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이 진실을 말하는 것을 보여주는 4 자 성어 이야기.

1. 4 자 성어 작은 이야기 진상 전집 성어 작은 이야기-이웃이 도끼를 훔쳤다고 의심하기 전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2.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보러 갔는데, 내일은 또 묘목이 영원히 키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이 밭으로 뛰어들어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주조에는 구제할 수 없는 학자가 있는데, 이름은 부판 () 이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 4.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라는 말로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이 장강을 경계로 삼았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어서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을 수 있을까?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6.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은 바로 종수기이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7. 단어 선생님은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이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

2. 4 개의 성어 이야기와 이치, 4 개의 우화와 이치를 쓴다. 전국 시대에 초나라 사람 한 명이 배를 타고 강을 건넜다.

배가 강 한가운데 도착했을 때, 그는 실수로 휴대한 칼 한 자루를 강에 떨어뜨렸다. 배에 탄 사람들은 이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지만, 초인은 이미 계획이 있는 것 같다. 그는 즉시 칼을 꺼내 뱃전에 표시를 새기며 모두에게 말했다. "이것은 내 칼이 물에 빠진 곳이니, 나는 표시를 새길 것이다."

모두들 그가 왜 이렇게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지만, 더 이상 그에게 묻지 않는다. 배가 해안에 닿자 초인은 즉시 배에 표시가 있는 곳에서 물에 들어가 떨어진 검을 잡으러 갔다.

한참 동안 낚아도 검의 자취가 보이지 않는다. 그는 이상하게 느껴져 혼잣말로 말했다. "내 칼이 떨어진 곳이 아닌가?" " 나는 여기에 표시를 새겼다. 어떻게 찾을 수 없습니까? 이때 배 위의 사람이 웃으며 말했다. "배는 계속 움직이고 있는데, 너의 칼은 오히려 물 밑으로 가라앉았다. 너는 어떻게 너의 검을 찾을 수 있니? "사실, 칼이 강으로 떨어지자 배는 계속 달리지만 칼은 더 이상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와 같이 검을 찾는 것은 너무 우습다. 뱀 발 을 그리기 위해, 고대 추 는 제사 를 담당하는 관리 가 있었고, 제사를 돕기 위해 온 손님에게 술 한 주전자를 주었다.

손님들은 서로 의논하며 말했다. "이 술병, 모두 함께 마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아직 한 사람이 남아 있다. 모두가 함께 땅에 뱀을 그리는 것이 낫다. 먼저 그리는 사람은 이 주전자를 마신다. "

한 사람이 먼저 뱀을 다 그렸고, 주전자를 들고 술을 마실 준비를 했다. 그래서 왼손은 주전자를 들고 오른손은 뱀을 그리며 말했다. "내가 발을 그릴 수 있어!" " "그는 아직 뱀의 발을 다 그리지 않았고, 다른 사람은 이미 뱀을 다 그렸다. 그 남자는 주전자를 잡고 말했다: "뱀은 발이 없다. 너는 어떻게 그것의 발을 그릴 수 있니? "그리고 나는 그 술을 다 마셨다. 뱀을 그려 발을 더한 사람은 결국 그 주전자를 잃어버렸다.

조 가오 반란 (진 정권 찬탈), 나는 장관들이 그의 말을 듣지 않을까 봐, 올가미를 설정하고 먼저 시험해 보고 싶어 한다. 그래서 그는 사슴 한 마리를 2 세에게 데리고 와서 말했다. "이것은 말이다."

후배는 웃으며 말했다: "총리에게 잘못이 있습니까? 너는 사슴을 말이라고 부른다. " 그 옆에 있는 대신에게 물어보다. 신하들 중에는 묵묵부답도 있고, 조고에 영합하여 말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사슴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조고는 법률을 핑계로 사슴이라고 은밀히 비방 (또는 모함) 했다.

그 이후로 신하들은 모두 조고를 무서워했다. 기탄없이 기원 383 년에 동진군은 송수전 전에 진군에게 패했고 효무제는 유보를 북조에 앉게 했다.

