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에 따라 응우옌적 생일 행위의 문화적 가치를 나누세요.

이 책의 상술한 장에서, 사실 우리는 이미 본적의 잡문에 대해 논평하거나 평가했다. 이 책의 끝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점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a) 창대장의 학습 스타일

현학 발전사에서, 특히 왕필이 한 세대의 학술사상을 개척했다면, 응우안은 장학을 제창하고 추진하는 데 독특한 공헌을 하여 이순신, 노인, 장삼가의 정립된 학술 사상 구도를 형성하였다.

한나라 때 유가존도, 장자 지위의 차이는 유가와 비교할 수 없고, 심지어 수구파와 비교할 수도 없다. 그것은 거의 절학의 변두리로 쇠퇴했다. 한서' 에 기재된 도교전적은 36 부, 993 부, 선진시대에 상당히 번영했던 52 부' 장자' 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한나라 () 의 장자 () 에 관한 학술 저서는' 유안 장자요' 와' 장자 후석' 이라는 두 부밖에 없다. 게다가, 이 두 권의 책은 아마도 한 권의 책의 동의어일 것이다. "장자" 라는 책에 대해 당시에는 관심이 거의 없었던 것 같은데, "한서" 전후 두 권의 책에서 인용할 수 있다. 하나는 "한서 왕공 양공전": "촉이 있어요? 노자와 얀 (장) 에 따르면

주의 저작은 10 여만 자이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준평이' 노자' 라는 책밖에 없고' 장자' 라는 책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기는 일반적인 표현일 수도 있지만, 진짜 장자의 작품은 아니다. 두 번째는' 한수 전욱': (클래스)

나는 비록 유가를 배우지만, 나는 노익장의 기교를 더 중시한다. "세 번째는' 후한서 마융전' 이다." 지금은 통치자의 수치로, 무멸도의 몰락으로, 전혀 노장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마지막 두 편에서 장자를 언급했지만, 아무도 진정으로 관심이 없다.

삼국조위부터 현학이 흥성했지만 당시 문인들이 좋아했던 것은 노자뿐이었다. 사서에는' 노장' 의 기록이 많지만, 실제로 장자는 학술계의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하여 노자와 비교할 수 없다. "삼국지 위정 관전전" 은 "별전" 의 한 구절을 인용한다. "페이는 창주로 쓰이고, 명료하고,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 매번 쉽게 말하고, 노장한 길을 말하다. " 그러나' 사기' 에는 장자라는 책에 대한 묘사가 없다. 아마도 배혜는 노자와 장자에 대해서만 말하고 있을 뿐, 책이 없을 수도 있고, 아니면 여기가 총결산일 수도 있다. 그가 말한 것은 정말 장자가 아닐 수도 있다. 같은 책에는 "(끄기) 논론 (호) 연운:' 노로 말하자면, 장은 총명하고 다재다능하다' 라고 실려 있다." 같은 장소에서 화해의 전기는 "염지는 그의 재능과 좋은 언사로 유명하다. 그는' 도덕론' 을 썼다. "화해하고 노인을 사랑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가 장자를 사랑한다는 역사적 증거가 없는 것 같다. 이런 무거운' 늙은' 경량의' 장' 국면은 왕필이 도착한 후에야 조금 달라졌다. 세설 신어 문학' 은 왕필의 전기를 인용해 왕필이 "젊었을 때는 수재였고, 젊었을 때는 공부를 즐겼다" 고 말했다. 왕필' 이노주' 는 그 중에서도 장자를 반복해서 인용했고, 사서에서는 그가' 무단노장' 이라고 말하는데, 빈털터리라고 할 수는 없다. 그러나 왕필의 특별한 취미는' 노자' 로, 이 책에도 공을 들였고,' 장자' 에는 전문적인 저서가 없었다. 위의 상황은 정시기에 장학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그 영향력과 지위는 수구파와 전혀 맞설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자가 진정으로 학자들의 주의를 끌었고, 사상계에 강한 영향을 미치고 결국 대국이 된 것은 대나무 숲 시대부터 시작되었다. 이 시기에 현학사에서 장자의 주석과 장자에 관한 전문 저서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중 자수와 응우옌적은 가장 유명한 장학자이다. 세설신어 문헌' 은' 장자' 에 가장 먼저 관심을 가졌던 수십 명이 그 정수를 연구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항목수리는 낡은 주외, 해석, 기치, 현학에 중대한 공헌을 하였다. 이 기록에는 논의해야 할 두 가지가 있다. 첫째, 자수하기 전에' 장자' 에 대해 논평한 사람은 수십 명이다. 이것이 역사학자의 과장이든 아니든 간에, 우리는 그것을 상관하지 않을 수 있다. 기존 사료를 검색하는데,' 장자' 주석이 있을 때 알려진 것은 사마표, 최전, 맹씨뿐이다. 이 세 학파는 육덕명의 고전 해독에서 모두 언급되었다. 그러나 그의 책은 이미 온데간데없이 날아갔다. 시마 비아 오 는 왕 mu 의 장남, 시마 이순신 의 동생 이다. 지금은 그가 ①' 장자 약해',' 우해작약해',' 문선',' 강의 잡시',' 사령운의' 입하나코 강시',' 도연명의' 귀향시',' 임용' 에 주석을 달았다는 확실한 증거가 없다 장자의 이후 해독에 대해서는 장경양의' 문선 7 세' 의 주석을 참고하세요.

