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왕조에 관해서 사람들이 가장 많은 추측을 하는 왕조는 존재했다는 설도 있고 존재하지 않았다는 설도 있으며 의견이 분분하고 합의점도 없는 왕조이다. 그러나 이리터우 고고학 유적지의 발견(3,500~3,800년 전)을 고려하면, 역사서에 기록된 것만 큼 오래되지 않은 과거에도 이 유적지는 분명히 존재했습니다. 우리가 분명히 해야 할 것은 고대에 대한 몇 가지 진술일 것입니다. 이를 분명히 해야 하왕조의 역사가 분명해질 것입니다.
중국의 고대시대는 하(夏)나라, 상(商)나라, 주(周)나라 이전 시대로 정의된다. 이 시기의 역사서술은 이후의 역사서술과는 다소 달랐고, 이는 자비로운 군주, 성스러운 스승이라는 절대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었고, 이것이 중국의 고대사를 거의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변화시켰다.
'사기'에서 사마천은 '오제기'의 말미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학자들은 주로 그들을 오제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장관의 책에는 요(姚) 이후의 기록만 들어 있고, 수백 가지 학파에서 황제(黃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그의 글은 우아하지 않고 유순하지 않아 사대부들에게 추천하기 어렵다. 그는 또한 말했다: 춘추시대와 국어를 보면 다섯 황제의 덕과 황제의 성을 발견할 수 있다. 책이 부족해서 가끔씩 그의 일화를 볼 수 있다. 배우고 깊이 생각하고 마음속에 있는 뜻을 알고자 하는 마음이 없으면 근시안적이고 진리에 무지하기 어렵습니다. 나는 다음에 대해 논평하고 그 말이 특히 우아한 사람들을 선택하겠습니다. 분명히 사마천은 『오제기』를 썼을 때 많은 역사적 자료를 무시하고 더 고상한 진술만 추출했습니다.
서양에서는 역사가가 진실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지만, 헤로도토스가 말했듯이 '나는 내가 말하는 것을 믿을 이유가 없습니다. 알아요. 이처럼 당시의 학자들은 능력의 한계로 인해 진리를 얻지 못했을지 모르지만, 과학기술과 인류의 발전으로 후세의 학자들은 상대적인 진리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마천(Sima Qian)에게 일이 왔을 때, 그는 말했다: 나는 서쪽으로 공동(Kongtong), 북쪽으로 조로(Zhuolu), 동쪽으로 바다, 남쪽으로 장강(長江)과 회하(淮河)에 이르렀습니다. 요, 순, 풍속은 매우 달랐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고대 작가들과 가깝지 않습니다. 즉, 사마천은 고대 산문체와 유사한 황제와 요순에 관한 소문만을 기록하였다. ——이것을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Gu Wen이 앞장서도록 하면 어떨까요?
그래서 저는 브레인스토밍과 몇 가지 추론을 거쳐 고대 중국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하나: 다유는 어떤 물을 관리했나요?
어떤 사람은 장강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황하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나일강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고대인은 말할 것도 없고 현대인도 통제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유는 늪이라는 한 종류의 물만 통제할 수 있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벼의 발상지는 중국이고, 재배 기술은 하족이 터득했다. 그렇다면 고대인과 비교하면 벼 재배에 가장 적합한 곳은 어디일까? 그것은 단지 늪일 수 있습니다. 물레 방아가 발명되기 전에는 늪 외에는 쌀을 재배할 곳이 거의 없었습니다.
늪이라면 침수되기 쉬우므로 치료가 필요하다. 어떻게 치료하나요? 자연적인 방법은 벼농사지 밖에 댐을 건설하여 댐 밖으로 홍수를 막는 것입니다. 그러나 홍수가 너무 크면 댐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댐 건설과 홍수 배출구 준설을 동시에 하는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보면 효과가 더 좋을까요?
군과 유 2세대의 홍수조절 체험입니다.
둘째: 황제는 어떤 황제였는가
'사기' 기록에 따르면, "헌원 시대 신농 가문은 쇠퇴하고 있었다. 왕자들이 각각 침략해 공격했다. 다른 사람을 압제했지만 신농씨는 그럴 수 없었다. 그래서 선원은 싸움에 익숙했고, 왕자들은 그를 따르기를 열망했고, 치우는 가장 폭력적이어서 그를 공격할 수 없었다. 오인(五人)이 사방을 제패하고 반천(桂泉) 황무지에서 웅(翟)과 비수(紫秀)와 범(虎)을 가르쳐 세 번의 전투 끝에 치우(熙宇)가 반란을 일으키자 황제의 명도 없이 황제에게 군대를 보냈다. Chiyou와 싸워서 Chiyou를 죽였습니다. Xianxian은 Xuanyuan을 황제로 존경하고 Shennong을 황제로 대체했습니다.
동쪽에는 바다가 있고, 서쪽에는 대종이 있고, 남쪽에는 시옹과 샹이 있다. 그는 그의 군대가 주둔한 곳을 왕래하며 그 신하들을 윤시(雲師)로 삼고 만국의 감독자로 삼았다.
