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의 생명 체험

중국 선종이 당나라로 발전했을 때, 마치 중천과 같았다. 육조 혜능 대사의 문하에 다섯 명의 걸출한 제자가 생겨났는데, 각각 청원항공사, 남악회장, 호택신, 남양벨, 영가현각이다. 그중에서도 청원항사와 남악화이 양보가 가장 두드러진다.

청원사상의 생졸년, 가세, 본적은 역대 불교사서도 잘 모른다. 남송 때, 석푸지 (1179-1253) 가 쓴' 오원대보름 원흥사전' 은 단지' 제주어른' 이라고 불렀다. 80 년대에 출판된' 중국 불교' 는 그를' 루릉지안현인' 이라고 불렀다. 그의 생년월일, 가문, 정확한 본적에 관해서는, 한 군데도 언급되지 않고, 천고의 수수께끼가 된 것은 매우 아깝다! 이에 따라 필자는 강서성 지안시의 한 절친한 친구의 도움으로 청원산 순거사와 안복현 염전향 (즉, 고대) 에 견학을 하고 지안시 도서관에 가서 역사책을 열람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경원흥사의 출생년도가 당고종 예치 함형 원년인 함형 4 년, 즉 기원 670-673 년이어야 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사망 연도는 당현종 이롱기 개원 26 년 (개원 29 년), 즉 738-74 1 년; 석수는 예순 여덟 살이다. 그것의 먼 조상은 서한 창사 왕 유발 (또는 초원 왕유) 이다. 그의 고향은 강서성 지안시 안복현 평도진 북서쪽으로 30 킬로미터 떨어진 염전향 용운류하 마을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어린 시절에 이질에 걸렸고, 별명은' 유씨 이질' 이라고 한다. 그의 뛰어난 지혜와 헤아릴 수 없는 능력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유' 라고 칭찬했다. 지금까지 유씨 이질의 전설은 여전히 염전 지역에서 전해지고 있다.

출생 및 사망 연도:

지안시에는 명성조 정덕 10 년 (15 15) 이 주조한 큰 동종이 있다. 그 위에 청원 허리를 굽혀 선사의 종명은 "동토 칠조자영은 선사, 집은 안류성, 당개원 26 년 산중화" 라는 글이 있다. 지안 도서관 장청초 청원 8 년 (1669) 청원산경거사 방장이 편집한' 청원요' 권 6, 26 페이지에는' 청원유지지' 라는 제목이 있다.' 천보 육재 (747) 비석 짧음: 7 개원 스물 여섯 살, 육십팔 살. "

이 두 사료에 따르면 청원은 당개원 26 년 (738) 으로 죽었다고 한다. 청원비요' 에는 그의 수명이 68 세라는 명확한 기록이 있어 그의 생년월일이 당함형 원년 (670) 이어야 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약주' 에는 당대의 청원산의 비석이 당현종 이롱기 천보 6 년 (747 년) 에 세워져 흥사가 사망한 지 9 년밖에 되지 않았다는 메시지도 있다. 따라서 그 기록은 믿을 만하다. 이렇게 하여 청원흥사의 생졸년은 기원 670-738 년이라는 명확한 답을 갖게 되었다. 석푸지' 오광행사전' 에 따르면 행사는 당개원 28 년 (74 1) 으로 사망했고, 생년은 함형 4 년 (673) 이어야 한다.

가족 배경 및 출생지:

"청원산 순거사 종명" 은 "동토 칠조는 선사, 집은 유안성" 이라고 말했다. 구안성은 오늘 강서성 지안시 안복현이다. 안복현은 서한 () 에서 시작하여 본명 안평현 () 으로 시작되었다. 동한 시절 평도현으로 개칭되었다. 수나라 (581-618) 폐군이 안복군에 정착했다. 당고조 이연무덕년 (약 62 1) 은 안복현으로 개칭돼 지금까지 1400 년이 되었다. 현성은 평도읍이다. 남량심요 (441-513) 가 쓴' 송26 주현지' 에 따르면 삼국 이듬해, 오국 말황제 손호보정, 장우, 여릉, 장사 등 군으로 나뉜다.

지안 도서관은' 강희 8 년' 제 26 페이지 쇼' 청원비략' 을 숨기고 있다.' 천보 6 년 비석 간서: 칠조, 한창사 왕 (유) 후생. " 동한 반고 () 가 쓴' 한서 14 왕표' 를 조사해 보면 유발은 서한황제 유계의 아들로 등재되고, 원삭 2 년 (기원전 127) 은 창사왕으로 세워졌다. 창사왕의 아들 유창, 유성이' 한서 15' 태자후표에 등재되어 한무제 원초 5 년 (기원전 136 년) 에 각각 장우군 안성사후, 이춘후로 봉되었다.

