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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의 성은 역사가 유구하다. 그들은 태고의 모계 씨족 사회에서 기원했다고 하는데, 푸가' 정성으로 결혼하지 않는다' 고 한다. 그러나 성과 선진시대의 성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성은 모계 씨족 사회에서 기원하며, 같은 씨족 그룹의 이름이며, 성은 성의 한 가지로, 부족 분기의 이름을 나타내며 후손을 구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구 급증, 재배치, 신분 기술의 변화 등으로 인해. 어떤 부족들은 나눌 수 있고, 이 부족들은 씨족입니다. 역사는 귀족 씨족 제도의 대표이자 칭호이다. 여름상주 이전에는 남자들이 대부분 돌이라고 불렀다. 여자는 대부분 그 성을 공자처럼 부른다. 그래서 성이다. 구멍은 성이고 처구는 이름이다. 남자들이 그들의 성을 부르기 때문에, 그들은 추자가 아니라 공추라고 불린다.

성은 주로 네 가지 측면에서 비롯됩니다.

첫째, 땅과 성에서, 천자는 성을 준 사람이다. 황제는 그의 25 명의 아들을 위해 12 개의 성을 만들었다. 도당사는 후에 유지에 봉쇄되었고, 그의 후손은 유웨이의 성을 따랐다.

두 번째는 출생지를 성으로 하는 것이다. 황제는 수구 () 에서 태어나 길수 () 보다 길기 때문에 길 () 을 씨로 삼았다.

셋째, 성은 작위와 관직이다. 추장왕 소자는 관의를 하고, 후손은 관직을 성으로 삼았다.

네 번째는 일이나 다른 이유로 성을 얻는 것이다.

한나라의 재상전은 나이가 들어서 출입이 모두 차를 타고 다니기 때문에' 차재상' 이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차를 씨로 삼았다. 창 () 은 오래된 성 () 으로, 원산지인 랑야제현 () 에서 이사한 후, 양도 () 는 원래 성 창 () 이 있었는데, 그 후 또 성 창 () 으로 이사했다. 그래서 성 창 () 이 많은 사람들이 제갈 () 로 호칭을 하여 차이를 표시했고, 그때부터 제갈 () 복성 () 이 생겼다.

부족의 발전과 인구의 배로 성씨의 이름도 점차 늘고 있다. 한 성은 많은 성으로 나눌 수 있고, 한 성은 더 많은 성을 낳기 때문에 성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사실 성 통일이나 기본적인 안정은 한나라부터 시작됐다. 진 () 이 6 국을 멸망시킨 지 얼마 되지 않아, 한은 천하를 통일하였다. 주왕실 종법 제도를 지키는 중요한 표지로서, 분별제도도 왕실이 완전히 붕괴됨에 따라 소멸되었다. 이에 따라 중국인의 성은 하나로 결합되고, 성은 아니고, 성이거나, 아니면 둘 다 있다. 사실 모두 남자 성을 취하여 대신한다. 이는 앞으로의 자손들이 모두 남자 성의 후손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명대가' 일본 지식' 이라는 책에서 말한 바와 같이, "전국시대 이래 사람들은 그 성을 씨로 삼았고, 황제 이후의 성은 모두 죽었다" 고 말했다. 태사공 이래 성씨가 뒤섞여 있다' 는 성은 전통의 유대와 단결부계 가문의 상징이 되었다. 따라서 조상을 존경하고 조상을 공경하는 것은 이미 중화민족의 수천 년 동안의 전통 미덕이 되었으며, 조국의 통일을 수호하는 보증이기도 하다. 중국인이 애국자가 될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만약 그가 심지어 그의 세입자와 그의 부모님을 사랑하고 존중하지 않는다면.

