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시를 제외하고는 800 자 이상입니다.

화제 작문:

그것은 하나의 안내 자료로 사고를 계발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며, 화제로 글쓰기의 범위를 제한하는 작문 유형이다. "주제" 는 대화의 중심을 의미합니다. 주어진 주제를 둘러싸고 이 센터 내용을 중심으로 자료를 선택하는 문장' 주제' 작문이다. 이런 작문문제는 일반적으로 표면적으로는 관점을 포함하지 않고, 내용은 제한되지 않으며, 형식은 왕왕 제한되지 않는다. 화제' 작문은 사실 한 가지 화제, 즉 표현의 중심 내용을 규정하는 것일 뿐, 재료의 범위와 표현의 형식은 제한하지 않는다. 이전의 명제 작문에 비해 화제형 개방명제의 장점은 수험생에게 더 많은 공간을 주고 쓰기 및 발휘한다는 것이다.

"주제" 는 대화의 중심을 의미합니다. 주어진 주제를 둘러싸고 이 센터 내용을 중심으로 자료를 선택하는 문장' 주제' 작문이다. 이런 작문문제는 일반적으로 표면적으로는 관점을 포함하지 않고, 내용은 제한되지 않으며, 형식은 왕왕 제한되지 않는다. 화제' 작문은 사실 한 가지 화제, 즉 표현의 중심 내용을 규정하는 것일 뿐, 재료의 범위와 표현의 형식은 제한하지 않는다. 이전의 명제 작문보다 화제형 개방형 명제의 장점은 수험생에게 더 큰 글쓰기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더 큰 플레이 공간이 있습니다.

특징:

1, 관련

제목 작문은 반드시 제목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전반적으로, 제목 작문의 요구는 단지 제목의 범위를 규정한 것일 뿐, 작문의 주제를 제한하지 않았다. 자유는 화제 작문의 가장 큰 특징이다. 수험생은 주제 선정, 재료 선택, 스타일, 상상력 등에서 큰 자유와 자주권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다.

1. 자유로운 주제. 주어진 제목은 제목으로 남길 수 있고, 수험생은 스스로 주제를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제기된 질문은 문체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이 좋다.

2. 재료 선택의 자유. 주제에 대한 글을 쓰기만 하면 효과가 있다.

3. 스타일의 자유. 제목 작문은 대부분 수험생들이 시 이외의 서술문, 설명문, 의논문 또는 연극 문체를 자유롭게 선택할 것을 요구한다. 4. 상상의 자유. 제목 작문은 수험생에게 제목, 재료 선택, 문체상의 광범위한 자유도를 주었고, 수험생에게 더 넓은 상상의 공간을 주었다. 하지만 상상력의 깊이에 주의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제목 작문은 수험생에 대한 제한을 좁히고 더 많은 선택과 상상의 공간을 제공한다. 수험생은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자신의 개성을 쓰고, 작문에 자신의 창의력을 반영할 수 있다.

2. 시각화합니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화제' 작문이다. 학생들이 이미지 사고의 공간에서 질주하고 중학생들의 풍부한 연상과 상상력 능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화제' 작문이 이미지 사고의 급증에 더 유리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손발을 놓고 자유롭게 날 수 있다. 그들은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거나 Lenovo 의 날개를 마음대로 펼칠 수 있다. "바다와 넓은 하늘, 새가 날 수 있다." (응용 작문 (월간지) 제 6 호 200 1)

3. 문제 확인

주제를 파악하는 관건은 주제의 한계를 고찰하고, 무엇을 쓸 수 있는지, 무엇을 쓸 수 없는지 결정하는 것이다. 둘째, 내포를 고찰하고 제목의 외연 의미를 명확히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힌트를 조사해야 한다. 힌트는 제목을 내는 재료이기 때문이다.

명제 작문과는 달리:

제목 작문은 작문 범위를 제공하며, 제공된 제목은 힌트 내용이 가리키는 역할만 한다. 명제 작문은 일반적으로 작문 내용의 중심을 제공한다 (물론 명제 자체는 제목이다 제외).

