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남, 송명 시절은 간남이라고도 불리며 자연조건, 경제발전, 주민구성, 사회풍속, 행정시설 등에서 비교적 완벽한 체계가 있어 어느 정도 독립성을 가지고 있다. 간난은 간강 유역에 위치해 있고, 상에는 바릉이 있고, 하에는 오월 () 가 있다. 또한 우이산과 남령은 지역 전체의 남동쪽 장벽이 될 뿐만 아니라 광맥과 구릉까지 뻗어 있다. 팔산 반수 일전 반도장원? 말했다. 이 지역은 북회귀선에 가깝고 위도가 낮고 나무가 무성하며 아열대 삼림 기후의 영향을 받아 중국 13 대 삼림 지역 중 하나이다. 산고림밀, 전소파도가 많아 이곳의 사람들이 농목업을 위주로 하고 나무를 베고 나무를 운반하고 차밭을 심는 등 원예에 종사한다. 그래서 여기서 유행하는 민가, 논가, 차가, 선가는 모두 산과 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전쟁의 영향과 일정 기간의 정치적 요구로 북방 주민들이 거주하기 시작했습니까? 야만인의 땅? 국경을 넘나드는 이민 이후 많은 북방 학자들이 감남에 정착했는데, 특히 당송 시대에는 중원 주민들이 이주하여 황무지를 개간하고 선진 농경 기술과 문화를 전파하여 이 지역의 경제를 빠르게 발전시켰다. 따라서, 감남민가는 대사든 표현방식이든 모두 뚜렷한 객가 특색을 가지고 있다.
고대 감남 민요의 발전은 크게 다음과 같은 세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상고시기, 두 번째 시기는 진한 () 전이다. 이때 감남 주민 대부분이 벌목과 황무지 개간에 종사하고 있다. 그래서 이 때의 민요는 대부분 민요이고, 벌목가는 그 대표이다. 두 번째 시기는 당송 시대이다. 이 시기 간남 농업의 대발전, 특히 재배업이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주민들은 식량과 삼마 재배를 위주로 하고 있다. 그래서 이 시기의 민요는 대부분 논가이다. 세 번째 기간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입니다. 이때, 찻잎 생산의 날로 발전하고 하늘이 두터운 자연조건으로 인해, 감남만은 생산될 뿐만 아니라? 공차? , 또한 해운 산업의 발전과 함께 해외로 수출됩니다. 매년 봄차가 상장될 때 국내외 사람들이 모두 모여 시끌벅적하다. 찻잎 생산에 종사하는 주민이 늘어남에 따라 차가는 이때 간남민가의 걸출한 대표가 되었다.
근대, 즉 아편전쟁부터 오사시대까지 간남민가는 간남인민들의 생활과 투쟁의 일반 민가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관심을 끌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편, 아편, 아편, 아편, 아편) 텅스텐 광산이 개발됨에 따라 텅스텐 광부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는 광부 노래가 늘어났다.
오늘날, 감남민가는 이미 오래된 벌목가에서부터 내용과 형식 모두 새롭게 바뀐 차가와 붉은 민가로 발전했다. 이 새로운 민요들은 간남 노동인민들의 고달픈 우여곡절의 진실한 묘사로, 간남 사회 발전의 생동감 있는 반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