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과 초사는 지역적인 차이가 있다. 초사의 더 많은 표현은 다음과 같다. < P >' 시경' 과' 초사' 는 지역적인 차이가 있고,' 초사' 는' 장강유역' 의 문화를 더 많이 나타낸다. < P > 시경은 4 언시가 황하 유역의 가요를 위주로 스타일이 소박하다. < P > 초사는 잡언시로 장강 유역의 가요를 위주로 스타일이 현란하다. 진시 () 는 북방 문화에서' 시경 ()' 을 낳고 남방 문화에서' 초사 ()' 를 낳았다. 시경의 현실주의 창작정신과 소박하고 소박한 예술수법은 거대한 예술적 매력을 드러냈고, 이후 공자의 손을 통해 경학의 지위와 전파 방식 () 로 중국 고대 문화와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초사와 시경의 차이점은 문인의 개인 창작이며 굴원을 대표하는 초지 작가군이 생겨났다는 점이다.
문인 시 창작의 새로운 장을 풀었다. 초사의 낭만적인 정신자유의 형식인 화려한 단어와 예술표현 기교는 후세에도 깊은 영향을 미쳐 중국 전통문학정신의 원천 중 하나이다. 시경과 초사의 공통점: 모두 우리나라 선진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시가 저작이며, 우리나라 선진시의 이중벽이며, 우리나라 후세시와 전체 중국 고대 문학에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친다. < P > 차이점: < P > 그들 중 하나는 현실주의를 나타내고 다른 하나는 낭만주의를 대표한다. < P > 후세 사람들은' 시경' 과' 초사' 를 바람, 사오라고 부른다. < P >' 초사' 는 중국시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의 출현은' 시경' 이후 2 ~ 3 세기 동안의 침묵을 깨고 시단에서 빛을 발했다. 후세 사람들도 따라서' 시경' 과' 초사' 를 바람, 사오라고 부른다. 바람은 15 국풍을 가리키며 대표한다 사오는' 이소' 를 뜻하며' 초사' 를 대표하여 낭만주의 기운이 가득하다. 바람과 사오는 중국 고전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창작의 두 유파가 되었다. < P > 바람 (시경), 사오 (초사) 는 중국 고전시 현실주의와 낭만주의 창작의 두 가지 유파이다. < P >'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이다. 중국 주대 시대 (서주, 동주, 동주 춘추중기) 의 사회생활을 전면적으로 선보이며 역사의 면모를 실감나게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