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명예와 부에 대한 무관심을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소동포의 명예와 부에 대한 무관심을 다룬 시

2. 그의 관직과 명예와 재산에 대한 무관심을 다룬 시

3. 그의 관직에 관한 시 명예와 재산에 대한 무관심

소동파의 명예와 재산에 대한 무관심에 관한 구절 1. 고대 문헌에 나오는 명예와 재산에 대한 무관심에 관한 구절

어떤 이기적인 이익에도 자신을 숨기지 마십시오. 이기적인 욕망에 부담을 주지 말라(송나라 주희) 명운에 무관심한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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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확한 뜻과 평온, 원대한 것에 무관심함(삼국·제갈량) )

밖에서 보면 한적한 환경이 보이고, 높은 마음만이 세상의 무지를 초월한다(송나라·희홍)

장수, 대신, 왕자 외에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 여행하는 행복한 사람은 없습니다 (당나라 백거이)

한 잔의 빨래는 남지 않고 모든 것이 낭비되고 재산은 멀고 명성은 적고 이익은 적습니다 부럽지 않다 (조석하, 송나라)

석방 명예와 부를 얻고자 하는 마음으로 속세에서 벗어날 수 있다 (홍자성, 명나라)

만족하면 선국에 있고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속세에 있으리라 (홍자성, 명나라)

또한 장안의 명예와 부를 비웃는다. 반말발굽이다(당나라, 성상언)

인계를 꿰뚫어보면 명리의 고삐가 갑자기 열리느니라(이여진, 청나라)

돈 명예와 복이 몸의 적이라고 말하지 말라(당나라)·두무)

무한한 가뭄으로 묘목이 말려들고, 한적한 곳 '용윤'에는 기이한 봉우리가 있다

리바이,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인생을 마음껏 즐겨야 하며, 황금 조각상이 하늘의 달을 향하게 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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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능은 눈썹을 짓누르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어서 불행하다

옛날 성자들은 모두 외로웠지만 술꾼들만이 이름을 남겼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금이 풍부해질 것이다. 다 가고 나면 돌아오라

도원명,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무관심이 없으면 포부를 표현할 길이 없다 . 평온함이 없으면 멀리 갈 길이 없습니다.

도원명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산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왕웨이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가을로 접어들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소시

차가운 봄바람이 술 취함을 날려버리고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Zheng Banqiao

아직도 어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끈질기게 바람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분다.

황정견

술에 취해 산 아래로 춤을 추니 밝은 달이 모두를 쫓아온다

백거이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다 , 군중을 화나게 놔두세요

Ruan Ji

얇은 척추가 밝은 달을 감지하고 바람이 불어 불멸의 가슴을 찾습니다

Ji Kang

Zhuge Liang은 "무관심하고, 밝고, 평화롭고, 광범위한"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성과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합니다. 그리고 행동에 세심한 욕망, 유령과 신이 거의 없습니다.

주의: 어떤 일을 할 수 없다면 선견지명을 갖고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근면: 죽은 후에도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합니다.

나이는 모르겠지만 부는 같습니다.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

부귀도 음란하지 않고 가난하고 천한 사람도 행복합니다.

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강력한 자를 섬길 수 있다

제갈량은 "무관심하고 평화로우며 그의 야망은 평화롭고 원대하다"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하며 욕심이 적고 꼼꼼하며 귀신 같은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주의: 어떤 일을 할 수 없다면 선견지명을 갖고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근면: 두 손과 눈이 있고,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 도서 발췌

타오 주 동지는 "사심없는 마음은 세상만큼 넓다"라는 유명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우희(劉玉熙)의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 원문

원문 :

산이 높지 않으면 산이 있으면 유명하다 불멸의.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곳은 겸손한 집이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이끼 자국의 윗부분은 녹색이고, 잔디의 색깔도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들은 있지만 오고 가는 데 한가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는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라고 말했다.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는 시의 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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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전시

2. '명예와 무관심에 무관심하다'에 대하여 행운'의 시는 무엇인가

1. 유래 만인은 이생의 영광을 짊어진 용감한 자이다.

——이백의 '청년 방문' 해석: 만 명의 군인이 될 만큼 용감한 이 젊은 기사들은 많은 영웅적 행위와 위엄을 더했습니다. 2. 새로 익은 백주가 산으로 돌아가고, 가을이 되자 살찌는 기장을 노란 닭들이 ​​쪼아 먹습니다.

——이백의 "베이징에 들어오는 난링 이별 아이들"의 해석 : 백포도주가 막 익었을 때 산에서 돌아 왔고 노란 닭이 곡물을 쪼아 먹고 살이 찌고있었습니다. 가을. 3. 욕심이 약하면 마음이 맑고, 마음이 비어 있으면 기가 맑고, 기가 맑으면 마음이 맑아진다.

——명나라 설현의 『독서』 해석: 만차왕은 말년에 괴로워서 서둘러 따라잡아 먼 길을 달리기 시작했다. . 4. 술 취한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큰 소리로 노래하고, 지는 해의 영광을 얻기 위해 춤을 춥니다.