장자는 자수하기 전에. 몬테소리는 생애가 알려지지 않아 그가' 장' 을 주입한 날짜를 확정할 수 없다. "Xiangxiu 전기" 기록에 따르면, Xiangxiu 는 "Cui 가 쓴 것을 잊지 않도록" Zhuangzi "만 좋아합니다." ("새로운 언어 문학" 에서 인용 됨), Cui Zaixiang 은 Xiang 수 전에 메모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둘째, 자수를 하기 전에, 장롱에 대해 논평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타당하게 말할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아마도 이 부분의 주석자들은 한대의 훈고학풍으로 돌아가 글의 해석에만 치중하고 장자의 뜻을 이해하지 못했을 것이다. 당시 택시인들에게 진정한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따라서, 항수는 어쩔 수 없이 낡은 주외의 의미를 설명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 장자' 의 사상적 취지가 드러나고 장학의 바람이 흥성하게 되었다. 대나무 숲 전이 아니라 대나무 숲 시대에 장자 연구가 진정으로 흥성하여 일종의 학술사조로 발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 대나무 유명인 중 응우완적은 자수를 제외하고는 장학을 제창하고 장학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 또 다른 사람일 수 있다. 국적은' 장자' 에 주석을 달지 않고 단지 두 편의 장학 논문인' 대장론' 과' 성인선생전' 만 있다. 학술적 가치로 볼 때, 이 두 편의 문장 두 편은 쇼의' 장자주' 에 비할 수 없다. 따라서, 응우옌의 영향력은 사상적으로나 이론적으로나 자수에 비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러나 학풍으로서' 장자' 는 학술과 사상뿐만 아니라 철학의 생활 정취와 방종욕에도 나타난다. 이 방면에서 국적의 역할은 특히 두드러져 자수의 영향을 능가한다. 또 다른 상황도 고려해야 한다. 어떤 학풍을 불러일으킨 것은 어떤 이론의 수준뿐만 아니라 이론가 자체의 명성에도 달려 있다. 상세한 사료에서 볼 수 있듯이, 응우안의 명성은 자수보다 높으며, 이런 의미에서, 현지와 현에 대한 응우안의 공헌은 무시할 수 없다. 어쨌든, 적어도 응우옌과 항목은 모두 장학 발전을 추진하는 중요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강 (Ji kang) 의 이론적 업적은 특히 응우엔 (Ruan) 보다 높습니다. 그러나 학술적 성향의 구체적 차원에서 볼 때, 강강의 사상적 흥미는 귀적처럼 장학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구학에 더 관심이 있는 것 같다. 강 () 은 학술사상에 관한 저서가 상당히 많고 장자 사상에 대한 인용도 적지 않지만 장자 연구의 전문 저서는 한 권도 없다. 그래서 그것은 장학 방면의 역할을 제창하는 데 있어서, 분명히 호적보다 못하다. 죽림 속의 다른 유명인들은 류령의 단문' 주덕송' 이 장자 정신으로 가득 차 있는 것 외에 전면적인' 장자' 전세작이 없어 정말 국적과 비교할 수 없는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그들이 장학의 발전에 어떤 기여를 했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단지 생활과 행동 방면에서 파장을 일으키는 역할을 했을 뿐이다.

국적은 장학의 번영에 특별한 공헌을 하여 특별한 역할을 하였다.

