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구절: "술 취한 타오 위엔, 루 샤오 기증"
송나라: 오문영
사하당의 오래된 연극. 여랑이 젊었을 때. 달 중에 부는 피리. 구름과 기러기와 함께 날다.
경물 변화, 한숨 별 이동. 상대방을 바라보다. 단장을 끊고 수원초가 슬퍼하다. 건물에 기대어 있는 그 사람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네가 십 대였을 때, 우리는 늘 모래강에서 놀았다. 월중에 긴 피리 소리를 불고, 곡조는 구름비행 기러기처럼 가볍다. 마위는 별의 변화와 시간의 흐름을 보고 있다. 우리는 서로 바라보며 두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하다. 어슴푸레한 풀이 너무 슬퍼서 작은 건물에 기대고, 아직 돌아오지 않은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확장 데이터:
시는 일종의 발견이며, 심지어 영감조차도 언어로 표현되지 않는다. 우리가 영감을 포착했을 때, 시는 이미 잃어버렸기 때문에, 어떤 지나친 수식과 난해한 묘사도 시에 대한 배척이다.
즉, 분위기를 조성할 때, 다른 사람들이 보는 것은 잠재의식에서 마음속 깊은 곳으로 떠오르는 느낌인데, 당신이 쓴 것은 단지 몇 장의 그림이나 연결고리일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다른 사람들은 이러한 관계에서 전모와 화면 밖의 것을 느낄 수 있다. 만약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있다면, 그들은 시를 쓸 것이다. 이런 곳들의 연락이 적을수록 좋다. 당신이 선택할 수 있는 작은 것은 감정과 표현을 캡처하는 능력에 달려 있고, 그 순간의 영감은 그녀가 완전히 말로 표현할 수 없는 ... 한계이자 어머니입니다.
당대 윤희에게 이렇게 상처받은 사랑 후기:' 시장에 영합하고 하고 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하라' 는 의식은 정말 무섭다. 문학 작품의 윤리적 내용에 대한 심미관념을 정말 상실했다.
모든 작품은 작가의 마음에 의해 생겨났고, 가치 판단과 가치 지향의 문제가 있다. 여기에는 작가의 도덕적 반성이 담겨 있다. 적어도 작가가 사람에 대한 정서적 태도가 담겨 있다. 제 생각에는, 거기에 문학과 불가분의 세 가지 문제, 즉, 시 메이, 윤리, 인지 진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