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자신의 시를 어떻게 테스트하는가'부터 시작해보자.
누군가 내가 시를 썼는데 좋은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냐고 묻는다면?
솔직히 시 창작의 원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런 문제에 직면했을 때 분명 당황스러울 것이다. 이 문제는 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문제를 제거하기 위해 올바른 넌센스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의 시는 매우 열정적이고, 진실하고, 이해하기 쉽고, 눈길을 끌 수 있습니다. 또는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몇 가지 단어를 사용합니다. 너무 직설적이고, 너무 암시적이며, 주제가 명확하지 않거나, 모호합니다. 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 .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 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 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등 ., 등등, 등등, 등등, 등등, 등등, 등등, 등등. 학자들은 더 깊은 혼란 속으로 밀어 넣었습니다.
이게 왜죠? 그 이유는 실제로 매우 간단합니다. 즉, 질문자와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 모두 "시의 원리"라는 기본 대화 틀을 우회했으며 모든 사람이 특정 역설적 노드에서 자신에게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시를 테스트하기 위해 어떤 기준을 사용해야 할까요? 시 창작의 원리를 완전히 이해하기 전에 시의 품질을 테스트하는 것은 쉽지도 어렵지도 않습니다. 시가 다음과 같은 10가지 특성을 갖추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10가지 지표". 이러한 "10가지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신함, 아름다움, 독창성, 경이로움, 관심, 장면, 이미지, 감정, 생각 및 깨달음.
당신의 시에 이 '10가지 지표' 중 하나라도 없다면 당신이 쓴 글은 이 '10가지 지표' 중 하나라도 있으면 전혀 시가 아니라는 뜻이고, 2개 이상 있다면 당신이 쓴 글은 전혀 시가 아니라는 뜻이다. 이 '10가지 지표' 중 당신이 쓴 글이 진짜 시에 가깝다는 뜻이고, 이 '10가지 지표'가 있다면 당신의 시가 '10가지 지표 중 절반 이상'에 가깝다는 뜻이다. "그럼 축하해 줘야지!
다음으로 시의 '10가지 지표'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리 한시를 써도 참신함, 아름다움, 영리함, 기묘함, 흥미, 장면, 이미지, 감정, 사상, 깨달음이라는 열 가지 한자의 저주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것 같다. 이 십자는 마치 여래불의 열 손가락처럼 시의 운명을 항상 손바닥에 쥐고 있는 듯하다. 이제 이 '10가지 지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책이 말해주지 않는 진실이다. 온라인으로 검색할 수 있지만 확실히 찾을 수는 없습니다. 내가 말하는 것은 교과서의 내용이 아니라 작가가 현대시의 예술적 규칙과 창작 경험에서 찾아낸 기초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짧은 시간 안에 문제를 철저하게 설명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무리 말을 해도 그것은 시에 대한 지식의 표면만 긁는 것일 뿐입니다. 시는 발전하고 발전해 왔으며 그 발전과 발전의 속도로 인해 요약할 시간이 없습니다.
오늘은 왜 시로 시작해야 할까요? 왜냐하면 시는 언제나 문학의 핵심이자 문학의 왕관이었기 때문입니다. 시는 한 나라의 전반적인 표현력을 구현하고 그 나라의 정신적 기질과 내면의 품행을 가늠하는 척도이다. 시는 작가가 자신의 재능에 도달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직접적인 거리이기도 합니다. 시의 원리를 익히면 모든 글쓰기 스타일의 원리도 익히게 됩니다.
저는 여러 번 말했습니다. 문학 애호가로서 아무리 거품 문학을 읽어도 정말 좋은 시를 읽는 것만큼 유용하지는 않습니다. 정말 좋은 시는 가장 절묘한 과정과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에 가장 멋진 상상은 어떤 것인지, 가장 절묘한 발상은 어떤 것인지, 가장 적절한 표현은 무엇인지 깨닫게 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문학의 모든 비밀은시에 있습니다!