——리바이의 '난링과 베이징에 들어오는 아이들에게 작별 인사' 해석: 맑은 하늘에서 노래하고 노래하여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술 취함을 구하고, 취한 채 춤을 추며 가을 노을의 찬란함과 경쟁합니다 . 5. 금빛 레이도 부럽지 않고, 백옥잔도 부럽지 않고, 아침의 지방도 부럽지 않고, 저녁의 무대도 부럽지 않고, 서해의 물도 부럽지 않다. 강, 나는 한때 Jingling City에 내려 왔습니다.

해석 : 백옥잔이 아닌 금빛 레이가 부럽고, 아침에 성에 들어가는 것이 부럽지 않고, 해질녘 무대가 부럽지 않고 서강 물이 부럽다. 강. 나는 한때 Jingling City에 내려 왔습니다. 6.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개인적인 적입니다.

——당나라의 두목 해석: 명과 부를 말하지 마십시오. 명과 부는 자신의 적입니다. 치우: 적.

7. 막대기에 올라 붉은 열매를 따고, 약을 먹어 뼈를 다듬는다. ——Li Bai의 "Tiantai Xiaowang"정의 : 주홍 씨앗을 따기 위해 막대기를 오르고, 진짜 뼈를 다듬기 위해 약을 복용합니다.

8. 필멸의 세계를 꿰뚫어보고 명성과 부의 고삐를 열어보세요. ——이여진, 청나라 해석: 명예와 부의 족쇄를 벗어날 수 있는 사람은 걱정이 덜할 것입니다.

9. 복숭아와 매화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백의 "장송성(Long Song Xing)" 해석: 복숭아와 자두는 봄을 기다려야 하지만, 봄을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0. 위천노인에게 물으신다면 향예소년을 초대하는 것이 낫습니다.

——이백의 『상지회』 해석: 웨이촨 노인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할 건가요? 아니요. 백포도주가 막 끓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는데, 가을이 되자 노란 닭들이 ​​곡식을 쪼아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이 단어는 당나라 이백의 "베이징에 들어가는 난링 이별 아이들"에서 나온 것입니다. 백포도주가 새롭게 익어 산으로 돌아가고, 노란 닭이 기장을 쪼고 가을이 살찌고 있습니다. . 아이들은 닭고기를 요리하고 백포도주를 마시고, 아이들은 웃으며 사람들의 옷을 들고 있습니다.

술에 취해 자위를 하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으려면 춤을 춰라. 모든 고난을 이용하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장거리를 여행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아직 이르지 않습니다.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이 대신을 가볍게 사주었기에 나는 집을 그만두고 서쪽의 진나라로 갔다. 나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나갔다. 내가 어떻게 펑하오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번역 백포도주가 막 끓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는데, 가을이 되자 노란 닭들이 ​​곡식을 쪼아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나는 하인들을 불러 노란 닭고기 조림과 백포도주를 부어 달라고 했고, 아이들은 웃으며 소리를 지르고 내 옷을 잡아당겼다.

날씨가 맑을 때 기분을 달래기 위해 취기를 위해 노래하고 노래하고, 가을 노을의 찬란함에 맞서기 위해 취한 채 춤을 춘다. 만 병거의 왕은 시간이 늦었다고 생각하고 서둘러 먼 길을 달려갔습니다.

회계의 어리석은 여인은 불쌍한 주미진을 내려다보았고 이제는 나도 집을 떠나 장안으로 가서 서쪽의 진나라에 들어갑니다. 나는 하늘을 향해 고개를 돌리고 큰 소리로 웃으며 문 밖으로 나갔다. 어떻게 내가 오랫동안 풀밭에 있었던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이 시의 감상은 “새로 익은 백포도주가 산으로 돌아가고, 가을에는 노란 닭이 기장을 쪼는다.”라는 수확의 시작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이는 단지 산에서 집으로 돌아갈 시간은 가을 익어가는 계절이고, 더욱이 백포도주가 새로 익고 노란 닭들이 ​​기장을 쪼고 있어 유쾌한 분위기를 선보이며 시인의 흥겨운 기분을 자아내며 다음을 위한 길을 닦고 있다. 설명. 그리고 시인은 그 기쁨을 더욱 과장하기 위해 클로즈업된 듯한 여러 장의 '샷'을 찍었다.

리바이는 평소 술을 좋아했는데 이때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아이들을 불러 치킨 요리를 하고 백포도주를 마시라고”라며 술에 열광했다. 황제의 칙령을 축하하는 듯한 활기찬 표정이었다. 시인의 감정은 그의 가족을 감염시켰습니다. "아이들은 웃었고 사람들의 옷을 잡았습니다." 이 감정은 현실적이고 감동적입니다.

와인을 마시는 것만으로는 설렘을 표현하기엔 부족해 보였고, 이어 “취하려고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기 위해 춤을 추기도 했다”고 말했다. 기쁨. 술을 많이 마신 그는 자리에서 일어나 검을 들고 춤을 췄다. 검의 번쩍이는 빛이 지는 해와 경쟁했다.

이렇게 아이들이 웃고, 마시고, 노래하고, 춤추는 전형적인 여러 장면을 통해 시인의 즐거운 기분이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자신의 내면 세계를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모든 고난을 이용하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장거리 여행을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여기에서 시인은 기복이 심한 표현을 사용하여 '쓴 것은 이르지 않다'는 말을 사용하여 시인의 즐거운 기분을 대조하는 동시에, 그가 행복할 때 '쓴 것은 이르지 않다'고 느끼는 것이 바로 시인의 마음을 반영하는 것이다. 시인의 복잡한 기분.