(1) 자수한' 장자주' 는 대나무 숲 시대에 쓰여졌다. 이 책 제 4 장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b) 형이상학 발전의 역사에서 중요한 부분

역대 현학에 대한 칭찬과 평가 절하처럼 현학에 대한 학계의 기본 평가도 크게 다르다. 그러나 현학에 대해 부정적이든 긍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이든, 현학이 한대 우주론의 사상 틀과 경험주의 사고 방식을 돌파하고, 주의력을 본체론 수준으로 옮기고,' 변론 분석' 의 사고방식을 더욱 강조하며 일련의 새로운 개념과 문제를 제기하여 중국 고대 철학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이론적 사고 수준을 높였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 것 같다. 현학은 중국 고대 철학과 중국 전통문화의 발전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는데, 오늘날 학술계에서도 점점 학문이 되고 있는 것 같다. 위진 시대의 중요한 철학자로서, 그의 이론적 공헌은 현학의 모든 이론적 공헌과 같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의 철학사상은 현학 발전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해야 한다.

동진의 원홍' 명사전' 은 위진 현학 문인을' 정시 명사',' 주린 명사',' 중조 명사' ('세설 신어 문학' 에서 인용) 로 나누어 현학의 발전을 사실상 세 단계로 나누었다. 정시 명사의 대표적 인물과 왕비는 세상 만물이 모두' 무위 통치' 라고 강조하며, 유도의 단결을 주장하고 자연과 도의 관계를 조화시킨다. 응우옌지와 지강은 대림 명사의 대표이다. 그들은 관계에 신경 쓰지 않고 자연의 측면을 강조하며 유명한 종교에 대해 격렬한 비판 태도를 취하고 있다. 실제로 자연을 근본으로 하고, 명교를 패필로 하는 이론적 의의를 함축하고 있다.

한중 유명 인사의 대표는 배여와 곽상이고 배여는' 숭소유' 로, 곽상은 여전히' 독립' 이다. 배옹은' 숭예' 이기 때문에' 중예' 를 반대하며' 모든 것을 낳을 수 있다' 와' 태어날 수 있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한편, 귀적, 지강의' 명교를 초월하고, 자연에 순응하라' 는 생각에 대해 명교는 초월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곽상의' 단독' 론도' 숭유' 라고 할 수 있고, 배여에 대한 사상의 계승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 사상내용은 본질적으로' 무' 를 부정하지 않는다. 그는 자연을 숭상하지만 명교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명교의 완전한 통일을 강조한다. 따라서 곽상 철학은 문제가 있든 없든, 자연과 명교의 문제에서, 더 높은 사고 차원에서 화해와 주왕 철학의 귀환은 전체 형이상학 사상의 복합체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배옹의 생활연대와 사상이 형성된 시간은 곽상에 더 가깝거나, 혹은 곽상보다 더 빠르다. 이와 관련하여 원홍 (WHO) 가 배와 곽상을' 한중 유명인' 으로 여기는 것은 일리가 있다. 그러나 그 이론의 미성숙성과 존재의 문제로 볼 때, 그것은 사실상 응우엔, 지강과 마찬가지로 어디서 곽상 철학으로의 논리적 전환이다. 따라서 원홍 진술은 대체로 형이상학 발전의 실마리를 그려냈다. 학계의 많은 사람들이 현학 발전의 이 역사적 과정을 지적했기 때문에 우리는 상세히 토론할 필요가 없다. 여기서 강조해야 할 것은, 강강을 포함한 귀적 철학은 의심할 여지 없이 현학사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이론적 고리이며, 이는 그 이론적 가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임재의 논술에서 설명할 수 있다. 왕필중무의 현학체계가 온톨로지와 현상, 자연과 이름의 통일에 힘쓰고 현학사상의 주제를 대표한다면, 귀적, 지강의 천성론과 숭유론은 한 쌍의 반대이다. 국적과 강중본체는 자연을 숭상하고, 배이-페기 중현상, 명교를 숭상한다. 그들은 여러 방면에서 왕필의 철학 체계를 파괴하여 와해시키지만, 본체와 현상, 자연과 명교의 핵심을 중심으로 새로운 탐구를 진행하여 현학 사상의 깊이와 폭을 크게 풍요롭게 하였다. 곽상의 개별화 이론은 현학의 결합이다. -응? 중국 철학 발전사' 위진 남북조 180 페이지는 왕벽수 철학의' 반대' 로서, 전자가 후자의 부정적인 논리, 즉 자연과 명조의 대립이 자연과 명조의 종합을 대신하고 사상적 내용에서 전자로 나타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왕필의 관점에서 천도와 명교의 구분은 주로 천도와 정치 또는 윤리질서의 사회적 차원에서 나타난다. 그의 이상인격은 내성 (도가) 과 외왕 (유가) 의 통일이다.

