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은 강세, 특히 대사의 목소리를 내야 한다. 힘이란 호흡이 균일해야 하고, 소리는 자신감 있고, 지속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호흡은 말의 시작이다. 좋은 호흡방식이 없으면 소리가 불안정하고, 미약하며, 멀어질 수 없고, 대사가 간헐적이고, 뒤죽박죽이며, 말도 통제할 수 없게 된다. 그래서 내 연습은 호흡으로 시작됩니다. 나는 호흡에 반복적으로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그래서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호흡과 호흡에서 천천히 음을 올리고, 어려서부터 크게, 긴 음과 짧은 음이 있는데, 어쨌든 여러 가지 방법이다.
또한 서서 숨을 쉴 수 없다. 배우가 무대에서 움직이지 않는 것은 아니다. 숨을 쉬는 방식을 천천히 바꿔야 한다. 역, 앉기, 거짓말, 걷기, 달리기, 몸이 다른 상태에서 고르게 숨을 쉬고 숨을 쉴 때 소리가 안정되도록 해야 한다.
활동량을 점차 늘려 배우가 피곤할 때 호흡과 소리를 조절할 수 있게 한다.
이것들은 연습과 무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중요하다. 리허설할 때 학생들은 항상 삼삼오오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그들을 허락하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피곤하면, 그들은 목소리를 낮출 것이다. 배우는 반드시 좋은 체력을 가져야 하는데, 이 체력은 신체의 체력, 호흡, 소리의 지구력뿐만 아니라 이를 실력이라고 합니다. 실력 없이는 두 시간 동안의 공연을 견딜 수 없어 극의 클라이맥스에 쉽게 도달할 수 있다. 너 정말 지루해, 터져도 안 돼, 앞이 다 헛수고야.
그래서 성악 연습의 첫 번째 단계는 호흡과 운동을 결합하여 힘을 단련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2 장 신체 기억
입과 목구멍은 모두 몸의 일부이기 때문에 좋은 목청을 가질 수 있고 몸의 기억도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하다.
나는 구체적인 발성 방법에 대해 강경한 규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나는 반드시 내 머리 소리로 노래를 불러야 하지만, 나는 그것을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왜냐하면 내 목소리만 사용하는 발성 방법이 피곤하고 피곤하고 불안정하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제 1 장과 같다.
짧고 힘차고 점프하는 음절을 연습해 먼저 복부의 점프를 느낄 수 있도록 복부의 위치를 찾은 다음 점차 숨을 길게 하고, 일부 음절 등과 같은 내용을 천천히 추가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전신 운동과 구체적 연기를 결합해 연습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몸집이 큰 근육군의 기억은 다른 곳의 근육기억을 동원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연기와 결합된 연습은 더욱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나는 학생들에게 단숨에 긴 줄을 읽으라고 요구할 것이고, 동시에 10 개의 스쿼트를 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대사의 감정은 끊어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는 리허설실을 뛰어다니며 달리면서 대사를 말하고, 소리가 또렷하고, 호흡이 균일하며, 작가의 의도를 표현하는 등.
또는 말을 할 때 대본 속 인물대사의 순서에 따라 소리를 전달하도록 하고, 팔다리 접촉, 감정 전달 등을 동시에 하도록 한다.
이러한 연습은 그들을 매우 피곤하게 할 수 있지만, 몸이 피로하기 때문에, 그들은 단지 이런 말하는 방식에 대해 깊은 기억을 가지고 있을 뿐이다.
이 연습에는 두 가지 전제 조건이 있다.
1 음절을 연습할 때 멘토는 각 연습자가 단다기의 사용법을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잘못된 용법은 백 번을 기억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니 확인하기 전에 체육 단련을 시작하지 마세요.
2 신체 준비와 사고 준비를 포함한 준비 활동을 한다. 웅크리고 달리는 것은 모두 간단한 연습이지만, 모든 배우는 목적이 있어야 하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맹목적인 연습은 그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저촉감이 생길 수 있다.
제 3 장 가능성
배우와 함께 소리의 가능성을 탐구하다.
