () 입니다. " 표현으로 보면' 상승' 이고, 상상으로는 비슷한 연상에 속한다. 백거이는 긍정적인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그의' 비파행',' 장한가' 상상은 아름답고 연상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그의' 좋은 강남' 이라는 시의 곡조도 확실히 상상이 창조한 아름다운 광경이다. 바이런, 셰리, 괴테, 하이네는 푸쉬킨, 레몬토프, 휘트먼, 타고르 등 외국 시가도 상상, 연상, 환상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넷째, 언어의 음악적 아름다움. 시 언어는 특히 음악성을 요구하며, 음악미는 작품의 표현력과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시 언어의 음악적 요인으로는 리듬, 음조, 운율 등이 있다. 시는 리듬이 또렷하고, 음조가 조화롭고, 일정한 리듬감, 아름답고 감동적인 낭송과 음악미를 요구한다. 리듬은 시 언어 음악성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시의 음절이 규칙적으로 간헐적으로 멈추고 멈추는 것, 즉' 촬영' 과' 정지', 소리의 교대와 강약의 조화를 포함한다. 리듬의 강약은 사람의 사상과 정서와 직결된다. 예를 들어 영화' 붉은 낭자군' 의 군가' 전진, 전진' 가사의 리듬은 오페라' 홍호적위대' 의' 홍호, 파도, 파도' 의 리듬과 매우 다르다. 전자는 열정적이고 짧으며 전투 감정의 표현이다. 후자가 평온하고 느긋한 것은 기분 좋은 표현이다. 곽모로는' 논리듬' 에서 감정의 진전은 자신의 물결 형태를 가지고 있거나, 먼저 억제한 후, 먼저 양양한 후 억제하거나, 억양이 번갈아 가며 시의 리듬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리듬은 시의 외관일 뿐만 아니라 생명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우리는 시가 없으면 리듬이 없고, 리듬이 없으면 시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다. ① 음운, 성조 속 음악미의 법칙, 앞 장은 문학작품 언어의 음악적 특징을 묘사할 때 이미 말씀드렸는데, 여기서는 생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