황제를 좀 더 일찍 만나서 자신의 정치적 의견을 피력하고 싶은 마음에서 그는 말에 걸터앉고 채찍을 휘두르며 단숨에 먼 거리를 달려가고자 했다. '쓴맛은 이르지 않다', '채찍으로 말에 걸치다'는 시인의 희망과 간절함을 보여준다.

"회계의 어리석은 여인이 대신을 가볍게 사서 나는 집을 그만두고 서쪽의 진나라로 갔다." 이 시는 '쓰라림은 이르지 않다'로 시작하여 말년에 출세한 주미진(朱比熟)과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한주매신전'에 따르면, 콰이지 출신인 주매신은 어린 시절 가난한 집안에서 살았고 장작을 팔아 생계를 꾸려가며 책을 자주 읽었다. 걷는. 그의 아내는 그의 가난을 싫어하고 그를 떠났습니다.

이후 주미진은 한나라 무제의 평가를 받아 쾌지현이 되었다. 시에 나오는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은 주미진의 아내를 가리킨다.

리바이는 근시안적이고 자신을 경멸하는 세상의 악당들을 '과이지의 어리석은 여자들'에 비유하면서, 자신을 주마이첸과 비교하면서 자신도 주마이첸처럼 자신도 정상에 오를 수 있다고 생각했다. 서쪽으로 장안으로 갑니다. 그의 자부심이 뚜렷했습니다.

시의 제목은 '아이들이여 안녕'이라고만 적혀 있는데, 여기서 '과이지의 어리석은 여인'을 암시한 것은 비판적이다. Zhan Rong은 이 시가 "Liu를 'Kuaiji의 어리석은 여자'에 비유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시적 정서는 층층이 추론되었으며, 이 시점에서 감정의 파도가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하늘을 우러러 웃으며 나가니 우리는 펑하오인이 아니로다." "하늘을 우러러 웃는다"는 그의 자랑스러운 모습을 짐작할 수 있다. 자만심.

이 두 문장은 시인의 도도한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이백의 삶의 주요 사건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이백의 인생 경험과 사상, 감정을 이해하는 데 특별한 의의가 있고 예술적 표현에도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시는 서사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대한 시인의 묘사에는 시작과 끝이 있다. 글 전체는 일어난 일을 직접적으로 기술하는 문체를 사용하면서도 거기에서 영감을 얻는다.

시인의 독창성은 끝까지 일직선이 아닌 외부에서 내부로 우여곡절과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감정을 한 겹 한 겹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것입니다. 파도의 오르락내리락처럼 하나의 파도가 납작해지지 않고 또 다른 파도가 생겨 감정을 더욱 강렬하게 만들어 결국 폭발하게 된다.

시 전체가 우여곡절이 가득해 감정을 진솔하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참고 자료 Yu Haidi. 당시 감상 전집: 중국 화교 출판사, 2010.

공직에서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1.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에 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유래 : 만인이 용감하고 이생의 영광을 가져라. ——이백의 "청년 방문"

해석: 만 명의 군인이 될 만큼 용감한 이 젊은 기사들은 많은 영웅적 행위를 추가했습니다.

2. 새로 익은 백주가 산으로 돌아가고, 가을에는 노란 닭이 기장을 쪼아먹는다. ——리바이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해석: 백포도주가 막 양조되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고, 노란 닭들이 ​​가을에 곡식을 쪼아 먹고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3. 욕심이 약하면 마음이 맑고, 마음이 비어 있으면 기가 맑고, 기가 맑으면 마음이 맑아진다. ——명나라 설현, 『독서』

해석: 만차왕은 늦은 시간에 괴로워서 서둘러 따라잡기 시작했고 먼 길을 달려갔다. .

4. 술에 취해 자위를 하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으려면 춤을 춰라. —— 리바이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정의 : 맑은 하늘에서 노래하고 술 취함을 추구하여 자신을 위로하고, 술에 취해 춤을 추며 가을 일몰과 그 영광을 경쟁합니다.

5. 금빛 레이도 부럽지 않고, 백옥잔도 부럽지 않고, 아침에 지방에 들어가는 것도 부럽지 않고, 해질녘의 무대도 부럽지 않고, 나는 Xijiang 강의 물을 부러워하고 한때 Jingling City로 내려 왔습니다.

해석 : 백옥잔이 아닌 금빛 레이가 부럽고, 아침에 성에 들어가는 것이 부럽지 않고, 해질녘 무대가 부럽지 않고 서강 물이 부럽다. 강. 나는 한때 Jingling City에 내려 왔습니다.

6.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개인적인 적입니다. ——당나라의 두목

설명: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자신의 적입니다. 치우: 적.

7. 막대기에 올라 붉은 열매를 따고, 약을 먹어 뼈를 다듬는다. ——이백의 "천태강의 샤오왕"

정의: 막대기를 타고 주홍씨를 따고, 약을 복용하여 진짜 뼈를 다듬는다.

8. 필멸의 세계를 꿰뚫어보고 명성과 부의 고삐를 열어보세요. ——이여진, 청나라

해석: 명예와 부의 족쇄를 벗어날 수 있는 사람은 걱정이 덜할 것이다.

