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양의 시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 위에 해가 진다'라는 유명한 시구는 당나라 시인 왕위(王維)의 『시지즈상』에서 따왔다. .

Shi Zhi Zhi Shang

자전거 옆면을 묻자면 시골에 있을 겁니다.

정펑은 한사이를 떠나 연으로 돌아와 호전으로 들어갔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습니다.

샤오관은 라이딩을 기다릴 때마다 항상 옌란을 보호할 것이다.

작품 감상:

737년(개원 35년) 왕유는 병사들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해 서화계도사에 가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시인이 서허로 가는 길에 쓴 시이다. 이것은 시인이 왕실의 임무를 띠고 변경의 요새에 갔던 연대기 시이다. 이 시는 그가 이번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보고 느낀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에서는 여행의 목적과 도착 장소, 시를 쓴 이유, 시를 쓴 장소에 대한 설명도 함께 제공됩니다. "쪽을 묻고 싶다"는 것이 미션의 목적이다. '자전거'는 팔로워가 적고 예절 기준이 높지 않다는 뜻이다. 이 시는 연대기와 풍경에서 좌절감을 드러내는데, 이 감정은 '자전거'라는 단어에서 촉발된다. 마지막 문장에는 시에 묘사된 풍경의 바탕이 되는 '주얀'이라는 특수한 영역을 경험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Guiyan"이라는 단어를 통해 우리는 이 개척지 임무의 시기가 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팽차오가 성숙하면 가지와 잎이 마르고 뿌리가 땅에서 떨어져 바람에 날린다고 하여 '정펑'이라 부른다. 이 문장은 시인이 푹신한 풀을 이용해 방황하는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고대 시에서 푹신한 풀을 언급할 때 대부분은 자신의 삶의 경험을 한탄합니다. 예를 들어, 조지(曹治)의 잡시(寂記)(제2부)에는 “뿌리를 떠나 긴 바람에 흩날리며”라는 말이 유명한 예라고 한다. 이 시의 '한나라 밖으로'라는 단어는 시인의 여행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이 세 단어는 이국의 정취가 강해 방황하는 느낌을 깊게 합니다. 나라를 떠나고 고향을 떠나는 일은 고향을 떠나거나 합류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인지, 이 시에 적힌 사명 때문인지 늘 복잡한 감정을 안고 있다. 아마도 시인은 이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이미 기분이 좋지 않았으며, 서남부 오랑캐를 정탐하러 나갔을 때 처음으로 무제의 총애를 얻은 한나라 사마향로의 위엄과 스타일과는 달랐을 것입니다. 시인의 좌절은 법정에서의 정치적 투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늘 시인을 중시했던 장구령 총리는 올해 4월 형주 주지사로 강등됐다. 이 시는 쌍비교의 글쓰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정팽(Zheng Peng)"은 시인에 대한 은유로서 직접적인 비율이고, "귀옌(Gui Yan)"은 시인에 대한 은유로서 대조이다. 봄의 풍경 속에서는 새끼를 키우기 위해 옛 둥지로 돌아가는 기러기들이 제 자리에 있고, 시인은 만리장성 바깥으로 흘러가는 푹신한 풀처럼 사막의 바람과 모래를 마주하고 있는데, 그 풍경은 전혀 다릅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에서는 광활한 영토와 장엄한 분위기를 지닌 국경 사막의 웅장한 풍경을 묘사합니다. 이 커플은 두 장의 사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사진은 사막의 고독한 연기입니다. 사막에서 시인의 눈앞에 펼쳐진 것은 끝없는 황사였다. 