첫 번째 지표: 새로움
고대인들은 "시와 산문은 시대의 운명을 따르며 대체로 날이 갈수록 새로워진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움이 없는 시 . 여기서 말하는 새로운(새로운 의미)은 작품의 새로운 개념, 새로운 각도, 새로운 주제, 새로운 언어, 새로운 구조 등을 일컫는다. '새로운'이라는 단어 하나하나가 시의 집착막 역할을 하기 충분하다. 소위 "항상 읽고 항상 새로운 것", 소위 "매일 새로운 것, 매일 새로운 것, 매일 새로운 것"은 모든 탐구와 혁신이시의 발전과 진보의 원동력이라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시뿐만 아니라 모든 문학, 예술 작품은 새로움을 잃으면 도태됩니다.
시는 시대를 거치면서 늘 다른 궤적을 남기게 됩니다. 기억될 수 있는 모든 시대의 시에는 그 시대의 가장 최근의, 대체할 수 없고 복제할 수 없는 흔적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이전과 같은 틀로 돌아갈 가능성은 더욱 적습니다.
새로움은 부분적일 수도 있고 전체적일 수도 있으며, 새로움은 내용과 형식 모두로 표현될 수 있으며, 새로움은 세계관(사고)과 방법론(기술) 모두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새로움은 양립 가능하고 매우 포괄적입니다. 여기에는 맥락, 이미지 및 깨달음뿐만 아니라 아름다움, 독창성, 경이로움, 관심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물론 새로움은 정적인 것이 아니고 어느 정도 시의성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작품은 그것이 쓰여진 시대에 읽으면 신선하지만, 다른 시대에 읽으면 그 '새로움'은 흐려질 것이다. 바래다. "새로운 것"이 여전히 존재한다 해도 우리는 그것을 감상할 수 있을 뿐 흉내낼 수는 없으며, 그 당시의 관행을 현재의 창작물에 복사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것은 마치 패션과도 같습니다. 중화민국의 패션은 그 시대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하고 패셔너블하며 아름다웠습니다. 그러나 우리 시대에 중화민국의 패션을 입으면 매우 어색해 보일 것입니다. 매우 끈적하고 오래되었습니다. 즉, 새로운 것은 시대감각이 강해야 합니다. 태양은 날마다 새롭습니다. 즉, 새로운 것은 현재에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현재에 대해 더 많이 읽고, 현재 체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현재 수문 규모와 홍수 상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현재의 달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번 달이 현재이자 최신이기 때문에 이번 달은 한때 고대인에게 빛났기 때문입니다. 이 달은 여전히 고대인의 기억을 유지하고 여전히 상속을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특정 유전자의.
새로운 개념: 작품이 확립한 문학적 개념이 새로워야 함, 즉 작품의 집필 의도와 개념이 새로워야 함을 의미합니다. 개념은 항상 창조보다 앞서며, 항상 영감과 동시에 옵니다. 아이디어는 윤곽이고, 주제보다 훨씬 더 위대하며, 주제의 한계를 쉽게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시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성공의 원형도 갖게 됩니다. 대부분이 초보자인 점을 고려하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몇 가지 간단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예: Yu Guangzhong의 "Nostalgia", 생략). 1971년 위광중은 타이베이 옛 거주지에서 '향수'라는 시를 썼습니다. 1970년대 중국 본토의 가장 중요한 시인들은 무엇을 썼는지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실제로 구호를 쓰고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노스탤지어』가 본토에 퍼지자 본토 시인들은 이전에 썼던 단절의 대부분이 시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본토 시가 갑자기 시 자체로의 복귀를 가속화한 것도 이때부터였다.
시 '노스탤지어(Nostalgia)'는 이미지 창작에 있어 새로운 시도이다. Yu Guangzhong은 자신의 기억에서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이라는 네 가지 "서정적 외부 세계의 객관적인 대응물"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이 4개의 이미지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시간순(이미지 진행)에 따라 레이어별로 진행했습니다. 그의 시의 개념은 전적으로 개인의 삶의 경험과 정서적 해방에 기초하고 있는데, 이는 당시 우리의 집단적인 "가짜 큰 하늘"과 "높고 완전한"시와 큰 대조를 이룹니다. 아이디어의 참신함이 즉시 강조되었습니다.