9. 복숭아와 매화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백의 "장송행"

해석: 복숭아와 자두는 봄을 기다려야 하지만, 봄을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0. 웨이촨 노인에게 물어보면 오히려 향계 소년을 초대하는 편이 낫다. ——이백의 "상지회"

해석: 웨이촨(Weichuan) 노인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할 건가요? 아니요.

화이트 와인이 막 끓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는데, 가을이 되면 노란 닭들이 ​​곡식을 쪼아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이 말은 당나라 이백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아들』에서 따온 말이다.

백포도주가 새롭게 익어 산으로 돌아가고, 노란 닭들은 가을에 기장을 쪼아먹는다.

아이들은 닭고기를 요리하고 백포도주를 마시고, 아이들은 웃으며 사람들의 옷을 들고 있다.

술에 취해 자위를 하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으려면 춤을 춰라.

모든 고난을 이용하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먼 거리를 횡단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아직 이르지 않습니다.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이 대신을 가볍게 사주었기에 나는 집을 그만두고 서쪽의 진나라로 갔다.

하늘을 우러러보고 웃으며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펑하오인이 될 수 있을까?

번역

화이트 와인이 막 끓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는데, 가을이 되자 노란 닭들이 ​​곡식을 쪼아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하인을 불러서 끓인 노란 닭에 백포도주를 부어 달라고 했더니 아이들이 웃으면서 시끄럽게 내 옷을 잡아당겼다.

날씨가 맑을 때 기분을 달래기 위해 취기를 위해 노래하고 노래하고, 가을 노을의 찬란함에 맞서기 위해 취한 채 춤을 춘다.

만차의 왕은 이미 시간이 부족해서 괴로워하고 있었기 때문에 서둘러 먼 길을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회계의 어리석은 여인은 불쌍한 주미진을 내려다보았고 이제는 나도 집을 떠나 장안으로 가서 서쪽의 진나라에 들어갑니다.

나는 어찌하여 오랫동안 풀밭에 있었던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감사

2.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는 고대 중국어 단어와 문구

이기적인 이득에 자신을 숨기지 마세요, 돈 한 조각의 이기적인 욕망이 당신을 끌어내리지 못하게 (송나라 주희)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명확한 열망과 평온, 장기적인 목표에 무관심한 시 (삼국지·제갈량)

밖에서 보면 한적한 세상이 보이고, 고회만이 세상의 무지를 초월한다(송나라 희홍)

명예와 부를 얻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할 수 있다 속세에서 벗어나기 위해(홍자성, 명나라)

만족하는 사람은 선국에 있고,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속세에 있다(홍자성, 명나라)

장안의 명예와 부도 웃어라, 사람의 세계는 반말발굽이다 (승상언, ​​당나라)

사람의 세계를 꿰뚫어 본 고삐 명운이 갑자기 열리다(이여진, 청나라)

모연의 명예와 부, 명예와 행운은 개인적인 적이다(두무, 당나라)

무한한 가뭄 묘목이 마르려고하고 한가로운 곳이 이상한 봉우리를 만든다 "용윤"

리바이, 인생이 자랑 스럽다면 마음껏 즐겨야한다. 금빛 하늘이 달을 향하고 있다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강한 자를 섬기니 나를 불행하게 한다

옛날 성자들은 모두 외로웠지만 술꾼들만이 이름을 남겼다

내 재능은 천성적으로 쓸모가 있을 것이고, 금을 다 쓰고 나면 다시 돌아올 것이다

도연명, 동방에서 국화를 따다 울타리,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무관심하지 않고는 야망을 밝힐 길이 없다. 평온함이 없으면 멀리 갈 길이 없습니다.

도원명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산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왕웨이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가을로 접어들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소시

차가운 봄바람이 술 취함을 날려버리고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Zheng Banqiao

아직도 어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끈질기게 바람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분다.

황정견

술에 취해 산 아래로 춤을 추니 밝은 달이 모두를 쫓아온다

백거이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다 , 군중을 화나게 놔두세요

Ruan Ji

얇은 척추가 밝은 달을 감지하고 바람이 불어 불멸의 가슴을 찾습니다

Ji Kang

Zhuge Liang은 "무관심하고, 밝고, 평화롭고, 광범위한"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성과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합니다. 그리고 행동에 세심한 욕망, 유령과 신이 거의 없습니다.

주의: 어떤 일을 할 수 없다면 선견지명을 갖고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근면: 죽은 후에도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합니다.

나이는 모르겠지만 부는 같습니다.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

부귀도 음란하지 않고 가난하고 천한 사람도 행복합니다.

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강력한 자를 섬길 수 있다

제갈량은 "무관심하고 평화로우며 그의 야망은 평화롭고 원대하다"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하며 욕심이 적고 꼼꼼하며 귀신 같은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주의: 어떤 일을 할 수 없다면 선견지명을 갖고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근면: 두 손과 눈이 있고,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 도서 발췌

타오 주 동지는 "사심없는 마음은 세상만큼 넓다"라는 유명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우희(劉玉熙)의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 원문

원문 :

산이 높지 않으면 산이 있으면 유명하다 불멸의.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곳은 겸손한 집이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이끼 자국의 윗부분은 녹색이고, 잔디의 색깔도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들은 있지만 오고 가는 데 한가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는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라고 말했다.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는 시의 끝이다.

