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고,' 론' 은 일련의 의미이고,' 어' 는 말이다. 논어' 는 많은 사람들이 쓴 것으로 공자의 제자, 공자의 재제자, 공자 이외의 사람이 있지만 공자의 제자를 위주로 한다.
《논어》도 표정과 목소리의 묘사를 통해 인물을 전시하는 데 능하다. 공자는 "논어" 에 묘사된 중심이며, "공자의 풍채가 언표에 넘쳐난다" ("문심조각 정룡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솔직함과 무모함, 안회한 현숙, 자공의 총명함과 말솜씨, 과거의 자연과 탈속 등. ,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마다 다른 가르침을 주며, 그들의 자질과 장단점, 그리고 독일에서 유학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한다. 지칠 줄 모르고 사람을 가르치는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안연" 기록에 따르면 문인 제자 공자는 서로 다른 대답을 했다. 안연은 "자신을 인자로 삼는다" 고 말했고,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말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사마충의" 인자한 자, 말도 죄가 있다 "고 대답했다. 얀 위안 지식, 깊은 교육, \ "자비 \" 개요, 상술한 중궁, 사마충 을 취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스벤 축성? 공자가 루즈에게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와 형이 여기 있는데 내가 어떻게 냄새를 맡을 수 있겠어!" ! "왜냐하면" 그것은 또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특히 대답했다: "스벤이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물러난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
논어' 는 중국 고대 사상가, 세계 10 대 역사명인 공자의 제자들이 기록한 언행록이다. 전국 시대 초기에 쓰여졌다. 진시황분서갱유 (분서갱유, 일부 방사, 어떤 책은 실제로 생매장된 것) 때문에 서한에 도착했을 때 육인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0 권, 제나라 사람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2 권, 공부가 발견한 책은 2 1 본이었다. 서한말년에 장유는' 논어' 를 보완하고' 루논어' 와' 제논어' 를 기초로' 장후론' 이라는 또 다른 학설을 형성했다. 이 책은 당시의 권위 있는 독서본이 되었다. "장한위 전기" 에 따르면, "유가는' 이 책에 오르려면 장문을 읽어야 한다' 고 말한다. ♫ 그래서 세도는 장씨네 집과 함께 자고, 나머지 집은 잠을 잔다. 《논어》와 《고대 논어》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았다. 논어' 는 총 20 편 492 장으로, 그중 444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시간에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하고, 48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서로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