루안 국적과 지 강, 현학의 발전 방향에 근본적인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즉, 정치적 혼란과 윤리적 질서에 대한 외적 관심에서 자아 내면의 생명이나 정신에 대한 관심으로, 자연과 종교의 구분은 감성과 이성, 개인과 집단 또는 인격과 사회관계의 구분으로 바뀌고, 이상적인 인격은 현실을 초월하는 순수한 자연인격이 됩니다. 본질적으로 조화로운 철학은 정치 철학에 속한다. 자연주의 철학은 일종의 생활철학이며, 개인의 자기 생명의 의미에 대한 새로운 탐구이다. 따라서, 현학사의 중요한 일환으로서, 귀적 () 과 강 철학 () 은 논리적일 뿐만 아니라 사상적 내용에도 이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것은 아마도 "형이상학의 깊이와 폭을 크게 풍요롭게 한다" 는 구체적인 의미일 것이다.

(c) 사상 해방의 역할

형이상학의 사상 해방 기능을 인정하는 것은 작가의 독창적인 견해와 혁신이 아니다. 현대의 새로운 문화, 새로운 사상, 신개념의 발전에 따라 이미 지적되었다. 해방 후,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현학의 역할을 되풀이했다. 이른바 사상해방이란 전통 학술, 사상, 예의에 대한 틀을 깨고 파괴하는 것, 새로운 문화, 새로운 사상, 새로운 관념 체계에 대한 결의를 보여 주는 것 같다. 아마도 철학 이론상의 혁신은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가 낡은 사물에 대한 파괴 작용은 당시 비길 만한 사람이 거의 없었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철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철학명언)

앞서 언급했듯이, 귀적은 장학 발전을 제창하고 추진하는 데 부인할 수 없는 성과를 거두었는데, 이 사실 자체는 사상 해방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한나라의' 백가를 면직시키고, 독존유술' 은 신흥 지주단계의 통치를 공고히 하고 확정하고 중앙집권제도와 국가통일을 유지하는 데 적극적인 정치적 역할을 했다. 그러나 이와 함께 이런 문화 절대주의 정책은 선진시대 백가쟁명 국면의 실종을 가져왔고, 학술사상 분야는 불가피하게 경직되고, 사상 발전의 질식과 억압을 가져왔다. 왕필은 만년에 유학에 들어가고, 만년에 해경을 하며, 한대 경학의 울타리를 돌파했다. 전통적인 유교 고전에 봄바람을 가져다 주는 것과 다름없다. 번거로운 학풍과 그 가문에서 물려받은 학술적 방법에서 해방된 사상 운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사상 해방 운동에서 왕필의 독창적인 일은 매우 크다. 그러나 왕필의 사상은 전통 유학을 직접적으로 반대하지 않는다. 그는 여전히 유가의 숭고한 지위를 인정하고, 유교 성인을 이상적인 인격으로 삼고, 유도 관계를 조화시키는 것을 이론적 목표로 삼고 있다. 국적은 유교 설정의 사상 범위를 완전히 돌파하여 전통 유교 통치의식에 대한 부정으로 드러났다. 예를 들어, 사회 정치적 차원에서 그는 군신의 분분, 존비의 분분, 불합리한 점을 공개적으로 질책했다. "입군은 창창 () 을 학대하고, 입신은 도둑 (), 예법 () 은 민중을 속박한다" 며, 유가도통을 군주의 사리사욕, 속박, 억압을 위한 도구로 삼았다. 그는' 범부의 무군은 정해져 있고, 만물무신은 합리적이다' 는 이상적인 사회를 설계하여 이상적인 합리성으로 현실의 비합리성을 부정했다. 동진 때 포경염은' 무군' 을 써서 군주전제제도의 폐단을 남김없이 폭로했다. ① 이것은 루안 국적의 직접적인 영향을 생각나게 할 수 없다. 이런 위진 선비들의 심상치 않은 대담한 발언이나 사상은 분노와 환상의 성격을 띠고 있지만, 말문이 막히지 않도록 할 수는 없다.