많은 학우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통제할 능력이 부족하여 발음이 좋지 않은 것 같지만, 사실은 자신의 목소리를 이해하지 못할 가능성이다.
그래서 실천에서 자신의 목소리와 말의 가능성을 탐구하다.
예를 들어,
음량, 최저에서 최고까지
음고, 저음에서 고음까지
음조, 굵음에서 가늘게
모든 사람은 가능한 한 시도해야 하지만 요가 연습처럼 어떤 표준점에 도달하는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해야 한다.
물론 저도 제 몸과 공연을 결합하여 가능성을 탐구하곤 합니다.
음량 연습은 신체 동작과 결합할 수 있고, 다리를 들어 올리는 것이 될 수 있다. 볼륨이 낮을 때 볼륨을 낮추세요. 볼륨이 커질수록 다리가 높이 올라갈수록 가만히 있어 신체제어 능력을 연습하고 소리의 기억을 파악한다.
음준 연습은 저음, 무거운 것, 고음, 가벼운 것에 대응하는 것과 같은 비신체 표현과 결합될 수 있다.
모든 발성 연습은 성격 표현, 감정 표현, 형체 훈련, 비형체 표현 등을 결합할 수 있다. , 그리고 다양한 리허설 조합이 선택 가능합니다. 요컨대 원칙은 전면적이니 발성연습을 고립하고 무용지물로 만들지 마라.
마지막으로 자신의 감정을 좀 말하다.
처음 가르쳤을 때도 음역 모양에 따라 따로 가르쳤어요.
그러나 나는 점차 소리와 몸의 격리가 공연에서 흔히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노래, 춤, 낭송, 사회를 배우는 학생들도 많았고, 목소리와 신체 조건이 모두 좋은 학생들도 많았는데, 그들은 이 요소들을 결합하여 좋은 공연을 할 수 없었다.
나는 내 교수법이 너무 기계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들은 무뚝뚝하게 이 물건들을 갈라서 그들이 배웠지만, 공연에서 어떻게 운용할 수 있는지를 배우지 못했다.
나중에 우연한 기회에 나는 체육 연습을 시작했다. 연습 과정에서 나는 공연 연습과 결합할 수 있는 많은 곳을 발견하고 신체 기억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게다가 감독과 외국 대사의 물건을 배워서 나는 교수법을 바꾸기 시작했다. 나는 이 연습들이 고립이 아니라 완전한 공연을 최종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존재하기를 바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좋은 연극 배우는 마이크를 통해 대사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발성 기관을 최대한 사용한다.
삼강 * * * 음은 손가락강 * * * 음, 구강 * * * 음, 흉곽 * * * 음입니다.
소리의 근원은 허리와 복부의 근육이다. 평소 선생님은 발음은 구토 배변을 찾는 느낌이라고 말씀하셨다.
좋은 목소리는 집착하고, 깊고, 우렁차고, 집중하는 것이다.
호흡은 견고하고 깊고 균일해야 한다.
호흡 연습 모드
1. 너는 침대에 평평하게 누워 온몸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가슴 대신 아랫배로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다.
2. 개는 숨을 쉴 때 하복부의 박동을 느낄 필요가 있다.
사운드 연습 모드
1. 미소를 지으며 입술을 드러내는 것은 입에 다리를 묶는 것과 같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너의 입술을 밀어 줄 것이다, 이렇게 하면 너는 게으름을 피우지 않을 것이다.
부드러운 입천장을 열다
이빨을 핥고 힘껏 얼굴을 들어 올리다. 그것은 딱딱한 입천장이고, 그런 다음 부드러운 입천장에 올라간다. 신기하지 않나요? 이것은 부드러운 입천장입니다.
너는 사과 하나를 먹고 한 입 물어도 된다. 너의 부드러운 입천장은 저절로 열릴 것이다.
입이 커지고, 전체 구멍이 커지고, 발생기가 확장되고, 소리가 커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3. 너의 숨결로 너의 말을 도와줘.
