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향은 차시를 쓴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차시는 혜산요리 차, 다령, 채차, 차, 시험차, 수리공정, 사두공이 차를 보내고, 6 월 8 일 산당 시험차 등 많다.
이 시들은 혜산요리 차, 다령, 차밭, 채차제 차, 6 월 8 일 산당시험차, 차전 음료, 수궁정공차, 두학공 다도 등 제재가 풍부하다. 차시의 주제에서 볼 수 있듯이 채향은 차 문화 지식이 풍부해 차학자라는 칭호에 부끄럽지 않다.
혜산차' 라는 시에서 채향은 혜산천이 왜 오랫동안 칭송을 받았는지 생각했다. 그는 "이 샘이 왜 소중한가, 진차를 만나기에 적합하다" 고 제안했다. 혜산천이 소중한 것은 품질이 좋은' 진차' 가 서로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사물 속에서 독보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다. 클릭합니다 。 차와 물은 모두 독특하여 사람들이 차를 즐겨 마시게 한다. 채향은' 다천양절' 이라는 관점을 내세에서 꽤 영향을 미쳤다. 명대의 형은 "항성 부근의 모든 찻샘을 다 먹어보고, 그것들이 각자의 특색을 가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용정차, 호주천' 항주 1 위' 라는 말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채향은' 수공정' 시에서' 채집할 때 산에 올라가 일을 끝내라' 고 말했다. 이는 그가 시종일관 공차 따기, 제작, 포장, 운송을 담당하고 있음을 반영한 것이다. "수공영작시, 신중함과 신중함" 은 송대의 공차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채향은 진지하게 대하고, 전 과정에 참여하고, 시를 녹음한다. 이런 실천 활동은 그가 차서' 차록' 을 쓸 수 있도록 길을 닦았다.
스시는 "리" 시에서 "우이계변 기장 새싹, 선정 후 향을 채취한다" 고 말했다. 새 애완동물을 쟁취하고, 올해는 공차를 쟁취하다. 클릭합니다 정온후 채는 송나라의 정위 (966- 1037) 와 채향입니다. 송대 정위는 푸젠 중계사를 맡았고, 공차를 만들고, 대룡단 떡차를 만들었다. 채향은 계승 후 소룡단차를 만들었다. 수시는 이것에 대해 상당히 불평이 있는데, 이것은 일종의 신선하고 애완동물을 사는 행위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스시는 그의 시에서 "용차는 정에서 시작하여 채가 되었다" 고 지적했다. 구양영수는 모준이 용단에 들어갔다는 소식을 듣고 "모준도 독서인이다." 라고 말했다. 。 \ "왜 이렇게! 클릭합니다 \ "Ouyang xiu 도 Cai Xiang 의 행동에 의아해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채향에서' 차를 우려내다' 시서: "그 해에 신차를 개조한 지 10 근, 특우. 상품 용차, 여전히 오래된 공물' 이라는 칭호는 채향은 혁신적이지, 관례를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새로 창조한 제품' 우우' 는' 상품 용차' 이다.' 규칙은 보름달이고 기세는 용의 초동' 이기 때문이다. 향색을 구워 열을 다투다. "이것은 품질면에서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다. 수시와 구양수는 자신이 왕의 총애를 받았다고 말하지만 채향은 더 높은 차질을 추구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다. 이런 혁신 정신은 우리가 칭찬할 만하다.
한편 채향은' 차를 우려내다' 시에서' 용봉차 8 조각 1 근, 상품용차 1 근당 28 조각' 이라고 밝혔다. 상품 용차는 근당 과자 28 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양수는 "귀전록" 에서 "20 떡마다 무게가 1 근이고, 황금이 2 근이지만, 금은 얻을 수 있고, 찻잎은 쉽게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이곳의 소룡단차는 너무 비싸서 근당 20 원입니다. 구양수의 필치가 아니라면 채향에서 만든 상품 용차가 더욱 정교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차 가공 기술의 관점에서 채향은 차 기술의 진보에 큰 기여를 했다.