도덕의식 차원에서, 응우안은 성도의 비례를 공개적으로 거절하고, 유가가 주창한 예의를' 도둑의 술, 죽음의 술' 이라고 비난하며, 예의사를 바짓가랑이에 있는 이를 비웃고, 윤리도덕의 위선 형태에서 벗어나 인간성의 귀환을 간절히 요구했다. 그의 사상의 대담함은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것이다.

본적은' 지인' 이나' 어른선생' 과 같은 이상적인 인격을' 집 없음',' 주인 없음',' 없음' 으로 설계했다. "세상의 명리는 너를 지치게 하기에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이런 깊고 자연스럽고 눈을 보양하는 자유인격은 군자가 "낭송하는 유훈, 당유의 덕을 탄식하는 것, 행만이 수리이고, 예의는 진실이고, 손은 벽에 있고, 발은 밧줄에 있다" ("어른 선생전") 의 더러운 세속 인격과는 거리가 멀다. 국적의 산문을 읽으니 정말 해방감, 탈속, 먼지 밖에 떠서 더러움을 없애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생활태도나 생활정취 방면에서, 예의에 구애받지 않는 무단결달, 자유자재로 술을 마시며, 세상일의 처사 매력에 익숙하지 않은 것은 더욱 충격적이고 경이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유명한 종교 예절과 세속 풍습은 응우옌적에 의해 완전히 파괴되었다. 이것은 또한 사상 해방의 한 형태이다.

이와 같은 것은 다르지만.

중국 사상 발전사에서 현학, 특히 귀적, 강강의 현학 철학은 사람에 대한 재발견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이 인간이거나 사람과 동물의 근본적인 차이는' 무군자' 원문이 이미 실전되어 그 내용은 갈홍의' 포부자보편' 에서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일종의 자의식의 존재입니다. 인류가 자신과 물체를 구분할 때, 그것은 독특한 인간 자의식의 형성을 의미하며, 이는 인류의 자의식이나 인간성에 대한 자아발견을 상징한다. 중국 선진철학은 인류의 자의식이 이론 형식상 초보적인 확인이다. 이런 사람의 자의식은 사회와 개인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진정으로 완벽한 자아의식은 이 두 단계의 유기적 통일이어야 한다. 선진유가가 사회 차원에서 인간의 자의식을 긍정했다고 한다면, 그에 상대적인 도가는 개인 차원에서 인간의 자의식을 긍정한다. (존 F. 케네디, 자의식, 자의식, 자의식, 자의식, 자의식, 자의식) 그러나 한대의 유교 사상에 대한 배타적 추앙으로 사회적 차원에서 사람들의 자의식이 일방적으로 부각되고, 사람은 단순한 사회동물이 되고 어떤 정치윤리목적을 집행하는 도구가 되고, 개인성은 완전히 상실된다.

위진 시대에는 현학이 흥성함에 따라 일부 현학 사상가들, 특히 귀화 () 와 강 () 을 대표하는 현학 사상가들이 선진도가 () 사상을 통해 개인 차원에서 인간의 자의식을 재확인하고, 자신이 오랫동안 잃어버린 개인의 자아를 찾았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응우옌 국적과 지강이 제기한' 그냥 내버려 둬라' 라는 구호가 본질적으로 개성해방운동이라고 생각할 수 없다. 왕필 철학의 사상해방가치는 주로 학풍이나 학술적 사고방식에 반영된다면, 응우적, 염강 철학의 사상해방가치는 주로 인간의 내면정신에 반영되며, 더 깊은 사상해방이며, 응우엔, 지강 철학의 독특한 가치이다.

그러나 응우안의 사상과 인생 태도에도 매우 부정적인 면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는 일방적으로 사람의 개성을 강조하지만, 사회적 차원에서 사람의 가치와 의의를 소홀히 했다. 그의 허무주의 이론과 잡담은 당연히 사람들의 정신 경지를 제고하고 자유해방의 정신과 불리한 세상의 고상한 인격을 드러낸다. 그러나 이런 사상은 일종의 행동으로 외부화되었다. 벼슬을 하고, 자신의 본분을 돌보며,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자유를 추구하는 것은 이미 학자가 사회에 참여하는 책임을 잃었다. 진초남북조 말기부터 수백 년 동안 여야가 자신의 부패와 도덕적 파멸을 위해 청고활달한 명목으로 변호하는 사회 풍조가 형성되었다. 국적은 병으로 어쩔 수 없이 해야 할 일을 했지만, 그의 사상과 행동, 후세에 미치는 영향은 사회조직의 와해, 사회 전체의 와해, 사회생활의 격동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다.

