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규모가 크고 구상이 정교하다는 것은 서사시 구조의 큰 특징이다. 두 서사시 모두 유례없는 웅장한 규모로 과도기에 처한 고대 그리스 사회 정치, 경제, 문화, 군사 등 각 방면의 상황을 전면적으로 보여 주었는데, 전후 * * * 는 2 년 동안 발생한 역사적 사건을 다루고 있다. 그러나 서사시는 직설적으로 서술하고, 흐르는 물장부처럼 그 전 과정을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고도로 집중된 고도로 개괄적인 창작 수법을 사용하여 중점도 강조하고, 전반도 보살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사시, 서사시, 서사시, 서사시, 서사시, 역사명언)
(2) 서사시는 자연스럽고 소박한 구어로 쓰여져 과장, 구토, 비유, 고정수식어, 상투어 등 많은 구두 예술의 표현 기교를 사용한다. 이런 예술 수법의 사용은 전반적이고 두드러진 구조적 특징과 분리될 수 없다. 과장, 구토, 비유 수법의 운용이 시종일관 이어지면서 시 전체가 웅장한 기세를 띠며, 농후한 영웅주의 기운이 넘쳐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웅주의, 영웅주의, 영웅주의, 영웅주의, 영웅주의, 영웅주의) 인물 형상을 만들 때 또 표현력이 풍부하다.
(3) 시 자체의 독특한 운율과 신화 전설에서 유래한 풍부한 상상력이 작품의 감화력을 크게 높였다. 서사시는 6 음 스텝이 짧은 시체를 사용하며, 운을 맞추지 않아 시 전체의 리듬이 선명하고 민첩하고 변화무쌍하다. 고대 그리스 신화 자체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상상을 담고 있으며, 이를 독특한 표현력을 지닌 시에 포함시켜 시 전체가 현실주의를 바탕으로 낭만주의 색채를 더했다.
(4) 인물 묘사에서 호머가 주요 인물을 형성하는데 힘쓰면서 보조 인물 서사시를 무시하지 않고 인물 이미지 형성에도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인물을 형성하는 주요 수법은 인물을 일정한 정세에 두고 과장된 수법과 색채가 짙은 시구로 인물의 언어와 행동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여 그의 성격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동안 사람들은 호머 서사시를 현실주의 문학을 비판하는 선체라고 여겼다. 부차적인 인물에 대한 묘사에서 호머는 보통 아주 적은 필묵과 몇 안 되는 말로 그들의 이미지를 그려낸다.
(5) 호머 서사시의 예술적 특징에 대해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영웅주의, 신화 주의에 대한 묘사이다. 그것은 순수한 영웅주의와 신화 주의의 서사시라고 할 수 있다. 호머 서사시는 고대 그리스가 씨족공사제에서 노예제도로 과도기한 산물이다. 서사시가 힘써 묘사한 영웅 인물의 대부분은 씨족 영웅의 기개와 초기 노예주의 의식을 드러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