모든 나라가 화합하고 선(禪)에 모셔진 귀신과 신, 산과 강이 너무나 많습니다. 보물 삼각대를 획득하고 태양을 맞이했습니다. Jufenghou, Limu, Changxian 및 Dahong이 인민을 다스립니다. 하늘과 땅의 질서, 밝은 빛의 점유, 생사론, 생존의 어려움을 따르십시오. 이때 수백 가지의 곡식과 풀이 뿌려지고, 새와 짐승과 벌레와 나방이 변하고, 해와 달과 별과 물과 흙과 돌과 금과 옥이 변한다. 그리고 눈을 보호하고 물, 불, 재료 및 소모품을 절약하십시오. 그는 세속의 상서로움을 갖고 있으므로 이름을 황제(黃帝)라고 한다. "
이 구절은 웅장하지만 논리적으로 불분명합니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 따르면 황제, 안제, 기유는 모두 신농 씨족의 왕자였습니다. 나중에 신농 씨족이 쇠퇴하고 황씨가 쇠퇴했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또한 "연황제가 영왕을 침공하려 하였더라", "치우가 난을 일으키고 있었다"고도 했는데, 게다가 황제의 원정의 전장은 누구였는가? Yan 황제와 Chi You는 그의 고향(Banquan, Zhuolu)에 있었습니다. 이것은 정말 이상합니다. 누가 누구를 정복하고 있습니까?
하지만 지금은 이러한 어려움을 제쳐두자. 황제는 요와 순이 아닙니다. 그가 이미 세계를 통치했는데 왜 그의 후손이 다시 부족 동맹을 시작했는지 상상해보십시오. 이주를 예측할 수 없었고 무술에도 능했다. 전혀 하족과 같지 않다.
황제의 생활 방식이 상인과 똑같다는 징후가 많고, 그의 몸에서는 피 냄새가 난다.
세 번째: 상인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들은 노예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Xia Jie에 의해 그들은 그들을 해방시키기 위해 달려갔습니다. 이것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고고학 조사에 따르면 상인들은 매우 잔인하고 잔인한 사람들이며 그들의 삶의 방식은 대규모 노예 제도와 희생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어떻게 사람을 처벌할 수 있는지 알고 있나요?
사업가들은 아메리카 대륙의 인디언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들은 원래 중국 북부 지역에 살았습니다. 중국 동북부) 그 중 한 명은 베링해협을 거쳐 미국으로 건너갔고, 다른 한 명은 하족을 멸망시키기 위해 남쪽으로 갔다.
그들의 문화유산은 대규모의 인간제물과 인간제물이 아니다. 고대 그리스, 고대 이집트, 고대 인도, 고대 바빌론 등 다른 민족에서도 발견됩니다. 오직 중국과 인도인만이 이 관습을 현대까지 이어왔습니다.
4: 하 왕조에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끝
황제와 염제의 이야기를 하나라 말기, 상나라 초기, 즉 황나라의 역사로 끌어들이는 것이 매우 적합하다는 것을 눈치채셨는지 궁금합니다. 황제는 상인왕을 말하고, 안제는 하왕을 가리킨다. 소위 황제가 안제를 물리쳤는데, 본질적으로 상인 유목민족이 하농민을 정복한 것이 현대 청나라와 비슷한 형태이다. 1차 세계대전에서 황제와 연제 모두 영예를 얻었지만 연제에는 후손이 없었다.
다섯: 상인들의 구우리 정복은 불완전했다.
주우리(Jiuli)라고 하면 장저우(Zhangzhou)가 생각난다. 바다로 들어가는 강 하류가 여러 개의 수로로 나뉘어져 있어 장저우(Zhangzhou)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구룡강(九龍河), 이통리(伊聯河)는 호수의 배수가 되는 많은 작은 수로를 일컫는 것으로 고대에는 양쯔강 중류와 상류에 운멍쩌(雲孟河)라는 거대한 늪이 있었고 그 방류구는 후베이성 천문(Tianmen)과 한촨(Hanchuan)에는 가령(嘉陵)의 고대 묘족 생활터가 있다.
묘족은 스스로를 Jiuli라고 부르는데, 이는 Jiuli족이 항상 중부 지역에 살았음을 보여준다. 장강(長江)을 거쳐 황하(黃河)까지 멀리 여행한 적이 없다. 장강 중류와 구울리족의 인구가 많아 상인들의 정복은 한때 큰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상인들은 마침내 Jiuli를 물리 치고 양자강 남쪽의 Wuling 산맥까지 쫓아갔습니다. (이것은 Miao 사람들이 대대로 부른 노래에서 증명할 수 있습니다.) Jiuli 사람들은 결국 상인들에게 항복하지 않았고 심지어 상인들에게 큰 손실을 입혔기 때문에 황제는 그들을 미워하고 그들을 유령으로 묘사했습니다.