현재까지 외지로 이주한 수십만 년 동안 중국 외국인은 여전히 자신의 조국, 본적, 조상을 잊지 않고 중국에 와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곤 한다. 그들의 족보에는 모두 명확한 기록이 있다. 예를 들어, 일본 유방의 후예 원다가의 족보에는 "한고조의 혈통, 엄격하게 존재하는 것은 울기 어렵지만,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라고 적혀 있다. 나는 화하의 나라가 그리워서 한나라에 도착했다. " 벌써 2 천 4 백여 년이 지났는데, 내가 고백한 지 13 사 왕조가 된 지 오래다. "이 기간 동안 양국의 국가 대사는 기복이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한나라의 번영에 탄복했다. 그들은 우리 한고조가 통치한 고국에 대해 시종 그리하며 국토가 금지되지 않기를 갈망한다. 그래서 그들은 족보를 출판했고, 족보는 이를 근거로 한고조의 여덕을 보고하기에 충분하지 않았다. ""

성씨의 가장 초기의 기원은 원시인의 토템 숭배와 관련이 있다고 전해진다. 씨족 부족은 토템을 신령으로 숭배하고, 먹고, 죽이고, 죄를 짓는 것을 금지하고, 그것을 씨족의 통일족 이름으로 여긴다. 원시 부족에서 토템, 씨족 이름 및 조상 이름은 종종 동일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토템의 이름은 같은 씨족의 모든 구성원의 상징인 성으로 변했다. 토템이 성으로 진화했다는 전설이 많다. 고증에 따르면 야랑국 군주는 죽왕이고, 신하들은 대나무를 토템으로, 성은 대나무로 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진국에는 여우뱀, 한대에는 개, 삼국에는 늑대사슴 깃발, 삼국에는 표범이 있다. 이 이상한 이름과 동식물과 이름이 같은 성 (예: 로, 호랑이, 개미, 소, 양, 새, 용, 대나무, 용, 차, 국화 등) 을 통해 토템 숭배가 성의 기원에 지울 수 없는 역사적 흔적을 어렴풋이 알 수 있다.

성의 형성은 토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성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서주 김문의 성은 30 개도 안 되지만 대부분 강 야오 사 희 와 와 와 시녀, 임신, 비, 선, 승리 등 여성 에서 나왔다. 고대의 성은' 여자' 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성' 글자 자체도 여성 측에서 나왔는데, 이는 모계 씨족 제도의 특색 산물일 가능성이 높다. 여성은 생산생활에서 주도적 지위에 처해 군혼제를 실시한다. 형제자매는 통혼할 수 있다. 이런 제도하에서 아이는 엄마만 알고 아빠는 모른다. 그래서 신화 속에는' 아버지 없는 성생이 하늘에서 태어났다' 는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다. 많은 고대 성씨는 모두 여성 측에서 나왔는데, 우리 조상들이 모계 씨족 공사의 흔적을 경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의 기원은 역사 기록으로 볼 때, 진시 () 시대의 국어 () 에는 "황제의 성희수 (), 염제성 (), 그래서 황제의 성희 (), 성강 ()" 이 기록되어 있다. 주유는 "나, 지민, 하늘에서 내려왔다" 고 기록했다. 이것은 성이 혈연이 같은 인종을 대표하는 호칭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동성인이 통혼해서는 안 된다는 것은 주조 혼인제도의 규정이다. "남녀는 동성으로 태어나 변하지 않는다" (좌전공 22 년) 와 "동성불혼, 악불임" (국어진극) 이 있다. 옛사람들은 근친결혼이 나쁜 자손을 낳는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다. 남녀 성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구별하기 위해 결혼 여부를 결정하고 여성 호칭에 성을 표시하는 것이 필요하다. 성씨의 고대 역할은 주로' 이종' 과' 이혼' 이었음을 알 수 있다.

고대 부계 가문의 발전 과정에서' 사단' 이라는 명칭이 파생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가 천하를 통치할 때 이미 "토명이 유명하다" 고 한다. 성의 출현, 가장 크고 빈번한 시대는 주나라 왕조다. 주나라 초년, 정복된 광대한 지역을 통제하기 위해 제후들은 대규모로 분봉하였다. 이 제후국의 후손들은 모두 국명을 성으로 한다. 또한, 제후국은 국내 청의사를 분봉하고, 의사의 후손은 봉국을 성으로 삼는다. 이후 다양한 형태의 성씨의 출처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으며 성씨의 수는 성씨의 수를 훨씬 넘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그러나 귀족만이 성을 가지고 있고, 가난한 사람은 성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성은 귀족만의 상징이 되었다. 귀족 여성의 경우, 아무리 호칭해도 성을 따라야 하며, 중국 고대 봉건종법 제도의 권위성과 엄밀성을 반영해야 한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사회에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고, 옛 귀족은 몰락했고, 일부는 노예가 되었다. 이것은 귀족 가정이 존재하지 않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성 제도는 줄곧 전국 말기까지 사용되었다. 진나라에 이르러 옛 귀족이 붕괴되고 서주의 봉건종법 제도가 기본적으로 끝나고, 낡은 씨족과 성씨 제도도 소멸되었다. 서한 시대에는 성과 성의 차이가 매우 적었다. 사마천이' 사기' 를 썼을 때, 근본적으로 성을 혼동했다. 태사공 이래 성이 뒤섞여, 본기는 진시황시 때' 조' 라고 불렀고, 한고조 때' 유' 라고 불렀던 것도 마찬가지다. " (구 "루") 그 이후로 중국의 성은 그의 성과 결합되었다. 또는 그의 성이거나 그의 성이 그의 성이었다. 사람이 성을 쓰면 간단하고 편리하며 귀천의 구분이 없다. 그래서 민간인들도 무성에서 성까지 있다.

