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에서' 논어' 를 읽는데, 5 편 800 자가 있다.

논어' 는 유교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고대의 유명한 사상가, 교육자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이 발언들 중 많은 부분이 철리를 갖추고 지혜의 빛을 발하고 있다. 다음으로' 논어' 800 자 독후감을 가져다 드리겠습니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논어를 다 읽고 고등학교 800 자 1

중국 고전에 대해 말하자면, 내가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논어' 이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어록집이다.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로, 수집 작업은 공자 제자와 제자가 공동으로 완성한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가 말했다. "슬림하지 않고, 배우지 않고, 의를 배우지 못하는 것은 나의 고민이다." "자기가 슬림하지 않을까봐, 자기가 학문을 하지 않을까봐, 자기가 의리만 들으면 실천을 따르지 않을까봐, 자기가 잘못하면 고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는 뜻이다. 나는 잘 썼다고 생각한다. 만약 수양이 없다면, 어떻게 사람을 설득하고, 어떻게 배우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어떻게 융통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이 바로 우리 중학생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 공자는 또한 군자에게는 이상과 추구 외에도 도덕적 수양도 매우 중요하며 어려운 시련을 이겨 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날씨가 추울 때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안다." 덕을 보는 사람은 반드시 배울 것이다. 나쁜 곳을 보면 교훈으로 삼아 자신을 잘 반성하라.

공자는 "군자는 도덕적 수양에 신경을 쓰고, 소인은 땅에 신경을 쓰고, 군자는 인의에 신경을 쓰고, 소인은 물질적 이익에 신경을 쓴다" 고 말했다. 군자는 스스로 반성할 수 있고, 소인은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수 있다. 군자는 끊임없이 인생의 경지를 높이고, 소인은 끊임없이 침몰한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마음속에 있는 군자는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고, 소인은 도덕적 수양이 없는 사람을 가리키며, 성인은 도덕적 이상을 성공적으로 이룬 사람을 가리킨다.

레닌은 공공 도덕을 특별히 준수하는 사람이다. 한번은 레닌 동지가 아래층으로 내려가 계단이 좁은 통로에서 한 여공을 만나 물마루를 들고 있었다. 여공은 레닌을 보자마자 뒤로 물러서서 길을 양보했다. 레닌은 그녀를 가로막고 말했다. "이러지 마세요. 너는 이미 절반의 물건을 가져갔지만, 나는 오히려 두 손이 텅 비었다. 먼저 가세요! " 그는 큰 소리로 친절하게 "제발" 이라는 글자를 말하고 벽에 기대어 여자들이 위층으로 올라가게 한 후에야 스스로 아래층으로 내려갔다.

현실 생활에는 사회 공덕을 중시하지 않는 사람과 일이 많다. 공공장소에서 큰 소리로 떠들고 욕설을 퍼붓다. 화장실에서 청소부는 일부러 싱크대 옆에 쓰레기통을 넣었지만, 때때로 연못과 변기에 담배꽁초와 종이 부스러기를 던져서 혼잡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영화관에서는 화면에' 흡연 금지' 라는 힌트가 눈에 띄게 적혀 있지만 여전히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있다. 대합실에서 어떤 사람들은 쓰레기통을 무시하고 아무 곳에나 가래를 뱉어 지면을 참을 수 없게 한다 ... 이 사람들은 오만하고 자만하며, 본질은 사회공덕의 결핍이다.

중화민족은 오천 년의 문명사를 가지고 있다. 예의지국으로서 이런 비도덕적인 행위가 장기적으로 존재하는 것을 허락할 수 없다. 공덕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중화민족의 모든 사회 구성원으로서 이 전통 미덕을 발양할 책임이 있다.

한 사람이 더 잘 생각하려면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자율을 배워야 한다. 먼저 그는 덕을 쌓아야 하고, 그런 다음 그는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해야 한다.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동양 인생철학의 핵심이다. 인격의 형성, 도덕가치의 실현에 대하여 국민의 자질 향상이 더욱 중요하며, 모두가 아름다운 중국을 공동으로 건설하는 데 유리하다!

고등학교 2 학년 논어 800 자

나날이 바쁜 도시 생활에서 전통 문화는 마치 달콤한 샘물과 같아서 사람들을 촉촉하게 하고 있다. 공자논어' 는 유교 문화의 신성한 산물로서 당대 사람들의 수양과 생활에 깊은 지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겨울 방학 때' 논어' 를 읽을만한 특권을 누렸다. 깊이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큰 도움이 되었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그것은 기원전 4 세기 초에 편찬되어 한대에 전해져 육론, 제론, 고론의 세 가지 판본을 형성하였다. 《논어》는 고대인들이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의 고전으로 추앙받았다. 오늘날, 그것은 사람들이 공자와 유교 사상을 배우고, 이해하고, 연구하는 가장 믿을 만한 권위 있는 저작이다.