선배들이' 잘못된 나라를 분명히 말하다' 는 말이 편파적이라고 비난하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이치에 맞지 않는 것도 아니다. 현학 철학 () 은 건국의 길, 치국안국의 이론으로서 효과를 보기 어렵고 무효이다. 역사적 사실은 인간의 진정한 자아의식은 사회성과 개인성의 통일이어야 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진정한 사상 해방은 자각적으로 개인과 집단을 결합하는 데 있다. 본적 사상의 중요한 결함 중 하나는 한쪽만 구하고 다른 쪽을 부정하는 것이다.

모든 사물은 모순의 통일체이다. 인간의 사회생활에는 진실, 선, 아름다움과 거짓, 악, 추악의 대립이 존재하며, 누군가에게도 흔히 그러하다. 응우옌도 예외는 아니다. 그 자신의 사상, 행동, 성격, 또는 당대와 후세에 대한 그의 실제 영향에서 이런 이중적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당대의 유우석은 한 편의 시에서 "야생사를 날려버리면 금을 얻는다" 고 말했다. 현대인들이 고대인을 연구하는 것은 그의 역사적 한계를 비판하고 밝히는 동시에 진선미한 것을 골라서 우리의 사고를 단련시키고, 우리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우리의 영혼을 정화하고, 우리의 정신경지를 높이고, 우리의 고상한 정서를 도야시키는 것이다. 루안 국적과 같은 역사적 인물을 연구하는 것이 현실적인 의미가 있다면, 아마 이것일 것이다.

의견 | 2 1

2013-06-16 21:18 열심 있는 네티즌이 가장 빠른 답을 제시했다.

응우엔 (2 10 ~ 263) 삼국시대 위위의 시인. 상속인이라는 단어. 진류위 (오늘 하남) 사람. 그는 건안 칠자 중 한 명인 응우옌의 아들이다. 그는 한때 보병 교위였으며, 세계에서 응우옌 보병으로 불렸다. 장자 () 장자 () 의 학문을 숭배하지만, 정치적으로는 재난을 피하는 신중한 태도를 취한다. 지 강, 리우 링 등 일곱 사람과 친구, 종종 대나무 숲 아래 모여 스스로 즐기며, 세계 대나무 숲 칠현으로 불린다. 본적은' 시성' 의 대표로, 그 중 영회시가 82 곡이 가장 유명하다. 국적은 비유, 상징, 기탁 등 다양한 작문 수법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비분, 비애, 난해한 우여곡절' 의 시풍을 형성했다. 시 외에도 응우엔 국적은 산문과 ci fu 에 능숙합니다. 9 편의 산문 중 가장 길고 대표적인 것은' 어른 선생전' 이다. 또' 청사푸',' 수양산푸' 등 6 곡이 있다. "비둘기 송송", "원숭이 송송" 이 있습니다. \ "수서경본지 \" 고록 \ "응우엔 집집 \" 13 권, 하지만 이미 실전된 것 같다. 명대 장포는' 보병집' 을 편찬하여 한위 육조 장서 130 부를 수집했다. 황절에 가장 가까운 것은' 보병 사랑시 자서' 이다. 국적은 정치적으로 세계를 도우려는 야망이 있다. 그는 일찍이 광무성에 가서 초한 전장을 보고 "당시 영웅이 없었고, 입자가 유명해졌다!" 라고 한탄했다. 당시 명제의 조조는 이미 죽었고, 조시원, 사마의가 조방을 보좌했다. 두 사람은 서로 옥신각신하여 정국이 매우 험악하다. 조쾌는 일찍이 응우옌 국적을 불러 군대에 입대했는데, 그는 병으로 사직했다. 지난 10 년 (249), 카오 슝 (Cao Shuang) 은 국사를 전담하는 사마의 (Sima yi) 에 의해 살해되었다. 사마가 이기심을 죽이자 많은 사람들이 연루되었다. 루안 국적은 정치적으로 조위 황실을 선호하며 사마 그룹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동시에 천하가 무의미하다고 느껴져 말썽을 일으키지 않고, 명철 보신하는 태도를 취하거나, 문을 닫고 책을 읽거나, 물에 가까이 가서 산을 오르거나, 곤드레만드레 취하거나, 입을 다물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사마의 오만함에 의해 어쩔 수 없이 대충 얼버무리지 않을 수 없었다. 그는 사마가 수여한 관직을 받아들이고, 사마 부자의 부장으로 일하며, 자주 타고, 보병 교위를 맡았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그를' 보병' 이라고 불렀다. 그는 사마소가 자칭한 공근에게' 권고 김문' 을 쓰고 술 Xi 를 준비하도록 강요당했다. 그래서 사마는 그에게 관용적인 태도를 취하고, 그의 각종 상심병, 예의에 어긋나는 행위에 대해 추궁하지 않고 결국 죽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국적의 작품은 시 6 곡, 산문전집 9 편, 시 90 여 곡이 있다. Ruan Ji 의시는 그의 주요 문학적 업적을 나타냅니다. 그의 주요 작품은 오언율시 82 곡이다. 본적 작품' 수서경제지' 는 13 권에 수록됐다. 원극은 이미 잃어버렸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많이 잃어버리지 않았다. 시를 예로 들자면,' 진서 응적전' 은 그가' 품시 80 여 수' 라고 말하는데, 모두 전승된 것 같다. 명대 버전이 비교적 많은데, 그중 장포의' 보병집' 은 한위 육조문집 103 부에 수입되었다. 루쉰 (Lu Xun) 의 루안 지 (대나무 유명 인사 중) 에 대한 평가는 루안 지 (Luan Ji) 와 루안 지 (Ruan Ji) 가 모두 큰 성질이라는 것입니다. 본적은 만년에 아주 잘 고쳐져서, 노강은 늘 매우 나쁘다.

