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은 25 세 출촉을 떠나 방문, 친구, 산수를 유람하기 위한 것이다. "상안배창사" 에서 "사인의 일생이 뽕나무 활과 화살처럼 곳곳에서 그 남편을 쏘는 줄 알았기 때문에 군자는 반드시 선념이 있어야 하고, 기개가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는 삼협 동행을 떠나 가시문, 강하, 순양등여산에 갔다. 금릉 투어, 양주 투어, 우, 후이 사이를 거닐고 있다. 배 위로, 강하 에서 한강 으로 돌아가 양양을 가로질러 당신 근처로 걸어갔는데, 그 사이 맹호연을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임여부터 안루 (기원 727 년) 까지 나는 손녀와 결혼하여' 안루 11 년 음주' 생활을 시작했다. 개원 23 년 (기원 735 년) 가을, 친구 원공연의 초청에 응하여 태원사를 유람하다. 이듬해 봄에 안륙으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동륙으로 이사했다. 다음과 같은 선정된' 강하투어' 는 상인 아내 등 서민에 대한 동정을 표했다. 그리고' 화남잠서' 는 그의 종횡가 사상의 근원을 찾을 수 있다.
3. 동로에서 남령까지, 장안 (736-742)
이백은 안육에서 산둥 () 로 이주하여 임성에 정착했다. 그는 또 은거해서 수시로 공초의 아버지 등 다섯 명과 술을 마시며 죽계 유일로 불린다. 그 사이 한, 항목별 한 번, 북유, 완은 곧 동로, 남하 오월, 오군 도사와 만나 천보 원년 (기원 742 년) 을 남릉장안으로 소환했다. 다음 \ "5 월 동쪽, 답변 문상 웽 \" 발췌 는 그가 바른 길에서 관직에 들어갈 자신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남령의 자녀들이 상경하지 않는다' 는 그가 북경에 불릴 때의 오만함을 더욱 형상적으로 표현하고 명리에 대한 그의 열의를 반영했다. < P > 넷째, 장안 (742-744 년) < P > 이백은 도사 오윤과 함께 장안으로, 공주, 어떤 사람의 추천을 거쳐 당현종이 직접 불러 한림에 제물로 바치고 관직이 없다. 그는 왕좌의 학자로 자처했지만 현종은 그를 문학시종으로 여겨 소위' 응당' 이라는 일을 하도록 불려가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이 경험에 만족하지 않는 것 같은데, 게다가 그가 마음껏 술을 마시고 거만하게 횡포하여, 가오 리스 (Gaolix) 와 같은 소인들의 미움을 사서 결국 베이징으로 유배되는 것을 피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봄바람은 단지 꽃일 뿐이다. 애석하게도 장안은 전국의 정치 중심지이다. 그는 이곳에서 눈을 뜨고 식견을 넓혀 당시 몰락한 정사에 대해 감성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는 대량의 시 소재를 수집하여 작품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아래에서 선정한' 스물 네 고체'-'큰 수레의 먼지' 는 공공연하게 시정을 조롱했다. "말의 노래" 는 말을 비유하고, 현자의 대가에게 감탄하며,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남산이 은둔자가를 보내길 바라다' 는 장안 11 피트 홍진이 신선에 대한 동경을 포기하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동사 (verb 의 약자) 는 장안을 떠나 장류야랑 (745-757)
이백이 장안을 떠난 후 남북으로 전전했다. 그는 송량, 지루 사이에 은거해 여러 차례 회지, 금릉, 익성 사이를 왕복했다. 대서특필할 만한 것은 이 초기에 두보와 불후의 우정을 맺고, 고시, 이익 등 시인, 대서예가와 함께 산을 오르고, 시와 술을 반납했다는 것이다. 안사의 난란, 그는 선성에 있다. 나중에 그는 리양과 종산으로 이사했다. 천보 15 년 (기원 756 년), 그는 여산 병풍에서 피난을 하다가 순양의 왕용을 만나 막부에 참가하도록 초청했다. 이듬해, 지덕 2 년 (기원 757 년), 왕용은 소종 성지를 거역하고 단양을 물리쳤다. Xunyang 교도소로 끌려가 57 세에 아내를 버리고 홀로 동정삼협의 험난한 풍랑을 뚫고 긴 생사의 길을 밟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이 단계에서 이백의 인생 경력이 가장 풍부하고, 전해 내려오는 시사도 가장 많다. 이어' 입주' 와' 선성은 진달래를 본다' 는 발췌는 국사에 대한 그의 관심, 국사에 대한 불만, 자신이 두 번이나 유명해지지 못한 번뇌, 가족, 친구, 산수, 신선을 힐끗 보았다. < P > 6. 무산이 사면병사를 만나 (758-762 년) < P > 이백은 오랫동안 방랑하다가 무산에 이르러 사동을 만나 돌아왔다. 강하, 바릉, 형양, 영릉에 잠시 머물다가 순양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금릉을 다시 유람하고 선성 () 과 리양 () 을 유람했다. 사망하기 1 년 전, 동진 이광필 () 은 항사조의를 허가받았다. 그가 이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그의 나라를 위해 봉사하고 싶었다. 애석하게도 그는 병으로 되돌아갔다. 보응원년 (기원 762 년), 이씨는 당투로 62 세를 일기로 죽었다. 이 단계에서 이백은 점차 쇼슬의 노병에 들어갔다. 그러나 그의 시와 술은 그 당시만큼 좋다. 아래 이' 강하 베송가지' 는 이백의 만년에 국가에 대한 무력감을 반영한다. (오른쪽 그림은 이백의 필적이다. ) 이백의 일생과 전세 작품을 보면 그 사상의 주류가 도가와 횡가로 동시에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푸설, 여상, 범려, 여연, 장량, 셰안 등 이른바' 국태민안' 이라는 거물을 숭배하고, 전호, 후영, 가시근 등 암살자 유협을 숭배한다. 그는 가난한 사람을 돕겠다는 야망이 있지만, 그는 시도하지 않았다. 물론, 객관적인 사회 조건은 그를 제한하고, 그 자신의 주관적인 성격과 감정도 그를 제한한다. 그가 이 나라의 국민을 사랑하고 악과 배신을 미워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