태그: 고전시, 고전사랑시, 고전시, 타고르의 고전시, 고전인용

- 고전시

3. 명성에 무관심한 시 그리고 행운을 빈다

일이 끝나면 옷을 털고 몸과 이름을 숨긴 채 떠난다.

——당나라 이백의 "샤커싱"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개인적인 적입니다. ——당나라의 두무, "잠들지 않고" 길가에 있는 유명하고 부유한 사람들에게 왜 여기서 사는 법을 배워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당나라 최하오, 『화음산책』 풀의 색, 인간의 마음, 여유, 옳고 그름, 명예와 부. —— 당나라 두목, "낙양 장문"의 유래는 명성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모란을보기 위해 봄바람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당나라 장호 '북경여회' 경달은 가명으로, 왕자는 칼머리를 버려야 차지할 수 있다. ——당나라의 루룬은 "겨울에 탑에 오르면 성등에게 선물을 주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당나라 웨이잉우(Wei Yingwu)는 "수목동이 주계리에 돌아와 최후를 보여주었다"는 말을 사용하여 시간을 차지하지 않고 경솔하고 희박한 방식으로 직접 이야기를 나눴다. 이름. —— 당나라의 Liu Zongyuan, "Hengyang and Mengfendi Road Farewell" 옳고 그름은 들리지 않으며 명예와 부는 마음에 없습니다.

——송나라의 판중옌(Fan Zhongyan), "소음산 서재에 비문을 남겨라"는 고대에 잘못된 평판으로 종종 오해를 받아왔습니다. . —— 송나라 Yan Jidao, "옥집의 봄"은 잘못된 평판과 작은 이익을 가지고 있지만 매우 바쁩니다.

——송나라 소식의 "Man Ting Fang" 푸른 구름과 바람이 부는 달이 많지 않습니다. 명성과 부에 얽매이지 마세요.

——송나라 장샤오샹의 '유소경'.

4.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는 유명한 명언

명예와 재산에 무관심하다는 유명한 명언——

사물에 만족하지 마세요 ,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십시오.

무관심은 야망을 뚜렷하게 하고, 평온함은 멀리 나아가게 한다.

30년의 명성은 먼지와 흙 같고, 8천 마일의 구름과 달과 같습니다.

세월은 원래 길고 바쁜 사람은 바쁘고 천지는 넓고 겸손한 사람은 좁다.

바람과 꽃과 눈과 달은 본래 여유로우나 피곤하고 걱정하는 사람은 자연히 잉여롭다.

지형은 험난하고 군자는 은혜를 베풀고 은혜를 베풀지 않는다. 굴욕을 느끼며 마당 앞에 피어나고 지는 꽃을 지켜보며 떠날 생각도 없고 하늘에 떠도는 구름을 따라간다.

금빛 레이도 부럽지 않고, 백옥잔도 부럽지 않고, 아침에 지방에 들어가는 것도 부럽지 않고, 해질녘의 무대도 부럽지 않고, 부럽다. Xijiang 강의 물, 나는 한때 Jingling City에 내려 왔습니다.

미인은 왕관을 버리고 하얀 머리가 솔구름 속에 누워 있다.

5. 독서와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것에 대한 명언

1. 한 잔의 빨래는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모든 것이 낭비되고 행운은 멀어지고 명성은 사라질 것입니다 작은 이익도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송나라 조시샤

2. 우리 각자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삶에 대해 태평하고 무관심한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자신의 모든 결점을 보완할 것이라고 느낍니다. ——윌리엄 제임스

3. 완벽한 행동은 공리주의가 전혀 없는 데서 나옵니다. ——Cesare Pavese

4. 넓은 마음을 가지려면 평범이라는 단어에서 배워야 합니다. ——"채이 컬렉션 서문 및 참고 사항"

5. 무관심하고 야망을 분명히 하며 밤새도록 열심히 일하십시오. ——Cai E의 "난닝 거주 부부"

6. 신사의 여정은 평온함을 통해 인격을 기르고 검소함을 통해 덕을 닦는 것입니다. 무관심 없이는 야망과 평온함을 지울 수 없습니다. 먼 거리로 이어질 수는 없습니다. ——삼국지 제갈량의 『계명서』

7. 무관심은 야망을 명확하게 하고 평온함과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삼국지·제갈량

8. 야망이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봉급과 지위를 바트처럼 여기고, 길이 다르면 부와 지위를 대접한다. 흙 같은 명예.

——"송나라의 역사: 암자전기"

9. 나 역시 장안의 명예와 부를 비웃지만, 인간의 세계는 반말발굽이다. ——당나라의 셍상옌

10. 사람은 세상을 미워한다고 해서 자신의 우월함을 결코 드러내지 않습니다. ——샤토브리앙

11.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마음이 있으면 세상을 초월할 수 있다. ——명나라의 홍자성

12. 무한한 가뭄 속에서 묘목은 곧 마르고 여유로운 곳에는 기이한 봉우리가 생긴다. ——"용윤"

13. 부정한 방법으로 부자가 되고 고귀해지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논어"

14. 남이 자신을 칭찬하든 말든 상관하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 ——진 키어

15. 부와 명예는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고, 황실의 고향도 기대할 수 없다. ——진나라의 도연명의 '돌아와서 돌아오라'

16. 욕망이 적다면 성실해야 한다. ——송나라 성호성야보의 "얼성천수원풍이 사라졌다"