(2) 제목이 써야 할 내용은 그것과 관련이 있고, 명제 작문은 일반적으로 제목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③ 일반적으로 화제 작문의 작문 범위는 일부 명제 작문보다 훨씬 크다.

(4) 제목 작가는 스스로 제목을 정할 수 있고, 명제 작가는 다른 제목을 선택할 수 없다.

⑤ 화제 작문의 범위가 넓어서 잘 쓴다. ⑥ 명제는 구속력이 있으며 개발 공간은 상대적으로 작다.

참고 사항:

첫째, 스타일 파악

제목 작문은 왕왕 스타일에 국한되지 않고 수험생들이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무제한적인 스타일이 스타일이 없는 것은 아니다. 제목 작문의' 무제한 문체' 는 사실상 하나의 문체에 국한되지 않고, 학생들에게 문체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주는 것이다.

스타일을 선택할 때, 너는 반드시 이 스타일의 특징에 따라 글을 써야 한다. 어떤 학우들은 관찰력이 강하고 생활이 풍부하며, 생활의 멋진 단편을 제련하여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서술문을 쓸 수 있다. 어떤 학생들은 상상력이 풍부하여 이야기를 잘 쓴다. 그들은 동화, 우화, 공상 과학 소설을 쓰는 것보다 못하다. 어떤 학우들은 논리적 사고력이 강하고 추리에 능한데, 이유가 충분한 의론을 한 편 써도 무방하다. 어떤 학우들은 감정이 섬세하고 풍부하니, 아름답고 서정적인 작문을 한 편 써도 좋을 것이다.

둘째, 범위를 좁힙니다

화제 작문은 글쓰기의 화제만 제공하며 중심 자료 구조 문체 언어 등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수험생에게 비교적 개방적인 구상공간을 주어 수험생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극대화할 수 있게 했다. 그러나 제목을 중시하지 않고 글쓰기의 격차를 좁히면' 문필천언, 문외만리' 라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주어진 제목이 얼마나 넓든 간에,' 포위망' 을 좁히는 데 능숙해야 하며, 작은 입구 (예: 한 가지, 한 사람, 한 가지, 한 가지 느낌, 한 가지 견해 등) 를 선택해야 한다. , 돌파구에 집중하여 자신이 선택한 제목을 상세하고 투철하게 써서' 작은 것으로 크게 본다' 고 한다.

셋째, 주제를 잘 짜라

제목은 문장 "눈" 입니다. 속담에' 좋은 작문은 성공의 반이다' 라는 말이 있다. 제목 작문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의 제목을 작성하게 하므로, 제목의 준비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우리가 작성한 제목이 정확하고 간결하며 함축적이고 참신하여, 마킹 선생님이 첫눈에 반하게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넷째, 연상에 능하다

화제 작문은 수험생에게 손발을 놓으라고 요구하고, 상상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질주하며, 여러 방향에서 연상을 전개하는 데 능숙하여 다채로운 사상을 만들어 낼 것을 요구하는 개방적인 작문 형식이다. 예를 들어, "바람" 이라는 제목에서 자연풍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미풍, 강풍, 강풍, 허리케인, 토네이도 등 또한 사회적 분위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첨, 선물 등; 김용열, 한한한열 등 바람 같은 패션을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너는 심지어 네가 바람이라면, 바람을 만난다면 등등을 생각할 수 있다.

다섯째, 새로운 아이디어를 써라

제목 작문은 응시 작문이기 때문에 반드시 채점 선생님에게 좋은 느낌을 주고 좋은 점수를 받아야 한다. 그래서 특색과 참신함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글을 쓸 때는 "다른 길을 개척해야 한다" 는 것을 잘해야 한다. 즉, 입의로 독특한 느낌을 가져야지, 바람을 따라가지 말아야 한다. 재료 선택에 있어서 독특한 안목을 가져야지, 옛말을 해서는 안 된다. 독창적이어야 하고, 침착하지 말고, 차분한 말투에는 독특한 매력이 있어야 하며, 말을 일반화하지 말아야 한다.