채향은 차에 관한 문장' 차의 이야기' 를 한 편 썼는데,' 단명집' 제 34 권에 수록됐다. 전문은 15 1 으로 그가 차로 인연을 맺은 왕대경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채향은 건안의' 왕가백차',' 백차 유일품계' 가 백차의 가치가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1 달러 1000 원, 친척이 아니면 못 받아요." 나중에 사람들은 질투를 했다. "정원사들이 그들의 식물을 시들게 했다." 채향이가 건안을 방문했을 때 왕대천은 이 일을 채향에게 알렸다. 채향은 안타깝고 왕대천을 동정하여 두 사람을 알게 되었다. 차나무의 뿌리가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다. 나중에는 "마른 수염에 가지가 자라야 한다." " 왕대천은 잎을 따서 작은 다과를 만들었다. 이때 채향은 이미 경성에 있다. 왕대천은 장거리를 4 천리까지 꾸준히 여행하며 차를 경성으로 데려왔으니 채향의 속력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채향은 깊은 감동을 받아 특별히' 차의 이야기' 를 기념으로 적었다.
채향은 벼슬을 하는 사람이고, 좋은 차를 좋아하고, 좋은 차의 성격을 이해한다. 왕대천은 차농으로, 집에는 좋은 차가 있어 차를 잘 우려낸다. 두 사람은 차로 인연을 맺어 진지하다고 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오늘날 사람들은 백차에 대해 이야기할 때 송휘종 조제 (1082- 1 135) 의' 대관차' 를 증거로 삼는 경우가 많다. 대관차경' 에는' 백차' 라는 전문 용어가 있기 때문에' 백차 자체는 일종의 ... 절벽과 숲 사이에는 한두 가지 살아있는 식물밖에 없다 ...' 라고 말했다. 심지어 몇몇 사람들은 이것이 백차의 가장 오래된 상세한 기록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송휘종' 대관차론' 과 채향의' 차기' 에서 백차에 관한 글을 비교해 실제 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채향과 그의' 다경' 이 1 위를 차지했고 송휘종과' 대관다경' 이 마지막을 차지했다. 따라서 채향의' 차물지' 는 송대뿐 아니라 고대 차 문화를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사료를 제공한다.
차책은 매우 중요한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차 문화 발전사를 연구하는 주요 정보원이다. 채향은 차책' 다경' 을 한 권 썼다. 전서가 800 자에 가깝다. 첫 번째 부분은 차에 관한 것이고, 두 번째 부분은 다기에 관한 것이다. 그것은 서문, 후기, 부록 (구양수의' 장차록') 을 가지고 있어 매우 온전하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 책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다. 유명한 차 문화 전문가 진문화 교수는' 차기' 가 우리나라 최초의 차예와기구를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차학 저작이자 현존하는 최초의 송대 차학 저작 중 하나로, "송대 차 마시는 예술성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 다경' 이후 온전한 중요한 차학 저작을 보존하는 것" 이라고 주장했다. 이 평가는 대표적일 뿐만 아니라 매우 적절하다.
저자는 채향의' 차기' 가 오늘날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고 두드러진 특징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첫째, 글쓰기의 목적이 명확하고 학술적 공백을 메웠다. 채향은 서문에서 "과거 육우의' 다경' 은 건안의 창작이 아니라 정위 송대의' 차도' 가 창작을 기초로 한 유일한 작품이다" 고 지적했다. 요리 시험에 관해서는, 나는 들어 본 적이 없다. 클릭합니다 분명히 채향의 소식은 빠르다. 건안의 시끌벅적한 차 일을 몸소 겪은 후, 그는 당대의 육우 (733-804) 가 쓴' 다경' 이 푸젠의 차 일을 기록하지 않았다고 느꼈다. 그리고 그의 동시대 사람들과 전임자들이 정위 송대를 차 따기, 차 만들기 등 기술적인 문제만 이야기하게 하고, 차를 시음하거나 차를 마시는 방법은 불완전합니다. 이를 위해 채향은 육우' 다경' 과 정위 송대' 차도' 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차지' 를 전문적으로 집필했다.