응우옌이 젊었을 때, 방문한 사람에게 녹색 눈과 백안시의 구분이 있었다. 눈백색은 아마 눈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것 같은데, 아마도 오랜 연습이 필요할 것 같다. 나는 녹색 눈을 담을 수 있지만, 나는 흰 눈을 담을 수 없다.

나중에 귀적은 사실' 숨은 사람' 의 지경에 이르렀지만, 지강은 시종 변하지 않았다. 결국 응우옌은 죽고, 염은 사마에게 죽임을 당했는데, 마치 공융과 같다. 약을 먹는 것과 술을 마시는 것의 차이 때문인 것 같다. 약을 먹으면 신선이 되고, 신선은 속인을 업신여길 수 있다. 술을 마시면 신선이 되지 않아서 대강대강 한다.

그들의 태도는 보통 술을 마시고 옷을 입지 않고 모자를 쓰지 않는 것이다. 만약 평상시에 이런 상태가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무례하다고 부르지만, 그것들은 다르다. 상복할 때 반드시 우는 것은 아니다. 아들은 아버지에게 아버지의 이름을 말할 수 없지만 대림 1 등 중 아들은 아버지의 이름을 부른다. 대나무 숲 속의 유명인들은 전해 내려오는 낡은 예교를 인정하지 않는다 ... 귀적에 관해서는 더욱 비참하다. 그는 고금도 몰라본다. "어른 선생전" 에서 "천지는 분리되어 있고, 별은 떨어지고, 해와 달은 떨어진다" 고 말했다. 날아오르면 어떡하죠? " 그의 뜻은 천지의 신이 모두 무의미하고 모든 것이 불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세상의 진리가 논쟁할 수 없고 신은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에, 그는 술에 탐닉했다. 하지만 그도 한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가 술을 마시는 것은 단지 생각 때문만이 아니라 환경 때문이라는 것이다. 사마가 왕위를 찬탈하려고 했을 때, 응우엔 국적의 명성은 매우 어려웠고, 말을 많이 하고 말을 적게 해야 했다. 잘못된 말을 해도 술에 취해 용서할 수 있었다. 한 번 사마이가 응우엔 국적에게 청혼을 한 번 보면, 응우엔 국적이 두 달 동안 술에 취해 제기될 기회가 없다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청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청혼명언)

국적은 문장 쓰기와 시를 잘 쓴다. 그의 시는 비록 열정이 사방으로 발산되지만, 많은 의미는 모두 은밀하다. 송대의 안연지는 그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이 많지 않다고 말했는데, 이제 우리는 당연히 그의 시를 이해하기가 더 어려워졌다. 그의 시에서도 신선을 말하지만, 사실 그는 믿지 않는다. 강 () 의 논문은 응우엔 () 보다 좋고, 관점이 참신하며, 늘 고어 () 와 대조된다.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