유보는 병이 심해서 곧 죽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는 마지막 강의에서 자신의 처지와 치국 건의를 직언하며 효무제가 재능 있는 사람을 중용하여 영토를 지키며 의사를 혼란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수첩 이름: 우화전집: 중국 우화 이야기 이름: 한 사람이 병으로 진찰을 받고, 감기와 기침을 하고, 온몸이 불편하면 의사를 찾아간다.

의사는 그의 무기력한 모습을 보고 또 맥을 짚어 그가 병을 앓고 있다고 말했고, 서둘러 치료하지 않으면 죽을 것 같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 사람은 놀라서 금을 많이 꺼내서 의사에게 그를 고쳐 달라고 부탁했다.

의사는 그에게 신장과 위장을 공격하여 그의 몸과 피부를 태울 수 있다고 병을 치료하는 약을 처방했다. 따라서 이 약을 먹으면 반드시 맛있는 것을 금지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약이 작용하기 어렵다. 한 달이 지나자 남자의 병세는 호전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악화되었다. 기침 외에, 그는 또 내열 외에 추워서, 각종 병이 모두 터졌다.

게다가 한 달 동안의 금식, 영양실조, 날씬하고 피곤한 그는 정말 병에 걸린 사람처럼 보인다. 어쩔 수 없이 그는 또 한 명의 의사를 청해서 치료하게 했다.

의사는 그의 증상을 검사하고 그가 내열임을 진단하여 감기약을 처방했다. 이번에 그는 금을 많이 썼다.

그는 의사가 처방한 감기약을 먹었더니 매일 아침 구토를 하고 밤에 설사를 한다. 금식 음식은 고사하고 이번에는 밥도 못 먹어요.

그는 마음이 매우 두려웠는데, 이렇게 내려가면 정말 목숨을 잃을 것 같다. 그러다가 다시 다림약을 먹다가 온몸이 부어올랐고 주임의 땀띠도 시큰시큰시큰해져서 어지럽고 징그럽고 하루 종일 울부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또 돈을 꺼내서 세 번째로 의사를 청했다. 의사는 그가 온몸에 병이 난 것을 보고, 정말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 결과는 그를 대할 수록 더 나쁘다.

나중에 이웃의 어른들은 그가 시든 것을 묘사하고, 병세가 이상하고 어지러운 것을 보고, 그를 일깨워 주었다. "이것은 돌팔이 의사가 사람을 해치는 것이니, 네가 약을 마구 먹은 결과이다. 사실, 당신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사람의 생명은 활력을 바탕으로 하루 세 끼의 정상적인 음식을 보충한다. 당신에 관해서는, 매일 이 약을 먹고, 그 약을 마시면, 수천 가지의 약이 당신의 체내의 정상적인 질서를 어지럽히고, 당신의 몸을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당신의 음식의 영양 공급을 차단하기 때문에, 모든 병이 분명히 나올 것입니다.

나는 너의 지금의 급선무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선 푹 쉬세요. 그런 다음 의사는 완곡하게 거절하고, 약을 포기하고, 영양을 회복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많이 먹었다. 이렇게 하면 생명력이 체내에서 서서히 회복되고, 너의 몸은 나날이 강해질 것이다. 먹으면 자연히 맛있다고 느낄 수 있다. 하루 세 끼가 최고의 약이다. 너는 내가 말한 대로 해서 그것의 유효성을 보장할 수 있다. ""

어쩔 수 없이 남자는 노인이 말한 대로 했다. 단 한 달 만에 그의 몸에 있는 각종 질병이 모두 사라지고 몸도 회복되었다. 사실 생활에서는 늘 이렇다. 자신이 이 병이나 그 병에 걸렸다고 의심할수록 자신이 정말 병이 났다고 느낀다. 결과적으로, 당신은 의사를 만나고, 약을 먹고, 건강한 몸을 도처에 아프게합니다.

