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미풍희의 정원에서 푸른 꽃을 감상하다

봄의 슬픔과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시 전체를 보면 과거에 대한 슬픔이 가득하고, 이유의 말년의 작품임에 틀림없어 혹자는 이 시를 고인의 두 번째 유언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시는 활기차고 상쾌한 봄날에 대한 작가의 깊은 원망과 고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과거에 대한 애착과 향수에 대한 작가의 참을 수 없는 후회도 담겨 있습니다. 저우는 "고통스럽고 두껍고 삼키기가 극도로 힘들다. 그것을 진지하게 다루는 문인은 많은 길을 알고 깊은 의미를 표현할 수 있으며, 떠도는 말의 소리와 분노에 감동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 말의 첫 번째 필름에는 지난 세월의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봄의 색채가 쓰여 있습니다. 작가는 섬세한 관찰과 아름다운 언어로 생동감 넘치는 봄의 풍경을 그려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그러나 "바람이 돌아온다"는 구절은 독자에게 봄빛을 마주하고 있지만 마음은 지난날의 생각과 걱정으로 가득 차 있다는 막연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울타리 옆"이라는 구절이 나오면 단어의 의미가 점점 더 선명 해지고 "말이 없다"에는 천 단어가있는 것 같습니다. "여전히"는 과거에 대한 향수와 현실에 대한 감정입니다. 첫 번째 영화가 우울함보다 애잔함이, 봄의 슬픔보다 봄빛이 더 좋았다면 두 번째 영화는 현실의 고통 속에서 추억에서 솟아나는 작은 생명력이다. 전작에서 그려낸 호화로운 삶의 기억은 현실의 불만과 슬픔을 더욱 깊게 만든다. '촛불'이라는 구절의 외로움은 '만원'이라는 구절에서 견딜 수 없는 슬픔이 되고 극도로 슬퍼진다. 이 구절은 시 전체의 핵심적인 대사이자 시 전체에서 가장 감정적인 대사이기도 합니다.

시 전체가 묘사가 생생하고, 문장이 세심하며, 감정에서 장면으로, 슬픈 봄에서 그리움으로, 그리움에서 원망으로, 원망에서 고통으로, 절묘한 구조와 생생한 이미지, 강한 감정, 성숙한 예술적 기법으로 장면을 혼합하고 있습니다. 보기 드문 걸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