이 점에서 청원은 그가 창사 왕 유발의 후예라고 생각하는데, 답이 분명해 보인다. 그러나 필자는 진일보 근원을 추적하였으나, 몇 가지 문제를 발견하였다.

원래 작가는 친한 친구 유 () 가 있었는데, 본적 안복현 서북 염전 향룡운촌 () 이 있었다. 이 마을은 유씨가 거주하는 평도진에서 30km 떨어져 있다. 마을의 유씨 종사는 3 차 벽돌 구조의 건물이다. 후세 사람들은 칠조를 모시고' 칠선실' 이라고 부르는데, 방에는 족보가 있다. 아쉽게도 사당은 불행하게도 1988 에서 화재로 불타고 벽돌담만 남았다. 사당 입구의 대련에는 "왕후장상이 댁에 있고 충신이 학사가에 있다" 고 적혀 있어 선인들의 눈부신 업적을 알 수 있다. 마을 동쪽에는 항사 씨족의 정착지, 즉 항사의 발원지가 있다. 고대 나무 그늘 아래' 듀공 사원' 은 사족의 사당이다.

유씨의 대대적인 협조로 필자는 민국 36 년 (1947) 이 편찬한' 수교 2 류씨 족보' 를 열람할 수 있었다 속담에 "(유) 는 실로 (지금의 낙양) 사람의 먼 친척이다. 왕 (리우) 과 좋은 교제 후, (도시) 현 으로 승진했다. 내가 배불리 먹을 때, 나는 안성수교에 남아서 집에 정착할 것이다. 후세 사람들은 바교 유씨의 조상이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유씨의 조상은 장사왕이 아니라 왕이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한서 14' 열왕표에 따르면' 왕 (유) 은 친구, (유방) 은 동생' 으로, 그 손자는 한경제 3 년 (154) 모반에서 살해돼 상속인이 없다. 물론 왕위를 계승하지 않는 후손이 처벌을 받지 않고 후손을 번식할 수도 있다. 하지만 청원항사의 시조가 창사 왕 유발인지 초원 왕유 () 인지, 정확한 사료가 없어 고증하지 못했다. 그러나 청원이 한나라 종실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청원사상의 원조 유초는' 수교 유씨 족보 2 전' 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유) 조, 글씨가 높고, 5 세 안성공 (유협을 가리킴) 의 손자는 남으로 왕의 왼팔을 맡으며 재학으로 유명하다. 아니, 강엄 (444-505) 은 그의 무덤을 쓴다. "

"수교 유씨 가전 2" 에서 경원 흥사의 할아버지에 대해 이렇게 묘사했다. "(유) 안, 글자, 안성공 제 10 손, 석수 관신 (외) 랭. 그리고 황제 양디 를 살해 (대업 14 년 강도 쿠데타, 조정 대장우 문화 및 기타 강도궁에서 반란을 선동, 황제 양디 반란), 벼슬을 버리고 용운촌으로 이주했다. 그는 신당을 짓고, 효제는 참배하며, 그가 한 일을 잊지 않는다. 후세 사람들은 그 의를 높이 들고, 그 조각상을 측상으로 삼아, 향을 세상에 숭배하여, 땅을 지키는 신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들 둘째, (유) 권, (유). (유) 전 아들, (유) 종려, (유) 행서. 항충은 당진주로 행군의 부사장이다. (유) 흥 면제 야오 총리 종 (야오 종, 651-721,당나라 개원 년 유명 총리), 생 (유) 진, 당광덕 (764 (유) 둘째, (유) 행지, (유) 행사. 출가를 생각하고, (돌) 홍기 선사. 클릭합니다

"수교 2 유씨 종보전" 은 옛 종보와 경원이 지안부에서 여행하는 사상에 관한 사료를 종합해 "홍기선사는 여행으로 유명하고, 일찍이 마을 유씨에서 출가하였으며, 수상서는 원외랑 () 의 엄한 손이었다" 고 기록했다. 조의 여섯 번째 조상법이 승진되어 의식에 참석했다고 합니다. 그러자 그가 물었다.'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니면 낙오되지 않습니까?' ♫ (6) 조상이 물었다: "당신은 언제 태어났습니까? 클릭합니다 (OK) 사답: "취지도 너에게 주는 게 아니야." (6) 조상은' 당신은 어떤 계급에 속합니까? 클릭합니다 성리가 아직 안 했는데 또 어떤 계급이 있을까?' (6) 조사신이 깊고 스승이 우선이다. 어느 날, (6) 조상들이' 너 따로 있어' 라고 말했다 법을 배운 후 창주로 돌아가 청원산 순거사에 살고 강의하며 선학을 천명하다. 지금까지 모든 몸은 여전히 존재하고 탑에는' 진실로 돌아오다' 라고 적혀 있다. ""

청원항공사와 동촌의 촌민들은 청말민 초에 편찬한' 당경종보' 한 권을 꺼냈다. 위에 기재된' 10 조 (류옌)' 사료는' 수교 2 유씨전' 과 정확히 일치하며 청원항공사를 손자라고 부른다.