문제를 처리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현실에서 출발하지 않고 당연하게 생각하고 동이에 가요? -응? 이렇게 되면, 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일도 점점 더 나빠질 것이다. 3.' 재물신의 고백' 수첩명: 우화 이야기 전집 작품: 중국 우화 이야기 이름:' 재물신의 고백' 출처: 인터넷에는 한 신이 있고, 얼굴이 붉고, 눈이 바르며, 동그란 얼굴에 기호가 새겨져 있어 큰길 한가운데 서서 김이 모락모락 나고 악취가 난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둘러싸고 참되고 공손하게 기도했고, 어떤 사람들은 수수방관하고 한숨을 쉬며 떠나고 싶지 않았다. \ "이 신은 무엇입니까? 이렇게 날뛰다니? 어떤 성적을 거두었습니까? 클릭합니다 누군가 문제를 제기했다.

신은 듣고 득의양양하게 펼쳐져 말했다. "나의 공덕에 대해 말하자면 천하를 축복했다고 할 수 있다. * * *. 내가 아니라면, 하느님.

3. 우화를 표현하는 4 자 성어 역사 이야기 성어 및 주요 인물 전국: 완비귀조 (린), 위구조 (손빈), 퇴수삼택 (무거운 귀), 음의 가시사죄 (염파), 종이 담병 (조오), 기세 종자기) 한 글자 금 (여부웨이) 은 사슴이 말 (조고) 소각서 구덩이유 (진시황) (가시진) 현량가시주 (수진, 손징) 한 끼에 천 원 (한신) 사면이 난처하다 초목을 삶다' (조식) 는 인상적이다. (초심자 (제갈량) 이지만, 그는 즐겁고 지치지 않아, 슈 () 를 생각하지 못했다. 칠보성시 (조식) 과장 (마심), 칠탈출 칠종 (제갈량), 보칼이 늙지 않았다 (황충). 재자 (조식) 용무 (조운), 봉금인 (관우). 동풍 (주유, 제갈량) 만 빚지고 숲 (왕희지) 에 들어가 닭 춤 (조희) 동산재기 (사안) 낙양지귀 (좌사) 초목 모두 병사 (부견) 벽을 깎아 빛 (광형) 개 꼬리를 훔쳐 빛 (사마론) 을 훔쳤다 구 (소, 손경) 한: 김미 (한신) 사면초가 (항우) 요파 3 장 (유방) 유자가 가르칠 수 있는 마지막 역 (장량) 마지막 역 (한신) 깨진 주전자 침몰선 (항우) 은 절대 책을 놓지 않는다 조삼) 강동 장로 (항우) 삼국을 볼 면목이 없다: 허리를 굽혀 초당 (유비) 삶은 콩소초 (조식) 를 돌보는 것은 반지 (먼로) 가 처음 들어선 (제갈량) 으로, 촉 (유선) 을 생각하지 않고 시 7 보로 삼았다

"세 집 물러나다" 라는 성어는 다른 사람과 논쟁하지 않고 주동적으로 양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국어 오어에서 유래했다.

성어' 불발' 은 한 무리의 사람이나 어떤 일의 라인업이 크고 기세가 크다고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탕지안 제티은준이 2 년 후에 찾을 수 있다.

성어' 독에 들어가라' 는 말은 누군가를 이용해 자신을 벌한다는 뜻이다. 이 이야기는 김숙 문원 좌사의 전기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낙양종이 비싸다' 는 우수한 작품을 칭찬하는 인기도이다. 이야기는' 세설 신어' 거짓 예언에서 나온 것이다.

망매 갈증 해소' 라는 성어는 환상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사기 맹시군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이 개를 훔친다' 는 말은 비천한 기술이나 이런 기술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이 이야기는 김숙의' 복검재집'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초목 모두 병사' 는 긴장하고 편협한 공포심리를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장자 열어구' 에서 찾을 수 있다.

성어' 구슬찾기' 는 문장 쓰기가 주제를 꽉 잡고 요점을 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북송수시의' 우문객 yún dāng 고언제기' 에서 유래했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비유는 일을 하기 전에 준비를 충분히 하여 일의 성공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냉정하고 냉정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야기는' 진서 두전' 에서 나왔다.

성어' 기세가 파죽지세' 는 전투 승리가 멈추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이야기는 명대 양신의' 예림벌산' 에서 나왔다.