이 책은 여러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어떤 것은 교육과 학습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인자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예의와 음악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도덕교육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효도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정치에 관한 것이다. 책이 유교 사상의 핵심을 둘러싸고 있기 때문에 인의에 관한 부분도 나의 학습의 초점이 되었다. 그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 한 마디는 이렇다: 인자한 자는 서고, 그 뜻은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말은' 인자한 사람들,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인생에서 성공하기를 바라며, 다른 사람이 사업에서 발전하기를 바란다' 는 뜻이다. 이 말을 보고, 나는 세상 어느 누구도 나보다 더 사심이 없고, 더 관대하고, 인자하고, 더 고상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오늘날의 사회생활에서 부자가 되는 것은 거의 모든 사람의 꿈이다. 하지만 이 때문에 도덕교육이 표준에 미치지 못하는 일부 사람들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 자신을 성공시키기 위해, 그들은 자신보다 더 유능하고 더 우수한 사람의 명예와 사업을 은밀히 파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자신의 부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그들은 개인의 이익을 위해 유명인을 모함했다. 이 사람들은 사회의 부정적인 산물일 뿐만 아니라 정욕의 죄수일 뿐만 아니라 유가의 관점과 정신에 크게 어긋나는 비인간적인 사람들이다. 그들은 명리를 따르지만, 인간의 근본은 소홀히 한다. 물론, 이런 말 거꾸로 된 현상은 결국 운명에 의해 처벌되고 초심과 포부를 완성할 수 없다. 선량하고 대범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며, 성인의 버팀목이며, 인간으로서의 좋은 방법이다. 이러한 큰 지혜는 이익을 탐내는 사람들이 결국 총명하고 잘못 될 수 있는 사람들이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업과 성년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두 가지 수련의 경지는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래야 함께 나아가서 인생의 영광을 창조할 수 있다.

현대 사회는 복잡하고 품질 문제 스캔들이 많다. 사실 선현의 지혜는 이미 2000 여 년 전부터 우리에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설명했다. 현재 사회의 모든 난처한 국면도 모두 선진 전적에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역사를 읽는 것이 현명하게 한다" 는 말처럼, 나는 전통 명작이 역사가 우리에게 물려준 재산이라고 생각하며, 전통 명작을 읽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현명하고, 맑고, 고상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려운 문제나 난처한 상황에 부딪히면 사고하고 조언을 구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아마도' 논어' 에서 당신을 위해 예약한 답변이 갑자기 당신 앞에 나타날 것입니다.

고등학교 800 자 논어 3 읽기 완료

논어' 는 중국의 고전 저작이자 유교 사상의 핵심 저작이다. 고대인 구름: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리다. 클릭합니다 이로써' 논어' 가 역대 통치자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를 알 수 있다.

한무제' 백가를 파면해 유학술을 독존한 이래 유가사상은 줄곧 중국인의 사상을 지배하고 있다. 20 세기 초 신문화 운동이' 공가점 타도' 라는 구호를 내놓을 때까지' 논어' 의 지위가 흔들리기 시작했다.

《논어》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왜 그는 고대인들에 의해 고전으로 추앙받고 소위 봉건 통치자의 도구가 되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봉건 통치자) 이런 의문을 가지고 나는' 논어' 의 화원을 거닐며 그 속의 오묘함을 느끼려 했다.

대충' 논어' 를 보면 어록일 뿐, 다른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어록의 행간에는 공자와 그 제자의 정치사상, 인생관, 세계관, 교육이념이 거의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논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말은 중용, 군자, 의식, 인일 뿐이다.

중용은' 논어' 에서 가장 이해하기 쉽고 가장 어려운 것이다. 중용은 "사람에 대해 정의, 조화, 절충을 취하는 태도" 를 가리킨다. 이런 생각은 오늘 베이징 주민들의' 참음' 문화를 반영한다. 중용의 문자적 이해는 건드릴 수 없고, 피할 수 있고, 시종 중립을 유지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물론 좋은 것이다. 불필요한 분쟁을 많이 피할 수 있지만, 지나친 은근함은 한 민족의 잠을 자게 한다. 중국 고대의 발전은 강력한 증거이다. 중용은 유가의 존재 방식이며 유가의 약점을 구현한다.