다섯 가지 기술

첫째, 전면적이어야 한다

명제의 모든 정보 요소를 검사하다. 한 편의 새로운 제목 작문의 제목 표현은 일반적으로 서론, 자료, 요구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언어의 이 세 부분을 충분히 중시해야 한다. 특히' 요구' 라는 용어는 각도, 주제, 문체, 단어, 힌트, 경고 등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은데, 2009 년 수능 천진권' 요구' 이후 1 ~ 3,; 자료 묘사는 때때로 제목을 표시하는데, 예를 들면 "내가 90 을 말한 후", 때로는 모호하고, 관련 자료를 참고하여 제목을 제시해야 한다. 예를 들면 요녕권 자료 설명 제 1 절 "5 13 온라인 포럼" 과 같다. 주제: 스타의 모델로 스타의 모델로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이다.

둘째, 깊이 들어가야 한다.

제목 개념의 내포, 외연, 심지어 일부 암시적 정보를 고찰하다. "내가 말한 90 후" 를 예로 들자면, 여기서 "90 후" 는 시간, 시대, 사회가 아니라 90 이후에 태어난 세대를 가리켜야 한다. 나' 는 문장 1 인칭 표현, 개인의 이해, 나 자신에 관한 것이 아니라 1 인칭 역시' 우리' 로 표현할 수 있다는 뜻이다. 말하는 문체는 반드시 의논문이어야 하며, 저자에게 90 대 집단에 대한 감정, 견해, 평론을 표현해야 한다.

셋째, 분석해야 한다

재료의 내용, 의미 및 다른 각도를 조사하다. 예를 들어 요녕권의' 스타 모델' 은' 스타 모델' 현상을 중심으로' 작은 주제' 나 점 (예: 성실, 책임, 도의적, 이익, 법제 등) 을 도출해야 한다. 이 몇 가지를 잡아서 중심을 둘러싸고 다른 각도에서 토론을 벌이기 쉽다. 천진권' 내가 90 을 말한 후' 의 세 가지 키워드' 짱',' 걱정',' 해석' 은 세 가지 평행 각도다.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서술이나 평론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몇 개를 섞지 마라, 이렇게 하면 분명하지 않다.

넷째, 우리는 추론해야 한다

제목 뒤의' 명제 의도' 를 고찰하여 작문 전략과 방안을 목표로 선택하다. 대학 입시는 사실 일종의 사회적 행동이다. 수험생을 교육해야 할 뿐만 아니라 여론도 이끌어야 하기 때문에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인생이 있어야 한다. 하나의 제목이나 짧은 글은 단지' 창구' 일 뿐, 수험생들이 사회, 세계, 인생을 둘러보도록 지도한다. 따라서 올바른 사고 방식으로 사회적 핫스팟 [2] 에 연락해서 명제 의도를 추론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내가 90 을 말한 후' 라는 제목은 수험생들에게 자신이 속한 이 집단을 알리고, 자신의 장단점을 직시하고, 자신의 세대의 역사적 책임을 깨닫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다. 자료를 삼록분유사건 등 사회적 이슈와 연계한' 유명인 모델' 제목은' 수험생들이 사회민생 이슈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고, 사회 현상을 변증적으로 사고하고 분석하는 법을 배우고, 독립사고의 습관과 비판의식을 키우는 것' 이라는 명제 의도를 소개할 수 있다.

다섯째,' 점' 을 잘 파악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적절한 출발점, 적당한 문체,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쉽게 선택하여 최적의 작문 방안을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90 후" 라고 하면, 소재의 세 가지 키워드 중 하나만 골라서 최적화된 방안으로 개발하면 됩니다. 그 중' 말하기' 는 네가 분명히 본 가장 적절한 스타일이다. 또 다른 예로' 스타 모델' 이 있습니다. 다섯 가지 재료의 요점을 파악하면 곧 문장 합리적 사고를 매핑할 수 있다. 물론, 도덕적 자기 규율이나 법적 감독과 같은 한 가지 측면을 파악하여 심층 분석을 통해 최상의 방안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