본선과라는 성어는 기계적으로 낡은 방법으로 일을 하고 융통성을 모른다는 뜻이다. 또한 특정 단서에 따라 사물을 찾는 것을 비유한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찾을 수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라는 성어는 네가 어떤 일을 할 충분한 힘이 없을 때 무력감을 느낀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좌전 XI 공 5 년' 에서 나왔다.

성어' 입술망치한' 은 쌍방의 관계가 밀접하고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 이야기는' 진서 줄루전' 에서 나온 것이다.

유우의' 친지서' 에서 나온' 너를 기다리라' 는 유우가 수시로 적을 죽이고 나라를 갚겠다는 결심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나중에는 항상 적을 경계하고 전투를 준비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정 성적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나중에 위에 오르다" 라는 성어는 흔히 후자가 전자를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급암이 말한 이 초심과는 크게 다르다. 이야기는' 루씨 춘추: 자각명' 에서 나왔다. "시계 훔치기" 는 "시계 훔치기" 로 묘사된다. 어리석음과 자기기만을 감추는 것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조금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 춤 냄새' 는 정력이 왕성하고 전도가 양양하다는 뜻으로, 뜻이 있는 사람이 제때에 기운을 내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 이야기는 "사기 위 시가"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땔감을 골라 불을 끈다' 는 말은 잘못된 방법으로 죄악을 없애다가 결국 죄악을 확대한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나왔다. 성어' 단 학보' 는 기계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한다. 남의 장점을 배우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강점과 기술을 잃는다.

이야기는 역사에서 비롯된다.

성어 이야기에는 큰 도리가 있다. 한 농민은 그의 수탉이 너무 늙었다고 생각하여 모든 암탉이 만족할 수 있도록 젊은 수탉 한 마리를 사기로 결정했다.

수탉이 사오자 남편 닭은 수탉이 자리를 대신할 줄 알고 수탉에게 말했다. "좋아, 우리 마당 주위를 열 바퀴 돌자. 이기는 사람은 강한 사람은 암탉이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 수탉이 동의했다.

처음에는 남편 닭이 먼저 뛰쳐나갔고, 작은 수탉이 뒤를 따랐다. 암탉들이 응원을 외치고 있다.

서너 바퀴를 달렸더니 늙은 닭이 지쳐서 수탉이 점점 따라잡았다. 곧 남편 닭을 추월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총소리가 나자 수탉은 소리를 내며 쓰러졌다.

나는 그 농민이 손에 총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말했다. "그들은 또 나에게 게이 닭 한 마리를 팔았다!" " ".

