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동쪽으로 가서 지에시산(Jieshi Mountain)에 오르면 넓은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바다는 너무나 넓고 광활하며, 해변에는 산섬들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풀이 무성한 곳입니다.
가을 바람이 나무를 흔들며 슬픈 소리를 내고, 바다에는 거대한 파도가 친다.
해와 달의 움직임은 이 드넓은 바다에서 나오는 것 같다.
은하수의 별들은 마치 이 드넓은 바다에서 탄생한 듯 찬란하다.
저는 매우 행복하며 이 시를 통해 제 내면의 야망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다'는 동한 말기 시인 조조가 지은 4자 시이다. 원문:
창해를 바라보다
한나라: 조조
동쪽에는 창해를 보는 결석이 있다.
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나무가 많고 풀도 무성합니다.
가을 바람이 차갑고 파도가 일고 있다.
해와 달의 여행이 나온다면.
스타들은 마치 내면에서 나온 것처럼 찬란하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바다를 바라보다'는 시인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며 이를 통해 시인 자신의 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조조는 오환을 상대로 북벌에서 승리하고 군대로 돌아가는 길에 이번에 제스산에 올랐다.
조조는 코치로서 진시황과 한무제도 올랐다는 결사에 올랐고, 그의 기분은 바다처럼 진정하기 어려웠다. 그는 자신의 원대한 야망과 넓은 마음을 시로 담아 바다의 이미지를 통해 표현하였다.
해석:
'바다를 바라보다'는 풍경에 대한 서정시이다. 시인은 해와 달을 삼키는 바다의 장엄한 모습을 그려 모든 것을 품고 넓은 마음을 드러내며 중원을 통일하고 공헌하겠다는 포부를 표현하였다. 마음 속에 직접 표현되는 감정의 말은 없지만.
그러나 시 전체를 읽어보면 그 속에 깊이 담겨 있는 시인의 마음을 느낄 수 있다. 해와 달을 품은 격동의 바다에 대한 시인의 생생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조조의 원대한 야망과 포용력을 통해 조국통일을 향한 의지를 엿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시인이자 정치가, 군사전략가인 조조가 전형적인 환경 속에서 느끼는 생각과 감정의 흐름을 건드린 작품이다. 시 전체에는 단순한 언어와 풍부한 상상력, 장엄한 추진력, 황폐함과 엄숙함이 담겨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선더첸은 『고시원』에서 이 시는 “우주를 삼키는 분위기가 있다”고 평했다. 이것은 매우 정확합니다. 한나라의 월복시는 일반적으로 제목이 없으며, 후세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다"라는 제목을 추가했습니다.
월부시는 부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고, 시의 마지막 두 줄인 "다행히! 염원을 노래하는 노래"는 화음 기간 동안 추가된 것으로서 아무것도 없습니다. 시의 내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
'바다를 바라보다'라는 시에서 처음 여섯 문장은 실제 장면을 묘사한 반면, 마지막 네 문장은 조조의 상상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원문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시. 이 시는 글 전반에 걸쳐 풍경을 묘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문체를 지닌 중국 산수시가의 초기 걸작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문학사학자들의 사랑을 받는 작품. 이 시는 가을의 정취를 씻어낼 수 있는 가을 바다를 묘사하고 있으며, 장엄하고 힘차고 장엄하게 쓰여져 있으며 이는 조조의 관대함과 인품, 심미적 취향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 시에서는 상황이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저자는 창해에 대한 글을 통해 중국을 통일하고 성과를 이루고자 하는 야망을 표현했다. 이런 정서는 시에 직접적으로 표현되지 않고, 풍경의 묘사에 담겨져 정서를 표현하고, 그 정서를 풍경에 담아낸다.
한 문장 한 문장이 풍경을 묘사하고, 한 문장 한 문장이 서정적이다. 『물은 어디에』라는 여섯 문장은 생동감 넘치는 바다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조국의 장엄한 산과 강을 찬양하며 조국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드러낸다. 조국의 산과 강의 웅장한 풍경을 목격하십시오.
그것은 조국통일을 향한 시인의 강한 염원을 더욱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욕구를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풍부한 상상력을 사용합니다. 작가는 자신을 광활한 바다에 비유하고, 우주를 삼키는 바다의 기세를 시로 표현함으로써 시인의 넓은 마음과 영웅적 기상을 표현하고 있다.
감정은 억제되지 않지만 매우 내성적입니다. 네 문장의 '해와 달'은 장면 묘사의 정점이자 작가의 감정 전개의 정점이다.
송나라 출신인 아오타오손(Ao Taosun)은 조조의 시가 "장엄하고 장엄한 매력을 지닌 유옌의 노장과 같다"고 말했다.
시 "바다를 바라보다"는 야심 찬 정치가이자 군사 전략가의 태도와 일치하는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과 강력한 추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