여섯: 상인들이 중국의 정치 중심지를 북쪽으로 이동
일반적으로 말하면 중국의 장강 유역이 황하 유역보다 낫고 하족이 세력권을 밀었습니다. 점점 더 멀리 그들이 장강 남쪽에 도착했을 때(사기에는 다유가 한때 콰이지에서 왕자들을 소집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상인들이 도착했을 때 그들의 영토는 장강 북쪽에서 끝났습니다.
'역사기'는 황제의 영토를 다음과 같이 묘사하고 있습니다: 동쪽으로 바다에 이르고 완산에 올라 대종에 도달합니다. 서쪽의 콩통까지 닭머리에 오른다. 남쪽으로 가서 양쯔강으로 가서 Xiong과 Xiang을 올라보세요. 북쪽은 고기죽을 쫓아 부산과 맞닿아 있고, 도시는 줘로에 위치해 있다.
확실히 하족에 비해 상인들의 영토는 북쪽으로 늘어났지만 남쪽으로 갈수록 줄어들었다. 어떻게 그래? 이것은 우리에게 사업가의 또 다른 특성을 가져다줍니다. 유대인 학자 궈징윤(Guo Jingyun)의 연구에 따르면 상인의 생활 방식은 하족(그녀가 정의한 추 이전 문명)의 생활 방식과 매우 다르기 때문에 그녀는 상인이 중국의 또 다른 문명을 장악한 집단이라고 추론했습니다. 청동 제련 기술, 즉 그들은 다른 곳에서 왔으며 극도로 잔인했고 머리 희생과 같은 잔인한 희생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이 집단이 중국의 원시 부족을 공격했을 때 얼마나 큰 패닉을 일으켰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결국 북방의 유목민들인데, 용감하고 싸움에 능숙하지만 장강 늪지대에 사는 사람들을 항복시킬 수는 없습니다.
세븐: 중국에서 자비로운 군주와 성주 개념은 어떻게 생겨난 걸까?
제 추측이 맞다면 고대에 유포된 책 중에 역사를 기록한 책이 몇권 있었을 겁니다. 상인보다 더 자비로운 이 책은 주나라 사람들에게 유포된 후 파문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일부 문인들 사이에서 추측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추측은 타당하다. 춘추전국시대에 중국인들은 비교적 생활이 좋았기 때문이다. 국가 간의 분쟁으로 인해 사람이 소중한 자원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적과 싸우기 위해 힘을 모아야 할 때, 누가 사람을 희생하여 매장하겠습니까? 그들은 순교되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먹이도 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탈출하여 적의 자원이 될 것입니다. 전쟁은 파괴적이지 않은 한, 경제를 위축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번영을 촉진합니다. 생산자로서 동시에 소비자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전투에서 많은 사람이 죽으면 남은 사람들은 더 많은 자원을 얻게 됩니다.
선진(前秦) 시대의 일부 논의도 이를 확인하고 있다.
하나: 견고한 창고는 예의를 안다
관중(Guan Zhong)의 유명한 말입니다. 그러므로 통치자들은 경제와 질서의 관계를 알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국민들의 삶이 너무 나빠지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두 번째: Tian 가족이 Qi를 대체했습니다.
이것은 일부 중국인에게 가장 행복하고 가장 자랑스러운 시간일 수 있습니다. Tian 가족은 실제로 (아마도 역사상 유일한 시간) 덕과 통치로 국가의 왕좌를 찬탈했습니다!
셋째: 조각상을 만든 사람은 후손이 없기를 바랐다.
공자 시대에는 인신공양은커녕 조각상을 매장하는 것조차 용납하지 않았다.
넷째: 장자
장자는 단순한 사람이 아니다. 그는 유일하게 음식이 풍부하고 현실과 관련 없는 책을 쓰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 그 자신은 가난하다고 말했지만, 고대인에게는 책은 말할 것도 없고, 한 끼만 먹고 다음 끼니도 없었던 그는 어떻게 그 일을 했을까? 배가 불룩한 사람 외에 누가 영혼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다섯째, 세상의 지식은 양의 것이 아니라면 모의 것이다
둘 다 확고하고 선한 지식이다. 하나는 정의를 말하고, 다른 하나는 인간을 말한다. 그렇다면 지식이 사회에 널리 퍼지면 사람들의 삶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공자와 맹자가 사회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된 것은 춘추전국시대의 좋은 시절이었으며, 이러한 이유로 이 플랫폼에서 더 높은 수준과 사회적 화합을 열망하게 되었습니다. , 그들은 서둘러 도움을 요청했고 주저하지 않고 세상의 왕자들을 속일 아름다운 이야기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지식은 근시안적이다. 그들은 사회에서 살인적인 사람들과 야생적인 사람들을 볼 때 세상이 평화로운 한 사람들의 삶이 더 나아질 것이라고 일방적으로 믿는다. 그들은 사람들의 지위가 하락하는 것이 그들의 고통의 시작이라는 것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