5. 계몽+4 자 성어 이야기 성어 항목 설명: 일엽장벽목. 성어 독음: Y Yzhng NGM 의 해석: 눈은 나뭇잎에 가려져 사물의 전모를 볼 수 없음을 나타낸다. 일엽장벽이지만 태산은 보이지 않는다' 는 성어는 한 사람이 눈앞에서 가장 작은 것에 눈이 멀어 사물의 전체와 본질을 볼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이것은 고대 책에서 나온 것입니다. "일엽장벽목, 태산이 보이지 않습니다. 귀마개 콩 두 개가 천둥소리를 듣지 않는다. 후세 사람들이 이런 언어를 설명할 때 삼국 시대 한단춘으로 쓴' 웃음림' 이 가장 재미있다. 그는' 일엽에 태산이 보이지 않는다' 는 우스갯소리를 하면서 초나라에 가난한 선비가 있어 그릇된 길로 큰돈을 벌고 싶다고 말했다. 학자들은 책을 읽을 때 사마귀가 매미를 잡는 이야기를 읽은 것을 기억한다. 사마귀는 나뭇잎 뒤에 숨어서 일거에 성공했다. 그래서 그는 사마귀를 가리는 나뭇잎을 찾아갔다. 그는 사마귀 뒤에 숨어 있는 잎사귀 하나를 발견하고는 재빨리 따냈지만, 부주의로 손을 미끄러졌다. 그 잎은 낙엽 한 무더기에 떨어졌다. 학자는 모든 잎을 세탁 바구니에 넣고 집으로 가져가서 눈을 가리고 실험을 하며 아내에게 물었다. "나를 볼 수 있니?" " 당초 그의 아내는 사실대로 볼 수 있다고 대답했지만, 가난한 선비는 고심하여 나뭇잎 한 광주리를 시험했다. 그의 아내가 갑자기 그를 속여 말했다. "이 잎이 너를 숨겨서 나는 볼 수 없다." 만약 가난한 선비가 보물을 얻었다면, 그는 이것이 사마귀의 잎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잎을 들고 시장으로 달려가 눈을 가리고 노점상으로부터 물건을 가져갔다. 물론, 상인은 즉시 그를 붙잡아 넘겨주었다. 치안 판사 는 이 사건 을 듣고, 미소를 지으며 앞뒤를 맞대고, 이 선비 우둔하고 우둔한 것이 유치하고 가소로운 지경에 이르렀다고 생각했다! 그를 욕하는 것은 정말 "일엽에 태산이 보이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를 호되게 한 대 때리고 나서 그를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농담은 결국 농담이다. 그러나 실제 생활에서 어떤 사람들의 비슷한 행동을 과장된 단락으로 비유하고, 전체를 풍자하고 보지 않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교수형 누출 만: 후크, 여기 참조, 언급; 누락: 누락. 묘사가 불완전하여 많이 누락되었다. 구부리기 및 늘이기: 펼치기. 만약 네가 한 사람에게 굴복할 수 있다면, 너는 만인 위에 군림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음이 넓고 유연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일파가 평평하지 않고 일파가 다시 일고, 사물이 시작된 후 끊임없이 발전하는 것을 비유한다. 그리고 "미평 일파 또 일파." 이윤 한 권이 있고, 원가가 작고, 이윤이 크다. 푸른 하늘이 끝없는 녹색을 묘사하고 있다. 독특한 책: 뿌리; 만: 많이; 특별: 남다르다. 일은 비록 크게 다르지만, 사실은 동족이다. 이것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에 대한 비유이다. 철저히 이해하는 것은 역시 한 글자이다. 주요 하나는 납득하고, 다른 것은 자연히 납득한다. 지속적인 침투: 침투. 하나의 진리를 모든 것을 관통하다. 일거리 만리의 대비가 유망하다. "하루 천리" 로 말이죠. 모든 것, 우주의 모든 것. 일상적인 컴퓨터 한 대는 하루에 수천수만의 공무를 처리해야 한다. 장사가 바쁜 것을 묘사하여 매일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한다. 하루에 수만 명이 천황이 매일 정사를 처리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고 묘사했다.

6. 4 자 단어나 성어 이야기에는 이야기의 원인과 깨달음의 이치가 있어야 한다. 주조에는 부판 라는 귀족이 있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 은 종기 입니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안거낙업의 원천' 노자' 는 맛있게 먹고, 아름답게 입고, 편안하게 살고, 속세를 즐기는 것이다.

설명은 행복하고 안정된 삶이다. 이야기의 춘추시대에는 유명한 철학자와 사상가가 있었다. 그의 성은 이이고 이름은 엘이다.

그가 태어났을 때 머리카락이 이미 희었다고 한다. 흰 수염을 가진 작은 노인;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노인" 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는 매화 나무 아래에서 태어났다고 말했다, 그래서 라는 성 리; 그의 귀는 매우 커서 "귀" 라고 불린다.

사실 노인은 그에 대한 존칭이다. 그는 당시 현실에 불만을 품고 당시 사회의 혁신 물결에 반대하며 되돌아보고 싶었다.

그는 고대의 원시 사회를 그리워하며 물질의 진보와 문화의 발전이 사람들의 순순함을 파괴하고 사람들에게 고통을 가져왔다고 생각하여' 소국 과부민' 의 이상적인 사회를 갈망한다. 늘 이렇게 그의 마음속에 있는' 소국 과부민' 사회를 묘사한다: 국소인이 희박하다.