17. 모든 은혜와 불명예를 잊고 편안하고 행복함을 느낀다. ——송나라 판추옌의 "악양탑"

18. 명예와 부를 논하지 말라. 명예와 부는 개인적인 적이다. ——당나라 두목

19. 칭찬으로 기뻐하지 말고, 비난으로 화내지 말라. ——Ming Hai Rui의 "Ling Zhi"

20. 만족하는 사람은 선국에 있고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필멸의 세계에 있습니다. ——Ming Hong Zicheng

21. 어떤 일에 성공했다면 그 영광을 누리기 위해 기다리지 마세요. ——프랑스

22. 인간의 형태, 인간의 느낌. 사람의 형상을 하고 있어서 다른 사람과 함께 모이고, 감정이 없으므로 옳고 그름을 몸으로 조절할 수 없습니다. ——장자

23. 진정한 과학 연구자는 자신이 하고 있는 연구에 대한 공리주의적 관점을 완전히 버립니다. ——피어스

24. 적은 욕망이 고요한 마음으로 이어지고, 고요한 마음이 단순함으로 이어진다. ——Xue Xuan의 명나라 "독서"

25. 너무 괴로워하는 것과 너무 행복한 것은 모두 세상을 과대평가하는 방식이며, 전자가 후자보다 더 나쁩니다. ——핼리팩스

26.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보던 중 갑자기 명성과 부의 굴레가 풀렸습니다. ——청나라의 이여진

27. 자기수양의 핵심은 욕망이 적은 것이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공손하고 검소한 것이다. ——"고현대서집-설성전"

28. 욕망이 약하면 마음이 약하고, 마음이 약하면 기가 맑고, 기가 맑으면 명료함을 의미합니다. —— 명나라 Xue Xuan의 "학습서"

29. 한적한 영역은 외부에서 볼 수 있으며 Gao Huai만이 세속적 무지를 초월합니다. ——송나라 희홍

30. 장수, 대신, 왕자, 왕자 외에는 행복하고 행복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당나라 백거이

31. 유명하지 않은 사람은 잘하지 못하고, 유명한 사람은 잘한다. ——Qian Qi, 청나라, "Qian Gongliang의 시험 언어". "유교 입문"

명예와 부에 무관심에 관한 구절 1. 고대 중국 산문에 나오는 명예와 부에 무관심에 관한 단어와 문구

어떤 것으로도 자신을 가리지 마십시오. 이기적인 이익, 이기적인 욕망으로 부담을주지 마십시오 (송나라) 주희)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명백한 열망과 평온, 장기적인 목표에 무관심한 (삼국지) ·제갈량)

외부에서 보면 한적한 환경이 보이고, 고회만이 홀로 세속의 무지를 초월한다(송나라 희홍))

장군들 외에 장관들이 있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 , 왕자, 귀족, 행복하고 행복한 사람은 없습니다 (당나라 백거이)

빨래 한 잔은 남지 않고 모든 것이 낭비되고 재산이 멀고 명예는 작고 이윤은 부럽지 않다(송나라 조석하)

명예와 부를 얻고자 하는 마음이 있으면 속세에서 벗어날 수 있다(홍자성, 명나라)

만족하는 사람은 선국에 있고,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은 속세에 있다(홍자성, 명나라)

또한 장을 비웃는다 안의 명예와 부, 사람의 세계는 반말발굽이다(당나라, 승상암)

사람의 세계를 꿰뚫어보면 갑자기 명예와 부의 고삐가 열린다(청나라, 리) 여진)

모옌의 이름과 이윤, 명예, 부는 개인적인 적이다(두무, 당나라)

무한한 가뭄이 모종을 말려들고 한가로운 곳은 이상한 봉우리 "용윤"을 만든다

리바이,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마음껏 즐겨야지, 황금 조각상이 하늘의 달을 향하게 만들지 마세요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권력자를 섬길 수 있어 나를 불행하게 만든다

고대의 성자들은 모두 외로웠지만 술꾼들만이 이름을 남겼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타고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 것이다

타오위안밍,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관심이 없으면 야망을 밝힐 길이 없다. 평온함이 없으면 멀리 갈 수가 없습니다.

도원명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난산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왕웨이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날씨는 가을로 접어들었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틈에서 맑은 샘물이 상류로 흐른다.

소시

차가운 봄바람이 술 취함을 날려버리고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Zheng Banqiao

아직도 어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끈질기게 바람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분다.

황정견

술에 취해 산 아래로 춤을 추니 밝은 달이 모두를 쫓아온다

백거이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다 , 군중을 화나게 놔두세요

Ruan Ji

얇은 척추가 밝은 달을 감지하고 바람이 불어 불멸의 가슴을 찾습니다

Ji Kang

Zhuge Liang은 "무관심하고, 밝고, 평화롭고, 광범위한"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성과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합니다. 그리고 행동에 세심한 욕망, 유령과 신이 거의 없습니다.

주의: 어떤 일을 할 수 없다면 선견지명을 갖고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근면: 죽은 후에도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합니다.

나이는 모르겠지만 부는 같습니다.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

부귀도 음란하지 않고 가난하고 천한 사람도 행복합니다.