우리가 요구하는 소리의 크기는 성대 근육 수축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호흡으로 인한 것입니다. 기류를 더 크게 만들어 소리가 당신의 목소리를 해치지 않도록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소리는 견고하고 깊을 것이다.
(1. 말할 때 똑바로 설 수 있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2) 팔굽혀펴기를 하면서 말하고 등을 곧게 펴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3) 쭈그리고 앉아서 등을 곧게 펴고 말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리고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는 것이다. 다음은 나의 아침 운동과 늦은 연습으로 워밍업과 말하기 연습을 생략했다.
아침에 일어나 뜨거운 물 한 병, 아침을 먹지 않고 강변 공원에 가서 목청을 돋운다.
우선 숨결은 아랫배를 찾아 소리를 내는 것이다.
그리고 흥 ~ ~ 응
그리고 단모음 a o e I u v~~ 아, 이마는 출산하지 않는다.
단모음은 장음과 정지가 있다.
그런 다음 bpmfdtnlgkh jqx zhchshrzcs 를 축약합니다.
이해가 안 돼? 잘못 읽었어요. 단모음 조합 훈련을 해야 해요.)
만약 A 와 결합한다면, 나라가카하의 문장을 욕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빈찰을 폭파하고, 그것을 부수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신의 뇌 보충과 U 를 결합할 수도 있다.
다음은 구령을 우회하는 것, 800 표병 등이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있습니다. 네 가지를 구별하는 법을 배웁니다.
네 소리를 분별하는 법을 배우고, 음양은 구별해야 한다.
위치 지정 방법은 반드시 정확해야 하고, 입형은 개폐해야 한다.
입술로 백파를 받치고 혀로 손톱을 다투다.
혀뿌리가 높고 혀는 고치기 어렵다.
구령을 우회하는 것은 진리와 야망의 주요 투쟁이며, 혀를 평평하게 하는 책임은 빠를수록 커진다.
마찰음이 반복되어 공기를 보내 장작을 검사하다.
정오에 갑자기 입이 말라 하구가 평화로웠다.
한 줌의 입으로 서극을 배우고, 좋은 이빨과 좋은 옷도 서극을 배울 수 있다.
턱이 되면, 담배 소리가 꾸준히 휘어져 코를 맞이한다.
글자를 물어뜯고 끝을 더하면, 순수하고 명료하게 하기 어렵지 않다.
1. 긴장을 풀고 사과를 물어뜯는다
긴장을 푸는 것은 몸을 단련하는 것이다. 초등학교에서 체육수업을 하기 전의 느낌과 비슷하다. 사과를 물어뜯는 방법은 앞에 큰 사과가 있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입을 벌리고 과하게 씹는다. 그런 다음 얼굴 근육을 한 지점으로 압착한 다음 완전히 풀어주는 연습을 한다. 몇 번 반복하면 얼굴 근육이 충분히 활동한다.
2. 숨결이 안정되면 숨결을 느낀다.
평소의 호흡에 비해 약간 일부러 숨을 쉬는 방식이어야 한다. 간단히 말해서, 모든 숨결을 뱃속으로 빨아들인 다음 천천히 뱉는 것이 전설의' 배' 자리일 수도 있어 후기 훈련이 적당한 발성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개 헐떡 거리다" 연습을하십시오.
단순히 개의 숨소리를 흉내내지 말고 방금 찾은 자세로 심호흡을 한 다음 빠르고 힘있게 숨을 내쉬세요. 동시에 입을 크게 벌려야 하고, 천천히 시작하여 단숨에 숨을 쉴 수 있다.
4. 짧은 소리' 하' 연습을 합니다
개 한 마리가 방금 숨을 헐떡이는 것처럼 무대 소리의 효과를 더해야 할 뿐, 여러 가지 * * * 음을 가지고 정확한 발성의 위치와 숨결로 이끌고, 숨결과 소리를 함께 짧고 힘있게 꺼내고, 입을 크게 벌리는 것이다. 보통 20 정도 걸려야 다음 단계로 갈 수 있습니다.