가전제품이 많더라도 사용하지 마세요. 사람들이 목숨을 걸고 모험을 하게 하지 말고, 멀리 옮기지도 마라. 차가 있고 배가 있어도 아무도 타지 않는다. 무기와 장비가 있어도 쓸 곳이 없다.

사람들은 오래된 매듭 방법을 재사용하여 기록하고, 달콤하게 먹고, 편안하게 입고, 편안하게 살고, 원래의 풍속 습관에 만족할 필요가 있다. 이웃 나라들은 서로를 볼 수 있다.

까마귀와 개는 서로 들을 수 있지만, 사람은 늙어도 서로 교류하지 않는다. 인내 동한 관원 조현이 사람됨이 단정하고, 질투가 원수와 같다. (서양속담, 인내속담)

한번은 강도들이 그의 10 세 아들을 묶어서 그의 집으로 데리고 들어와 병든 조현에게 즉시 돈을 되찾아 조지에게 격노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장병들은 조씨 일가를 포위하고 강도가 조지의 아들을 죽일까 봐 감히 손을 대지 못했다.

이때 조헌은 분노하며 소리쳤다. "아들의 생명 때문에 이 나쁜 놈들을 놓아줄 수 있을까?" " 장병들에게 빨리 착수하도록 독촉하다. 그 결과 조현의 아들은 강도에게 살해되었다.

사람들은 조현을 "백절불굴" 이라고 칭찬하며, 시종 체조를 유지한다. 백절불굴의 한무제 3 년 가을, 도성 장안이 갑자기 홍수를 일으켜 장안이 물에 삼켜질 것이다.

브레이크를 밟는 동안 장안의 모든 사람들이 놀라서, 모두들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이끌고 앞다투어 도망쳤다. 소식이 궁에 전해지자 한성제는 즉시 문무백관을 소집하여 궁중에서 대책을 상의했다.

성제의 숙부, 왕봉 장군도 당황하여 성제와 태후가 배에 숨어 대피할 준비를 하도록 권했다. 장관들도 왕봉의 의견에 동조했다.

재상 손만 단호히 반대한다. 그는 홍수가 갑자기 올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틀림없이 헛소문일 것이다. 이런 결정적인 순간에 쉽게 대피할 수 없고, 사람을 더 심장 두근거림 시킬 뿐이다. 성제는 왕의 건의를 받아들였다. 얼마 후, 성내에는 홍수가 없었고, 소문은 자멸하지 않았고, 성내 질서는 서서히 회복되었다.

조사를 거쳐 확실히 소문이 사실이 아니다. 성제는 왕상에서 여론을 추진하는 능력을 높이 평가한다.

그러나 왕봉은 왕상이 그를 물러나지 못하게 했다고 생각하여 그는 만족하지 못했다. 왕봉은 양귀라는 친척이 있는데, 랑야부윤이다. 그가 관할하는 지방 관리가 부실하기 때문에, 왕은 그를 처벌하려고 한다. 왕봉이 직접 왕에게 달려가 양귀에게 중재를 하고 그를 위해 변명하였다.

왕상은 원칙을 견지하여 양의 관직을 면했다. 왕봉은 더욱 원한을 품고, 온갖 수단을 다해 보복하려고 한다. 그래서 그는 그의 동료들과 공모하여 왕을 모함했다.

한성제는 마침내 비방을 듣고, 왕의 승상직을 면했다. 그러나 옳고 그름에 대한 여론이 있다.

한서' 의 저자인 반고는 왕에 대한 전기를 쓸 때 그를 이렇게 평가했다. 그는 성실하고 공정하며 불굴이다. 이런 평론은 매우 객관적이고 공정하다.

전국시대에 진나라의 군대가 조국의 수도 을 포위하여 형세가 매우 위급했다. 조왕은 청샤오 평원군을 초나라에 파견하여 도움을 요청했다. 평원은 20 명의 공개 관광객을 이끌고 이 임무를 완성할 계획이다. 이들 중 19 개는 이미 선택되었지만 그 중 하나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이때, 그는 자진해서 가려고 하였는데, 평원군은 반신반의로 가까스로 그를 초나라로 데려갔다. 평원군이 초나라에 도착한 후, 즉시 초국과 이야기를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