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안능은 눈썹을 부수고 허리를 구부려 강력한 자를 섬길 수 있다

제갈량은 "무관심하고 평화로우며 그의 야망은 평화롭고 원대하다"

*세 가지 경고:

청나라: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고 마음이 순수하며 욕심이 적고 꼼꼼하며 귀신 같은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주의: 어떤 일을 할 수 없다면 선견지명을 갖고 예방 조치를 취하세요.

근면: 두 손과 눈이 있고,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 도서 발췌

타오 주 동지는 "사심없는 마음은 세상만큼 넓다"라는 유명한 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우희(劉玉熙)의 『겸손한 방에 새겨진 비문』 원문

원문 :

산이 높지 않으면 산이 있으면 유명하다 불멸의. 물이 깊지 않다면 용이 있으면 영적인 것입니다. 이곳은 겸손한 집이지만 나는 고결합니다. 이끼 자국의 윗부분은 녹색이고, 잔디의 색깔도 녹색이다. 말하고 웃는 선비들은 있지만 오고 가는 데 한가한 사람은 없다. 일반 진을 조율하고 금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비단과 대나무의 지저분한 귀도 없고, 사건 서류의 힘든 모양도 없습니다. 난양(南陽)의 제갈로(諸類寂), 서수자(西許子)의 운정(雲庭). 공자는 "무엇이 그렇게 부끄러운 일인가"라고 말했다.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는 시의 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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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전시

2. 명성에 무관심한 시 그리고 행운을 빈다

일이 끝나면 옷을 털고 몸과 이름을 숨긴 채 떠난다.

——당나라 이백의 "샤커싱"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개인적인 적입니다. ——당나라의 두무, "잠들지 않고" 길가에 있는 유명하고 부유한 사람들에게 왜 여기서 사는 법을 배워야 하는지 물었습니다.

——당나라 최하오, 『화음산책』 풀의 색, 인간의 마음, 여유, 옳고 그름, 명예와 부. —— 당나라 두목, "낙양 장문"의 유래는 명성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모란을보기 위해 봄바람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당나라 장호 '북경여회' 경달은 가명으로, 왕자는 칼머리를 버려야 차지할 수 있다. ——당나라의 루룬은 "겨울에 탑에 오르면 성등에게 선물을 주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습니다.

——당나라 웨이잉우(Wei Yingwu)는 "수목동이 주계리에 돌아와 최후를 보여주었다"는 말을 사용하여 시간을 차지하지 않고 경솔하고 희박한 방식으로 직접 이야기를 나눴다. 이름. —— 당나라의 Liu Zongyuan, "Hengyang and Mengfendi Road Farewell" 옳고 그름은 들리지 않으며 명예와 부는 마음에 없습니다.

——송나라의 판중옌(Fan Zhongyan), "소음산 서재에 비문을 남겨라"는 고대에 잘못된 평판으로 종종 오해를 받아왔습니다. . —— 송나라 Yan Jidao, "옥집의 봄"은 잘못된 평판과 작은 이익을 가지고 있지만 매우 바쁩니다.

——송나라 소식의 "Man Ting Fang" 푸른 구름과 바람이 부는 달이 많지 않습니다. 명성과 부에 얽매이지 마세요.

——송나라 장샤오샹의 '유소경'.

3. "명예와 부에 무관심하다"는 시는 무엇입니까

1. 유래 : 만인이 용감하고 이생의 영광을 짊어지고 있습니다. ——이백의 "청년 방문"

해석: 만 명의 군인이 될 만큼 용감한 이 젊은 기사들은 많은 영웅적 행위를 추가했습니다.

2. 새로 익은 백주가 산으로 돌아가고, 가을에는 노란 닭이 기장을 쪼아먹는다. ——리바이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해석: 백포도주가 막 양조되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고, 노란 닭들이 ​​가을에 곡식을 쪼아 먹고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3. 욕심이 약하면 마음이 맑고, 마음이 비어 있으면 기가 맑고, 기가 맑으면 마음이 맑아진다. ——명나라 설현, 『독서』

해석: 만차왕은 늦은 시간에 괴로워서 서둘러 따라잡기 시작했고 먼 길을 달려갔다. .

4. 술에 취해 자위를 하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으려면 춤을 춰라.

—— 리바이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 아이들"

정의 : 맑은 하늘에서 노래하고 술 취함을 추구하여 자신을 위로하고, 술에 취해 춤을 추며 가을 일몰과 그 영광을 경쟁합니다.

5. 금빛 레이도 부럽지 않고, 백옥잔도 부럽지 않고, 아침에 지방에 들어가는 것도 부럽지 않고, 해질녘의 무대도 부럽지 않고, 나는 Xijiang 강의 물을 부러워하고 한때 Jingling City로 내려 왔습니다.

정의: 황금 레이는 부럽지만 백옥잔은 부럽지 않다. 아침에 지방에 들어가는 것은 부럽지 않다. 해질녘의 무대는 부럽지 않다. 강. 나는 한때 Jingling City에 내려 왔습니다.

6.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개인적인 적입니다. ——당나라의 두목

설명: 명성과 재산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십시오. 명예와 재산은 자신의 적입니다. 치우: 적.

7. 막대기에 올라 붉은 열매를 따고, 약을 먹어 뼈를 다듬는다. ——이백의 "천태강의 샤오왕"

정의: 막대기를 타고 주홍씨를 따고, 약을 복용하여 진짜 뼈를 다듬는다.