하늘을 올려다보니 하늘에는 구름 그림자가 없습니다. 초목이 보이지 않으며 여행이 중단됩니다. 먼 곳을 바라보니 하늘 끝에서 한 줄기 연기가 피어오르는 것이 보였고, 시인의 영혼은 고양되었고, 사막에 작은 생명력이 있음을 느끼는 것 같았습니다. 그것은 시인에게 여행이 곧 목적지에 도달할 것임을 알려주는 봉화 연기이다. 봉화 연기는 변방 요새의 전형적인 풍경입니다. "직선 연기"는 변방 요새의 분위기를 돋보이게 합니다. 사진 구성의 관점에서. 푸른 하늘과 노란 모래 사이에 흰 연기 기둥을 추가하면 전체 그림의 중심이 되어 마무리됩니다. "Kunya": "고대 불꽃 놀이에서는 늑대 연기를 사용하여 똑바로 유지하고 모으기 때문에 바람이 불어도 기울어지지 않습니다." 청나라의 Zhao Diencheng은 "풍경을 직접 보는 사람들이 말했습니다." '똑바로'라는 단어의 아름다움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표현의 관점에서 말입니다. 또 다른 장면은 긴 강 위로 해가 지는 장면이다. 이것은 클로즈업입니다. 시인은 아마도 구불구불한 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 꼭대기에 서 있었을 것이다. 저녁이 되었고, 강물에 지는 해가 낮게 드리워졌고, 강물은 반짝이는 파도로 빛났습니다. 이 얼마나 멋진 순간입니까! 시인은 강물에 지는 일몰의 특징을 정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원"이라는 단어만 사용합니다. 그러한 관점으로 인해 긴 강 안팎으로 갑자기 붉은 태양이 나타나는데, 이는 강이 해와 달을 삼키는 장엄한 기세를 더해 전체 그림을 더욱 웅장하고 웅장하게 만든다. 시인은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 즉 장면을 묘사하는 데 펜과 잉크를 집중했습니다. 작가의 임무는 마침 봄에 있었다. 도중에 그는 북쪽으로 날아가는 여러 줄의 기러기를 보았습니다. 시인은 그 장면을 바탕으로 비유를 만들었고, 그 돌아오는 기러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서술했을 뿐만 아니라 그 풍경을 한 획으로 묘사했습니다. 뇌졸중은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일이었습니다. 특히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일직선이고, 긴 강 위에 해가 진다'라는 대련은 변성에 들어서서 보이는 변성 밖의 풍경을 이상하고 장엄하게 표현하고 있다. 국경사막은 광활하고 끝이 없어 '사막'에 '큰'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특히 봉수대에서 피어오르는 짙은 연기가 눈길을 사로잡아 '고독한 연기'라고 불린다. '고독'이라는 글자는 풍경의 단조로움을 표현하고, 바로 뒤에 오는 글자 '직선'은 강인함과 인내의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사막에는 산도 없고 나무도 없고, 그곳을 흐르는 황하(黃河)는 '길다'라는 말을 쓰지 않고는 시인의 심정을 표현할 수 없다. 일몰은 사람들에게 쉽게 감상적인 인상을 줄 수 있지만 여기서는 "둥근"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지만 사람들에게 따뜻하고 따뜻하며 무한한 느낌을줍니다. '둥근'이라는 단어와 '직선'이라는 단어는 사막의 풍경을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깊은 감정을 표현한다. 시인은 광활한 자연의 풍경을 묘사하면서 자신의 외로움을 능숙하게 녹여낸다. 『붉은 저택의 꿈』 41장에는 “사막의 외로운 연기는 곧고, 긴 강물에는 달이 가득 차 있다. 연기가 어떻게 곧을 수 있는가? 해는 본래 둥글다. ’는 말도 안 되는 것 같고, ‘둥글다’라는 단어가 너무 저속한 것 같다. 이 두 단어를 대체할 단어를 두 개 더 찾아야 했는데, 두 단어를 더 찾을 수 없었다.” 이것이 시의 장점이다. 말로 표현하면 현실적이지만, 생각해보면 무리인 것 같다." 그렇다, 가고 싶다는 것은 합리적이고 감상적이다." 이 대목은 이 두 시의 뛰어난 예술적 경지를 잘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