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신한 대마 속에서는 몸을 꼿꼿이 세울 수 없고, 백사장은 열반에 빠져 검게 변한다.

펑은 대마에서 자라고 지지 없이 곧게 펴고 백사장은 열반에 빠져 검게 변한다는 뜻이다.

펑은 예전에 대마밭에서 자랐는데, 그리고 그것은 지지 없이 자연스럽게 똑바로 서 있었습니다. 고운 백사장과 검은 흙이 섞이면 함께 검게 변합니다.

혼란스러운 상태, 똑바로 서지 못하는 상태. 좋은 환경에서 살며 건강하게 성장한다는 비유다.

흰 모래는 열반에 있고 그것과 함께 검은색이다. 더러운 환경에 있는 좋은 사람이나 사물이 더러운 환경과 함께 나빠진다는 비유이다.

이 문장은 "Xunzi Encouraging Learning"에서 따온 것입니다.

순자 배움의 원문에서 발췌:

남쪽에 새가 있는데, 이름은 몽고비둘기인데 깃털을 둥지로 삼아 머리를 땋고 묶는다. 갈대를 불면 비둘기에게로 날아갈 것이다. 깨지면 알이 터져 아이가 죽을 것이다. 둥지는 끝이 없지만 묶여 있습니다.

서쪽의 나무가 있는데, 서간이라는 나무가 있는데, 줄기 길이가 4치나 된다. 높은 산에서 자라며, 그 깊이는 백렌에 가깝다.

푹신한 대마는 지지대 없이 똑바로 자라며, 열반에서는 백사장이 검게 변합니다.

난초나무의 뿌리는 지(草)인데, 점차 자라면서 군자가 접근하지 않고, 서민들이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 품질은 매력적이지 않지만 점차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살 때 고향을 선택해야 하고, 여행할 때는 선비를 찾아야 하며, 따라서 악을 경계하고 의를 지켜야 한다.

추가 정보

순자는 고대의 가장 위대한 교육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제자 중 최고의 사람은 법학자 한비자(Han Feizi), 진나라 총리 리시(Li Si)였습니다. 한나라의 재상 장창(張張). Xunzi의 학습은 실용적인 학습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학습 장려'는 Xunzi의 대표작이자 책 'Xunzi'의 첫 번째 장이기도합니다.

전체 텍스트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전자는 학습의 중요성을 논의하고 후자는 학습의 단계, 내용, 방법 및 기타 관련 문제를 논의합니다.

'학문 장려'의 초반 부분 일부 발췌문은 해방 이후 중학교 한문 교과서로 선정되어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전통 명작 중 하나입니다.

창의적 배경

전국시대에는 노예 제도가 더욱 붕괴되고 봉건 제도가 점차 형성되었으며 역사는 획기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많은 사상가들이 당시의 사회 변화에 대해 서로 다른 입장과 관점에서 서로 다른 의견을 표명했으며 점차 묵가, 유교, 도교, 율법주의 등 다양한 종파를 형성해 왔으며, 역사적으로 이를 '수백종의 사상학파'라고 불렀다. ." 수백 개의 사상파가 차례차례 책을 써서 자신의 사상을 홍보하고 남을 비판하는 결과를 낳게 되었고, 이로 인해 '백개 사상 다툼'이 벌어지는 사태가 벌어졌다.

전국시대 유교의 중요한 대표자는 맹자와 순자이다.

맹자는 지배층을 옹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 남을 다스리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남을 다스린다'는 사상을 장려했지만, 순자는 자연의 존재가 인간의 의지에 달려 있지 않다고 믿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것을 알고, 준수하고, 행운을 얻고 불행을 피하기 위해 주관적인 노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의 제자인 한비(Han Fei)와 이사(Li Si)는 전국시대 후기 율법주의의 중요한 대표자가 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학습 장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