8. 필멸의 세계를 꿰뚫어보고 명성과 부의 고삐를 열어보세요. ——이여진, 청나라

해석: 명예와 부의 족쇄를 벗어날 수 있는 사람은 걱정이 덜할 것이다.

9. 복숭아와 매화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백의 "장송행"

해석: 복숭아와 자두는 봄을 기다려야 하지만, 봄을 영원히 지속시킬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10. 웨이촨 노인에게 물어보면 오히려 향계 소년을 초대하는 편이 낫다. ——이백의 "상지회"

해석: 웨이촨(Weichuan) 노인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할 건가요? 아니요.

화이트 와인이 막 끓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는데, 가을이 되면 노란 닭들이 ​​곡식을 쪼아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이 말은 당나라 이백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 이별아들』에서 따온 말이다.

백포도주가 새롭게 익어 산으로 돌아가고, 노란 닭들은 가을에 기장을 쪼아먹는다.

아이들은 닭고기를 요리하고 백포도주를 마시고, 아이들은 웃으며 사람들의 옷을 들고 있다.

술에 취해 자위를 하려면 큰 소리로 노래하고, 노을의 영광을 얻으려면 춤을 춰라.

모든 고난을 이용하고 채찍을 들고 말을 타고 먼 거리를 횡단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는 것은 아직 이르지 않습니다.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이 대신을 가볍게 사주었기에 나는 집을 그만두고 서쪽의 진나라로 갔다.

하늘을 우러러보고 웃으며 나가려면 어떻게 해야 펑하오인이 될 수 있을까?

번역

화이트 와인이 막 끓고 있을 때 산에서 돌아왔는데, 가을이 되자 노란 닭들이 ​​곡식을 쪼아 살이 찌고 있었습니다.

하인을 불러서 끓인 노란 닭에 백포도주를 부어 달라고 했더니 아이들이 웃으면서 시끄럽게 내 옷을 잡아당겼다.

날씨가 맑을 때 기분을 달래기 위해 취기를 위해 노래하고 노래하고, 가을 노을의 찬란함에 맞서기 위해 취한 채 춤을 춘다.

만차의 왕은 늦은 시간에 괴로움을 겪고 있어 서둘러 따라잡기 시작했고 먼 길을 달리기 시작했다.

회계의 어리석은 여인은 불쌍한 주미진을 내려다보았고 이제는 나도 집을 떠나 장안으로 가서 서쪽의 진나라에 들어갑니다.

나는 어찌하여 오랫동안 풀밭에 있었던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감사

4.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유명한 명언

명예와 재산에 무관심한 유명한 명언——

자신에 대한 연민에 만족하지 마십시오.

무관심은 야망을 뚜렷하게 하고, 평온함은 멀리 나아가게 한다.

30년의 명성은 먼지와 흙 같고, 8천 마일의 구름과 달과 같습니다.

세월은 원래 길고 바쁜 사람은 바쁘고 천지는 넓고 겸손한 사람은 좁다.

바람과 꽃과 눈과 달은 본래 여유로우나 피곤하고 걱정하는 사람은 자연히 잉여롭다.

지형은 험난하고 군자는 은혜를 베풀고 은혜를 베풀지 않는다. 굴욕을 느끼며 마당 앞에 피어나고 지는 꽃을 지켜보며 떠날 생각도 없고 하늘에 떠도는 구름을 따라간다.

금빛 레이도 부럽지 않고, 백옥잔도 부럽지 않고, 아침에 지방에 들어가는 것도 부럽지 않고, 해질녘의 무대도 부럽지 않고, 부럽다. Xijiang 강의 물, 나는 한때 Jingling City에 내려 왔습니다.

미인은 왕관을 버리고 하얀 머리가 솔구름 속에 누워 있다.

5. 명예와 부에 무관심한 시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보다 - 도연명(거의 모두 비교적 목가적인 시들이지, 그렇지는 않다.) 밥 다섯 통에 절을 함) 중구 음식과 옥은 비싸지 않으나 취해서 깨어나지 않기를 바라 - 이백(이백의 술 섭취량은 일부 얻음) 무관심하지 않으면 뜻을 밝히고 마음이 고요하지 않으면 멀리 갈 수 없다 - 제갈량 밝은 달은 소나무 사이에 빛나고 맑은 샘물은 돌 위로 흐른다 - -왕위(그는 목가시인이기도 하다) , 그래서 이런 시가 더 많다). -도달하다(삼국지, 제갈량). 외부에서 보면 고회만이 세상 밖에 있다.(송나라 희홍) 장수, 대신, 왕자, 기타 행복한 사람들 외에는 누가 알겠는가( 당나라 백거이), 한 잔 씻고 나면 남는 것이 없다. ·조석하) 마음에 명예와 부를 가득 채우면 천하를 초월할 수 있다(명나라, 홍자성). 내용은 선국에 있고, 불만이 있는 사람은 현세에 있을 것이다(명나라, 홍자성). 그들은 또한 장안의 명예와 부를 비웃으며, 현세는 반말발굽이다(당생상). ) 연)은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 보고 갑자기 명예와 권력의 고삐를 연다(이여진, 청나라) 명예와 재산을 말하지 말라, 명예와 재산은 육체의 적이다(두무, 당나라) 끝없는 가뭄과 묘목이 말라가고, 한적한 곳에 기봉 '용윤'이 솟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