신사는 의미심장한 단어이다. 어려서부터'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바둑을 보고 입담을 하지 않는 것은 진군자' 라고 들었는데, 군자는 둔한 사람처럼 느껴졌다. 사실 군자는 유교라고 주장하는 공자로 이상적인 중용이다. 예를 들어, "군자는 기품이 아니다", "언행은 꼭 해야 한다" 등 모두 군자의 우량한 자질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물론 군자의 반대는 소인이다. 소인은 나쁜 사람은 아니지만, 소질은 군자가 높지 않다. 논어' 는 상당히 많은 지면을 써서 군자와 소인의 차이를 천명하였다. 예를 들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화목하다',' 군자는 남과 비교하지 않고 소인은 전면적이지 않다' 는 것이다. 그러나 군자의 물질적 지위는 왕왕 소인과는 거리가 멀다. "소인은 군자를 싫어하고, 군자는 자애로운 마음으로 소인을 구해야 한다." 군자의 물질적 생활이 이렇게 비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의는 당시 사회에 대한 공자의 불만을 나타냈다. 공자는 격동의 춘추시대에 살았고, 제후국은' 예기' 를 지키지 않아 초연을 일으켰다. 공자례의 핵심은' 정명' 이다. 즉' 이름이 바르지 않고 말이 순조롭지 않다' 는 것이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 공자는 삼강오륜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여'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을 제시했다. 그래서 노의사 계씨가' 법정에서 여덟 가지 춤' 을 할 때 공자는 화가 나서 "참을 수 있다. 익으면 참을 수 없다" 고 말했다. "

인은 공자의 도덕관념으로, 나중에 그의 학생인 맹자의 정치적 주장으로 발전했다. 공자는 "자기 복례를 인자로 삼는다" 고 생각한다. 자신을 억제하고' 의식' 을 따르는 것이 바로' 인' 이다. 어진 애인', 이곳의' 사람' 은 상류사회의 황실 귀족을 가리킨다. 조정의 귀족을 존중하고,' 죄를 짓지 않는다' 는 것도 공자의' 의식' 에 대한 존중을 보여준다. 또한 공자는' 인' 을' 인' 의 기준으로 삼았다.' 인자도, 사람도' 이다. " 곽모로는' 10 비판서' 에서 공자라고 말했다. "이런 이른바 인자는 분명히 노예 해방의 조류에 부합한다. 이것도 사람의 발견이다. "

논어' 가 2000 년을 경험했다고 해도 지금의 우리의 사고에 완전히 적합할 수는 없지만, 결국 고전이다. 고전은 영원히 만료되지 않는다. 우리는 이러한 중국 전통문화를 비판적으로 계승하여' 논어' 가 사회주의 제도를 위해 봉사하게 해야 한다. 요컨대,' 논어' 는 우리가 반드시 읽어야 할 고전이며, 나는 그 영향을 많이 받는다.

논어 800 자고 4 를 다 읽었어요

시간이 쏜살같이 흘러가다. 천지가 변하고 사람도 변했다. 진정으로 변하지 않는 것은 책이고, 깊은 도리이며, 진정으로 영혼을 자양할 수 있는 것이다. 내 의견으로는, 역사가 유구한' 논어' 에 담긴 정수는 영원히 변하지 않지만, 사람의 성격을 바꿀 수 있다. 이것은 정말 값진 재산이다.

이 책의 모든 말은 문어문으로 쓴 것으로, 중국 유교 창시자 공자와 그 제자의 정치사상, 인생관, 세계관, 교육이념을 기록했다. 각 문장 내용은 짧지만 매우 정교하여, 아주 적은 문어문으로 정확하고 명확한 내용과 명백한 이치를 표현할 수 있다.

내가 한 페이지씩' 논어' 를 읽고 이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문장을 보고, 글자 속의 행간의 정취를 자세히 음미하고 있다. 갑자기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이 말이 내 눈앞에 나타났다. 평일에는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읽을 때마다 책의 진정한 본질을 진지하게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떠올릴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래서 나는 보통 내가 산 모든 책을 게걸스럽게 삼킨다. 모든 책은 매우 깨끗해서 평론이 없다. 사람들이 내가 읽은 책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나는 전혀 말을 꽂을 수 없다. 하지만'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계시를 통해, 나는 비로소 독서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독서, 원래 의도는 여러 가지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통째로 삼키는 것이 아니라, 독서에서 이 문장 을 더 많이 느끼고 문장 에 대한 자신의 진정한 감정, 감정, 생각을 쓰는 것이다. 만약 독서만 하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의심할 여지없이 책을 읽지 않는 것과 같고, 수확이 없을 것이다. 생각하고 읽지 않는 것은 생각하고 읽지 않는 것과 같다. 사고의 공간은 어디에 있습니까? 따라서 양자는 서로 결합될 수 있고, 공부해야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논어에는 또 한 단락이 있다. "쌓인 흙이 산이고, 비바람이 자랑스럽고,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져 용등지가 된다." 。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예전에 어떤 일을 해도 견지할 줄 몰랐고, 절반도 채 안 되어 포기했다고 생각하면 부끄럽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 성공하려면 끝까지 견지해야 합니다. 우뚝 솟은 산처럼, 비천한 흙이 쌓여 있다. 파도가 세차게 이는 것처럼,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축적된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파도명언) 보잘것없어 보이는 모든 지식과 경험을 착실하게 축적하고 결국 실력을 갖게 된다면 성공이 자연스럽게 온다는 사실을 사실로 알려 주는 것이 아닌가?