또 한 마을 사람은 그가 소중히 간직한 원고' 안 재키 찬 류윤삼촌 일원 족보 사자경' 을 꺼냈고, 그 안에는 류첸의' 정사에서 검열, 당나라 건훈' 도 있었다. 첸 삼촌은 칭웬은 불멸의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칠조, 육신 같은 말.

요약하면 청원흥사선사는 서한종실 후예이고, 고향은 강서성 지안시 안복현성에서 북서쪽으로 30km 떨어진 염전향 용운류하촌에 있다고 단정할 수 있다.

"전수교 유씨 족보" 등 족보 사료에서 볼 수 있듯이 청원항사가 일찍 출가한 후 속명을 바꾸지 않고 족보에서 항사의 이름을 채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법호에 관해서는 청원한 불사종이' 선심' 을 울린다. 그는 취임 선서를 한 후 광둥 () 조계 남화사로 가서 육조 혜능 거장 (638-7 13) 법회에 참석했다. 질문과 답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다. 혜능은 그를 매우 높이 평가하여 그를 첫 제자로 등재했다. 어느 날 혜능이 그에게 말했다. "외투법에서 이중선까지 선생님이 다 냈어요. 복장은 신뢰의 상징이고 법은 마음을 전달하는 방식이다. 나는 오늘도 사람이 있는데, 왜 그들을 믿지 않느냐! 내가 옷을 입은 이후로 나는 많은 고통을 겪었다. 후대에 따라 더 많은 경쟁이 있을 것이다. 옷을 성문에 남겨두면 한쪽을 나누어야지, 끊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 사법 후 은사님께서 홍화변으로 명령을 받아 창주 청원산 안음사로 돌아갔다. 안음사는 당중종 이시안 신룡 원년 (705) 에 세워졌다. 그는 이곳에서 법회를 열어 사방팔방의 제자와 스님을 모집하고, 청원산은 유명한 남방 선종도장이 되었다. 특히 당현종 원년 (7 13) 육조혜능 대사가 침묵한 후 많은 초계스님들이 청원산에 와서 생각을 멈추었다. 그중에서 비교적 유명한 것은 석시만 (700-790), 호택신 등이 있으며, 나중에는 선종 팔조라고 불린다. 북송 숭녕 3 년 (1 104), 혜종은' 정거사' 비석을 안은사에 증정하여 이를 위해 900 여 년간 이어갔다.

혜능이 즉위하기 전에, 옆에 열네 살 된 샤미시시가 그에게 물었다. "출가 백년, 돈은 누구에게 의지하는가?" " 혜능이 대답했다. "생각해 보세요." 나는 잠시 선생님의 의도를 이해하지 못했다. 혜능이 죽은 후, 그는 혼자 하루 종일 앉아서 생각하기를 바랐다. 이것은 여담이다. 첫 자리에 앉은 사람이 그에게 물었다. "우리 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는데, 왜 아직도 거기 앉아서 웃으세요?" " 돈은 말했다: "나는 계명을 요구했다, 그래서 나는 생각했다. 클릭합니다 첫 번째는 말했다: "당신은 스님을 그리워하는 형이 있습니다. 지금 당신은 창주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곳에 있을 운명입니다. 선생님은 매우 직설적이어서, 너는 매혹적이다! 클릭합니다 아이디어에 감동한 후에야 육조의 의지가' 생각하다' 는 것은 열심히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구하다' 라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그래서 나는 청원산으로 먼 길을 달려와서 그보다 스물아홉 살 더 큰 오빠를 가로막고 공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돈은 우선 혜능 문하의 훈도를 받아 약간의 계시를 받았다. 처음으로 안음사에서 선배를 만나 조계로부터 무엇을 가져왔는지 물었다. 그는 대답했다: 나는 조계에 오기 전에 물건을 잃어버린 적이 없다. 그리고 그가 물었다. 그럼 왜 조계로 가는 거야? 돈은 대답했다: 당신은 카오 크릭 에 가지 않는다,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의 말 속의 자신감을 볼 수 있어서, 어쩔 수 없이 한 번 올려다보고 즐겁게 한숨을 쉬었다. "뿔이 많지만, 숲은 충분하다!" " 그에게 최선을 다하여, 결국 큰일 난 사람이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