둘째, 작품 내용이 풍부해 차 마시는 예술을 요약했다. "다록" 1 부에는 색상, 향, 맛, 장차, 베이킹 차, 지차, 나차, 후국, 봉차, 차를 포함한 차에 관한 10 항목이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은 다기에 관한 것으로, 모두 9 가지 내용으로 차, 다장, 모루, 차, 맷돌, 찻잔, 찻잔, 티스푼, 탕병을 포함한다. 이로써 송대 점차 예술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차를 주문하는 절차상: 장비 → 물 선택 → 취화 → 수프 → 차 씻기 → 차 굽기 → 차 → 차 → 차 시음 → 차 시음, 그 중 기, 차 씻기, 차 시점은 당대의 차볶음법과는 완전히 다르다. 송대 차법의 독특한 특색으로 발전했다. 채향은' 차기' 에서 송대의 차예를 체계적으로 총결하여 송휘종 () 조비 () 가 나중에' 대관차론 ()' 을 집필하는 데 참고할 수 있게 했다. 이 두 편의 다경은 사람들이 송대의 다예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정보원을 제공한다.
셋째, 참신하고 선명하며 차 산업의 발전에 영향을 미친다. 채향은' 차기' 에서 새롭고 선명한 관점을 많이 제시하여 차 산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채향은 차의 색깔, 향, 맛의 기준을 주장한다. 색상은 1 위,' 갈색이 비싸고 하얗다' 입니다. 다음은 향이다. "차는 정말 향기롭다." 또 식감,' 차의 식감은 달콤하고 미끄럽다',' 물이 싫으면 차의 식감을 파괴한다' 는 식감이 있다. 이 표준 순서는 송휘종이' 논대관차' 를 쓸 때 맛 향 색깔로 조정되었다. 식감 1 위,' 차는 맛을 우선한다'. 다음은 향이다. "차는 정말 향기롭다." 그런 다음 색상, "순백색이 위로" 입니다. 채향의' 차기' 에서 송휘종의' 대관차론' 에 이르기까지 차 시음기준의 변화는 송대 차의 심미관념의 변화를 잘 반영하고 있다. 둘째, 채향은 두차의 승부와 찻잔 유약을 고르는 기준을 제시했다. "첫 번째 물흔을 가지고 철수하는 것은 마이너스이고, 마지막은 이긴다. 따라서 승패론에 비해 물 한 방울의 차이, 물 두 개의 차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승패론, 승패론, 승패론, 승패론, 승패론, 승패론) 승패를 쉽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찻잔의 유약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갈색은 흰색이고 검은색이어야 한다. 건안의 제조자는 검은색이고 꽃무늬는 토끼털과 같다. 그것의 공백은 약간 두껍고, 시간이 오래되어도 춥기 어렵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검은 유약토끼의 천족충이 기능미와 예술미를 겸비한 만큼 토끼의 천족충이 널리 퍼지면서 중국과 일본 차 문화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했다.
서예가 채향은 강건하고 엄숙한 스타일로 일가를 이루며' 북송 4 인' 으로 불린다. 채향의 차서' 차록', 차시' 혜산끓차' 등 차 문화작품도 우수한 다도 서예 작품이다. 차시, 문, 책은 차문학작품에 속하고, 차서예는 차예작품에 속한다. 채향은 차문학과 차예와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차문화가 중국에서 효율적으로 전파되는 것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채향 10 12 년 생산차구 푸젠선유에서 태어나 1048 년 건주에 가서 공차를 감독하고 1052 년 차지를 쓰며 진전을 이루었다. 차의 생산, 가공, 경영, 품감에 참여하여 풍부한 실천 경험을 축적하여 비교적 높은 이론 총결을 하였다. 채향은 용단차를 창작할 수 있었는데, 그의 풍부한 경험과 혁신 정신 덕분이다. 채향은 자신의 독특한 차문화관을 제시할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깊이 생각한 덕분이다. 채향의 차 문화 작품은 널리 퍼질 수 있으며, 호평을 받고 있으며, 풍부한 내용과 뛰어난 서예 예술 덕분이다.
채향은 송대의 유명한 차인으로 중국 차 문화의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이에 따라 송대의 차 주문 예술이 성숙해지고, 차 건설이라는 명성이 천하에 널리 알려지면서 중국 차 문화의 두 번째 최고봉의 출현과 형성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차, 차, 차, 차, 차, 차) 채향의 차 문화 작품은 높은 학술과 예술적 가치를 지녔으며, 오늘 전통 차 문화를 발양하는 데 중요한 참고의의가 있다.
출처: 채향차 문화 공헌에 대한 장 분석은 국가급 논문' 제 1 회 채향차기와 복정백차문화발전포럼' 이' 제 1 회 채향복정백차문화발전포럼 논문집' 60-64 면에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