독서가 재미있다. 당신도 시간을 내어' 논어' 라는 내포가 풍부한 명작을 읽고, 그 독특한 정수를 느끼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반성하고, 자신을 완벽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등학교 800 자 논어 5 읽기 완료

나는 이 두터운' 논어' 를 들고 있는데, 그 안에는 인생의 참뜻이 담겨 있고, 가볍게 펼쳐져 있는데, 그 우아하고 오래된 책이 바로 얼굴을 향해 달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먼지를 털고, 한 페이지씩 느끼고, 인생 철학의 악장을 연주한다. 한편으로는 마음속의 경솔함과 오만함을 씻는다 ...

논어' 의 행간에는' 사강불식, 임중 도원' 이라는 숭고한 포부가 읽혀졌다. 어떤 사람들은 지식탐구의 마음을' 냄새를 맡고 죽을 수 있다' 고 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논어' 를 읽을 때, 나는 한 어른이 나를 간곡히 가르치고, 나와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며, 인생의 애환과 이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공자는 "한파가 더위를 맞으면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 바람과 화창한 계절에 다른 나무들은 송백나무나 다름없이 울창하다. 얼음과 눈이 추운 계절에 다른 나무의 잎은 모두 말라 죽을 것이지만, 송백은 바람과 비와 눈의 시련을 견디며 자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인생도 그렇지 않나요? 조건이 어려운 곳일수록 한 사람의 자질을 시험할 수 있다. 어떤 열악한 환경에서도 시련을 견디고 진리를 견지할 수 있는 사람만이 이 선생의 기개를 가질 수 있다.

나는 한 페이지씩' 논어' 를 뒤적거리며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이 말을 보고, 글자 속의 행간의 정취를 세세히 음미하고 있다. 갑자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이 여덟 마디의 내가 마음속에 외운 말이 내 눈앞에 나타났다. 평소에는 영어 수업 대표로서 수업 후에 더 재미있게 놀기 위해 다른 학우들에게 책을 보내게 했다는 것을 생각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때로는 게으름을 피우는 작은 이유나 사람을 찾아 너를 대신해 주기도 한다. 생각해봤는데 ... 얼굴이 뜨거워서 어느새 반쯤 빨개졌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떠넘기는 것은 학우 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친구 간의 우정도 해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류는 평등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는 우리에게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고 간곡히 가르쳤다. 그 결과, 방효우는 주디의 위협과 유혹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아낌없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적의 고문에 직면하여 조일만닝은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의리가 늠름하다. 공자는 우리에게 "이익을 보고 의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를 취하라" 고 훈계한 적이 있다. " 그래서 양진은 10 근의 눈에 띄는 금에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도덕을 고수했다. 관우는 주문을 걸기 위해 조조의 은정을 의연하게 포기하고, 고집스럽게 촉으로 돌아갔다. 공자는 미로에서 우리를 가리켜 "의를 보는 것은 쓸모가 없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국가가 위험에 처했을 때, 일반 상인들은 한가하게 나서서 책임을 졌다. 목숨을 걸고 물에 빠진 어린이를 구하고 빙하로 뛰어들어 ... 이것이 바로' 논어' 가 가져온 계시가 아닌가?

논어를 읽으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그것의 영향으로 인생은 반드시 더 의미 있게 될 것이다. 그 우아한 책은 생각을 자극하는 글로 무심코 내 영혼을 씻었다. 논어' 는 부드럽고 감미로운 백주 한 병과 같고, 한 번 만지면 취하지만, 뒷맛은 끝이 없다.

《논어》를 읽고 고등학교에 800 자 관련 문장 5 편이 있다고 느꼈다.

★공자의 논어 5 편 800 자 읽기

★ 5 선거 "논어 독후감" 800 자.

★ 논어를 읽으면 고 1 작문 800 자 5 편을 느낄 수 있다.

★논어를 읽는 것은 1,800 자, 2020 편 5 편의 느낌이 든다.

★공자의 논어 5 편 800 자를 읽다.

★논어를 보고 감명을 받았다. 고 1,800 자, 10 작문.

★ 공자의 논어에 관한 5 편의 800 자의 문장.

★ 고등학교 독후감 논어 5 편

★ 고등학교 논어 800 자 읽기

★ 5 선거 "논어 독후감" 80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