5. 긴 음음' 롤링' 과' 바다바다' 를 연습했다
장음의 기교는 바로 장기가 끝까지 지속되는 것이다. 이때 배는 불룩해야 하는데 숨을 내쉬는 과정은 느리다. 조금. 숨을 내쉬면서 위에 도착하는 느낌은 딱딱하다. 단음과 마찬가지로, 소리는 목을 거치지 않고 나온다. * * * 의 숨결과 목소리로 이런 소리는 정말 질감과 관통력이 있어 연극 무대에 잘 어울립니다. 또한 정말 목청을 상하게 하지 않고 운동회가 너무 많은 구호를 외치는 것처럼 목청을 상하게 하지 않는다. 큰 소리로 하루를 말했지만 다음날도 차분하게 말할 수 있어 극의 연재공연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장음' 아' 의 궁극적인 이상 효과는 우리의 목소리가 방까지 퍼질 수 있는 만큼 멀리 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장음' 롤링' 을 파악한 후, 우리는 같은 방법으로 각각' 바다바다-'라는 글자를 보낼 수 있게 되었다. 이 단어들을 선택한 이유는 주로 그들이 네 개의 글자를 수집했기 때문에, 다른 글자들을 연습하는 것은 문제없기 때문이다 ~
구령을 우회하는 연습을 하다
무대음을 배우면 입술 근육을 움직일 수 있다. 우리 극사는 종종' 백석탑',' 800 표병',' 대추가',' 넷이 넷' 등의 이름을 사용한다. 그리고 더 신기한' 소 얼굴은 버터로 가득 차 있다.' 또 다른 경기' 리우데자네이루의 젖소는 두리안 우유를 들고 베네수엘라에 가서 붉은 잉어 녹색 잉어와 당나귀를 가져왔다. 또한 위의 혀 트위스터는 스테이지 사운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중극 대사 수업 100 분 체력훈련 방법 요약:
한 클래스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먼저 달리고, 자세는 가슴을 잡고 올려야 한다.
두 번째 단계는 자마보, 두 손은 평평하고, 주먹을 쥐고 구령을 휘둘러 읽는다.
세 번째 두 사람은 얼굴을 맞대고 행군하고, 두 손을 상대방의 어깨에 얹고, 쪼그려 앉은 자세로 옆으로 걷고, 100 자 구령을 읽고, 다 읽을 때까지 6 조를 한다. 이때 항상 대사를 위해 휴가를 내는 사람은 체력이 떨어질 수 있다.
네 번째 학생은 원을 그리며 손뼉을 치며 구령을 빙빙 돌며' 네 소리를 분별하는 법을 배우다' 를 읽었다. 매번 읽을 때마다 입의 리듬은 변하지 않고, 손의 리듬은 바뀌고, 감정이 없는 대사는 몸의 움직임에 묵묵히 맞춰진다.
다섯째,' 양끝에서 시작' 은 반드시 손으로 발끝까지 닿아야 한다. 사지가 땅에서 떨어져 있고' 시작' 할 때 자세를 취해야 한다. 매번 같을 수는 없다. 이때 평소에 밥을 먹지 않는 여학생은 참을 수 없다.
물리 기초 뒤에는 암송 등 수업도 있다.
매일 아침 호흡과 발성을 연습한다.
호흡:
천천히 숨을 쉬고, 천천히 외치고, 4 개 8 박자
천천히 숨을 쉬고, 빨리 외치고, 4 개 8 박자
빨리 숨을 쉬고 천천히 숨을 쉬어라, 네 개 여덟 박자.
호흡과 외침, 네 박자
숨을 들이마시고, si 음을 내면 시간이 길수록 좋다.
삼지단으로 숨을 들이쉬다 (배꼽 아래 세 손가락은 논단이다)
소리 연습하기:
저음에서 고음까지 너의 목소리를 켜라.
아 모음 등
각종 구령도 매일 일찍 일어나서 큰 소리로 연습해야 한다.
요컨대 대사는 하루 이틀 만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매일, 해마다 연습해야 합니다.
지루함을 두려워하지 마라, 대사가 자연스럽게 연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