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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이렇게 써서는 안 된다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젊은이들이 생각하는 첫 번째 질문은 아마도' 내가 어떻게 써야 할까?' 입니다. " 현재 시장에 전시된' 소설 실천' 과' 소설 과정' 은 이런 젊은이들에게 돈을 지불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아무런 효과가 없는 것 같다. 우리는 지금까지' 소설 방법' 에서 배운 작가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어떤 젊은이들은 유명한 저자에게 물어보려고 시도하는데, 답안은 거의 발표되지 않지만, 결과는 추측하기 어렵지 않다: 중요하지 않다. 이것은 이상하지 않다. 창조에는 비밀이 없기 때문에, 너는 작은 소리로 한 마디를 다른 한 마디로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이 비밀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정말 광고를 하고, 학비를 받고, 3 일 동안 학교를 열 수 있습니다. 중국만큼 크면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사실 사기꾼이다.
추측하기 어렵지 않은 답안 중 하나는' 위대한 작가의 작품을 많이 읽어라' 일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문예 청년의 전부가 아닐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너무 광활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실용적이다. 평가받은 모든 대작가의 작품은' 어떻게 쓰는가' 를 설명하고 있다. 다만 독자들은 쉽게 볼 수 없기 때문에 이해할 수 없다. 한편으로는 학습자가' 이렇게 써서는 안 된다' 는 것을 알아야 원래의' 이렇게 써야 한다' 는 것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이렇게 써서는 안 된다" 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혜열' [2]' 니콜라 고고리 연구' 의 6 장에서 이 질문에 답했다.' 글을 써야 한다. 위대한 작가의 작품 완제품에서 이해해야 한다. 그럼, 너는 이렇게 이 면을 써서는 안 된다. 같은 작품의 미정본을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여기서, 이것은 마치 예술가가 실물로 우리를 가르치고 있는 것과 거의 같다. 마치 그가 모든 줄을 가리키듯이, 우리에게 직접' 봐라-이것은 삭제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짧아야 하고, 이것은 바꿔야 한다. 왜냐하면 부자연스럽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이미지를 더 선명하게 하기 위해 몇 가지 렌더링을 추가해야 합니다. ""
이것은 확실히 매우 유익한 학습 방법이지만, 우리 중국은 마침 이런 교재가 부족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석판화 원고가 좀 있지만, 대부분 학자의 저작이나 일기이다. 아마도 그것은 항상' 획일선',' 불자' 를 제창해 왔기 때문일 것이다. 전반적으로 비교적 깨끗해서 고심 편집의 흔적이 전혀 없다. 외국의 자료로 볼 때, 글쓰기에 정통하더라도 각종 초판, 심지어 명작 개정판의 책을 수집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인 자제는 필묵에 익숙하고, 목수 자제는 도끼를 치는데, 군사가는 일찍이 칼과 총을 알고 있었다. 이런 환경과 내면이 없는 것은 중국 문예 청년의 선천적인 불행이다.
어쩔 수 없이, 나는 뉴스 이야기, 가난한 소설, 그 사건도 문학작품으로 쓸 수 있지만, 그 이야기, 그 소설은 문학예술이 아니다. 이것이 바로' 이렇게 써서는 안 된다' 는 표본이다. "이렇게 써야 한다" 와 마찬가지로 비교할 수 없습니다.
4 월 23 일.
[1] 이 글은 1935 년 6 월' 문학월간지' 제 4 권' 문학포럼' 칼럼에 처음 게재돼 서명을 했다.
[2] 혜레사이예프 (BBBepecae,1867-1945) 는 소련 작가, 문학평론가 웨레세이예프가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