장, 왕, 이, 조, 돈, 손 ... 우리 모두는 자신의 성을 가지고 있다. 이 성씨들은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고대 3 세대에서는 성과 성이 같은 것이 아니다. 성은 성씨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대 이래 성은 이미 한 집안으로 뒤섞였다. 현대 중국에서, 우리의 성은 대부분 수천 년 전에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출처에 따라 대략 12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성을 성으로 한다. 성은 씨족공사 시절 씨족부족의 상징으로 만들어졌으며, 어떤 자손은 직접 성으로 계승되었다. 모계 씨족 사회에서 어머니는 성이어서 당시 많은 성이 여자 옆에 있었다. 예: 지, 강, 연, 야오 등.

2) 국명을 성으로 삼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춘추전국시대의 제후국들: 치, 루, 진, 송, 정, 오, 월, 진, 추, 위, 한, 조, 위, 연, 진, 채, 조, 후, 서

3) 성을 도시로 명명한다. 한 도시는 황제와 왕자가 동성이나 이성에게 배정한 봉지이다. 그들의 후손들 중 일부 혹은 이 봉지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이름을 계속 사용할 것이다. 예를 들어, 스쿠터는 소련 (현재 허베이 임장현 서쪽) 에서 봉지 한 조각을 나누어, 후손은 수라고 불렀다. 쉬운 성을 가진 성은 200 개에 가까운 것으로 집계됐다. 역사가 오래되어 일부 복성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4) 향과 정자라는 이름을 성으로 한다. 이런 상황은 많지 않다. 오늘 흔히 볼 수 있는 성은 배, 루, 안, 호, 구양 등이다.

5) 거주지를 성으로 삼다. 이 성들 중에는 여러 가지 복성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가을 문 항목 육 리 잎 관문 등의 글자가 붙어 있어 다른 환경의 거주지를 나타낸다.

6) 조상의 글이나 이름을 성으로 한다. 이 문장 안에는 성씨가 많다. 통계에 따르면 성은 5,600 개, 그중 복성은 200 개에 육박한다. 예를 들어, 주평왕의 사생아인 린치는 바로 숲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생아, 사생아, 사생아, 사생아) 송대 대공의 아들이 돌을 채우고, 손씨는 할아버지의 이름을 씨라고 한다. 한나라에 도착하자 아버지는 황보로 바뀌었다.

7) 2 위를 성으로 한다. 형제 순서에 따라 성을 따는 가족. 예를 들면 큰형이 백이나 맹이라고 하고, 둘째는 중형이라고 하고, 삼형은 숙이라고 하고, 사형은 희라고 부른다. 자손은 성을 따라 씨족에서의 순서를 나타낸다. 그러나 예외 아버지 주앙, 동생 주앙 루 주앙 공, 원래 종화였다. 그가 군해죄를 저질렀기 때문에, 그의 자손은 맹이나

8) 관직을 성으로 삼다. 사제, 사마, 평사, 시스, 사구 등. 그러나 일부 성은 관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희, 제인,, 창, 군, 추 등이다.

9) 기술을 성으로 삼다. 마녀, 점쟁이, 도공, 장인, 정육점 등.

10) 고대 소수민족이 한족에 융합되어 가져온 성.

1 1) 는 시 번호를 성으로 한다.

12) 주어서 성을 바꾸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